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동만두 시장은 코로나 직후에는 다소 주춤하는 듯하였으나, 2023년 기준 전체 시장 규모 약 4825억 원을 기록하며 성장 중이다. 특히 최근 몇 년 사이에는 수출까지 활발하게 이어지면서 국내외적인 인기를 얻는 추세다. 이러한 흐름에 맞춰 식품업계는 특색 있는 만두 제품을 발 빠르게 선보이며 본격적인 시장 선점에 나서고 있다. 지난해 ‘4세대 육즙만두’ 시장을 개척하며 만두 시장 경쟁에 뛰어든 하림이 올해도 신제품을 잇달아 출시하며 만두시장 대세 굳히기에 나섰다. 육즙이 살아있는 갈비소를 가득 채운 ‘더미식(The미식) 갈비교자’를 출시했다. 인공 숯불 향료를 가미하지 않아 인위적인 불맛이 아닌 갈비찜과 같은 풍미를 느
스타벅스 코리아가 올해 초 시범 도입한 '나우 브루잉(NOW Brewing)' 서비스를 대폭 강화하며 전국 590여 개 매장으로 확대한다고 3일 밝혔다. 출근길과 점심시간 등 주문이 몰리는 시간대에 음료를 빠르게 제공하는 이 서비스는 도입 초기부터 고객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나우 브루잉은 출퇴근 시간대와 점심시간처럼 유동 인구가 집중되는 시간에 일부 음료를 '사이렌 오더(Siren Order)'로 주문하면, 보다 신속하게 음료를 제공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현재는 골드 등급 회원이 '오늘의 커피', '아이스 커피', '콜드 브루', '바닐라 크림 콜드 브루', '아이스 스타벅스 클래식 밀크 티' 등 5종의 음료를 최대 2잔까지 주문할 수 있다.스타벅스
슈가링 왁싱 브랜드 아나덴이 9월 정기 이벤트 ‘왁싱받9 선물받9’를 오는 1일부터 진행한다.지난 1월 갑진년 맞이 ‘아나덴에서 福 받아가용’ 이벤트의 성료 이후 아나덴은 고객들의 지속적인 성원에 보답하고자 해당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전했다. 해당 이벤트는 아나덴 전 지점에서 회원권 구매 후, 연결되는 QR 코드를 통해 아나덴몰 이벤트 게시판에 댓글을 작성하면 된다.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 전원에게는 나디브 데일리 케어와 매직케어로 구성된 △나디브 1개월 세트, 트웬티 프로젝트 텐 쉴드 선케어와 세이프티 워시 플러스 파우치로 구성된 △아나덴 여행 키트 중 하나를 랜덤으로 증정한다.이와 함께 응모권 추첨도 함께 진행된다.
유아용품 전문기업 스토케(Stokke®)가 혁신적으로 진화한 도심형 유모차 ‘요요(YOYO®)3’를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스토케 요요는 자유롭게 도시를 누비는 가볍고 콤팩트한 휴대용 유모차로 신제품 요요3는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해 기능과 디자인, 소재 등 무려 16가지를 대대적으로 업그레이드함으로써 최고의 도심형 유모차로 거듭났다. 도심형 유모차 요요3는 국내외 도심 곳곳에서 함께 할 수 있도록 편의성과 내구성을 한 차원 끌어올렸다. 먼저 아이의 편안함을 위해 캐노피의 길이부터 확장했다. 전작 대비 12.5cm길어진 요요3의 캐노피는 아이에게 내리쬐는 자외선을 완벽하게 차단하며, 햇빛이나 바람, 먼지 등 외부로부터 아이를 안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중고차 플랫폼 ‘첫차’가 2024년 9월 친환경차 중고차 시세를 분석 발표했다. 그 결과 전기차는 전반적으로 하락, 하이브리드는 일부 모델 위주로 시세가 오르는 상이한 움직임을 보였다.첫차는 8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거래량이 많았던 전기·하이브리드 중고차 20종을 선정했다. 출고 6년 이내, 10만 km 이하 주행거리를 보유한 매물 기준 9월 현재 판매가를 토대로 중고차 시세를 분석했다. 전기차의 신차 대비 데이터는 서울시 기준 보조금을 반영한 가격과 중고차 가격을 비교한 수치다.전기차 부문에서는 기아 쏘울 EV를 제외한 전 모델의 시세가 하락했다. 특히 화재 사건으로 안전성 문제가 대두된 벤츠
2024년 9월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HD현대중공업, 2위 HD한국조선해양, 3위 삼성중공업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조선 상장기업 2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8월 3일부터 9월 3일까지의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578,76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
2024년 9월 신인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라이즈, 2위 투어스, 3위 키스오브라이프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인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지난 8월 3일부터 9월 3일까지 신인 아이돌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11,117,286개를 추출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신인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아이돌 그룹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브랜드평판모니터의 정성적인 평가도 포함됐다.
