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4.24(수)

사통팔달 교통망 품은 양주 옥정

메타엑스 조감도.
메타엑스 조감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수도권 동북부 최대 규모의 신도시인 경기도 양주 옥정신도시 일원에 ‘양주 옥정 메타엑스 지식산업센터’가 공급 예정이다.

이곳 ‘양주 옥정 메타엑스 지식산업센터’는 전체 연면적 58,855.96m², 지하2층~지상5층 규모이다. 또한 주차 가능한 대수는 총 575대로 공장기준 법정 대비 300%에 가까운 주차공간을 확보했으며, ESG의 핵심요소인 환경보호에 부합하기 위해 30대의 전기차 충전시설을 갖추고 있다.

‘양주 옥정 메타엑스 지식산업센터’가 위치하는 옥정신도시는 물류 편의성이 좋은 지역이다. 특히, 해당 사업지는 옥정IC 초입에 위치하며, 양주옥정신도시 내 지식산업센터 중 유일하게 간선도로와 직결되는 진입구 체계를 갖추고 있다.

또한, 옥정신도는 서울, 김포 등 주요 물류 허브 거점지역의 접근 편의성이 높다. 7호선 연장선, 1호선 회정역 신설, GTX-C노선 개통 등이 예정돼 대중 교통여건이 크게 개선될 예정이며, 인근에는 경기 북부 제2차 테크노밸리 조성사업도 추진 중이다.

단지 내에는 비즈니스 편의를 위한 다양한 특화설계를 선보인다. 차량 이동 동선을 고려한 직선형 호실배치, 전층 드라이브인 시스템, 대부분 호실에 적용된 도어투도어 시스템 및 지게차 진입이 가능한 4톤 엘리베이터 설치 등을 통해 물류 운반 차량의 내부 이동 및 상·하차 작업이 편리한 강점을 갖췄다. 최대 층고 6m로 개방감을 확보하였으며, 다양한 평형대로 업종에 따라 필요한 공간연출이 가능하도록 설계하였다. 이외에 전층 광각 직선형 광폭램프도 도입된다.

쾌적한 업무환경도 주목할만하다. 지상 1층에는 내외부 집객이 용이한 동선구조를 갖춘 유럽풍 스트리트 상가가 들어서며 미팅룸, 북카페, 휴게실, 샤워실 등 각종 커뮤니티 시설이 곳곳에 마련될 예정이다. 넉넉한 주차공간과 함께 탁 트인 넓은 중앙정원, 루프탑 등도 이용할 수 있다.

관계자는 “최초 입주자의 경우 1년 내 직접 사용하면 취득세 50% 감면, 재산세 37.5%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며 “수도권 과밀억제권역의 기업이 수도권 성장관리지역으로 이전할 경우 정책에 따라 최대 법인세 100% 감면 혜택도 제공된다”고 하면서도 정부정책에 따라 변경 가능성이 있음을 덧붙였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