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2.28(수)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 결과...2위 김태리, 3위 신혜선 순

center
[비욘드포스트 이지율 기자] 2023년 7월 배우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 이준호, 2위 김태리, 3위 신혜선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6월 29일부터 7월 29일까지 방영한 드라마, 영화, OTT에서 출연중인 배우 10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202,496,053개를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량, 미디어량, 소통량, 커뮤니티량으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 알고리즘으로 지수화했다.

배우 브랜드평판은 OTT 시장규모가 커지면서 배우들의 활동영역이 확대됨에 따라 배우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넓혔다. 영화와 방송 미디어뿐만 아니라 웹 미디어에서 활동하는 영화배우와 드라마배우를 통합한 빅데이터 분석이다.

배우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을 평판 분석 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의 출처와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 이슈에 대한 커뮤니티 확산, 콘텐츠에 대한 반응과 인기도를 측정할 수 있다.

2023년 7월 배우 브랜드평판 10순위는 이준호, 김태리, 신혜선, 이준혁, 임지연, 손석구, 김선호, 안보현, 홍경, 최재림 순이었다.
center


배우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이준호 브랜드는 참여지수 2,798,066 미디어지수 1,834,082 소통지수 1,827,644 커뮤니티지수 2,024,69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484,490으로 분석됐다.

2위, 김태리 브랜드는 참여지수 1,062,791 미디어지수 1,554,784 소통지수 1,189,788 커뮤니티지수 1,382,28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189,647로 분석됐다.

3위, 신혜선 브랜드는 참여지수 1,223,465 미디어지수 1,214,575 소통지수 1,334,352 커뮤니티지수 1,213,39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985,787로 분석됐다.

4위, 이준혁 브랜드는 참여지수 1,153,097 미디어지수 1,160,010 소통지수 1,283,670 커뮤니티지수 1,135,25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732,034로 분석됐다.

5위, 임지연 브랜드는 참여지수 952,314 미디어지수 929,548 소통지수 1,066,628 커뮤니티지수 1,368,75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317,246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3년 7월 배우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드라마 '킹더랜드'로 사랑받은 이준호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됐다. '악귀'를 통해 열연을 보여주는 김태리 브랜드는 2위, '이번 생도 잘 부탁해'에서 소비자 관심을 모은 신혜선 브랜드가 3위를 기록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