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닥 상장기업 다보링크가 10일 임시 주주총회 소집을 결의했다. 총회 일시는 내년 1월 24일 오전 9시이며 장소는 안양 본사 대회의실이다. 안건은 정관변경과 이사선임의 건이다. 다보링크는 정관변경의 건에 대해 세부 내용 확정시 재공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사선임의 건은 사외이사 백종선 신규 선임이다. 백종선 사외이사 후보는 서울디지털대 법학사 출신으로 성남시청에 근무한 바 있으며 피앤씨에이 감사를 지냈다.
취미·여가 플랫폼 솜씨당을 운영하는 솜씨당컴퍼니(대표 정명원)와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회장 조명환)이 지난 9일 영등포구 소재 월드비전 본부에서 업무협약 MOU를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취미 연계형 사회공헌활동으로 나눔 문화를 확대하고 기업 임직원 대상 컨텐츠 및 운영체계를 고도화하여 봉사활동의 전문성을 높인다는 계획이다.솜씨당컴퍼니는 ‘대한민국의 새로운 취미ㆍ여가 문화를 만들어간다’라는 기업 철학으로 전국의 스몰비즈니스와 공방을 운영하는 3만여명의 로컬 작가들의 전문 컨텐츠를 보유한 국내 최대 취미 플랫폼 솜씨당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이에 월드비전과 한화생명이 공동 운영하고
삼성바이오로직스가 보건복지부가 주관하는 '2024 건강친화기업 인증사업'에서 건강친화기업 인증을 획득하며 우수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건강친화적 직장 환경 조성 및 제도 운영 성과를 인정받아 한국건강증진개발원장상도 수상했다.건강친화기업 인증사업은 근로자의 건강 증진을 위한 직장 내 제도와 환경을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을 인증하는 제도다. 인증을 위해 건강친화경영, 건강친화문화, 건강친화활동 항목에 대한 심사가 이뤄지며, 서류와 현장 심사, 직원 만족도 평가, 인증위원회 심의 등의 과정을 거친다. 특히 높은 점수를 획득한 기업은 우수 기업으로 선정된다.삼성바이오로직스는 건강친화
IBK기업은행은 오는 11일 바쁜 사업자들의 시간을 아껴주는 고객 친화적 기업뱅킹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i-ONE뱅크 기업’을 전면 개편한다고 10일 밝혔다.이번 기업스마트뱅킹 개편은 사용자로부터 개선 의견을 직접 청취해 △간편인증 수단 추가 △개인인증서 연동 서비스 △주사용 계좌 중심의 메인화면 구성 △주요 금융스케줄 푸시 알림 등 안전하고 빠른 사용에 초점을 맞춰 편의성을 개선했다. 또 ‘i-ONE뱅크 기업’를 처음 사용하는 고객을 위한 △신규이용자 가이드 △업무별 사용방법 안내 △신설·개선 메뉴 이용 팁 등도 매뉴얼로 제작했다.특히 개인인증서 연동 서비스를 통해 사업장별로 인증서를 구입할 필요 없이 개인인증서
LG에너지솔루션은 연세대학교와 함께 차세대 배터리 시장의 핵심 기술로 평가받는 ‘실리콘 음극재’ 분야에서 핵심 기술 개발에 성공했다고 10일 밝혔다.연세대 화공생명공학과 이상영‧이용민 교수팀은 LG에너지솔루션과의 공동 연구를 통해 충·방전 중 부피가 팽창하는 실리콘 음극재의 기술적 난제를 해결할 수 있는 실마리를 찾으며 기술 완성에 한 걸음 다가서게 됐다고 밝혔다.이 연구 성과는 최근 전 세계 최고 권위의 과학 저널 중 하나인 ‘네이처 커뮤니케이션스’에 ‘실리콘 음극 열화에 의한 리튬이차전지 분리막의 기계적 손상’라는 제목으로 게재됐다.실리콘은 현재 음극재 시장에서 대표적인 차세대 소재로 주목받고 있다. 현
하나금융그룹은 최근 국내 금융·외환시장의 불확실성 증대에 따라 금융시장 안정화를 위해 해외 주요 금융당국·중앙은행·투자자와의 선제적인 소통에 앞장선다고 10일 밝혔다.하나금융그룹은 국내 금융시장의 불확실성 지속에 따라 그룹 해외진출 국가에서의 한국 금융시장 상황변화에 대한 모니터링 및 현지 금융당국·중앙은행 대응 시스템을 마련하여 24시간 상시 대응체제를 운영 중이다.이를 통해 현지 금융감독·중앙은행·투자자 앞 국내 금융시스템의 안정성과 회복력을 알리는 선제적인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지난 4일 미국에 진출한 하나은행 뉴욕지점에서는 뉴욕연방준비은행(FRBNY)및 뉴욕금융서비스국(NYDFS)을 대상으로 국내 금
SSG닷컴이 SK엠앤서비스가 운영하는 직장인 복지 플랫폼 ‘베네피아’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하며 제휴 마케팅 채널을 확장한다. SSG닷컴은 구매력이 입증된 베네피아 고객사를 기반으로 신규 고객을 확보하고, 베네피아 이용자들은 복지 포인트를 활용해 SSG닷컴에서 다양한 상품을 간편히 구매할 수 있게 된다.베네피아는 약 3700개 고객사의 130만여 임직원이 이용하는 국내 대표 복지 플랫폼이다. 공공기관과 지자체를 비롯해 대기업 및 외국계 기업이 주요 고객으로, 복지 혜택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이번 제휴는 양사의 사업적 시너지를 극대화하기 위한 전략으로 추진됐다. SSG닷컴은 신선식품부터 명품에 이르기까지
