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그룹은 저출생 극복과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위해 인천지역 취약계층 임산부를 위한 기부금 8000만원을 전달했다고 6일 밝혔다.이번 기부금은 지난해 9월 인천 청라에 위치한 ‘베어즈베스트 청라 골프클럽’에서 진행된 KLPGA 정규투어 ‘하나금융그룹 챔피언십’에 참가한 선수들과 하나금융그룹이 함께 참여한 행복 나눔활동으로 마련됐다.대회 참가 선수들이 상금의 총 1%를 기부하고, 하나금융그룹이 매칭 그랜트 방식으로 동일 금액을 기부해 우선 3000만원의 기부금이 조성됐으며, 하나금융그룹이 ‘에브리버디 홀’로 지정한 1번과 11번 홀에서 버디 이상을 기록할 때마다, 그리고 17번홀 ‘하나ESG존’에 공이 안착할 때마다 추가
하이트진로가 베트남 타이빈성에 해외 생산 공장을 착공하며 글로벌 시장 확대를 위한 본격적인 행보에 나섰다.하이트진로는 6일 베트남 타이빈성 그린아이파크(GREEN i-PARK) 산업단지에서 해외 첫 생산 공장 건립을 위한 착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 공장은 동남아 시장을 비롯한 세계 주류 시장의 생산 및 유통 핵심 거점으로 자리할 예정이며, ‘진로(JINRO)’ 브랜드의 글로벌 대중화를 가속화하는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5일 열린 착공식에는 김인규 하이트진로 대표이사, 황정호 해외사업본부 전무, 정성훈 진로소주 베트남 법인장을 비롯해 응우옌 칵 탄(Nguyen Khac Than) 타이빈성 서기장, 응우옌 마잉 흥(Nguyen Manh Hung) 타
생명공학기업 케어젠이 자체 개발한 합성 펩타이드 원료 ‘마이오키(Myoki)’가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신규 건강기능식품 원료(New-Dietary Ingredient, NDI) 승인을 획득했다고 6일 밝혔다.마이오키는 근육 성장 억제 단백질인 마이오스타틴(Myostatin)의 기능을 저해해 근육 생성을 촉진하고 근육 퇴화를 지연시키는 기전을 가진다. 케어젠은 2024년 근감소증 환자 80명을 대상으로 한 임상시험에서 ‘마이오키’ 복용 후 팔·다리 근육량 2.52%, 제지방량 2.56% 증가 등 통계적으로 유의미한 개선 효과를 확인했다. 악력과 6미터 보행 테스트에서도 각각 5.2~6.2%, 12.4%의 향상이 나타났으며, 근육 손상 관련 바이오마커 감소와 근육
스트리트 패션을 기반으로 아시아의 서브 컬쳐를 재해석하는 디자이너 브랜드 아조바이아조(대표 김세형, AJOBYAJO)가 서울패션위크 2025 F/W 컬렉션에서 국내외 바이어와 해외 매체, 관람객에게 극찬을 받으며 글로벌 브랜드로의 성장과 성공을 예견하는 컬렉션을 또 한 번 선보였다. 지난 5일DDP 아트홀1관에서 선보인 아조바이아조의 25F/W컬렉션은 “ALL WORK AND NO PLAY MAKES JACK A DULL BOY”라는 오래된 미국 속담에서 영감을 받았다고 한다. 이 속담은 ‘일만 하고 놀지 않으면 잭은 우둔한 소년이 된다.’라는 해설로 즉, ‘일과 놀이의 균형을 맞추는 것이 중요하다.’라는 뜻이다. 문장에서 ‘잭(JACK)’은 한 사람을 지칭하는 것이
국제개발협력NGO 지파운데이션(대표 박충관)은 KB국민은행 테크그룹(대표 오상원)이 국내 취약계층 아동을 위해 1,000만 원을 기부했다고 6일 밝혔다. KB국민은행 테크그룹은 지난 해 임직원들이 목표 걸음 수를 달성하며, 건강을 증진시키고, 이에 따라 기부금을 적립해 사회에 기부하는 참여형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직접 기획했다. 그리고 이를 통해 마련한 1,000만 원의 기부금을 자폐인의 창작활동을 지원하는 사회적기업 오티스타의 문구류 및 학용품을 구입하는데 전달하였다. 해당 물품은 지파운데이션을 통해 국내 24개 협력시설의 아동들에게 전달되었으며, 새로운 학기를 맞이하는 아이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었다. 또한, 이를 통
제주도 서귀포시에 위치한 7성급 더 시에나 리조트가 제주의 아름다운 봄꽃 명소의 혜택을 가득 담은 ‘봄꽃 패키지’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패키지는 꽃 관광을 좋아하는 부모님과 자연에서 뛰놀고 싶어 하는 아이를 동반한 가족에게 제주에서만 느낄 수 있는 특별한 봄 여행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 ‘봄꽃 패키지’는 객실 1박, 2인 조식, 2인 일 캄포 씨푸드 디너, 썬베드 이용(1회)과 함께 산방산 유채꽃밭 입장권(1회), 상효원 수목원 입장권(1회), 카멜리아 힐 입장권(1회) 등 꽃 관광 명소 혜택이 포함되어 있다. 본 패키지를 통해 객실과 함께 조식과 디너를 한번에 즐길 수 있으며, 패키지에 포함된 산방산 유채꽃밭은 전국에서
