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근 WVC대학교 테솔(TESOL)을 통해 영어 공부방을 창업한 수료생들의 성공 사례가 이어지며 그 효과가 입증되고 있다. 창업에 성공한 수료생들은 입을 모아 “테솔자격증 보유 여부가 학부모 상담 시 신뢰도를 결정짓는 가장 큰 요인이었다”고 전했다.
특히 수강생들이 뽑은 WVC대학교 테솔과정은 선택 이유는 WVC 대학교 미국 Wenatchee Valley College에서 운영하는 과정으로, 국제적으로 인정받을 수 있는 TESOL 프로그램이라는 점에서 신뢰가 있고, 두번째는 실제 수업 적용 가능성이다. 이론 위주의 과정이 아니라, 현장에서 아이들을 직접 가르치는 교사가 바로 활용할 수 있는 내용인지가 중요했다.

최근 WVC대학교 테솔 합격생 A씨는 ‘정답을 주는 수업’이 아니라 교사가 스스로 생각하게 만드는 과정이라는 점이었습니다. 왜 이 표현을 지금 쓰는지, 아이가 반응하지 않을 때 무엇을 바꿔야 하는지 교사는 언제 개입하고, 언제 기다려야 하는지 이러한 질문들을 계속 던지게 만들었고, 그 과정에서 제 수업을 더 객관적으로 바라볼 수 있었습니다. 특히 유아·초등 영어 수업을 하는 교사라면 반드시 한번쯤 정리해 보면 좋을 내용들이 많았습니다”고 전했다.
또다른 수강생 B씨는 “가장 인상 깊었던 부분은 아이 중심 수업 설계(Student-Centered Teaching)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아이의 반응을 관찰하고 반응에 따라 수업 흐름을 조정하며 완벽한 문장보다 의사소통의 시도를 더 중요하게 보는 시각 등 이러한 관점은놀이 중심 영어 수업을 운영하는 저에게 특히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고 말했다.
WVC테솔 관계자는 “테솔자격증은 영어 교육 전문가로서의 역량을 증명하는 강력한 무기”라며, “경력 단절이나 새로운 도전을 꿈꾸는 예비 창업자들이 WVC의 공신력 있는 커리큘럼을 통해 안정적으로 교육 현장에 정착할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news@beyondpost.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