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용품 전문 브랜드 생활공작소가 오늘 7월부터 9월 말까지 3개월 간 시골 워케이션 브랜드인 ‘소도읖’(경남 남해군 상주면 소재)과 협업하여 ‘쉼 캠페인 in 남해, 나를 채우는 여행’의 타이틀로 브랜드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소도읖’의 첫 번째 오프라인 공간인 ‘소도읖 남해’는 고밀도 고자극 도심속 일상에 변화가 필요한 사림들을 위해 시골에서 나다운 삶에 몰입할 수 있는 시골 워케이션 공간이다. 사무동과 숙소동을 분리하여 워케이션에 최적화된 공간으로 구성되었으며 올 1월 문을 열었다. 소도읖 남해에서 진행되는 이번 ‘쉼 캠페인 in 남해, 나를 채우는 여행’은 소도읖 남해의 테마인 ‘운칠기삼’과 연계하여
밀알복지재단 헬렌켈러센터(센터장 홍유미)가 6월 27일 ‘헬렌 켈러의 날’을 맞아 의사소통에 어려움을 겪는 시청각장애인을 위해 점자정보단말기 지원과 생계지원키트 배분 사업을 진행했다고 밝혔다.6월 27일 ‘헬렌 켈러의 날’은 미국의 사회운동가 헬렌 켈러가 태어난 날로, 헬렌 켈러는 시청각장애로 볼 수도 들을 수도 없었으나 설리번 선생의 도움으로 교육을 받아 학교를 졸업한 후 장애인 인권 운동에 앞장서며 다방면으로 활동한 인물이다.지난 25일 서울 강남구 헬렌켈러센터에서 진행된 전달식에서 점자정보단말기를 받은 시청각장애인 송영배씨는 “점자정보단말기를 오래 전부터 사용하고 싶었지만, 한 대당 600만 원이 넘는 고가
섹슈얼 웰니스(Sexual Wellness) 브랜드 텐가(TENGA)가 감각적인 스트리트 의류 브랜드 립앤딥(RIPNDIP)과 협업해 콜라보레이션 컵 제품 2종을 한정판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텐가는 섹슈얼 웰니스 제품이 부끄럽거나 숨겨야 하는 물건이 아니라, 라이프 스타일 제품으로서 성생활을 더욱 행복하고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수단으로 여겨질 수 있도록 인식 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텐가와 함께 행복하고 재미있기를 바라는 취지에 공감하고, 같은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는 브랜드들과 꾸준히 협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에는 유머러스하고 참신한 디자인으로 젊은 패셔니스타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 글로벌 브랜
카카오는 카카오 AI 캠퍼스에서 1박 2일 동안 사내 해커톤 ‘2024 24K’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카카오 사내 해커톤은 지난 2013년 처음으로 진행됐으며, 이번 해커톤은 ‘AI native company’로 거듭날 수 있도록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시하고 구현하는 과정으로 준비했다고 설명했다.해커톤은 ‘해킹’과 ‘마라톤’의 합성어로 개발자, 서비스 기획자들이 모여 특정 주제를 해결해 나가는 과정을 의미한다. ‘24K’는 24 hours for Krew(크루를 위한 24시간)의 줄임말로, 개발·디자인·기획 등 다양한 직군의 크루들이 개인 또는 팀으로 참여해 각자의 아이디어를 프로토타입(시제품)으로 구현한다.이번 카카오 사내 해커톤에는 50개 팀 1
한성에프아이(대표 김영철)의 오닐이 서피비치와 협업한 아트웍 티셔츠를 한정 발매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업은 오닐과 서피비치를 아트웍으로 풀어냈으며, 바캉스 뿐 아니라 일상속에서도 편하게 입을 수 있는 스타일로 풀어냈다. 남녀 티셔츠 5종으로 제작됐으며, 커플룩으로도 잘 어울려, 서피비치를 찾은 고객들에게 의미있는 컬렉션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협업 제품은 오닐 일부 오프라인 매장과 서피비치 오닐 매장, 온라인 자사몰에서 구매가 가능하며, 협업을 기념해 오닐몰에서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성범죄 초범이면 선처받을 가능성이 있다. 대법원 양형기준에 따르면, 형사처벌 전력이 없는 자는 수사기관·재판부로부터 선처받는 게 가능하다.그러나 형사처벌을 전혀 받지 않는 건 다른 얘기다. 초범으로서 감경받는 건 가능하지만, 형사 처벌 자체를 피하는 건 불가능하다. 특히 미성년자 상대로 성범죄를 저질렀다면, 초범이라도 무거운 처벌을 각오해야 한다. 이와 관련한 내용은 형법·아동·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청소년성보호법)에서 확인할 수 있다.형법 제305조 2항에 따르면, 만 16세 미만인 자와 성관계한 만 19세 이상인 자는 미성년자 의제강간 죄로 처벌받을 수 있다. 미성년자 의제강간 처벌 수준은 3년 이상 유기징역이
동서식품은 인기 캐릭터 ‘잔망루피’와 협업한 한정판 ‘맥심 커피믹스 X 잔망루피 스페셜 패키지’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잔망루피는 유명 어린이 애니메이션 ‘뽀롱뽀롱 뽀로로’의 ‘루피’에서 유래한 캐릭터로 귀여운 외모와 직장인들이 공감할 수 있는 유쾌한 콘텐츠를 갖춰 MZ세대에게 사랑받고 있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은 ‘카카오프렌즈’, ‘키티버니포니’, ‘무민’, ‘유니버설 스튜디오’, ‘미니언즈’, ‘카카오프렌즈 춘식이’에 이은 맥심 커피믹스의 일곱 번째 브랜드 컬래버레이션이다. 친숙한 이미지라는 공통점을 가진 맥심 커피믹스와 잔망루피의 조합으로 맥심 커피믹스 브랜드에 신선함을 더하고 MZ세대 소비자들과
