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티에이징 스킨케어 브랜드 소울(XOUL)이 첫 카카오톡 쇼핑 라이브에서 10분만에 목표량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라이브 커머스는 카카오톡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아 210만 명의 카카오 고객과 함께 진행 되었으며, 이는 브랜드의 인지도 향상과 소비자와의 소통을 강화하는 중요한 계기가 되었다.이번 라이브에서 주목받은 제품은 ‘소울(XOUL) 리얼라겐 앰플’로 '여배우 앰플'로 잘 알려져 있다. 이 앰플은 차세대 인체 유사 콜라겐을 500,000ppm 고함량으로 빠르게 피부 속 보습을 채워주며, 식물성 리포좀 성분이 예민해진 피부를 진정시키는 효과를 제공한다. 또한 피부 탄력, 장벽, 모공 그리고 눈가 주름 등 13가지 복합적인 안
서울사이버대학교는 지난 22일 본교 차이콥스키홀에서 2025학년도 입학식을 열고 새로운 출발을 맞이한 신입생들을 환영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학사·석사·박사과정 입학생들에게 행운을 의미하는 네잎클로버를 전달하며 포토 이벤트를 진행했다.입학식에서는 세계적인 소프라노 서선영 교수가 축가를 통해 신입생들의 새 출발을 축하했으며, 이후 학과별 모임이 이어져 학생들이 교수진과 직접 소통하며 대학 생활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특히 가족 단위 입학생과 졸업 후 다시 입학하는 사례가 주목을 받았다. 부부 또는 자녀와 함께 입학한 학생들이 있었으며, 한 학생은 세 개의 학과를 졸업한 후 올해 신설된 학과에 다시
영진전문대학교는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청년 고용서비스 사업의 두 개 부문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대구·경북 지역에서 이번 사업에 선정된 대학은 영진전문대가 유일하다.청년 고용서비스 사업은 취업 준비 과정에서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지원을 제공하는 정부 프로그램으로, 영진전문대는 ‘고교생 맞춤형 고용서비스’와 ‘졸업생 특화 프로그램’ 두 가지 부문에서 사업을 운영하게 된다. 사업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가 맡아 진행할 예정이다.‘고교생 맞춤형 고용서비스’는 특성화고 및 일반고 졸업생을 대상으로 진로 탐색부터 직무 교육, 취업 연계, 사후 관리까지 이어지는 체계적인 지원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학생들이 조기에 진로
최근 결혼정보회사를 통한 배우자 찾기가 보편화되면서, 소비자들이 신뢰할 수 있는 업체를 고르는 기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결혼정보회사 듀오가 합리적인 결혼정보회사를 선정하는 방법을 공개했다. 듀오에 따르면 성혼율과 회원 수, 매칭 시스템, 신원인증 절차 등이 주요 요소다. 가장 중요한 요소는 회원 풀(pool)의 규모와 성혼 수다. 다양한 성향과 조건을 가진 회원들이 많을수록 적합한 상대를 찾을 가능성이 높아진다. 결혼정보회사인 듀오의 경우 3만 5천 명 이상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누적 성혼자 수 5만 명을 기록했다. 이는 하루 평균 6명이 결혼에 성공했다는 의미다.체계적인 매칭 시스템 역시 필수적인 요
2025년 2월 기저귀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페넬로페 기저귀, 2위 하기스 기저귀, 3위 슈퍼대디 기저귀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기저귀 브랜드 27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1월 24일부터 2월 24일까지의 기저귀 브랜드 빅데이터 6,907,307개를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기저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아르바이트 플랫폼 알바몬(대표이사 윤현준)은 잇그린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알바몬의 점포 관리 앱 서비스 '보스몬'과 잇그린이 운영하는 다회용기 서비스 '리턴잇'과의 파트너십을 구축해 가맹점 경영주 지원을 위한 상호 협력방안을 마련하고자 진행됐다. 양사는 협약을 통해 사업주 대상 공동마케팅 추진, 서비스 제휴 혜택 지원 등을 협력한다. 보스몬 신규 가입자 대상 특별 혜택도 부여한다. 잇그린을 통해 보스몬에 가입한 사업주 대상으로 3만원 상당 알바몬제트 이용권을 증정한다. 알바몬제트는 빠른 채용을 돕는 AI 매칭 서비스로 많은 사장님들의 호응을 얻고 있는 알바몬의 대표 서비스 중
