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4.25(목)

27일 ‘2022 AI(인공지능) For HR(인사관리)’ 주제로 온라인 라이브 진행

알고리즘랩스 ‘2022 AI For HR’ 웨비나 포스터
알고리즘랩스 ‘2022 AI For HR’ 웨비나 포스터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AI 커스터마이징 플랫폼 기업 알고리즘랩스(대표 손진호)가 오는 27일 ‘2022 AI(인공지능) For HR(인사관리)’를 주제로 웨비나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27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120분간 열린다. 알고리즘랩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참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HR에 관심이 있는 모든 이를 대상으로 온라인 라이브로 진행된다.

웨비나 세션 1에서는 천성현 포스코 기업시민실장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시대의 HR 메가트렌드와 패러다임 쉬프트’에 대해 이야기한다. ESG 시대에 맞서 전통 제조업 기업들이 어떻게 조직을 탈바꿈하고 있는지 포스코의 사례를 들어 설명하는 한편 구성원들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각 조직에 맞는 HR 트렌드를 찾아 적용하는 방안을 공유할 예정이다.

이어지는 세션 2에서는 손진호 알고리즘랩스 대표가 ‘AI 데이터 분석을 통한 조직 맞춤형 HR 전략 수립’을 주제로 발표한다. 손진호 대표는 먼저 국내·외 HR 내 AI 도입 케이스를 통해 HR이 어느 단계까지 AI화 되고 있는지를 분석한다. 이어서 HR에 AI를 도입하기 위해서는 빅데이터가 아닌 굿데이터가 중요하다는 점을 전하며 굿데이터를 토대로 한 AI 도입 전략을 설명할 계획이다.

나아가 각 조직이 보유하고 있는 데이터는 물론 인·적성검사 검사 및 간단한 설문을 통해서도 의미 있는 HR 내 AI 도입이 가능하다는 것을 설명한다. 마지막으로 △업무 성과 예측 △승진 적합도 예측 △부서 이동 적합도 예측 △연수 추천 △주요 인재 이탈자 예측 등이 가능한 HR 내 AI 도입 효과에 대해서도 공유할 예정이다.

알고리즘랩스 손진호 대표는 “이번 웨비나를 통해 각 기업이 보유하고 있는 데이터로도 충분히 HR AI 솔루션을 만들어 낼 수 있는 영역이 있다는 점을 중점적으로 전달하고 싶다” 라며 “올해 꾸준한 웨비나 진행을 통해 HR 내 AI 도입에 대한 진입장벽을 낮출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알고리즘랩스는 독자적으로 개발해 특허를 받은 자사 핵심기술 ‘AI 옵티마이저 플랫폼’ 구축 사업을 통해 전 산업 영역에 AI를 적용하고 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