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킨 프랜차이즈 전문 기업 멕시카나가 지난 29일부터 30일까지 이틀 간 산불 화재 피해 지역인 영덕과 의성의 이재민 대피소를 직접 방문하여 이재민과 자원봉사자들에게 치킨을 기부하며 따뜻한 선행을 이어가고 있다고 밝혔다.관계자에 따르면 멕시카나치킨은 산불 피해 발생 이튿날인 27일부터 경북 지역을 담당하는 본사 직원들로 특별 재난 지원 TF를 구성하고 각 지역의 이재민 대피소에 파견했다. 현장에서 치킨을 직접 조리하여 기부하는 활동을 시작하였다.멕시카나 치킨의 이번 기부는 27일 안동체육관을 시작으로, 28일 의성군 임시청사, 29일 영덕군민센터, 30일 다시 안동체육관 등 여러 지역을 순회하며 진행되었다. 본사 직원들의
프리미엄 호텔식 샤브뷔페 브랜드 샤브올데이가 오산 세교점의 문을 열었다고 밝혔다. 인구 유입이 꾸준히 증가하는 오산 세교 지역은 가족 단위 고객과 직장인의 외식 수요가 높다.샤브올데이는 최상급 소고기와 신선한 제철 채소를 활용한 샤브샤브를 기본으로, 한식·중식·양식 등 약 60여 가지의 다양한 요리를 무제한 제공하는 뷔페형 레스토랑이다. 여기에 프리미엄 디저트, 리버스탭, 다양한 음료까지 포함돼 남녀노소 누구나 만족할 수 있는 다이닝 경험을 선사한다. 오산 세교점은 넓고 세련된 인테리어와 여유로운 좌석 배치를 통해 가족 모임, 친구·연인과의 만남 등 다양한 방문 목적을 충족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또한, 샤브올데이
물티슈 전문 기업 주식회사 뉴플리(대표이사 김정자)가 최근 발생한 대형 산불로 큰 피해를 입은 경상북도 안동, 의성, 청송, 영양 지역 주민들과 자원봉사자들을 위해 ‘위프리’ 물티슈 총 400박스를 기부했다고 밝혔다.이번 기부는 각 지역별로 100박스씩 분배되어 의성체육관, 안동체육관, 청송국민체육센터, 영양창고를 거점으로 해당 지역 주민들과 자원봉사자들에게 전달됐다. 전달 과정은 지역 내 자원봉사 단체 및 담당자들과의 협력을 통해 이뤄졌으며, 뉴플리는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방식으로 지원이 이뤄지도록 기획했다.뉴플리 관계자는 “산불 피해로 삶의 터전을 잃고 고통을 겪고 있는 지역 주민들에게 작지만 실질적인 도움이
유니세프 한국위원회(회장 정갑영)는 서울특별시교육청 초·중·고 모든 학교 및 26개 위(Wee) 센터를 대상으로 유니세프 사회정서교육(Social and Emotional Learning, SEL) 자료 <나를 찾는 마음여행>을 배포한다고 1일 밝혔다. 유니세프 한국위원회는 어린이 및 보호자가 긍정적, 부정적 감정을 제대로 이해하고 인정할 수 있는 마음 문해력에서 건강한 마음이 시작된다는 점에서 2022년부터 ‘마음건강 문해력’ 사업을 적극적으로 펼쳐오고 있다. 이번 교육자료는 유니세프와 세계보건기구가 어린이의 마음건강 지원을 위해 개발한 자료를 유니세프 한국위원회가 국내 아동·청소년 상황에 맞게 재구성한 것으로 연령별로 이해하기 쉽
식음료 건강기업 일화(대표 김윤진)가 과즙 음료 브랜드 ‘팅글(Tingle)’의 신제품으로 ‘레몬애사비스틱’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밝혔다. ‘팅글(Tingle)’은 일화가 선보이는 과즙 음료 브랜드로, 청량감과 상큼한 맛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신제품 ‘레몬애사비스틱’은 레몬애사비소다의 액상 스틱 제품으로, 저속노화 트렌드와 함께 각광받고 있는 애플 사이다 비니거(애사비)를 함유하고 있다. 시칠리아산 레몬 과즙으로 특유의 식초 맛은 덜고 새콤달콤한 풍미를 살렸다. 누구나 가볍게 즐길 수 있는 클렌즈 스틱이라는 점도 눈길을 끈다. 국산 사과초모식초 10000 mg이 들어있으며, 당류 0g의 무설탕 제품이다. 스틱 1개
뇌질환의 예방·진단·치료를 위한 전자약 플랫폼을 운영하는 헬스케어 스타트업 리솔(LEESOL)이 스포츠 전문 매니지먼트 기업 넥스트크리에이티브(대표 박은님)와 스포츠 분야 멘탈케어 및 마케팅 강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이번 협약을 통해 리솔은 자사의 웨어러블 헬스케어 디바이스 ‘슬리피솔’(sleepisol) 시리즈를 넥스트크리에이티브 소속 선수들에게 제공하고, 선수들의 실사용 경험을 기반으로 멘탈케어 효과를 검증하는 한편, 공동 연구 및 상품개발, 선수 컨디션 개선 지원 등 다양한 방식의 실증 협력을 전개하며 스포츠 현장 중심의 전략적 협업을 본격화할 계획이다.넥스트크리에이티브는 국가대
한국소방안전원(원장 이상규)은 안전관리자의 직무능력 강화를 위해 반응형 및 실감형 실습교육 콘텐츠를 제작해 공개했다고 1일 밝혔다. 반응형 및 실감형 실습교육 콘텐츠는 학습자들의 흥미와 교육 효과 증진을 위해 직접적인 참여가 가능하고 양방향 소통이 가능한 체험형 콘텐츠이다.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실습교육 콘텐츠 개발을 통해 소방시설 및 위험물시설의 점검 및 관리방법 뿐 아니라 위험물 누출, 화재 등 고위험성 사고의 대응방법 등을 안전하게 체험하고 학습할 수 있게 됐다. 반응형 실습교육 콘텐츠는 PC, 스마트기기 등 디지털 기기를 통해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제작됐고, 실감형 실습교육 콘텐츠는 스마트