동양생명은 2024년 신입사원들이 지난 9일 서울 성동구 소재 아동복지시설 ‘이든아이빌’을 방문해 아이들과 함께 크리스마스 간식을 만드는 쿠킹 클래스 봉사활동에 참여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신입사원들이 입사 1주년을 맞아 고객의 건강과 행복을 지키는 생명보험사의 일원으로서 책임감을 되새기고, 나눔의 가치도 실천하기 위해 기획됐다.이날 신입사원 20명은 약 20명의 아이들과 두 개의 조로 나눠 직접 크리스마스 간식으로 치킨랩과 과일꼬치 등을 만들었으며, 이후 함께 만든 간식을 나누며 소감을 공유하는 시간도 가졌다. 특히, 동양생명은 이번 봉사활동과 함께 아이들이 한층 더 쾌적한 환경에서 꿈을 키우며 자랄 수
KB금융그룹은 10일 인천광역시청에서 인천시, 한국경제인협회(이하 한경협)와 소상공인의 안정적인 출산과 양육을 돕기 위해 총 사업비 10억원을 지원하는 ‘소상공인 출산·양육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번 업무협약식에는 유정복 인천시장, 양종희 KB금융그룹 회장, 이상윤 한경협 지속가능성장본부장이 참석해 지역 경제의 근간을 이루고 있는 소상공인의 출산을 장려하고 경영 부담을 완화하는데 상호 협력할 것을 다짐했다.전국의 소상공인과 함께 성장하고자 주요 지방자치단체와의 협력을 강화하고 있는 KB금융은 이번 협약 체결로 전국 6개 지방자치단체와 업무협약을 맺고 소상공인 맞춤형 저출생 정책을 위한 사
시작하는 사람들을 응원하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데스커(DESKER)’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너는 가능성의 연속’ 캠페인을 진행, 초등학교 입학을 앞둔 아이들과 그 가족을 응원한다. 데스커는 지난해 말 ‘너는 가능성의 연속’ 캠페인을 통해 아이가 주체적으로 성장하는 모습을 담은 브랜드 필름을 공개하고, 아이의 시작과 성장을 응원한 바 있다. 해당 캠페인은 학부모들에게 큰 공감을 얻으며 상반기 신학기 시즌 데스커 책상세트 카테고리 매출 역시 전년 대비 124% 성장했다. 특히 아이들의 주도성과 독립성을 키울 수 있는 멀티책상세트가 큰 인기를 끌었다. 데스커는 이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담아 다양한 이벤트와 공간 개선 프
국내 유일의 라면 전문 박람회인 '대한민국 라면박람회'가 5회를 맞아 내년 4월 다시 개최된다. 지난 2015년 첫 개최 이후 꾸준한 관심을 받아온 이 행사는 세계인의 '소울 푸드'로 자리 잡은 라면을 널리 알리고 국내 라면 시장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취지로 열리게 됐다.박람회 사무국은 이번 행사에 대기업뿐 아니라 쉽게 접하기 어려운 중소기업의 다양한 라면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도록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참가 기업으로는 미가원, 두런, 인큐엠, 피스월드 등 국내 라면 업체들이 대거 포함되며, 글로벌 라면 브랜드들의 참여도 예정되어 있다. 특히 중국 업체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양국 간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가 열릴 전망이다.
LG생활건강의 프리미엄 스킨케어 브랜드 벨먼이 ‘내추럴 스파 퍼퓸 에디션’ 바디워시 신제품 2종을 선보였다. 이번 에디션은 기존 제품의 인기 향인 '블랙 로즈'를 한층 깊고 풍부하게 강화한 제품과 신규 향인 화이트 머스크로 구성됐다.블랙 로즈는 장미와 블랙커런트 향을 조합해 싱그러움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며, 새롭게 추가된 '화이트 머스크'는 고객의 다양한 취향을 반영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제품 성분 역시 차별화를 더했다. 이스라엘 사해 소금, 살구 씨, 가문비 나무 등 식물 유래 스크럽 성분을 포함해 별도의 스크럽제 없이도 1회 사용만으로 각질을 92.9% 제거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여기에 베르가모트 오일과 스피어민트잎
건설기초소재 전문기업 삼표그룹(회장 정도원)은 지난 6일 서울 광화문 본사 비즈니스 센터에서 대학생 15명으로 꾸려진 서포터즈 2기 발대식을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MZ세대 감성으로 똘똘 뭉친 이들은 앞으로 톡톡 튀는 아이디어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플랫폼을 활용해 삼표그룹의 활동을 소개하고 친근하게 소통하기 위해 SNS 콘텐츠를 제작하는 임부를 수행한다.특히 삼표그룹 및 각 계열사 소개, 성수프로젝트 등 주요 사업 관련 내용을 대학생들의 신선한 감각과 다채로운 시각으로 각자의 매력을 뽐낼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또 개인 미션에 도전하는 열정적인 모습과 팀워크가 중요한 조별미션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특색 있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