AK플라자가 AK플라자 분당점을 기반으로 한 부동산펀드의 수익증권 추가 설정을 통해 최대 지분율을 확보했다고 밝혔다.AK플라자와 해당 펀드의 운용사인 캡스톤자산운용은 분당점의 매출 성장과 수익성 개선이 부동산펀드 가치 상승에 중요한 요소라는 점에 공감대를 형성했다. 이에 따라 최근 정부가 추진 중인 1기 신도시 재건축 사업으로 분당 지역 부동산 시장과 상권이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양사는 과거 전국 백화점 매출 10위권에 올랐던 분당점의 경쟁력 회복과 부동산 자산 가치 상승을 위해 지분 인수에 합의했다.AK플라자는 지분 인수를 통해 안정적인 사업 구조를 확보한 만큼, 분당점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재투자에도 속
▲신시호 (향년 78세)씨 별세, 신해곤(한미약품 상무)씨 부친상, =2월 6일, 안동병원장례식장 10분향실, 발인 2월 8일, (054) 840-0030
KG 모빌리티(이하 KGM)는 고객들의 선호도를 반영해 도심형 SUV 액티언에 파노라마 선루프를 도입하며 상품성을 한층 강화했다고 6일 밝혔다.파노라마 선루프는 일반 선루프 대비 1열뿐만 아니라 2열까지 확장해 개방감을 준다.도심은 물론 아웃도어 활동 시 자연 채광을 즐길 수 있는 드라이빙 환경을 제공해 고객들이 선호하는 옵션 중 하나로 꼽힌다.액티언에 적용된 파노라마 선루프는 틸팅 및 슬라이딩 기능을 지원하며, 가로 840mm 및 세로 1270mm의 대형 글라스로 넓은 공간감과 개방감을 느낄 수 있다.아웃 슬라이딩 방식으로 작동되어 높은 실내 헤드룸을 유지하는 동시에, 동급 상위 수준인 511mm의 글라스 열림량을 바탕으로 넓은 채광
백미당이 연구개발(R&D) 역량을 강화하며 제품 혁신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백미당은 커피 라인업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프리미엄 원두를 전 매장에 새롭게 적용했다고 6일 밝혔다.새롭게 도입된 원두는 콜롬비아, 브라질 등지의 고품질 원두를 블렌딩해 균형 잡힌 맛과 깊은 풍미를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부드러운 질감과 함께 견과류, 캐러멜의 고소하면서도 달콤한 맛이 어우러져 풍부한 커피 경험을 제공한다. 특히 백미당 대표 제품인 ‘백미당 유기농 우유’와 최적의 조화를 이루는 원두를 선정해 깊고 부드러운 라떼 맛을 완성했다.백미당은 올해 모회사 남양유업에서 분리돼 ‘백미당아이앤씨’라는 독립 법인으로 새롭게 출범했다. 이
현대백화점은 오는 27일까지 압구정본점 등 전국 15개 점포의 현대백화점 식품관 와인매장에서 2월 '이달의 와인' 행사를 진행한다.2월 행사에서는 발렌타인데이를 맞이해 디저트와 잘 어울리는 와인 총 13종을 선보인다. 대표 상품은 '브라운 브라더스 모스카토 로사 아트 에디션', '빌라엠 로쏘', 'LDV 로마냐 산지오베제 아파시멘토', '테일러 레이트 버틀드 빈티지 포트', '샤토 칼롱 세귀르' 등이 있다.또 행사 기간 스마일리 와인 1병과 스마일리 캐릭터 모양의 아이스버킷 1개로 구성된 '스마일리 와인 아이스버킷 기프트팩'을 판매하며, 샤도네이·소비뇽 블랑·로제 등 총 6가지 패키지를 준비했다.
롯데백화점이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오는 17일까지 '레고 보태니컬' 팝업 행사를 진행한다.레고 보태니컬은 다양한 꽃과 식물을 레고로 표현한 제품으로, 2021년 '만들기 클래스'로 선보였다가 2030세대의 큰 호응을 얻으며 올해 정식 시리즈로 출시했다.이번 팝업에서는 밸런타인데이를 기념해 연인과 이색적인 데이트를 즐길 수 있도록 다채로운 콘텐츠를 마련했다.팝스토어 중앙에는 약 2m 높이의 대형 레고 꽃을 설치한 온실 콘셉의 포토존을 준비했으며, '핑크 꽃다발', '꽃꽂이', '행운의 대나무' 등 총 20여종의 '레고 보태니컬' 시리즈 제품들로 내부 곳곳을 꾸몄다. 또한 팝업스토어 현장에 방문한 사진을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팝업스
LG유플러스는 연결기준 지난해 매출은 14조6252억원, 영업이익이 8631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6일 공시했다.이는 재작년 대비 매출은 1.8% 증가, 영업이익은 13.5% 감소한 것이다. 순이익은 3529억원으로 44% 줄었다.4분기 영업이익은 1422억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27.3% 줄었다. 이 분기 매출과 순손실은 각각 3조7532억원과 770억원이었다.LG유플러스는 인공지능(AI) 통화 에이전트 ‘익시오’(ixi-O)와 IPTV ‘AI 미디어 에이전트’ 등 유무선 서비스의 AI 전환(AX) 본격화에 따른 가입 회선 증가가 매출 성장을 이끌었다.그러나 신규 통합 전산시스템 구축으로 인한 무형 자산 상각 비용과 통상 임금 범위 확대 판결에 따른 4분기 일회성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