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이버대학교(총장 이은주)가 지난 22일(토), 서울 강북구 소재 본교 캠퍼스 차이콥스키홀에서 ‘2025학년도 입학식’을 성공적으로 진행했다. 이날 새로운 여정을 시작하는 입학생들을 축하하고 학사·석사·박사과정 입학생들에게 행운을 의미하는 네잎클로버를 나눠주며 포토 이벤트를 진행했다. 입학식에서는 신입생들을 위해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세계적인 소프라노인 서선영 교수가 축가를 통해 입학을 축하하였으며, 입학식 후에는 학과별 모임을 통해 교수님들을 직접 만나 궁금한 사항을 문의하고 대학생활을 미리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번 입학식에는 가족 입학생 및 졸업 후 다시 입학하는 입학생들이 눈길을 끌었다. 부
다가오는 7월 25일부터 27일까지 서울 코엑스(COEX)에서 개최되는 국내 유일의 Bar & Spirits 전문 전시회인 서울바앤스피릿쇼(이하 서울바쇼) 사무국은 2025년 주류 산업의 트렌드로 ‘CHILL’을 소개했다.새로운 주류 산업의 문화와 트렌드를 이끄는 ‘제5회 서울바쇼’는 올해 주류 시장의 변화와 소비자들의 행태를 분석하여 ‘CHILL’을 2025년 주류 산업 트렌드로 선정했다.‘CHILL’은 △Casual Cocktail(누구나 쉽게 즐기는 캐주얼 칵테일 문화) △Horizon of Spirits(위스키 외 테킬라, 브랜디 등 새로운 증류주 주종의 인기) △Innovative Heritage(전통주의 트렌디하고 힙한 변신), △Luxury for Less(가성비와 프리미엄 시장의 공존)
계명문화대학교는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재학생 맞춤형 고용서비스’와 ‘졸업생 특화 프로그램’ 운영 대학으로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선정으로 재학생뿐만 아니라 졸업생까지 아우르는 실질적인 취업 지원 체계를 더욱 강화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이번 사업은 고용노동부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를 활용해 청년층의 진로 탐색부터 취업 연계까지 맞춤형 고용서비스를 지원하는 정책의 일환으로 추진된다. 계명문화대는 2022년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사업에 선정된 이후, 2024년에는 거점형 대학으로 전환되며 고교생 맞춤형 고용서비스 운영 대학으로도 지정됐다. 이어 올해 재학생 맞춤형 고용서비스와 졸업생 특화 프로그램
충북대학교는 ‘2025 전국 시·도교육청 중등교원 임용시험’에서 총 156명의 합격자를 배출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112명)보다 39% 증가한 수치로, 최근 5년 내 가장 큰 폭의 증가를 기록했다.학과별로는 사범대학 소속 수학교육과 25명, 화학교육과 20명, 윤리교육과 17명, 물리교육과 17명, 지구과학교육과 14명 등 13개 학과에서 총 148명이 합격했다. 여기에 교직과정 및 교육대학원 비사범계 학생 8명이 포함되면서 전체 합격자 수가 156명에 이르렀다.지역별로는 충북에서 56명이 합격해 가장 많았으며, 경기 45명, 충남 21명 등이 뒤를 이었다.충북대 사범대학은 중등교원 임용시험 합격률을 높이기 위해 재학생을 대상으로 모의수업
프리미엄 반려동물 브랜드 펫티뉴(PETTINUE)가 오는 2월 24일 오후 1시 와디즈(Wadiz)에서 ‘이지 클라임 스텝스’ 펀딩을 진행한다고 밝혔다.‘펫티뉴 이지 클라임 스텝스’는 반려동물의 관절 보호를 고려한 접이식 강아지 계단으로, 고밀도 내장재를 사용해 최대 15kg까지 안정적으로 지지할 수 있다. 또한, 방수 보호 커버를 적용해 오염과 습기로부터 제품을 보호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미끄럼 방지 기능과 생활 방수 소재를 사용해 실내에서도 더욱 안전하게 활용할 수 있다.이번 펀딩에서는 조기 할인 혜택과 함께 한정 수량 리워드가 제공될 예정이다. 특히, ‘이지 클라임 스텝스’는 인테리어와 조화를 이루는 세련된 디자인까지
깨끗한나라의 생리대 브랜드 순수한면 제로가 편하게 입고 벗을 수 있는 ‘입는 오버나이트 생리대’를 출시하며 라인업을 확장했다고 24일 밝혔다. 깨끗한나라가 지난 2018년 첫선을 보인 ‘순수한면 제로’는 100% 자연순면커버와 천연소재 흡수체를 적용한 순면커버 생리대로, 지난해 11월 기준 누적 판매량 11억 개를 돌파하며 순면커버 생리대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할 만큼, 많은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제품이다. 깨끗한나라는 ‘순수한면 제로’ 인기와 강점에 힘입어 월경 기간 생리혈 걱정 없이 편하게 생리대 착용을 원하는 여성들을 위해 ‘입는 오버나이트’를 선보이며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히고자 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
