홀로 사는 어르신들의 고독사 예방을 위해 매년 '소화가 잘되는 우유' 매출액의 1% 기부와 나눔 캠페인을 이어가고 있는 매일유업(대표 김선희)이 올해는 임직원들뿐만 아니라, 파리올림픽 남자 태권도 금메달리스트 박태준 선수와 유튜브 크리에이터, 장학생들까지 함께 참여해 어르신들께 따뜻한 마음을 직접 전달했다. 이번 행사는 6일 금요일 새벽 3시부터 시작되었다. 매일유업 임직원들과 박태준 선수 및 현재 관계사인 엠즈베이커스에 재직중인 부친 박옥천씨, 여행 유튜브 크리에이터인 ‘용숙부부’, 그리고 매일유업이 후원하는 진암장학재단 장학생들도 함께 동참해 홀로 사는 어르신들의 건강과 안부를 챙기기 위해 '어르신의 안부를
밀알복지재단 정형석 상임대표가 APA위원회와 필란트로피 소사이어티가 공동 주최하는 아시아 필란트로피 어워드(Asia Philanthropy Awards, 이하 APA)에서 ‘올해의 필란트로피스트 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정형석 상임대표는 장애인에 대한 편견과 차별이 만연했던 1980년대부터 현재까지 수십여 년 간 장애인의 권익 증진을 위해 평생을 헌신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했다. 정형석 상임대표는 밀알복지재단의 전신인 ‘밀알선교단’ 시절부터 장애인들의 사회 참여를 위해 다양한봉사활동을 펼쳐왔으며,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밀알 사랑의 캠프’ 등 다양한 행사를 통해 장애인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는 데 앞장서 왔다. 1993년부터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이하 서울 사랑의열매, 회장 김재록)의 반려동물 이름으로 기부하는 ‘착한펫’에 봉봉(개), 콩이(개), 세라쥐(햄스터)가 단체 가입하며 희망2025나눔캠페인 착한펫 1호 기부자에 이름을 올렸다. 서울 사랑의열매가 진행하는 연말 집중모금 캠페인인 희망2025나눔캠페인을 맞아 서울 사랑의열매 지역사업팀에 근무하는 박민지 기부자와 봉봉(개), 오소연 기부자와 콩이(개), 문세라 기부자와 세라쥐(햄스터)가 반려동물 이름으로 기부하는 ‘착한펫’에 단체 가입했다. 특히 오소연 기부자는 반려견 콩이의 생일을, 문세라 기부자는 자신의 생일을 기념하며 가입을 진행해 눈길을 끌었다. 단체 가입식은 신혜영
KT&G 상상마당 부산에서 프란츠 카프카의 사후 100주년을 기념해 특별한 선물 같은 전시 ‘GIFT Vol. 3 : 프란츠 카프카’를 오는 7일부터 내년 1월 12일까지 무료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는 프란츠 카프카가 그린 드로잉 70여 점을 비롯해 국내 현대 미술 작가 노마, 박소진, 버터컵이 카프카의 내면과 세계를 자신만의 조형 언어로 재해석한 작품들을 선보인다. 또한, 방문객들은 다섯 개의 챕터로 꾸며진 공간을 통해 프란츠 카프카에 대한 소개를 마치 한 권의 책처럼 경험할 수 있다. 특히, 전시장에서는 주말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정각마다 5분간 인공 눈이 내리는 이벤트가 진행되어 겨울 프라하의 밤을 연상시키는 몽환적인 분위
농심이 식후 한 병으로 다이어트와 혈당, 중성지질까지 동시에 관리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라이필 비움샷’을 출시했다고 밝혔다.농심 라이필 비움샷은 식약처 인정 기능성 원료(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 그린커피빈주정추출물)와 비타민 B군으로 7가지 기능성을 한 병에 담은 제품이다. 소비자들이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에 기대하는 체지방 감소는 물론, 혈당과 중성지질 관리, 원활한 배변활동, 에너지 대사까지 다양한 효능을 담았다.또한 소비자 요구사항을 반영해 취식 편의성도 높인 것이 특징이다. 흡수 빠른 액상형으로 1일 1회 식후 1병을 섭취하면 된다. 농심 관계자는 “라이필 비움샷은 농심의 60년 소재연구 노하우를 기반으로
대한민국을 위해 헌신한 전몰·순직군경의 유가족들에게 복권기금이 쓰이고 있다. 지난 6월, 한강 투신자 수색 중 순직한 고 유진한(39세, 가명) 경위의 배우자 이소진(37세, 가명)씨는 복권기금으로 지원된 ‘히어로즈 패밀리’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자녀와 가족사진을 찍었다. 김씨는 “아이들과 함께 가족사진을 촬영할 기회가 없었는데 뜻깊은 시간이었다”라며, “히어로즈 패밀리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이 아버지를 정말 멋진 영웅으로 기억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 사업은 ▲힐링캠프 ▲상담 및 멘토링 프로그램 ▲국내외 히어로즈 패밀리 교류 프로그램 ▲자녀 탄생, 입학, 졸업 축하 행사 등 유가족의 정서적 안정과 어린 자녀들의
