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톨릭관동대학교가 5월 7일부터 8일까지 양일간 교내 운동장과 성세바스티아노 스포츠센터에서 ‘2025 CKU 체육대회’를 연다. 이번 행사는 재학생들의 단합과 공동체 의식을 높이고 건강한 스포츠 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됐다.개회식은 7일 오전에 열리며, 김용승 총장이 격려사를, 김준래 총동문회장이 축사를, 김진훈 총학생회장이 개회선언을 맡는다. 본행사 전에는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게임이 사전 행사로 진행되며, 동아리 공연을 통해 분위기를 한층 끌어올릴 예정이다. 댄스 동아리 더믹스와 꾼, 밴드팀 하슬라밴드, 응원단 오피리온 등이 무대에 오른다.이번 체육대회는 축구, 농구, 피구, 계주 등 다양한 종목으로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7일 SK텔레콤 유심(USIM) 해킹사고가 발생한지 19일 만에 공식 사과했다. 이날 최 회장은 서울 중구 T타워 수펙스홀에서 개최된 일일브리핑에 참석해 “SK텔레콤 사이버 침해 사고로 고객들과 국민들께 불편을 초래했다”며 SK그룹을 대표해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며 머리를 숙였다. 그러면서 그는 “사고 이후 일련의 소통과 대응이 미흡했던 점에 대해서도 매우 안타깝게 생각한다”며 “저를 비롯해 경영진 모두 뼈아프게 반성한다”고 밝혔다. 최 회장은 “정부 조사에 적극 협력해 사고 원인이 무엇이었는지 규명하는 데 주력하고 고객 피해가 더 이상 발생하지 않게 만전을 기하겠다”며 “유심 교체를 원하
프리미엄 소파 브랜드 다우닝(Dauning)이 5월 8일부터 11일까지 서울 코엑스 A홀에서 열리는 리빙 전시회 ‘2025 더 메종(THE MAISON 2025)’에 참가한다.이번 전시는 CJ온스타일 부스(AD135-다우닝)에서 진행되며, 다양한 제품 전시와 함께 현장 이벤트도 마련된다.1980년 설립된 다우닝은 국내 소파 리빙 브랜드 중 오랜 역사를 보유한 기업으로, 40년 이상의 브랜드 헤리티지와 제품 철학을 바탕으로 고급 소파를 선보여 왔다. 특히 천연 가죽 소재에 대한 연구개발에 집중하며, 이탈리아 현지에 지사를 설립하고 가죽 생산과 원자재 선별, 제조 기술을 고도화해 소파 전체에 천연 소가죽을 적용한 프리미엄 리얼 가죽 소파를 제작하고 있다.또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5월부터 내년 2월까지 학습연구년 교사와 함께하는 ‘기초학력 1 대 1 지도 맞춤형 학습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초·중학교로 나누어 학교급별 특성에 맞춰 운영되며 학습지원 대상 학생의 문해력과 인지 능력 향상을 목표로 한다. 초등학교는 심층 진단을 통해 선정된 경계선지능 학생 20명을 대상으로 정규 수업 시간에는 협력 수업을 하고 방과 후에는 개별지도를 병행하며 맞춤형 학습지원을 강화하고 있다. 또한 임상심리사, 담임교사, 학습연구년 교사, 서울대학교 특수교육연구소와의 협업을 통해 정밀 진단과 중재를 실시하며 개별 학생에 대한 사례관리를 체계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중학교는
제주도교육청은 심민철(54) 행정부교육감이 5월 7일 부임했다고 밝혔다. 심민철 신임 행정부교육감은 서울 반포고등학교, 고려대학교 한국사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펜실베니아주립대 교육대학원에서 교육행정 석사 학위를 취득했다. 제40회 행정고시에 합격하며 1997년 공직생활을 시작했고, 군산대학교 사무국장, 교육부 대학학술정책관, 대통령비서실 선임행정관, 경기도교육청 기획조정실장, 교육부 디지털교육기획관, 인재정책기획관 등을 거친 교육행정 전문가로 손꼽힌다. 최성유 제22대 행정부교육감은 명예퇴직했다.
