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알복지재단(이사장 홍정길)이 운영하는 굿윌스토어가 장애인과 시니어 인력을 함께 고용한 첫 ‘시니어스토어’인 ‘굿윌스토어 밀알야탑점’을 경기도 성남시 야탑동에 개소했다. 고령화 사회에 대응한 새로운 일자리 모델로 주목된다.지난 5일 열린 개점식에는 성남시 복지국 김순신 국장, 장애인복지과 이연희 과장, 밀알복지재단 정형석 상임대표, 남궁규 복지부문장, 한상욱 굿윌부문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해 의미 있는 시작을 축하했다.굿윌스토어는 시민이나 기업으로부터 중고 물건이나 새 상품을 기증받아 판매한 수익으로 장애인을 고용하는 장애인직업재활시설이다. 그러나 이번에 문을 연 밀알야탑점은 기존 굿윌스토어의 장애인 고
라이프스타일 패션 브랜드 MLB키즈가 다가오는 여름을 맞아 기능성과 스타일을 겸비한 여름 시즌 스윔웨어 제품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MLB키즈가 선보이는 이번 스윔웨어 제품들은 래쉬가드 디자인부터 바람막이가 포함된 3PCS 수영복 세트까지, 다양한 취향과 니즈를 만족시킬 수 있는 폭넓은 라인업으로 구성되었다. 특히 기능성 소재를 사용해 물놀이와 실내외 수영에 모두 적합하도록 설계되었으며, 세련된 디자인으로 일상에서도 활용하기 좋다. 먼저 ‘바시티 여아 3PCS 수영복 세트’는 핑크 빛의 ‘뉴욕 양키스’와 푸른 빛의 ‘보스턴 레드삭스’ 두 가지 컬러로 출시됐다. 이너 원피스 수영복의 끈이 흘러내리지 않게 보완됐으며 밑 파
노루그룹의 농생명 계열사 더기반이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2025 글로벌 강소기업 1000+’ 지원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본 사업은 수출 실적과 기술력, 해외 진출 가능성 등을 기준으로 성장 잠재력이 높은 중소·중견 기업을 발굴해 지원하는 국가 전략 프로젝트다.더기반은 2024년 기준 공식 수출 실적 500만 달러 이상을 기록하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과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아 이번 선정에 이름을 올렸다. 회사는 이를 발판으로 중앙아시아, 중동, 중국, 미국 등 주요 수출국을 중심으로 현지 맞춤형 채소 종자 보급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또한 글로벌 바이어들과 전략적 협력 체계를 구축해 수출 지역 다변화를 꾀하고 있다. 회
식음료 건강기업 일화(대표 김윤진)가 한국여자프로골프협회(이하 KLPGA)의 공식 음료 파트너로서 2년간 음료 및 생수 제품을 후원한다고 10일 밝혔다. KLPGA 투어는 박세리, 박인비, 김효주, 전인지 등 정상급 골프 선수들을 다수 배출하며 명성을 높여왔다. 올해 KLPGA 정규투어는 총 30개 대회, 총상금 약 328억원, 평균상금 약 10억9,000만원의 규모로 펼쳐진다. 일화는 공식 음료 스폰서로서 2026년까지 2년간 KLPGA에 대한 음료 후원 활동을 전개한다. KLPGA 정규투어 및 드림투어, 아마추어대회 등 총 78개의 대회에 광천수 500ml를 비롯해 자사 대표 음료인 국내 최초 보리탄산음료 맥콜 및 천연사이다, 초정탄산수 등 48만개의 제품을 제
상품을 납품했음에도 정당한 대금을 받지 못한 경우, 판매자는 민사소송을 통해 손해를 회복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그러나 거래 상대방이 애초부터 대금을 지급할 의사나 능력이 없었던 정황이 드러난다면, 단순한 채무불이행을 넘어 형사처벌 대상인 '사기죄'로 전환될 수 있다.물품대금은 상사채권으로 분류되며, 통상적으로는 민사소송을 통해 대금을 청구한다. 하지만 피해자 입장에서는 하루라도 빨리 문제를 해결해야 하기 때문에, 민사소송만으로는 부족할 수 있다. 민사 판결이 나온다 해도 상대방에게 집행 가능한 재산이 없다면 실질적인 회수는 어려워진다. 따라서 고의적인 사기 정황이 있다면 형사고소를 함께 진행해 심리적 압박을
타이베이시 정부 관광전파국이 한국 관광시장과 하반기 국제 관광 수요 선점을 위해 본격적인 홍보 캠페인에 나섰다. 타이베이시 정부 관광전파국은 ‘놀라운 타이베이, 당신의 48시간에 도전하라’를 주제로, 타이베이를 포함한 지룽, 신베이, 타오위안 등 대만 북부 4개 도시(이하 타타신지)가 함께 6월 5일부터 8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2025 서울국제관광박람회(Seoul International Travel Fair, SITF)에 공동 참가했다. 이번 박람회에서 타이베이시는 ‘Next Travel City 타타신지 4 시티’를 콘셉트로 구성된 몰입형 전시존을 통해 북대만의 다채로운 매력을 선보였다.전시장 내에는 인터랙티브 체험 공간, 대표 관광지 소개, 기간 한
현대인의 대표적인 고민 중 하나인 탈모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뷰티 헬스케어 전문기업 아람휴비스(주)가 개발한 AI 기반 두피 진단 분석 시스템 ‘AISG(AI Scalp Grader)’가 주목받고 있다. AISG는 분당서울대학교병원과의 공동 연구를 통해 개발된 고도화된 시스템으로, 인공지능 기술을 바탕으로 개인의 두피 상태를 정밀 분석하고 맞춤 케어 솔루션을 제공한다.AISG는 고성능 이미지 센서를 활용해 두피의 밀도, 굵기, 피지량, 비듬, 홍반, 탈모, 민감도 등 다양한 요소를 실시간으로 측정하며, AI 알고리즘이 이 데이터를 분석해 총 10가지의 두피 유형으로 분류한다. 이러한 세밀한 진단을 통해 개인별 두피 문제에 최적화된 샴푸, 세럼,
