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2.06.28(화)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롯데리조트, 3위 하이원리조트

center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2년 5월 리조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화리조트, 2위 롯데리조트, 3위 하이원리조트 로 분석됐다.

대한민국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리조트 브랜드 중에서 한화리조트, 롯데리조트, 하이원리조트, 용평리조트, 곤지암리조트, 웰리힐리파크, 켄싱턴리조트, 오크밸리리조트, 금호리조트, 알펜시아 리조트, 휘닉스파크 리조트, 리솜리조트, 무주덕유산리조트, 베어스타운 리조트, 파인리조트, 에덴밸리리조트, 지산포레스트리조트 에 대해서 빅데이터 평판 알고리즘을 통한 브랜드평판을 분석을 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17개 리조트 브랜드에 대해서 지난 4월 20일부터 5월 20일까지의 리조트 브랜드 빅데이터 11,009,10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리조트 브랜드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리조트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2022년 5월 리조트 브랜드평판 순위는 한화리조트, 롯데리조트, 하이원리조트, 용평리조트, 곤지암리조트, 웰리힐리파크, 켄싱턴리조트, 오크밸리리조트, 금호리조트, 알펜시아 리조트 순이었다.

center


리조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한화리조트 브랜드는 참여지수 172,367 미디어지수 290,233 소통지수 283,767 커뮤니티지수 760,432 사회공헌지수 72,23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79,035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419,599와 비교하면 11.23% 상승했다.

2위, 롯데리조트 브랜드는 참여지수 35,305 미디어지수 247,921 소통지수 207,821 커뮤니티지수 870,182 사회공헌지수 41,84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03,075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375,009와 비교하면 2.04% 상승했다.

3위, 하이원리조트 브랜드는 참여지수 194,020 미디어지수 388,527 소통지수 370,873 커뮤니티지수 330,613 사회공헌지수 38,79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22,829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980,394와 비교하면 34.93% 상승했다.

4위, 용평리조트 브랜드는 참여지수 158,887 미디어지수 311,858 소통지수 315,005 커뮤니티지수 455,476 사회공헌지수 17,52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58,747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097,450과 비교하면 14.70% 상승했다.

5위, 곤지암리조트 브랜드는 참여지수 189,718 미디어지수 253,820 소통지수 298,842 커뮤니티지수 402,430 사회공헌지수 22,77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67,588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034,544와 비교하면 12.86%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5월 리조트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한화리조트가 1위를 기록했다. 리조트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4월 리조트 브랜드 빅데이터 9,613,232개보다 14.52%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41.25% 상승, 브랜드이슈 20.75% 상승, 브랜드소통 26.04% 상승, 브랜드확산 1.56% 상승, 브랜드공헌 7.86%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