계절 따지지 않고 예식장 잡히는 날이 결혼식이라는 게 트렌드라고 하지만 아무래도 봄은 다른 계절보다 결혼식이 확실히 많은 것 같습니다. 기성품 청첩장에 있는 천편일률적인 문구가 식상하다며 청첩 문구를 부탁 받을 때가 가끔 있습니다. 청첩문을 포함해 흔한 안내문이나 공고문 같은 몇 줄 안 되는 짧은 글이라도 막상 뭔가 좀 다르게 쓰려면 생각만큼 쉽지 않습니다. 부탁하는 사람은 주로 신랑신부의 부모 중 한 사람일 경우가 많은데 경험상 신랑신부 두 사람에 대해 충분한 정보가 있으면 내가 봐도 괜찮은 글이 써질 때가 많습니다. 반면 부모나 신랑신부에 대해 잘 모르면 소위 알맹이 없는 글이 되는 것을 자주 경험합니다. 그런 걸
뷰티 기업 고운세상코스메틱(대표 이주호)이 영남 지역 대형 산불 피해 주민들을 위해 약 1억 8천만 원 상당의 닥터지 제품 6천 개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고운세상코스메틱은 ‘건강한 피부를 넘어 건강한 삶’을 응원하는 기업으로 산불로 인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피해 주민들을 위해 샴푸, 클렌징폼, 바디워시, 보습 크림 등 닥터지 제품 6,000개 후원을 결정했다. 전달된 제품은 피해 주민은 물론 현장에서 불철주야 힘쓰고 있는 소방관, 자원봉사자들에게도 전달된다. 고운세상코스메틱은 자립준비청년과 영케어러를 지원하는 '청자기(청년들의 자립 이야기)' 프로그램을 통해 학업, 긴급 생계비, 주거비 등을 지원하고 있으며, 학업과 예체
2025년 4월 국내 백화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롯데백화점, 2위 현대백화점, 3위 신세계백화점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3월 1일부터 4월 1일까지의 국내 백화점 7개 브랜드 빅데이터 8,696,13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소셜량을 측정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백화점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신제품런칭센터에서 분석한 브랜드 유통에 대한 평가도 포함됐다. 2025년 4월 백화점 브랜드평판
청각장애인을 지원하는 사단법인 사랑의달팽이(회장 이행희)는 국가보훈부, 한국수출입은행과 함께 고령의 참전유공자에게 약 300만원 상당의 개인별 맞춤형 보청기 100대를 지원한다. 전국의 참전유공자는 약 16만 8,965명으로 월남전, 6.25전쟁 등에서 총성과 포탄으로 인해 난청 유발이 빠르게 진행된 경우가 많다. 사랑의달팽이는 전국의 참전유공자를 대상으로 청력검사 및 상담을 통해 보청기를 지원할 계획이다. 특히, 귓본 제작, 개인 청력에 맞는 보청기 주파수별 소리 조절, 향후 보청기 수리 및 소리 조절을 위한 인근 병원 안내까지 단계적으로 이뤄진다. 사랑의달팽이는 2015년부터 참전유공자 958명에게 청력검사 및 맞춤형 보청기
2025년 4월 오픈마켓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쿠팡, 2위 G마켓, 3위 11번가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7개 오픈마켓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했다. 지난 3월 1일부터 4월 1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22,081,73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했다. 오픈마켓은 판매자와 구매자에게 모두 열려 있는 인터넷 중개몰을 말한다. 개인과 소규모 판매업체 등이 온라인에서 자유롭게 상품을 거래할 수 있다. 오픈마켓은 인터넷 쇼핑몰에서의 중간유통마진을 생략할 수 있어 기존의 인터넷 쇼핑몰보다 비교적 저렴한 가격대로 물품 공급이 가능하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데상트코리아의 아메리칸 골프웨어 먼싱웨어(Munsingwear)가 오는 오는 10일 까지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7층 브릿지 존에서 ‘펭귄 바이 먼싱웨어’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팝업은 대대적 리브랜딩을 거친 먼싱웨어가 스타일리시한 3040세대를 겨냥한 ‘펭귄 바이 먼싱웨어’에 대한 직관적인 브랜드 경험을 선사하고, 필드뿐 아니라 일상 속 데일리 룩으로도 손색없는 디자인 강점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팝업 컨셉은 70년 먼싱웨어 아카이브 속 등장하는 캐릭터 ‘피터 보기(Peter Bogey)’의 취향이 담긴 LP바(Bar)이다. 음악을 즐겨 듣고 골프에 푹 빠져 지내는 피터 보기의 유쾌한 라이프스타일을 녹였다. 인테리어는 은은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