비욘드포스트

2024.04.23(화)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 2위 현대로템, 3위 씨에스윈드

두산중공업,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10월... 1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1년 10월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두산중공업, 2위 현대로템, 3위 씨에스윈드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기계 상장기업 9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9월 21일부터 10월 21일까지의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218,63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10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두산중공업, 현대로템, 씨에스윈드, 두산밥캣, 현대건설기계, 현대엘리베이터, 우진, 에스에프에이, 현대두산인프라코어, 티에스아이, 아스플로, 광림, 유니슨, 태광, TYM, 대동, 넥스턴바이오, 이엠코리아, 한신기계, 수산중공업, 자비스, 에이치엘비파워, 로보스타, SIMPAC, 한국테크놀로지, 흥국, 성광벤드, 에이테크솔루션, 에이프로젠 MED, 진성티이씨 순이었다. ​

1위, 두산중공업 ( 대표 박지원 ) 브랜드는 참여지수 727,275 미디어지수 479,207 소통지수 503,791 커뮤니티지수 577,246 시장지수 2,711,782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999,301로 분석되었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5,942,460과 비교하면 15.87% 하락했다.​

2위, 현대로템 ( 대표 이용배 ) 브랜드는 참여지수 129,998 미디어지수 134,404 소통지수 278,930 커뮤니티지수 152,504 시장지수 610,60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06,443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1,530,759와 비교하면 14.65% 하락했다.​

3위, 씨에스윈드 ( 대표 김성권, 김승범 ) 브랜드는 참여지수 78,758 미디어지수 68,558 소통지수 155,166 커뮤니티지수 80,915 시장지수 705,30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88,700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1,168,637과 비교하면 6.84% 하락했다.​

4위, 두산밥캣 ( 대표 조덕제 ) 브랜드는 참여지수 14,416 미디어지수 28,664 소통지수 84,234 커뮤니티지수 22,112 시장지수 918,96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68,390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1,166,410과 비교하면 8.40% 하락했다.​

5위, 현대건설기계 ( 대표 공기영 ) 브랜드는 참여지수 30,851 미디어지수 43,944 소통지수 140,084 커뮤니티지수 379,249 시장지수 185,25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79,379로 분석되었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788,151과 비교하면 1.11%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10월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결과, 두산중공업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되었다. 두산중공업 브랜드는 발전설비 및 담수설비, 주단조품, 건설(두산중공업), 건설중장비 및 엔진(두산인프라코어), 토목과 건축공사(두산건설) 등의 사업을 하고 있다. 17,000톤 프레스 도입으로 발전과 산업 분야의 초대형 단조품 시장 공략을 더욱 가속화하고 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이어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2021년 10월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9월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735,453개와 비교하면 9.41%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3.47% 하락, 브랜드이슈 14.47% 하락, 브랜드소통 11.87% 하락, 브랜드확산 8.32% 하락, 브랜드시장 2.22%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10월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95개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두산중공업,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10월... 1위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