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안전단체총연합회(회장 정혜선)가 지난 19일 발생한 SPC 삼립 시화공장 사망사고에 대한 성명서를 발표하고 반복되는 사망사고 근절을 촉구했다. SPC 계열사에서는 최근 3년간 3명의 사망자와 6명의 부상자가 발생했다. 2022년 평택 SPL 공장에서 사망사고가 발생했을 당시, 기업주는 철저한 안전관리를 약속했지만, 작업환경 개선은 제대로 이뤄지지 않았고 또 한 명의 사망자가 발생한 것이다. 한보총 관계자는 “금번 발생한 사고가 단순한 업무상재해가 아니라 동일 유형의 재해가 반복적으로 발생한 것”이라며 “안전불감증과 생명경시의 구조적 현실이 빚어낸 참사”라고 규정했다. 2022년 1월 27일부터 중대재해처벌
양주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센터장 염일열)와 사단법인 한국보건안전단체총연합회(회장 정혜선)가 양주시 사회적경제기업의 안전한 일터 조성에 앞장선다. 양주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지난 19일 한국보건안전단체총연합회와 함께 사회적경제기업의 안전한 근로환경 조성과 보건‧안전 관리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중대재해처벌법이 2024년부터 50인 미만 사업장에도 적용되면서, 보건안전 체계 마련에 어려움을 겪는 사회적경제기업의 실질적인 지원을 위해 추진됐다. 특히 인력과 예산이 부족한 소규모 사회적경제기업들이 법적 기준을 충족하면서도 지속가능한 안전관리 체계를 갖추기
“매일 늦잠 자던 아이들이 새벽부터 저를 깨웠습니다. 햄버거를 좋아하는 가족과 좋은 추억을 쌓고 기부도 할 수 있는 일석이조 행사에 참여해 기쁩니다.” 25일 일요일 오전 8시 이른 아침 시간에도 불구하고 서울 월드컵공원 평화광장은 아이들의 웃음소리와 설렘으로 가득 찼다. 삼삼오오 맥도날드 티셔츠와 모자, 양말을 착용한 사람들은 광장에 군중을 이뤘다. 흡사 놀이공원을 방불케 할 정도로 다양한 연령대 아이들이 부모의 손을 잡고 있었다. 기자는 이날 ‘2025 맥도날드 해피워크(Happy Walk)’에 참석했다. 이 자리에 오기 위해선 오픈 3분 만에 마감된 선착순 5000명 티켓팅이라는 관문을 통과해야 했다. 올해로
경남동부지역 안전문화 실천추진단(단장 권구형 고용노동부 양산지청장)은 지난 23일 밀양 아리랑대축제에서 온열질환 예방 안전수칙 및 안전문화 확산 캠페인을 전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에는 안전문화 실천추진단의 고용노동부 양산지청과 안전보건공단 경남동부지사, 밀양시청 관계자 등이 참석해 본격적인 하절기 시작 전 온열질환 예방을 위한 현수막을 게시하고 안전메시지가 부착된 홍보물을 배포했다. 또한, 축제 현장에서 축제 방문객을 대상으로 안전보건 퀴즈행사를 진행하며 시민들에게 안전보건표지의 의미 등 산업안전보건 상식을 흥미롭게 전달하고자 노력했다. 권구형 경남동부지역 안전문화 실천추진단장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안전한 열차 운행을 위해 서울 금천구청역 선로 분기기 등 시설 개량공사를 진행한다. 코레일은 오는 27일 상행선, 6월 4일 하행선 공사로, 이틀간 열차 운행을 일부 조정하니 이용에 앞서 반드시 확인이 필요하다고 25일 밝혔다. 우선 27일에는 경부선, 호남선 등 13개 무궁화·새마을 등 일반열차의 운행을 중지하고, 5개 열차는 운행구간을 변경한다. 전 구간 운행이 중지되는 열차는 모바일 앱 ‘코레일톡’과 홈페이지 예매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운행구간이 조정되는 열차는 출발역과 도착역을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코레일은 이번 개량공사 구간을 지나는 KTX 등 일부 열차는 안전을 위한 서행
사무기기 전문기업 카피어랜드가 신제품 ‘Meemo P12 Pro’를 출시한다고 밝혔다.이 제품은 감열식과 열전사 방식을 모두 지원하는 하이브리드 프린터로, 용도와 환경에 따라 다양한 라벨 출력이 가능하다.감열식 라벨은 빠르고 효율적인 출력이 가능해 일상적인 라벨 작업에 적합하며, 열전사 방식은 높은 내열성과 내구성을 바탕으로 뜨거운 물이나 세척기와 같은 환경에서도 인쇄 상태를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다. 따라서 Meemo P12 Pro는 가정, 사무실, 주방, 제조업 현장 등 다양한 환경에서 모두 활용 가능한 전천후 제품으로 평가된다.이번 제품은 카트리지 타입의 라벨 시스템을 적용해 라벨지 교체가 간편하고 깔끔하게 유지되며, 라벨지
2025년 5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박지현, 3위 이찬원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지난 4월 25일부터 5월 25일까지 트로트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75,467,833개를 추출하여 트로트 가수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트로트 가수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