한국콜마가 세계 최초로 무기자차와 유기자차 성분을 완벽히 결합한 복합자외선차단제(이하 복합자차) 안정화 기술 개발에 성공했다고 24일 밝혔다. 자외선 차단력이 뛰어난 무기자차의 장점과 발림성이 좋은 유기자차의 장점을 하나로 모은 하이브리드 기술이다.한국콜마는 유기자외선차단제(유기자차)·무기자외선차단제(무기자차) 성분을 결합한 복합체 원료를 선크림 제형 내에 안정화하는 ‘유브이-듀오 플러스(UV-DUO PLUS)’ 기술을 개발했다.자외선차단제는 자외선 차단 방식에 따라 유기자차와 무기자차로 나뉜다. 유기자차는 피부에 흡수된 자외선을 열에너지로 변환해 방출하는 방식으로, 피부가 하얘지는 백탁현상이 적고 발림성이 좋
엘에스바이오(LSBIO)의 숙취해소제 ‘화깨수’가 지난 17일 공개된 ‘짠한형 신동엽’ 유튜브 영상에서 ‘화깨수’가 PPL(간접 광고)로 등장하며 큰 관심을 얻고 있으며, 인기 유튜브 채널 ‘짠한형’과 협업한 숙취해소제 ‘화깨수’가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효과를 입증하며 전국 주요 편의점에서 빠르게 입소문을 얻고 있다고 24일 밝혔다.해당 영상(‘서강준 얼굴로 한 달 살면 인생 난이도 개꿀! AI가 포기한 얼굴 좀 보세요’)에서는 MBC 드라마 ‘언더커버 하이스쿨’의 주연 서강준과 조연 조복래, 윤가이가 출연해 신동엽과 함께 술자리를 가지며 유쾌한 토크를 나눴다. 신동엽은 술을 마시는 도중 직접 ‘화깨수’를 섭취하며 숙취해소
2025년 2월 연금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자산운용 연금, 2위 하나은행 연금, 3위 한화생명보험 연금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30개 연금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1월 24일부터 2월 24일까지의 연금 브랜드 빅데이터 22,495,84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연금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
풀무원푸드머스는 내달부터 어린이집과 학교에 급식으로 제공되는 후식용 음료 제품에 우리말을 넣은 ‘소중한 우리말 알리기’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작년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가 초·중·고 교원 5,848명을 대상으로 조사해 발표한 ‘학생 문해력 실태 교원 인식 설문조사’에서 ‘학생들의 문해력이 과거보다 떨어졌다’고 답한 응답자가 91.8%에 달할 만큼, 학생 문해력 저하가 주요 사회적 문제 중 하나로 떠오르고 있다.이러한 점에 주목해 풀무원푸드머스는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우리말을 알리고, 더 나아가 문해력 향상에도 도움을 주고자 이번 캠페인을 준비했다. 해당 캠페인에는 학생들이 급식으로 쉽게 접할 수 있는 후
2025년 2월 국내 캐피탈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캐피탈, 2위 하나캐피탈, 3위 KB캐피탈 순으로 분석됐다. 캐피탈은 은행, 증권, 보험처럼 금융회사의 한 카테고리로 법령상 용어는 '여신전문금융'이다. 캐피탈사는 '여신전문금융업을 영위하는 여신전문금융회사'로 캐피탈업은 단순히 돈을 빌려주는 대출성 사업이 아닌 실물경제와 산업 지원을 기반으로 한 여신업무에 바탕을 두고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1월 24일부터 2월 24일까지 17개 국내 캐피탈 브랜드 빅데이터 5,945,80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
20년 가까이 다녔던 회사의 구내식당 최근 모습입니다. 회사를 그만둔 지 제법 됐지만 당시 회사의 오너는 ‘먹는 것’에 진심인 사람이어서 내가 다닐 때도 구내식당의 질이 상당히 좋았습니다. 여전한 식당의 이름과 크게 바뀌지 않은 모습을 보니 사진이지만 왠지 울컥하는 기분이 들었습니다. 한국사람에게 밥은 밥 이상의 특별한 의미가 있습니다. 영화 대사로도 유명한 “밥은 먹고 다니냐?”는 말은 “잘 살고 있냐?”는 뜻입니다. 그렇게 ‘잘먹는’ 일은 ‘잘사는’ 것의 기본입니다. 그런데 요즘 점심 한끼 먹는 게 쉽지 않습니다. 1만원으로 괜찮은 식당 찾으려면 발품을 한참 팔아야 합니다. 설렁탕 1만4천원(이문설렁탕), 칼국수 1만
고운세상코스메틱(대표 이주호)의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Dr.G)가 대표 수분 진정 솔루션 ‘레드 블레미쉬’ 라인 신제품인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히알 시카 수딩 세럼'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히알 시카 수딩 세럼’은 지난 2024년 8월 기준 누적 판매량 2,600만 개를 돌파하며 많은 사랑을 받아온 닥터지 대표 인기 제품인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수딩 크림’의 수분 진정 솔루션을 담아낸 데일리 쿨링 수분 세럼이다. 이번 신제품은 병풀의 유효성분 TECA를 100나노좀 크기의 히알루론산 캡슐에 담아 뛰어난 수분 진정 효능과 높은 흡수력을 가진 닥터지만의 독자성분 '히알시카™’을 함유했다. 이에 민감 피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