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7.27(토)
리얼월드 성수 오픈... 몰입감 넘치는 콘텐츠 구현
[비욘드포스트 김민혁 기자] 리얼월드 성수가 8월 16일 성수동에서 문을 열었다.

증강현실(AR) 형 메타버스 콘텐츠 플랫폼 ‘리얼월드’ 기술이 집약된 리얼월드 성수는 미스터리 콘셉트의 호텔과 카페가 결합된 신개념 몰입 경험 공간이다. 몽환적인 호텔을 배경으로 방문자들에게 강렬한 몰입감을 선사한다. 음료를 즐기며 다양한 인터랙티브 게임에 참여할 수 있다.

오렌지색의 출입문으로 시작하는 리얼월드 성수는 마치 해리포터 9와 4분의 3 승강장 같이 다른 세계로 통하는 문처럼 신비한 분위기에 압도된다. 건물 외벽은 리얼월드 마스코트 ‘다구’가 호텔 지배인이 되어 방문객을 맞이하며 매장이 있는 1층에서 무료로 게임에 참여할 수 있는 호텔 카드키를 받게 된다. 게임을 완료하면 또 다른 콘텐츠에 사용할 수 있는 할인 쿠폰이 주어진다.

리얼월드 성수 오픈... 몰입감 넘치는 콘텐츠 구현

메인 공간으로 조성된 2층에서는 수영장, 갤러리, 세탁실, 카지노 등으로 꾸며진 미스터리한 객실을 만나게 된다. 인스타그래머블(인스타그램에 올릴 만한) 트렌드를 살린 곳으로 리얼월드 성수만의 차별화를 느낄 수 있다.

또한 증강현실(AR)을 활용하여 특정 공간에 숨겨진 것들을 투영하거나 챗봇 시스템을 통해 NPC 캐릭터와 대화를 나눌 수도 있다. QR, NFC, 사물인터넷 등 실감 기술들을 접목한 현실감 넘치는 게임 플레이를 제공한다. 영수증 사진기, 캐릭터 굿즈 증정 등 다양한 현장 이벤트도 마련했다. 자세한 내용은 리얼월드 공식 사이트에 안내했다.

리얼월드 운영사인 유니크굿컴퍼니의 송인혁 대표는 “리얼월드 성수는 평범한 일상의 공간에 다양한 상상이 더해졌을 때 어떤 가치를 창출하는지를 보여주는 사례가 될 것”이라며, “리얼월드 성수는 마치 영화 속 주인공이 된 것처럼 신나는 이야기의 주인공이 되는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송 대표는 “유니크굿컴퍼니는 다채로운 콘텐츠를 계속해서 공개할 계획이다. 영화, 예능, 광고 등 다양한 분야와 컬래버레이션도 준비 중”이라고 덧붙였다.

리얼월드는 현재 약 3천여 개 이상의 모바일형, 도시투어형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는 한편 올해 5월 현대차그룹 제로원펀드 및 하이트진로로부터 시리즈 A2 투자를 유치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