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3.29(금)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빗썸, 3위 코인원 순

[브랜드평판] 업비트, 가상화폐거래소  2022년 6월... 1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2년 6월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업비트, 2위 빗썸, 3위 코인원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5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브랜드 평판을 측정했다.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 2022년 6월 분석결과는 지난 5월 27일부터 6월 27일까지의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빅데이터 8,412,36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로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가상화폐거래소 2022년 6월 브랜드평판 순위는 업비트, 빗썸, 코인원, 코빗, 고팍스 순이었다.

[브랜드평판] 업비트, 가상화폐거래소  2022년 6월... 1위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업비트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는 참여지수 1,000,400 미디어지수 823,185 소통지수 712,359 커뮤니티지수 984,28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520,233으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4,335,627과 비교하면 18.81% 하락했다.

2위, 빗썸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는 참여지수 982,400 미디어지수 658,880 소통지수 567,602 커뮤니티지수 1,044,49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253,372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2,625,185와 비교하면 23.93% 상승했다.

3위, 코인원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는 참여지수 324,200 미디어지수 90,203 소통지수 87,006 커뮤니티지수 486,02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87,437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927,127과 비교하면 6.51% 상승했다.

4위, 코빗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는 참여지수 69,200 미디어지수 18,769 소통지수 41,532 커뮤니티지수 330,36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59,866으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579,585와 비교하면 20.66% 하락했다.

5위, 고팍스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는 참여지수 36,760 미디어지수 8,198 소통지수 11,848 커뮤니티지수 134,64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1,453으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232,183과 비교하면 17.54%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 2022년 6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업비트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됐다.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카테고리를 보니 지난 5월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빅데이터 8,699,708개와 비교하면 3.30% 줄어들었다.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6.47% 상승, 브랜드이슈 2.26% 하락, 브랜드소통 0.39% 상승, 브랜드확산 16.69% 하락했다."라고 밝혔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