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ad
ad
ad

HOME  >  경제

테솔자격증(TESOL) 취득이 영어 공부방 창업 성공의 키(Key)…성공 사례 잇따라

입력 2025-12-27 10:00

테솔자격증(TESOL) 취득이 영어 공부방 창업 성공의 키(Key)…성공 사례 잇따라
[비욘드포스트 김민혁 기자] 영어 교육 시장의 경쟁이 심화되면서 단순 어학 성적보다 ‘교수법 전문성’이 창업의 성패를 가르는 핵심 요소로 떠오르고 있다. 이에 따라 미국 국공립대학교 위나치밸리 컬리지(WVC)의 테솔자격증(TESOL) 과정이 체계적인 창업 지원 시스템을 바탕으로 예비 창업자들 사이에서 필수 코스로 주목받고 있다.

최근 WVC대학교 테솔(TESOL)을 통해 영어 공부방을 창업한 수료생들의 성공 사례가 이어지며 그 효과가 입증되고 있다. 창업에 성공한 수료생들은 입을 모아 “테솔자격증 보유 여부가 학부모 상담 시 신뢰도를 결정짓는 가장 큰 요인이었다”고 전했다.

특히 수강생들이 뽑은 WVC대학교 테솔과정은 선택 이유는 WVC 대학교 미국 Wenatchee Valley College에서 운영하는 과정으로, 국제적으로 인정받을 수 있는 TESOL 프로그램이라는 점에서 신뢰가 있고, 두번째는 실제 수업 적용 가능성이다. 이론 위주의 과정이 아니라, 현장에서 아이들을 직접 가르치는 교사가 바로 활용할 수 있는 내용인지가 중요했다.

테솔자격증(TESOL) 취득이 영어 공부방 창업 성공의 키(Key)…성공 사례 잇따라

최근 WVC대학교 테솔 합격생 A씨는 ‘정답을 주는 수업’이 아니라 교사가 스스로 생각하게 만드는 과정이라는 점이었습니다. 왜 이 표현을 지금 쓰는지, 아이가 반응하지 않을 때 무엇을 바꿔야 하는지 교사는 언제 개입하고, 언제 기다려야 하는지 이러한 질문들을 계속 던지게 만들었고, 그 과정에서 제 수업을 더 객관적으로 바라볼 수 있었습니다. 특히 유아·초등 영어 수업을 하는 교사라면 반드시 한번쯤 정리해 보면 좋을 내용들이 많았습니다”고 전했다.

또다른 수강생 B씨는 “가장 인상 깊었던 부분은 아이 중심 수업 설계(Student-Centered Teaching)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아이의 반응을 관찰하고 반응에 따라 수업 흐름을 조정하며 완벽한 문장보다 의사소통의 시도를 더 중요하게 보는 시각 등 이러한 관점은놀이 중심 영어 수업을 운영하는 저에게 특히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고 말했다.

WVC테솔 관계자는 “테솔자격증은 영어 교육 전문가로서의 역량을 증명하는 강력한 무기”라며, “경력 단절이나 새로운 도전을 꿈꾸는 예비 창업자들이 WVC의 공신력 있는 커리큘럼을 통해 안정적으로 교육 현장에 정착할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