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5.2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방탄소년단 정국, 3위 아스트로 차은우 순

[브랜드평판] 방탄소년단 지민, 보이그룹 개인 10월....1위
[비욘드포스트 이지율 기자] 2022년 10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지민, 2위 방탄소년단 정국, 3위 아스트로 차은우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지난 9월 15일부터 10월 15일까지 보이그룹 개인 703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04,145,906개를 추출하여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했다.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추천지표가 가중치로 포함됐다.

2022년 10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지민, 방탄소년단 정국, 아스트로 차은우, 방탄소년단 뷔, 워너원 강다니엘, 빅뱅 지드래곤, 방탄소년단 진, 슈퍼주니어 규현, 워너원 옹성우, 워너원 김재환 순으로 분석됐다.
[브랜드평판] 방탄소년단 지민, 보이그룹 개인 10월....1위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는 참여지수 613,164 미디어지수 578,210 소통지수 2,418,810 커뮤니티지수 2,008,21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618,402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5,365,458과 비교하면 4.71% 상승했다.

2위, 방탄소년단 정국 브랜드는 참여지수 271,557 미디어지수 253,974 소통지수 1,267,131 커뮤니티지수 1,661,29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853,959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3,649,542와 비교하면 33.00% 상승했다.

3위, 아스트로 차은우 브랜드는 참여지수 1,128,118 미디어지수 1,013,234 소통지수 1,077,871 커뮤니티지수 952,87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172,099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4,539,716과 비교하면 8.10% 하락했다.

4위, 방탄소년단 뷔 브랜드는 참여지수 434,647 미디어지수 414,464 소통지수 1,425,845 커뮤니티지수 1,840,26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115,216으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3,103,489와 비교하면 32.60% 상승했다.

5위, 워너원 강다니엘 브랜드는 참여지수 1,185,480 미디어지수 742,417 소통지수 750,550 커뮤니티지수 926,91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605,364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4,097,956과 비교하면 12.02%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10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을 해보니 지난 9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04,216,209개와 비교하면 0.07%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4.36% 하락, 브랜드이슈 12.38% 하락, 브랜드소통 0.83% 상승, 브랜드확산 5.59%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이어 "2022년 10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축하하다, 트윗하다, 달올킬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분석에서는 '생일, 아미, 트위터'가 높게 분석됐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90.84% 분석됐다. 지난 9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5,365,458과 비교하면 4.71% 상승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10% 상승, 브랜드이슈 1.98% 상승, 브랜드소통 1.15% 상승, 브랜드확산 11.16% 상승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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