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3.29(금)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신세계인터내셔날, 3위 LF 순

[브랜드평판] F&F, 섬유의류 상장기업 2022년 5월... 1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2년 5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F&F, 2위 신세계인터내셔날, 3위 LF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섬유의류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4월 24일부터 5월 24일까지의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4,256,181개를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2022년 5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위 순위는 F&F, 신세계인터내셔날, LF, 한섬, 효성티앤씨, 영원무역, 휠라홀딩스, 쌍방울, 신원, 한세실업 순으로 분석됐다.

[브랜드평판] F&F, 섬유의류 상장기업 2022년 5월... 1위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F&F ( 대표 김창수 ) 브랜드는 참여지수 201,905 미디어지수 83,641 소통지수 170,225 커뮤니티지수 141,651 시장지수 2,836,471 사회공헌지수 39,71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473,604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3,664,106와 비교하면 5.20% 하락했다.

2위, 신세계인터내셔날 ( 대표 이길한 ) 브랜드는 참여지수 110,027 미디어지수 110,343 소통지수 564,343 커뮤니티지수 1,103,986 시장지수 656,052 사회공헌지수 17,88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62,632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906,317과 비교하면 34.43% 상승했다.

3위, LF ( 대표 김상균 ) 브랜드는 참여지수 91,221 미디어지수 155,779 소통지수 794,553 커뮤니티지수 825,103 시장지수 308,307 사회공헌지수 23,99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98,960으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2,985,301과 비교하면 26.34% 하락했다.

4위, 한섬 ( 대표 김민덕 ) 브랜드는 참여지수 541,461 미디어지수 233,633 소통지수 208,066 커뮤니티지수 310,401 시장지수 499,537 사회공헌지수 92,80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85,899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2,785,953과 비교하면 32.31% 하락했다.

5위, 효성티앤씨 ( 대표 김치형 ) 브랜드는 참여지수 344,378 미디어지수 169,815 소통지수 128,895 커뮤니티지수 141,234 시장지수 867,296 사회공헌지수 51,39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03,008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600,322와 비교하면 6.42%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5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F&F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F&F 브랜드는 패션사업을 하고 있으며, 라이센스 브랜드인 DISCOVERY, MLB, MLB KIDS 및 자체브랜드인 STRETCH ANGELS, DUVETICA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2년 5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4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빅데이터 46,615,315개와 비교하면 5.06%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0.57% 하락, 브랜드이슈 17.61% 상승, 브랜드소통 11.63% 하락, 브랜드확산 20.21% 상승, 브랜드시장 7.75% 하락, 브랜드공헌 39.84% 하락했다."라고 밝혔다.

sglee640@beyondpos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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