친환경 나눔스토어 기빙플러스가 지난 5일,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엔라이즈를 기빙플러스 우수협력기업네트워크 ‘그린리본클럽’ 7호로 위촉하고 ESG 사회공헌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는 엔라이즈 이준희이사, 기빙플러스 김인종 본부장 등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해 우수협력기업 위촉의 의미를 공유하고 협력 의지를 다졌다. 협약에 따라 기빙플러스와 엔라이즈는 양사가 가진 역량과 자원을 이용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기로 했다. 양사는 소외이웃 건강증진사업, 임직원 봉사활동, 취약계층 물품 배분사업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함께 기획하고 실행할 계획이다. 또한 엔라이즈는 기빙플러스에 정기적인
사회공헌 네트워크 행복얼라이언스(사무국 행복나래㈜)가 인천 동구와 함께 결식우려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행복두끼 프로젝트’를 본격 추진한다. 행복얼라이언스의 ‘행복두끼 프로젝트’는 기업의 지원과 정부의 공공 행정력, 사회적 기업 협력을 기반으로 아동 결식 문제 해결을 모색·추진하는 사업이다. 지원이 필요한 아이들을 발굴하고, 각 지역 내 사회적 기업이 직접 제조한 영양 가득한 행복도시락을 대상 아동에게 제공한다. 인천 동구 행복두끼 프로젝트에서는 지역 내 복지사각지대 아동 40명에게 1년간 1만 400여 식의 끼니를 제공한다. 행복도시락을 통해 아이들에게 균형 잡힌 영양소를 제공해,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활기
아동권리 전문 NGO 굿네이버스는 전 스켈레톤 선수 윤성빈이 학대 피해 아동 지원을 위해 2천만 원을 기부했다고 6일 밝혔다.윤성빈은 2018년부터 7년째 국내 소외된 아동을 위한 나눔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올해도 연말을 맞아 학대 피해 아동 심리 치료 지원 등을 위해 2천만 원을 기부하며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지난해에는 굿네이버스 고액 기부자 모임 '더네이버스아너스클럽'에 등재됐다. '더네이버스아너스클럽'은 세상을 위한 좋은 변화를 위해 굿네이버스에 1억 원 이상 기부한 나눔 리더들의 모임이다.지난 9월 굿네이버스 나눔대사로 위촉된 윤성빈은 국내외 소외된 아동들의 꿈을 응원하고 지원하기 위한 재능기부와 봉사활동 등
결혼정보회사 듀오(대표이사 박수경)가 성장세에 발맞춰 인재 채용을 이어가고 있다. 이러한 듀오의 채용은 가입자 수 증가와 최상의 매칭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함으로 해석된다.듀오 커플매니저는 채용 홈페이지 및 취업 사이트 잡코리아 등을 통해 온라인으로 지원 가능하다. 서류전형, 임원면접을 통해 선발하며, 입사 후에는 29년의 노하우가 담긴 교육을 통해 전문성과 우수한 업무 능력을 갖춘 결혼 전문가로 거듭날 수 있다.커플매니저는 상담 커플매니저와 매칭 커플매니저로 나뉜다. 상담 커플매니저는 상담을 통해 고객에게 적합한 프로그램을 추천하고 가입을 체결하는 역할을 하며, 고객과 매칭 커플매니저 간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돕
오랜 시간 동안 사회적 문제로 자리 잡은 보이스피싱이 갈수록 기승을 부리고 있다. 특히 최근에 10대 청소년들이 '고수익 알바'라는 유혹에 빠져 보이스피싱 수거책으로 적극적으로 가담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다는 사실은 우리 사회에 심각한 경고를 보내고 있다. 아직 정신적으로 성숙하지 못한 청소년 시기에 고수익을 노리고 범죄에 가담할 경우, 올바른 사회인으로 성장하지 못하고 지속해서 범죄에 노출될 가능성이 크기 때문이다.보이스피싱 범죄에 가담한 10대들은 대부분 고수익 아르바이트를 찾다가 보이스피싱에 연루된다. 최근 수능을 치른 청소년들이 대학 진학을 앞두고 단기 일자리를 찾는 과정에서 범죄의 유혹을 받을 가능성도
청호나이스가 지난 5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 ‘제61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3000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무역의 날 기념식’은 한국무역협회가 주관하며 12월 5일 무역의 날을 기념하기 위해 개최되는 행사이다. 기념식에서는 전년 7월부터 당해 6월까지 1년간의 수출액을 집계해 국제위상과 경제발전에 기여한 기업을 선정하여 수출의 탑을 수여하고 있다. 1993년 설립된 청호나이스는 기술력 기반의 회사로 2003년 얼음정수기를 세계 최초로 선보이는 등 창업이래 세상에 없는 제품을 다수 선보이며 업계 기술력을 선도하고 있다. 최근 지속 늘어나고 있는 해외시장의 수요에 맞춰 각 국가별 현지 맞춤 전략으
2024년 12월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리가켐바이오, 2위 씨젠, 3위 랩지노믹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2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11월 6일부터 12월 6일까지의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4,798,63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