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디야커피는 지난 16일 라오스 비엔티안 코라오 그룹 사옥에서 코라오 그룹의 계열사 그랜드뷰프라퍼티(Grandview Property Sole Co., Ltd)와 라오스, 캄보디아, 미얀마 3개국 진출을 위한 마스터프랜차이즈(MF)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계약식은 문창기 이디야커피 회장과 오세영 코라오 그룹 회장을 비롯한 이디야커피 미래전략사업본부 문승환 본부장, 마케팅본부 홍재범 본부장 그리고 Mr. Jakkapong Wangtaphun CEO와 노기호 코라오 그룹 총괄 상무 등 양사 경영진과 100여명의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디야커피는 이번 계약을 통해 올해 6월 라오스에 첫 매장을 열고, 이후 캄보디아와 미얀마로 프랜차이즈 사업을 확장할 계획이다
스포츠 브랜드 푸마(PUMA)가 신규 축구화 패키지 ‘언리미티드(Unlimited) 팩’을 론칭하며 간판 모델 ‘퓨처(FUTURE)’를 업그레이드해 ‘퓨처 8’을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퓨처 8’은 창의적인 플레이를 즐기는 선수들을 위해 개발된 축구화로 전반적인 기능을 업그레이드해 선보인다. 움직임, 컨트롤, 정밀도를 극대화하는 최신 기술을 바탕으로 플레이어가 한계 없이 자신만의 축구를 펼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퓨전핏(FUZIONFIT³) 어퍼에 라이크라(LYCRA®) 탄성 레이어, 3D 퓨전팟(Fuzionpods), 파워테이프(PWRTAPE) 등 복합기술이 적용돼 움직임을 제한하지 않으면서 발에 꼭 맞는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발 동작에 따라 변형되
하이트진로는 ‘참이슬 오징어 게임 에디션’ 제품이 소비자들에게 높은 관심을 받으며 출시 4주 만에 국내외에서 약 4천 2백만 병이 모두 판매됐다고 17일 밝혔다.이번 에디션은 지난 12월 9일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 시즌2를 기념하며 출시됐다. 특히 영희, 핑크가드, 프론트맨 등 <오징어 게임>의 상징적 캐릭터를 활용한 라벨 디자인이 소비자들에게 높은 주목도를 끌었다. 국내 가정과 유흥 채널뿐만 아니라 일본, 호주, 멕시코 등 해외에서도 판매되며 참이슬의 글로벌 인기를 다시 한번 입증했다.디지털 채널에서도 반응은 뜨거웠다. 유튜브 광고 영상은 현재 조회수 약 380만 회를 기록했으며, SNS 노출 횟수는 200만 회를
천재교육 관계사인 천재교과서의 디지털 학습지 ‘밀크T(밀크티)’가 지난 15일, 서울아산병원 어린이병원 병원학교에 학습기를 기증했다고 밝혔다. 서울아산병원에서 열린 학습기 기증식에는 임형진 천재교과서 대표와 고경남 어린이병원 병원학교 교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밀크T 정학습생 대표로 초등학교 5학년 손하린 양이 자리를 함께했다. 이번 학습기 기증은 천재교과서가 매년 진행하는 기부 프로젝트 ‘밀크T Give컵’을 통해 이루어졌다. 이 프로젝트는 밀크T초등 학습생들이 매일 정해진 학습을 완료할 때 주어지는 학습 포인트 ‘컵(CUP)’을 문제집이나 간식 구매에 사용하지 않고 자발적으로 기부해 조성된 것으로, 지
세라젬(대표이사 사장 이경수)이 이달 말까지 사연 공모 이벤트인 ‘마스터 V9 2025년형을 선물하고 싶은 사연을 들려주세요’를 진행한다고 밝혔다.세라젬 공식몰에 “고생하시는 부모님께 마스터 V9을 새해 첫 선물로 드리고 싶어요”, “오랫동안 사무실에 앉아있는 형을 위해 선물하고 싶어요” 등의 사연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5세대 세라코어 엔진이 탑재된 ‘마스터 V9 2025년형’을 증정한다.이벤트 대상 제품인 마스터 V9 2025년형은 모던한 디자인으로 실내 인테리어와 자연스럽게 조화를 이루며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한다. 상부 리클라이닝 기반의 맞춤형 체어 선택 모드를 2개에서 4개로 확대 및 강화했으며, 경추에 집중되었던
주식회사 아이비알이 운영하는 건강식품 전문몰 허니네스트는 그리스 프리미엄 꿀 브랜드 '아티키'의 감로꿀 3종을 최대 16%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고 밝혔다.이번 프로모션 대상 제품은 총 3종으로 아티키의 대표 제품인 △아티키 그릭 피노 포레스트 허니 △아티키 그릭 다크 브라운 포레스트 허니 △아티키 그릭 허니 타임이다. 해당 제품들은 아티키가 직접 수입해 국내에서 판매 중인 제품들로, 이번 행사 기간 동안 정상가 대비 최대 16%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아티키는 그리스 내 꿀 생산량 1위이자 전 세계 4대 꿀 회사로 손꼽히는 브랜드로, 1932년부터 수출을 시작해 현재 37개국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특히 아티키의 감로
