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업주부는 오랜 시간 가사 노동과 자녀 양육에 헌신해 왔다. 그런데 이혼하려고 하면 막상 재산분할이나 양육권에서 불리하지 않은지 걱정이 든다. 당장 경제 활동을 하지 않은 만큼 불리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하지만 막연하게 경제활동을 하지 않았다고 해서 무작정 불리하다고 볼 수 없다. 전업주부는 이혼 시 어떤 태도를 보이느냐에 따라 정말 다른 결과가 발생할 수 있다.법무법인 구제 변경민 이혼변호사는 “전업주부가 온전히 가사 노동과 양육에 힘썼다면 이는 경제활동을 한 것과 다르지 않다”며 “그만큼 재산분할이나 양육권에서 불리하다고 보기 어렵다”고 밝혔다.일반적으로 부부 사이에 자녀가 있으면 양방 모두가 양육권을
한국문화예술위원회(위원장 정병국, 이하 아르코)는 오는 7~8월, 연극·무용·음악·전통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예술축제를 하나의 브랜드로 연결한 ‘아르코 썸 페스타(ARKO SUM FESTA)’를 처음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세상의 모든 공연축제’를 슬로건으로 내건 아르코 썸 페스타는 아르코의 공연예술축제 지원사업 ‘대한민국공연예술제’에 선정된 축제들을 하나로 묶어 선보이는 새로운 통합 브랜드다. 그동안 개별적으로 운영되던 축제들이 한 이름 아래 모여, 통합 홍보와 협업을 통해 더 많은 관객과 만나고 축제 간의 시너지를 높이고자 한다. 참여 축제들은 고유한 정체성을 유지하면서도, 축제 간 공동 마케팅, 장
제이디코리아 인터내셔널이 프리미엄 보양식 ‘조리기능장 임성근의 진 염소탕’을 NS홈쇼핑 라이브 방송을 통해 선보인다. 어려운 경기 속에서도 소비자의 건강과 경제적 부담을 동시에 고려한 간편식 제품으로 주목받고 있다.이번 방송에서는 700g 용량의 염소탕 10팩을 6만2천9백 원에 만나볼 수 있으며, 자동 또는 모바일 주문 시 3천 원의 추가 할인 혜택이 제공돼 5만9천9백 원이라는 더욱 경제적인 가격으로 구매가 가능하다. 다양한 구매 채널을 통한 합리적 소비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소비자들의 관심이 집중될 것으로 기대된다.‘조리기능장 임성근의 진 염소탕’은 염소고기 외 다른 육류를 사용하지 않아 깊고 순수한 국물 맛을 자랑
CJ푸드빌이 운영하는 제일제면소가 여름철 청량감을 더해줄 ‘전통주 칵테일’ 2종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밝혔다.제일제면소는 완성도 높은 면 요리는 물론, 전통주와 즐기기 좋은 일품요리를 함께 선보이는 한식 전문 브랜드로, 우리나라의 우수한 지역 양조장과의 협업을 통해 전통주의 매력을 전달하고자 신메뉴를 기획했다. 한국 대표 전통주에 여름 제철 참외와 깻잎 등을 더한 칵테일 2종이다.신메뉴에는 문배주양조원의 ‘문배술 25’가 베이스로 활용됐다. 문배술은 한국 전통 방식으로 빚은 증류주로, 첨가물 없이 곡물만으로 빚었음에도 배 향이 느껴진다고 해 붙여진 이름이다. 한국을 대표하는 전통주로 자리매김하며 남북 정상회담 만
도자 브랜드 광주요가 한국적인 옻칠 기법을 탐구하며 독창적인 작품 세계를 구축해온 박미란 작가와 협업한 '옻칠 원호' 시리즈 신제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업은 전통 도자기의 품격과 현대 옻칠의 깊이가 만나, 시간이 지날수록 더욱 아름다워지는 특별한 생활 예술 작품을 선보인다. ‘광주요X박미란 옻칠 원호 시리즈’는 조선 백자 대호의 넉넉하고 유려한 형태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디자인에 박미란 작가만의 감각적인 옻칠 기법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수공예 장인의 정성으로 빚어진 도자기에 천연 옻칠을 여러 번 덧칠하여 깊이 있고 은은한 색감과 견고함을 더했으며, 한국적인 아름다움과 현대적인 세련미가 조화롭게 어우
밀알복지재단(이사장 홍정길)이 운영하는 굿윌스토어가 장애인과 시니어 인력을 함께 고용한 첫 ‘시니어스토어’인 ‘굿윌스토어 밀알야탑점’을 경기도 성남시 야탑동에 개소했다. 고령화 사회에 대응한 새로운 일자리 모델로 주목된다.지난 5일 열린 개점식에는 성남시 복지국 김순신 국장, 장애인복지과 이연희 과장, 밀알복지재단 정형석 상임대표, 남궁규 복지부문장, 한상욱 굿윌부문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해 의미 있는 시작을 축하했다.굿윌스토어는 시민이나 기업으로부터 중고 물건이나 새 상품을 기증받아 판매한 수익으로 장애인을 고용하는 장애인직업재활시설이다. 그러나 이번에 문을 연 밀알야탑점은 기존 굿윌스토어의 장애인 고
라이프스타일 패션 브랜드 MLB키즈가 다가오는 여름을 맞아 기능성과 스타일을 겸비한 여름 시즌 스윔웨어 제품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MLB키즈가 선보이는 이번 스윔웨어 제품들은 래쉬가드 디자인부터 바람막이가 포함된 3PCS 수영복 세트까지, 다양한 취향과 니즈를 만족시킬 수 있는 폭넓은 라인업으로 구성되었다. 특히 기능성 소재를 사용해 물놀이와 실내외 수영에 모두 적합하도록 설계되었으며, 세련된 디자인으로 일상에서도 활용하기 좋다. 먼저 ‘바시티 여아 3PCS 수영복 세트’는 핑크 빛의 ‘뉴욕 양키스’와 푸른 빛의 ‘보스턴 레드삭스’ 두 가지 컬러로 출시됐다. 이너 원피스 수영복의 끈이 흘러내리지 않게 보완됐으며 밑 파
