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4.14(일)
메타버스에서 만나는 한국FPSB...무료 재무상담도 실시
[비욘드포스트 조동석 기자] 한국FPSB가 국제재무설계사(CFP)와 재무설계사(AFPK) 자격을 소개하는 상설 가상공간 메타버스 홍보관을 오픈했다.

한국FPSB 메타버스는 젭(ZEP)플랫폼을 기반으로 구축하였으며, ▲메인로비 홍보관 ▲컨퍼런스홀 ▲재무상담실 ▲자격시험소개관 ▲콘텐츠공모전 전시공간 ▲법인회원사 마당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메인로비 홍보관에는 돈에 대한 모든 것을 알기 쉽게 설명하는 유튜브 콘텐츠 ‘재화담’과 금융권 취업준비생을 소재로 제작한 숏드라마 ‘탄탄대로’도 시청할 수 있다.

한국FPSB 10 4일 세계재무설계의날(WFPD)을 기념, 메타버스에서 콘텐츠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한다. 콘텐츠 공모전 주제는 'Live your today, Plan your tomorrow'이며 15일까지 접수받는다. 한국FSPB 메타버스 콘텐츠공모전 전시공간에 들어가면 이전 수상작도 관람할 수 있다.

또 서울 영테크 등에서 재무상담을 맡았던 CFP AFPK자격자를 상담사로 메타버스 내 재무상담실에서 비대면 무료 재무설계 상담도 진행할 예정이다. 선착순으로 한국FPSB 홈페이지에서 15일까지 신청 받으며, 커피 쿠폰 증정 이벤트도 실시한다.

한국FPSB는 물리적 한계를 넘어 실시간으로 참여할 수 있는 메타버스의 장점을 살려, 소비자들에게 손쉽게 재무설계를 제공하여 가계경제에 보탬이 되고 재무설계의 필요성을 알릴 계획이다. 그밖에 메타버스에서 다양한 행사를 개최하고, CFP AFPK 자격인증자 또는 소비자를 위한 교육과 자격자 인증자 교류 등을 추진 할 예정이다.

한국FPSB는 전 세계 27 CFP 제휴국 가운데 최초로 메타버스를 오픈하고 재무상담과 재무설계 자격시험 홍보 실시라는 의미 있는 기록을 남기게 되었다. 한국FPSB 메타버스는 젭(ZEP) 플랫폼의 메인화면 상단에 있는 한국FPSB 메타버스 초대 배너와 한국FPSB 홈페이지 및 공식블로그를 통해 들어올 수 있다.

한편, 올해 마지막 시험인 제 86 AFPK자격시험은 11 18일에 치러질 예정이다. 자격시험 응시 원서는 다음달 23일부터 한국FPSB 홈페이지에서 접수 받는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