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7.15(월)

‘누디트 익선’에서 첫 글로벌 론칭 행사 진행

패션 디자이너 리차드 퀸(가운데)과 모델들 / 제공 : 페르노리카코리아
패션 디자이너 리차드 퀸(가운데)과 모델들 / 제공 : 페르노리카코리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페르노리카코리아(Pernod Ricard Korea)가 프레스티지 위스키 '로얄살루트(Royal Salute)'와 영국 패션계에서 큰 주목을 받고 있는 디자이너 ‘리차드 퀸(Richard Quinn)’의 협업으로 탄생한 대담하고 매혹적인 디자인의 두 번째 패션 컬렉션 ‘로얄살루트 21년 리차드 퀸 에디션 2(Royal Salute 21-Year-Old Richard Quinn Edition 2)’를 공개하는 첫 론칭 행사를 글로벌 최초로 한국에서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

글로벌 첫 론칭 행사는 서울 종로구 익선동에 위치한 ‘누디트 익선’에서 4일부터 2일간 진행된다. 4일 진행 된 미디어 행사에는 디자이너 리차드 퀸(Richard Quinn)이 직접 내한해 이번 협업에 대한 소감과 함께 특별 제작한 비스포크 드레스를 공개했다. 페르노리카코리아 프란츠 호튼(Frantz Hotton) 대표, 미구엘 파스칼(Miguel Pascual) 마케팅 전무, 그리고 로얄살루트 글로벌 마케팅 디렉터 마티유 들랑(Mathieu Deslandes)도 참석해 신제품 공개와 함께 글로벌 첫 출시국을 한국으로 택한 이유에 대해 밝혔다. 또한 5일까지 모델 한혜진, 배우 김재욱, 해외 VIP 등 국내외 수많은 영향력 있는 인사들이 국내 글로벌 첫 출시를 기념하는 행사에 참석할 예정이다.

로얄살루트는 리차드 퀸과 협업으로 진행된 패션 컬렉션은 ‘위스키’와 ‘패션’이라는 전혀 다른 카테고리의 획기적인 만남이지만 동시에 각자의 영역에서 예상을 뛰어넘는 최고의 결과물을 선사한다는 공통분모를 가지고 있다. 이미 첫 콜라보를 통해 프레스티지 위스키 브랜드의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도전이 국내 시장에서 큰 소비자 반응을 이끌어 낸 바 있으며, 인기에 힘입어 두 번째 콜라보를 전 세계 최초 출시국을 한국을 택하며 국내 위스키 시장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는 것을 입증했다.

리차드 퀸은 로얄살루트와 함께 한 이번 협업에 대해 “새로운 스토리나 관점, 그리고 기존의 경계를 넘어선 완전히 새로운 것에서 영감과 동기부여를 얻는 내게 무척이나 흥미로운 작업이었다”라며 “특히 스트라스아일라 증류소에서 샌디 히슬롭과 함께 깊이 있고 예술적인 풍미의 원액을 만들어내기 위해 고민했던 순간은 잊을 수 없는 경험이었다. 이러한 노력으로 나온 두 번째 컬렉션이 한국 소비자들에게 신선한 즐거움은 물론 위스키 애호가들의 높은 기대수준을 충족할 수 있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번 신제품 ‘로얄살루트 21년 리차드 퀸 에디션 2’의 디자인은 이전과는 또 다른 차원의 획기적이고 매혹적인 스타일로 돌아왔으며 국내에는 두 가지 버전으로 출시된다. 리차드 퀸의 시그니처 패턴인 장미 꽃잎과 하얀색 물방울 도트가 검은색 보틀에 수놓아진 ‘오렌지 로즈’, 진한 녹색 보틀에 아름답게 물들여진 데이지 플라워 패턴의 ‘데이지’가 그 주인공이다.

블렌딩 역시 남다르다. 리차드 퀸이 스코틀랜드에 위치한 스트라스아일라(Strathisla) 증류소에 직접 방문해 로얄살루트의 마스터 블렌더 ‘샌디 히슬롭(Sandy Hyslop)’과 함께 브레발(Braeval), 스트라스아일라(Strathisla), 캐퍼도닉(Caperdonich) 등에서 나온 최소 21년 이상 숙성된 최상의 몰트, 그레인 원액을 직접 엄선, 세심한 블렌딩을 거쳐 예술적 완성도와 깊이 있는 풍미의 비스포크 원액을 완성했다. 망고, 바나나의 풍부한 과일향에 더해진 딸기잼, 배, 복숭아의 달콤함, 여기에 스파이시하고 스모키한 풍미가 더해져 조화로운 균형을 이루는 것이 특징이다.

페르노리카코리아 마케팅 총괄 미구엘 파스칼 전무는 “이번 글로벌 론칭 행사를 한국에서 진행하게 되어 무척 자랑스럽다. 이번 협업은 위스키에 대한 높은 안목을 지니고 유니크하고 트렌디한 디자인에 민감한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을 제대로 겨냥한 제품이라고 생각한다”며 “영국을 대표하는 예술적인 만남으로 화제를 모았던 리차드 퀸과의 협업은 이번 신제품으로 또 한 번 대담하고 강렬하게 돌아왔으며, 위스키를 사랑하는 한국 소비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경고: 지나친 음주는 뇌졸중, 기억력 손상이나 치매를 유발합니다. 임신 중 음주는 기형아 출생 위험을 높입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