노루그룹의 농생명 계열사 더기반이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2025 글로벌 강소기업 1000+’ 지원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본 사업은 수출 실적과 기술력, 해외 진출 가능성 등을 기준으로 성장 잠재력이 높은 중소·중견 기업을 발굴해 지원하는 국가 전략 프로젝트다.더기반은 2024년 기준 공식 수출 실적 500만 달러 이상을 기록하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과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아 이번 선정에 이름을 올렸다. 회사는 이를 발판으로 중앙아시아, 중동, 중국, 미국 등 주요 수출국을 중심으로 현지 맞춤형 채소 종자 보급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또한 글로벌 바이어들과 전략적 협력 체계를 구축해 수출 지역 다변화를 꾀하고 있다. 회
식음료 건강기업 일화(대표 김윤진)가 한국여자프로골프협회(이하 KLPGA)의 공식 음료 파트너로서 2년간 음료 및 생수 제품을 후원한다고 10일 밝혔다. KLPGA 투어는 박세리, 박인비, 김효주, 전인지 등 정상급 골프 선수들을 다수 배출하며 명성을 높여왔다. 올해 KLPGA 정규투어는 총 30개 대회, 총상금 약 328억원, 평균상금 약 10억9,000만원의 규모로 펼쳐진다. 일화는 공식 음료 스폰서로서 2026년까지 2년간 KLPGA에 대한 음료 후원 활동을 전개한다. KLPGA 정규투어 및 드림투어, 아마추어대회 등 총 78개의 대회에 광천수 500ml를 비롯해 자사 대표 음료인 국내 최초 보리탄산음료 맥콜 및 천연사이다, 초정탄산수 등 48만개의 제품을 제
상품을 납품했음에도 정당한 대금을 받지 못한 경우, 판매자는 민사소송을 통해 손해를 회복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그러나 거래 상대방이 애초부터 대금을 지급할 의사나 능력이 없었던 정황이 드러난다면, 단순한 채무불이행을 넘어 형사처벌 대상인 '사기죄'로 전환될 수 있다.물품대금은 상사채권으로 분류되며, 통상적으로는 민사소송을 통해 대금을 청구한다. 하지만 피해자 입장에서는 하루라도 빨리 문제를 해결해야 하기 때문에, 민사소송만으로는 부족할 수 있다. 민사 판결이 나온다 해도 상대방에게 집행 가능한 재산이 없다면 실질적인 회수는 어려워진다. 따라서 고의적인 사기 정황이 있다면 형사고소를 함께 진행해 심리적 압박을
타이베이시 정부 관광전파국이 한국 관광시장과 하반기 국제 관광 수요 선점을 위해 본격적인 홍보 캠페인에 나섰다. 타이베이시 정부 관광전파국은 ‘놀라운 타이베이, 당신의 48시간에 도전하라’를 주제로, 타이베이를 포함한 지룽, 신베이, 타오위안 등 대만 북부 4개 도시(이하 타타신지)가 함께 6월 5일부터 8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2025 서울국제관광박람회(Seoul International Travel Fair, SITF)에 공동 참가했다. 이번 박람회에서 타이베이시는 ‘Next Travel City 타타신지 4 시티’를 콘셉트로 구성된 몰입형 전시존을 통해 북대만의 다채로운 매력을 선보였다.전시장 내에는 인터랙티브 체험 공간, 대표 관광지 소개, 기간 한
현대인의 대표적인 고민 중 하나인 탈모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뷰티 헬스케어 전문기업 아람휴비스(주)가 개발한 AI 기반 두피 진단 분석 시스템 ‘AISG(AI Scalp Grader)’가 주목받고 있다. AISG는 분당서울대학교병원과의 공동 연구를 통해 개발된 고도화된 시스템으로, 인공지능 기술을 바탕으로 개인의 두피 상태를 정밀 분석하고 맞춤 케어 솔루션을 제공한다.AISG는 고성능 이미지 센서를 활용해 두피의 밀도, 굵기, 피지량, 비듬, 홍반, 탈모, 민감도 등 다양한 요소를 실시간으로 측정하며, AI 알고리즘이 이 데이터를 분석해 총 10가지의 두피 유형으로 분류한다. 이러한 세밀한 진단을 통해 개인별 두피 문제에 최적화된 샴푸, 세럼,
2025년 6월 안경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젠틀몬스터 안경, 2위 스틸러 안경, 3위 블루엘리펀트 안경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안경 브랜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5월 10일부터 6월 10일까지의 안경 브랜드 빅데이터 15,062,228개를 분석했다. 안경테, 안경렌즈, 콘택트렌즈, 콘택트렌즈 용액 등 국내 안경시장 규모는 1조 5천억원 정도이다. 안경 브랜드 산업은 소비자들의 고품질 브랜드 선호와 업체들의 신제품 개발 가속화, 기술 수준 향상으로 시장 규모가 커지고 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