두나무는 '업비트 스테이킹' 서비스를 개편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개편은 직관적인 이용자 경험(UX)·환경(UI)을 적용해 이용자 편의성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새로운 업비트 스테이킹은 이용자의 자산 현황을 시각화해 안내한다. 먼저 이용자는 스테이킹 된 가상자산의 실시간 수익률을 원화(KRW) 환산가로 확인할 수 있다. 가상자산 개수 형태로 제공하던 기존과 차별화된 부분이다.또 업비트 스테이킹은 스테이킹 된 가상자산들의 일별 보상 합을 '오늘의 보상'이라는 기능을 통해 지원한다. 상세현황 탭을 통해 스테이킹 전·후 수익률을 간편하게 비교할 수 있는 것도 주된 개편 중 하나다.스테이킹, 언스테이킹 진행 상태를 상세하게
K2는 여름철 계곡 트레킹 및 하이킹까지 가능한 전천후 아웃도어 샌들 '스코프’를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K2 ‘스코프’는 신발 내부의 물은 빨리 빠지고 물이 역류되는 것을 최소화한 워터 드레인(WATER DRAIN) 시스템을 적용해 계곡 트레킹이나 물놀이 시 착용하기 좋다. 특히, 측면에도 물이 빠져나가는 물구멍(HOLE)을 적용해 빠른 배수가 가능하다.K2의 등산화 기술력을 적용한 엑스그립(X-GRIP) 아웃솔을 적용해 물가나 젖은 바위에서도 미끄러짐을 최소화해 안정적인 착화가 가능하다. 또한 발등을 감싸주는 갑피 디자인에 발가락을 보호해주는 토캡을 적용해 안전성이 뛰어나다.이외에도 K2는 산행부터 도심까지 캐주얼 하게 착용 가능
기업이 소비하는 전력의 100%를 재생에너지로 조달하겠다는 민간 차원의 자발적인 글로벌 캠페인 'RE100' 홈페이지에 엉터리 태극기가 게재돼 논란이 예상된다.'RE100'은 2014년 9월 개최된 국제연합(UN) 기후정상회의에서 비영리 국제단체인 '클라이밋 그룹'과 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COP)의 제안으로 도입된 세계적인 캠페인이다. 이에 대해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는 "누리꾼 제보를 통해 확인해 본 결과 캠페인 공식 홈페이지의 '한국에서의 활동' 부분에 엉터리 태극기 사진이 게제돼 있었다"고 밝혔다.서 교수는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환경 캠페인 공식 사이트에 잘못된 태극기가 사용되는 건 전 세계 누리꾼에게 오해를 불러 일으킬 수 있기에
SK텔레콤(SKT)은 오는 28일 자사의 구독 서비스 플랫폼 ‘T우주’에서 넷플릭스를 구독할 수 있는 ‘우주패스 넷플릭스’를 신규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이번 ‘우주패스 넷플릭스’ 출시는 SKT-SKB-넷플릭스 3사가 지난해 9월 체결한 전략적 파트너십의 성과다.‘우주패스 넷플릭스’는 넷플릭스와 웨이브를 결합해 최대 10%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T우주를 통해 넷플릭스를 구독하는 고객은 넷플릭스의 △광고형 스탠다드(5500원) △스탠다드(1만 3500원) △프리미엄(1만 7000원) 요금제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으며, 이들 요금제는 각각 웨이브의 콘텐츠 팩(7900원)과 결합돼 최대 10%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된다.또 SKT는 요금제에 따라 할인
스포츠 브랜드 푸마(PUMA)가 본격적인 하반기 앞서 브랜드의 아이코닉 스니커즈 ‘스피드캣 OG(Speedcat OG)’를 출시하며 F/W 시즌 캠페인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푸마는 오는 29일 ‘스피드캣 OG’ 발매를 통해 하반기 새로운 스피드캣 캠페인의 시작을 알리고 ‘LIBERATE YOURSELF WITH SPEEDCAT’이라는 슬로건 아래 깊은 내면 속에 숨겨진 ‘진정으로 자유로운 나’를 조명하며, 스피드캣과 함께 각양각색의 개성있는 인물들이 표현한 자유로움을 담아냈다. 2024년 F/W 시즌 내내 순차적으로 새로운 스피드캣 라인업과 함께 다채로운 비주얼의 캠페인을 공개할 예정이다. 푸마 스피드캣은 1998년 포뮬러 원(Formula One, F1) 레이서들을 위해
식품기업 하림은 ‘4세대 육즙만두’를 이을 신제품으로 ‘더미식(The미식) 육즙닭고기교자’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더미식 육즙닭고기교자’는 100% 국내산 하림 닭을 사용해 닭고기 고유의 담백한 맛과 촉촉한 육즙을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만두소에는 메인 재료인 국내산 하림 닭가슴살과 닭정육에 하림만의 비법소스를 추가해 감칠맛과 풍미를 최대치로 끌어올렸다. 또 양파, 부추, 양배추, 대파 등 4가지 신선한 국내산 생채소를 굵게 썰어 넣어 씹는 맛을 살렸다. 만두피는 3시간 동안 직접 우려낸 육수로 반죽한 후, 1만번 치대 부드럽고 쫄깃한 식감을 자랑한다. 하림만의 기술력으로 만두 육즙이 밖으로 빠져나가지 않아 한 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