2천년 전 평균 수명 약 30살일 때, 석가는 80, 공자 73, 맹자 83, 노자 100, 장자 80, 묵자 79살이나 살았으니, 마음 80%, 음식과 운동 20%로 몸 건강과 수명을 좌우? 사람마다 타고나는 4단7정, 양심이 욕심을 잘 다스려 어질고 정의롭고 예절 지키며 지혜롭고 감사한 마음으로 살면 천명 다할 수 있는데, 욕심과 세속에 휩쓸려 살면 건강 해치고 제 명 다하지 못하는 듯
(주)대령숙수의 ‘궁 잔기지떡’은 경기미 계약면적을 15만평(약50ha)으로 확대해 지난 5월 22일 모내기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재배를 통해 원산지가 명확하고 재배 이력이 투명한 고품질 경기미를 안정적으로 수급하게 되었다.궁 잔기지떡의 계약재배된 쌀은 공정 전반이 표준화 및 자동화 시스템에 의해 관리되며, 까다로운 관리 기준을 충족해 GAP(농산물우수관리) 인증을 받은 궁평미곡처리장에서 전량 가공한다.최신 설비를 갖춘 첨단 농산물 가공시설로 저온 건조 시스템, 정밀 선별 및 정미공정, 위생적인 저장 환경 등을 통해 쌀의 신선함과 품질을 최상으로 유지하고 있다.품질강화를 위해 업계 최초로 계약재배를 도
타이어 유통 전문기업 타이어뱅크(주)(회장 김정규)가 매월 선정하는 행복프로젝트 이웃사랑 실천릴레이의 53호 주인공에 광주 동림동 자원봉사캠프장으로 활동 중인 채봉주씨를 선정하고 광주광역시 흑석동에 위치한 타이어뱅크 서광주점에서 감사장을 전달하는 행사를 진행했다.채봉주씨는 광주광역시를 기반으로 약 22년여 간 독거노인, 소년소녀가장, 사회복지 시설 등을 돌며 자발적 봉사활동을 통한 조건 없는 나눔을 실천해온 것으로 알려졌다.주기적인 밑반찬 전달과 말벗 봉사 등은 물론이고 매년 명절에는 뜻을 함께 하는 봉사활동 참여자 분들과 함께 제수용품을 판매하고 그 수익금으로 우리 주변 어려운 이웃들과 지역 경로당 등에
한국언론진흥재단이 발표한 <2024 소셜미디어 이용자 조사> 결과에 따르면, 이용자들은 평균 4.25개의 소셜미디어를 사용 중이며 연령대가 낮을수록 이용 중인 SNS가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이렇듯 SNS 사용자들이 많다 보니, 최근에는 주변 지인의 소식은 물론 전 연인에 대한 근황까지도 손쉽게 파악할 수 있는 추세이다.이에 결혼정보회사 듀오(대표 박수경)는 성인이 된 이후 연애 경험이 있는 미혼남녀들을 대상으로 ‘전 연인의 연락’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결혼정보업체 듀오 설문에 참여한 미혼남녀 과반(62%)은 ‘SNS(인스타그램, 카카오톡, 페이스북, 밴드 등)’를 통해 전 연인으로부터 연락을 받았다고 답했으며, 기타 방
해외 통신 전문 기업 올텔(alltel)은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와 함께 ‘해외 여행의 동반자 올텔유심’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올텔유심은 일본, 중국, 미국, 유럽 등 전 세계 80개국 이상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안정적인 현지 통신 환경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올텔유심은 GS25 매장에서 구매 후 즉시 사용할 수 있는 점이 가장 큰 장점으로 꼽힌다. 이용자는 GS25 계산대에서 여행 국가와 사용 기간을 선택해 결제하면, 출국 후 해당 국가에서 유심을 교체하고 휴대폰 전원을 껐다 켜는 것만으로 즉시 통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별도의 설치나 가입 절차가 필요 없어 해외여행 초보자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
45년 역사의 주방용품 전문 기업 씨엔티코리아가 2025년에도 포스코 브랜드 쉐어링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2019년 브랜드 쉐어링 제도가 생긴 이후 6년 연속 협약을 유지하고 있다.‘포스코 브랜드 쉐어링’은 포스코 정품 스테인리스 강재를 사용해 제품을 제작하는 기업에 ‘Steel by POSCO’ 상표 사용 권한을 부여하는 제도이다. 포스코는 심사를 통해 선정한 고객사와 브랜드 쉐어링 협약을 맺고, 소비자들이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매년 포스코 홈페이지에 명단을 공개하고 있다. 현재 총 15개 고객사만이 협약을 유지하고 있으며 이를 보호하기 위해 ‘Steel by POSCO™’를 상표로 출원하여 엄격하게 관리하고 있다. 포스코(POSCO)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