최근 들어 10억 원이 넘는 고액의 빚을 진 채무자들의 파산 신청이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또 개인파산을 신청한 채무자 열 명 중 여덟 명은 50대 이상의 중장년층으로 조사됐다. 서울회생법원이 제출한 '2024년 개인파산사건 통계조사 결과보고서'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서울회생법원으로 접수된 개인파산 사건 중 채무 총액이 10억 원을 초과하는 채무자 비율은 10.68%로, 처음으로 두 자릿수를 넘어섰다. 채무 총액의 평균 금액도 3년 전과 비교했을 때 두 배가량 증가하였다.파탄 시기로부터 파산을 신청하기까지의 기간이 3년 이내인 채무자들도 절반을 훌쩍 넘는 것으로 밝혀졌다. 이는 물가 상승과 금리 인상이 경기 침체와 맞물리
프리미엄 샤브샤브 뷔페 프랜차이즈 ‘샤브올데이’가 파주 봉일천점을 새롭게 오픈했다고 밝혔다. 파주 봉일천점은 170평 규모의 넓고 세련된 매장으로, 현대적인 감각이 돋보이는 인테리어와 여유로운 공간 배치를 자랑한다. 가족 모임, 친구들과의 식사, 연인들의 데이트 등 다양한 손님들을 위한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넉넉한 주차 공간과 뛰어난 접근성으로 고객들의 편리함을 더하고 있다.샤브올데이는 다양한 취향을 만족시킬 수 있는 폭넓은 메뉴를 제공한다. 최상급 소고기와 신선한 제철 채소로 구성된 샤브샤브는 기본, 한식, 중식, 양식 등 약 60여 가지의 메뉴를 뷔페 형식으로 무제한 제공한다. 디저트와 프리미엄 음료, 맥주
2025년 1월 교육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국장학재단, 2위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 3위 서울대학교병원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교육부 공공기관 2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2024년 12월 17일부터 1월 17일까지의 교육부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52,942,46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
교원그룹의 라이프스타일 기업 교원더오름(TheORM)이 웰에이징(Well-aging) 시장을 겨냥해 선보인 ‘디펜시아 HT009’가 출시 1년 만에 누적 판매량 120만병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는 단일 품목 기준 역대 최대 판매량으로 매출액으로는 100억 원에 달하는 규모다. 올해 출시 1주년을 맞은 ‘디펜시아 HT009(이하 디펜시아)'는 바쁜 일상에서 간편하게 웰에이징을 챙길 수 있도록 기획된 제품이다. 항산화와 항노화에 대한 높아진 관심을 반영해 신경세포보호 조성물로 특허받은 원료 ‘HT009’와 천연 항산화 성분으로 알려진 ‘레스베라트롤’을 주원료로 만들었다. 이외에도, 타우린, 비타민 B1·B2·B6·C·E 등 몸에 좋은 다양한 영양성분
2025년 1월 레깅스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젝시믹스 레깅스, 2위 안다르 레깅스, 3위 나이키 레깅스 순으로 분석됐다. 레깅스는 사람의 허리에서 발끝까지, 주로 다리를 덮는 겉옷(leg coverings)으로 바지와 비슷하다. 레깅스는 신축성 좋은 소재로 몸에 잘 맞게 만든 타이즈 형태의 하의다. 국내 레깅스 시장 규모는 2025년 1조 1571억원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측된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레깅스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2024년 12월 17일부터 2025년 1월 17일까지의 레깅스 브랜드 빅데이터 2,743,460개를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
아내와 아들, 딸 이렇게 네 식구가 삽니다. 가족이니까 나는 이들을 잘 알고 있을까요? 그리고 저들은 나를 얼마 만큼 알까요? 촉이 좋고 사람관계가 예민한 아내와 딸은 가족에 대해 모든 걸 다 안다고 대답할 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가족이기 때문에 더 모를 수도 있습니다. 이런 걸 전문적으로 연구하는 학자들은 흔히 ‘가족들 사이에는 메타인지적 착각이 있다’고 말합니다. ‘메타인지’는 인지에 대한 인지입니다. 내가 뭘 아는지, 어디까지 알고 어디서부터는 모르는지를 객관적으로 파악하는 걸 ‘메타인지’라고 합니다. ‘자기 객관화’와 비슷한 부분이 있습니다. ‘가족에 대해서 메타인지적 착각이 있다’라는 말은 다시 말해 가족
잡코리아(대표이사 윤현준) 채용 관리 솔루션 나인하이어가 '2025년 테크 리크루팅을 성공으로 이끌 해답'을 주제로 웨비나(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최근 많은 IT 기업에선 생성형 AI 도입 등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에 대응하고자 경력직 기술 인재를 확보하려는 경쟁이 치열하게 펼쳐지고 있다. 국내 1위 채용 자동화 솔루션 나인하이어는 적합한 테크 인재 채용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을 위한 솔루션을 제시하고 최신 테크 리크루팅 트렌드를 전달하고자 이번 웨비나를 기획하게 됐다. 나인하이어는 김미준 사업개발 리드가 '개발자 채용 실무 경험 공유'를 주제로 발표한다. 김 리드는 여러 IT 기업에서 테크 리크루터로서 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