2025년 6월 안경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젠틀몬스터 안경, 2위 스틸러 안경, 3위 블루엘리펀트 안경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안경 브랜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5월 10일부터 6월 10일까지의 안경 브랜드 빅데이터 15,062,228개를 분석했다. 안경테, 안경렌즈, 콘택트렌즈, 콘택트렌즈 용액 등 국내 안경시장 규모는 1조 5천억원 정도이다. 안경 브랜드 산업은 소비자들의 고품질 브랜드 선호와 업체들의 신제품 개발 가속화, 기술 수준 향상으로 시장 규모가 커지고 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미-중 양국이 9일(현지시간) 오후 8시쯤 영국 런던에서 2차 고위급 무역 회담 첫날을 마무리했다. 첫날에는 서로 부과하고 있는 수출통제 문제를 주로 논의했으며 10일 오전10시 계속해서 협상을 이어가기로 했다.블룸버그통신에 따르면 양국 대표단은 이날 런던 랭커스터 하우스에서 6시간 이상 고위급 무역 회담을 진행했다. 미국 대표단은 스콧 베선트 미 재무장관과 하워드 러트닉 상무장관 그리고 제이미슨 그리어 무역대표부(USTR) 대표가 자리했고 중국에서는 허리펑 국무원 부총리가 협상을 이끌었다.최근 미국 측은 중국이 희토류 수출 제한을 완화한다면 기술 수출 통제를 해제할 의사가 있음을 시사했다. 특히 미국이 칩 설계 소프트웨
이디야커피가 ‘제로슈가 달달커피’를 출시해 트렌드에 발맞춘 제로 음료 라인업을 확대한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5월 출시해 화제를 만든 ‘달달커피’는 친숙한 맛과 가성비를 추구하는 트렌드로 고객들의 많은 관심을 받은 음료다. 이번 출시 된 ‘제로슈가 달달커피’는 기존에 출시 된 ‘달달커피’의 추가 라인업으로, 동일한 커피믹스의 맛을 제로슈가로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달달커피’와 ‘제로슈가 달달커피’는 커피 음료와 플랫치노 음료 각 2종으로 구성됐다. 여름 시즌에 맞게 아이스 음료로 즐길 수 있다. 또한, 이디야커피는 제로슈가 음료의 인기와 수요 증가로 인해 제로슈가 아이스티를 리뉴얼 하여 출시한다. 이디
2025년 6월 체크카드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KB국민카드 체크카드, 2위 NH농협카드 체크카,드 3위 신한카드 체크카드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체크카드 1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5월 10일부터 6월 10일까지의 체크카드 브랜드에 대한 국내 소비자 빅데이터 10,578,78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체크카드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
2025년 6월 지방은행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부산은행, 2위 광주은행, 3위 경남은행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대한민국에서 사랑받는 지방은행 브랜드인 부산은행·광주은행·경남은행·제주은행·전북은행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했다. 5개 지방은행 브랜드에 대해서 지난 5월 10일부터 6월 10일까지의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0,080,53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지방은행 브랜드 평판을 알아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나누게 된다. 지방은행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할리스가 글로벌 인기 캐릭터 미피(miffy)와 협업해 여름휴가 시즌에 활용하기 좋은 콜라보레이션 MD 6종을 오는 12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할리스는 남녀노소 불문하고 오랜 시간 사랑 받으며 탄생 70주년을 맞은 글로벌 인기 캐릭터 미피와 콜라보레이션을 결정, 본격적인 여름휴가 시즌을 앞두고 바캉스를 준비하는 이들을 위한 MD를 기획했다. 여행을 더 빛내줄 라이프스타일 MD 3종과 여행은 물론, 일상에서도 사용하기 좋은 텀블러 3종으로 구성됐다. 실용성이 돋보이는 MD에 미피의 따뜻하고 순수한 감성을 담아 소장욕구를 자극한다. 먼저, ‘미피 여행용 파우치 세트’는 미피의 시그니처 컬러인 오렌지, 옐로, 블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