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4.15(월)
㈜한진은 이커머스 셀러의 사업 성장주기에 따른 맞춤 물류서비스를 구현한다고 28일 밝혔다. (사진 = ㈜한진 제공)
㈜한진은 이커머스 셀러의 사업 성장주기에 따른 맞춤 물류서비스를 구현한다고 28일 밝혔다. (사진 = ㈜한진 제공)
[비욘드포스트 한나라 기자] ㈜한진은 이커머스 셀러의 사업 성장주기에 따른 맞춤 물류서비스를 구현한다고 28일 밝혔다.

소규모 사업자의 택배 서비스 브랜드인 ‘원클릭’ 라인업을 다양하게 포진시키면서다.

이날 런칭하는 ‘원클릭PRO’는 월 택배 물량 규모 500박스 이상의 이커머스 셀러를 대상으로 런칭한 온라인 택배 계약 서비스다.

㈜한진은 소규모 셀러들을 대상으로 하는 ‘원클릭택배’와 달리 일정 수준 이상의 물량을 출고하며 성장궤도에 진입한 사업자들을 중심으로 24시간 자동 견적 제공 및 카드 정산 방식을 도입해 현금 유동성 확보 등의 편의를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한진은 ‘원클릭PRO’의 가장 큰 특징으로 접근성과 결제 편의성을 꼽았다.

‘원클릭PRO’ 이용 고객은 24시간 원클릭 홈페이지에서 계약서 검토부터 최종 계약까지 별도 도장 날인 없이 모든 절차를 온라인으로 끝낼 수 있다.

또 원클릭택배와 원클릭글로벌에서 적용된 ‘슬라이딩 요금제’가 그대로 적용돼 고객의 계약 기간 중 실적에 따라 요금 할인 적용을 받을 수 있는 것이 차별점이다.

기존 원클릭택배는 정찰 운임을 제공하고 있어 소규모 셀러가 성장해 물량 규모가 커지거나 상품군이 변동될 경우에도 운임 변동이 없다는 단점이 있었다.

운임 변동을 위해선 셀러가 택배사와 별도 협의를 통해 신규 계약을 해야하는 번거로움이 뒤따랐다.

그러나 원클릭PRO는 웹사이트에 물량 수준과 상품 규격 등을 입력하면, 그에 맞는 택배 운임 견적을 제공함으로써 별도의 조정 과정을 생략했다.

㈜한진은 셀러들의 현금 유동성을 감안해 카드 결제도 도입했다고 덧붙였다.

계약의 경우 온라인 견적을 받은 후, 웹사이트상 전자계약시스템을 통해 계약 신청을 하면 영업일 기준 2일 이내 계약 여부가 결정돼 택배발송이 가능해 진다.

㈜한진 관계자는 “원클릭PRO는 기존 원클릭택배 서비스를 이용해 성장하는 셀러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한 취지로 특화해 런칭했다”며 “이커머스 셀러들의 사업에 필요한 물류상 니즈를 파악해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개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hnr56@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