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2.01.24(월)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에이스테크놀로지, 3위 서진시스템

center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케이엠더블유가 2021년 11월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에 이어서 에이스테크놀로지 2위, 서진시스템 3위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통신장비 상장기업 4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10월 26일부터 11월 26일까지의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1,441,17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케이엠더블유, 에이스테크놀로지, 서진시스템, 쏠리드, 인텔리안테크, RFHIC, 인성정보, 텔콘RF제약, 다산네트웍스, 릭스솔루션, 에치에프알, 오이솔루션, 이노와이어리스, 뉴지랩파마, 옵티시스, 머큐리, CS, 아이크래프트, 라닉스, 코맥스, 유비쿼스, 이노인스트루먼트, 삼지전자, 하이트론, 에스넷, 라이트론, 파이오링크, 유비벨록스, 아이즈비전, 알엔투테크놀로지 순이었다. ​

center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케이엠더블유 ( 대표 김덕용 ) 브랜드는 참여지수 309,058 미디어지수 130,505 소통지수 154,530 커뮤니티지수 71,425 시장지수 396,59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62,111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070,059와 비교하면 0.74% 하락했다.​

2위, 에이스테크놀로지 ( 대표 구관영, 홍익표 ) 브랜드는 참여지수 271,629 미디어지수 111,232 소통지수 130,197 커뮤니티지수 222,296 시장지수 161,35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96,712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853,754와 비교하면 5.03% 상승했다.​

3위, 서진시스템 ( 대표 정내혁 ) 브랜드는 참여지수 245,940 미디어지수 102,126 소통지수 92,556 커뮤니티지수 87,186 시장지수 192,91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20,721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501,365와 비교하면 43.75% 상승했다.​

4위, 쏠리드 ( 대표 정준, 이승희 ) 브랜드는 참여지수 207,184 미디어지수 92,955 소통지수 133,993 커뮤니티지수 46,897 시장지수 104,67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85,706으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530,145와 비교하면 10.48% 상승했다.​

5위, 인텔리안테크 ( 대표 성상엽 ) 브랜드는 참여지수 170,302 미디어지수 74,421 소통지수 68,273 커뮤니티지수 39,108 시장지수 167,05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19,162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485,964와 비교하면 6.83%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11월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결과, 케이엠더블유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됐다.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0월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1,404,643개와 비교하면 0.32% 증가했다.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9.57% 상승, 브랜드이슈 26.39% 하락, 브랜드소통 11.56% 하락, 브랜드확산 0.65% 하락, 브랜드시장 6.98%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