채용 플랫폼 진학사 캐치에 따르면 캐치카페에서 오프라인 채용설명회를 진행하는 기업이 크게 늘었다고 전했다. 9월 2주차 캐치카페에서 채용설명회를 진행하는 기업으로는 CJ올리브영, LG CNS, SK(주) C&C, DB손해보험, 현대위아, 삼성웰스토리 등이 있다. ◇ CJ올리브영은 이달 11, 12일 이틀간 캐치카페 신촌점과 혜화점에서 ‘MD 직무 설명회’를 진행한다. 설명회는 △회사 및 하반기 전형 소개 △MD 직무 소개 △현직자 Q&A 순으로 MD 현직자가 직접 참여해 구직자와 소통할 예정이다. MD직무 혹은 CJ올리브영에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사전 신청을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자 전원에게는 소정의 선물을 제공한다. ◇ LG CNS는 이달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펫푸드 브랜드 ‘풀무원아미오’가 KCMC 문화원과 함께 ‘올바른 반려문화 기부 캠페인’을 전개하고, 캠페인 활동에 따라 적립된 사료를 동물보호단체에 기부했다고 3일 밝혔다. ‘올바른 반려문화 기부 캠페인’은 반려문화 정착을 위한 고객 참여형 챌린지 캠페인이다. 올바른 반려문화 미션을 수행하는 사진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인증하면 고객이 인증한 만큼 사료가 적립되며, 풀무원이 해당 분량의 아미오 사료를 기부한다. 캠페인은 총 2차로 나누어 반려문화 정착에 도움 되는 미션을 제안한다. 풀무원은 1차 캠페인 종료와 함께 8월 말 동물보호단체인 ‘사단법인 유엄빠(유기동물의 엄마아빠
국내 최다 중국향 구독자 3,400만명을 보유한 그루비엑스(groovy x, 대표 권규범)가 중국판 인스타그램인 소셜 미디어 플랫폼 '샤오홍슈’(小红书, Xiaohongshu)에서 한국내 병원 및 의료계정 운영사로 정식 선정되었다고 3일 밝혔다.샤오홍슈는 중국 최대 상품·서비스 리뷰 공유 커뮤니티로, 이미지와 숏폼 동영상과 같은 콘텐츠를 통해 현지에서 많은 이용자를 확보하고 있다. 샤오홍슈는 지금까지 플랫폼 내에서 병원 계정 운영을 금지하고 있었으나, 최근에 샤오홍슈 플랫폼에서 정식 허가를 받은 계정에 한해서 운영이 가능하도록 정책이 변경된 바 있다.그루비엑스는 이러한 허가 과정을 지원하며, 샤오홍슈를 통해 중국 소비자들에게 한국
잡코리아는 딥러닝(DNN) 모델 기반의 더 편리하고 고도화된 ‘AI 추천’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AI 추천 서비스는 AI 알고리즘 기반으로 구직자 대상 이력서, 행동패턴을 수집하여 최적화된 맞춤형 채용 공고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재직 중인 회사의 직무, 지역, 근무 조건과 경력사항 등을 반영한 ▲개인화 추천, 구직자들이 관심있는 공고의 행동패턴을 활용한 ▲유사공고 추천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이번 서비스 개선은 잡코리아가 보유한 2400만 건 이상의 구직자 데이터를 학습한 딥러닝 기술이 적용돼 개인별 요구에 적합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에 중점을 뒀다. 검색이력이나 이력서 등 기존 데이터 기록이 없는 신
스페컴은 최근 제47차 대한레이저피부모발학회 부산학술대회에 참가해 업계 관계자들의 큰 호응을 받으며 행사를 마무리했다고 밝혔다.대피모 학회는 미용 의료 분야에 선두 학회로서, 미용 성형 의료 관련 피부, 미용, 탈모, 비만 등의 분야에 독보적인 의료 기술을 보유한 의사들과 해당 분야에 최신 기술을 보유한 국내외 의료 기기 업체가 참가하는 행사이다.이번 학회에서 스페컴은 지난해 8월 출시한 미용 병원 전용 결제 서비스인 뷰티페이를 소개하는 특별한 부스를 마련했다. 본 서비스는 미용 병원을 운영하는 의사들의 병원 경영에 필요한 매출 확인, 정산 대사 등의 서비스와 매출 향상을 돕는 최대 36개월 장기 무이자 할부 서비스를
주식회사 엔엘인더스트리에서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는 무해한 무향 탈취제 ‘퓨리바이’를 출시했다고 전했다. 퓨리바이의 무향 탈취제는 불쾌한 냄새의 근원을 깔끔하게 제거해주며, 99.9% 강력한 탈취 효과를 자랑한다. 또한, 예민한 피부에도 끄떡없는 피부자극 시험 테스트를 완료하여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엔엘인더스트리는 소비자들의 다양한 니즈를 반영하여 반려동물용, 무향, 유향 등 다양한 구성으로 출시됐다.퓨리바이는 침대, 쇼파, 거실, 화장실 등 다양한 곳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무엇보다 새 옷, 새집, 담배냄새, 가스레인지 사용 시에도 발생되는 가스로 지독한 악취를 동반하기도 하며 1급 발암물질로 분류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