성분 중심의 스킨케어 브랜드 레이어랩(LAYERLAB)이 지난 23일, 민감한 피부도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는 데일리 항산화 케어 제품 ‘데일리 순수 비타민C 10% 세럼’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하루 종일 피부를 산화 스트레스로부터 보호하는 9가지 핵심 항산화 성분을 함유한 것이 특징이다.레이어랩은 논문 자료와 과학적 근거를 바탕으로 피부 고민에 맞춘 스킨케어 루틴을 제안하는 브랜드로, 이번 신제품 역시 강력한 항산화 효과와 함께 저자극 성분 설계에 집중했다. 특히, 제품에 적용된 ‘NINE-OX’ 기술은 3단계 활성산소 방어 시스템을 통해 피부 산화를 예방하고, 생성된 활성산소를 효과적으로 제거하며 잔여 활성산소로 인한 피부
안티에이징 스킨케어 브랜드 소울(XOUL)이 첫 카카오톡 쇼핑 라이브에서 10분만에 목표량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라이브 커머스는 카카오톡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아 210만 명의 카카오 고객과 함께 진행 되었으며, 이는 브랜드의 인지도 향상과 소비자와의 소통을 강화하는 중요한 계기가 되었다.이번 라이브에서 주목받은 제품은 ‘소울(XOUL) 리얼라겐 앰플’로 '여배우 앰플'로 잘 알려져 있다. 이 앰플은 차세대 인체 유사 콜라겐을 500,000ppm 고함량으로 빠르게 피부 속 보습을 채워주며, 식물성 리포좀 성분이 예민해진 피부를 진정시키는 효과를 제공한다. 또한 피부 탄력, 장벽, 모공 그리고 눈가 주름 등 13가지 복합적인 안
서울사이버대학교는 지난 22일 본교 차이콥스키홀에서 2025학년도 입학식을 열고 새로운 출발을 맞이한 신입생들을 환영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학사·석사·박사과정 입학생들에게 행운을 의미하는 네잎클로버를 전달하며 포토 이벤트를 진행했다.입학식에서는 세계적인 소프라노 서선영 교수가 축가를 통해 신입생들의 새 출발을 축하했으며, 이후 학과별 모임이 이어져 학생들이 교수진과 직접 소통하며 대학 생활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특히 가족 단위 입학생과 졸업 후 다시 입학하는 사례가 주목을 받았다. 부부 또는 자녀와 함께 입학한 학생들이 있었으며, 한 학생은 세 개의 학과를 졸업한 후 올해 신설된 학과에 다시
영진전문대학교는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청년 고용서비스 사업의 두 개 부문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대구·경북 지역에서 이번 사업에 선정된 대학은 영진전문대가 유일하다.청년 고용서비스 사업은 취업 준비 과정에서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지원을 제공하는 정부 프로그램으로, 영진전문대는 ‘고교생 맞춤형 고용서비스’와 ‘졸업생 특화 프로그램’ 두 가지 부문에서 사업을 운영하게 된다. 사업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가 맡아 진행할 예정이다.‘고교생 맞춤형 고용서비스’는 특성화고 및 일반고 졸업생을 대상으로 진로 탐색부터 직무 교육, 취업 연계, 사후 관리까지 이어지는 체계적인 지원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학생들이 조기에 진로
최근 결혼정보회사를 통한 배우자 찾기가 보편화되면서, 소비자들이 신뢰할 수 있는 업체를 고르는 기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결혼정보회사 듀오가 합리적인 결혼정보회사를 선정하는 방법을 공개했다. 듀오에 따르면 성혼율과 회원 수, 매칭 시스템, 신원인증 절차 등이 주요 요소다. 가장 중요한 요소는 회원 풀(pool)의 규모와 성혼 수다. 다양한 성향과 조건을 가진 회원들이 많을수록 적합한 상대를 찾을 가능성이 높아진다. 결혼정보회사인 듀오의 경우 3만 5천 명 이상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누적 성혼자 수 5만 명을 기록했다. 이는 하루 평균 6명이 결혼에 성공했다는 의미다.체계적인 매칭 시스템 역시 필수적인 요
2025년 2월 기저귀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페넬로페 기저귀, 2위 하기스 기저귀, 3위 슈퍼대디 기저귀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기저귀 브랜드 27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1월 24일부터 2월 24일까지의 기저귀 브랜드 빅데이터 6,907,307개를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기저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아르바이트 플랫폼 알바몬(대표이사 윤현준)은 잇그린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알바몬의 점포 관리 앱 서비스 '보스몬'과 잇그린이 운영하는 다회용기 서비스 '리턴잇'과의 파트너십을 구축해 가맹점 경영주 지원을 위한 상호 협력방안을 마련하고자 진행됐다. 양사는 협약을 통해 사업주 대상 공동마케팅 추진, 서비스 제휴 혜택 지원 등을 협력한다. 보스몬 신규 가입자 대상 특별 혜택도 부여한다. 잇그린을 통해 보스몬에 가입한 사업주 대상으로 3만원 상당 알바몬제트 이용권을 증정한다. 알바몬제트는 빠른 채용을 돕는 AI 매칭 서비스로 많은 사장님들의 호응을 얻고 있는 알바몬의 대표 서비스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