유해의심성분 없는 식물유래 기능성 화장품 브랜드 아이소이가 겉잡티·속잡티 케어부터 수분감까지 가득 채운 ‘브라이트닝 로션(이하 ‘수분광 잡티로션’)’을 출시한다. ‘수분광 잡티로션’은 최근 리뉴얼된 베스트셀러 ‘NEW 잡티로즈쎄럼’의 잡티 노하우를 그대로 살리고, 촉촉한 로션 제형의 장점을 극대화한 제품이다. 아이소이 시그니처 성분인 ‘로즈 오또’와 항산화 효과가 뛰어난 ‘로즈 PDRN’을 함유해, 속잡티와 겉잡티를 동시에 개선하고 피부 속부터 환하게 차오르는 광채 피부를 완성해 준다. 여기에 고가의 미백 기능 성분인 알부틴과 브라이트닝에 도움을 주는 나이아신아마이드, 비타민 C 유도체를 더해 맑고 화사한 안색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은 변화하는 대학 입시 환경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교사의 대입 진학지도 역량을 높이기 위해 ‘2025 대입 아카데미 직무연수’를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이 연수는 도내 일반계 고교 교사 80명을 대상으로 오는 10일부터 4주 동안 매주 토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전북대학교 사범대학 교육연수원에서 진행된다. 전북 대입 아카데미는 고등학교 교사 중 진학지도 경험이 부족하거나 최신의 대입 정보를 통해 대입 전형에 대해 체계적으로 공부하고 싶은 교사를 위한 ‘기본반’과 풍부한 진학지도 경험을 가진 교사들을 대상으로 보다 전문적이고 심화된 내용을 제공하는 ‘심화반’으로 나뉘어 운영된다. 강사
경상남도교육청은 8일 시행하는 고등학교 3학년 5월 전국연합학력평가에 도내 157개 고등학교, 학생 2만 8,357명이 응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는 전국 1,855개 고등학교, 학생 39만 8,549명이 동시에 참여하는 대규모 시험이다. 평가는 오전 8시 40분부터 오후 4시 37분까지 진행되며 국어, 수학, 영어, 한국사, 탐구(사회/과학) 등 5개 영역에서 실시된다. 이번 평가는 대학수학능력시험 체제에 맞춰 국어와 수학 영역은 단일 유형으로 공통+선택 과목 구조로 출제된다. 국어는 ‘화법과 작문’, ‘언어와 매체’ 중 하나를, 수학은 ‘확률과통계’, ‘미적분’, ‘기하’ 중 하나를 선택해 응시한다. 탐구(사회·과학) 영역은 계열과 관계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3일과 4일 이틀간 ‘자녀 인성교육 실천 사례 공모’에 참여한 17가정 70명(교사, 보호자, 학생)을 대상으로 ‘교육 3주체가 함께하는 인성 캠프’를 운영했다. 이번 캠프는 가정과 학교,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참여 중심 인성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올바른 인성을 기르고 더불어 살아가는 삶의 가치를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금오름, 한림공원, 고성리 항몽유적지 등 한림·애월읍 지역의 자연환경과 역사 문화 공간을 배경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다. 주요 프로그램은 오름 등반(배려‧협동), 탄소중립 이끼 가습기 만들기(협동‧소통), 마음을 나누는 소통 활동(존중‧정직‧효‧공감), 항몽유적지 역사 탐방(책
부산광역시남부교육지원청은 ‘학생맞춤통합지원 체계’ 구축의 일환으로 복합적 어려움에 있는 학생의 조기 발굴과 통합적 맞춤 지원을 5월부터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올해 1월 '학생맞춤통합지원법'이 제정됨에 따라 2026학년도부터 모든 학교에 ‘학생맞춤통합지원’이 시행될 예정이다. 이는 복합적 어려움으로 도움이 필요한 학생을 찾아 개개인의 필요와 요구에 맞는 맞춤형 지원을 제공하여 교육 사각지대 해소 및 학생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것이다. 이에 남부교육지원청은 시범 교육지원청(3년차)으로서 관내 초·중 93교(초 56, 중 37)를 대상으로 복합적 어려움에 있는 학생의 발굴 및 맞춤 지원을 신청할 수 있도록 했다. 지원
경북교육청은 청렴하고 신뢰받는 공직문화 조성을 위해 고위직과 함께하는 ‘릴레이 청렴 메시지’를 2021년부터 올해까지 5년째 지속 운영하고 있다고 7일 밝혔다. 이 캠페인은 기관장과 간부 공무원이 직접 작성한 청렴 메시지를 전 직원과 공유함으로써 조직 전반에 청렴 의식을 확산시키는 방식으로, 2025년 5월 현재까지 총 41회가 진행됐다. 가장 최근 메시지는 감사관이 전달했다. 경북교육청은 이러한 꾸준한 노력의 결과, 2024년 국민권익위원회 청렴도 평가에서 2등급을 달성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특히 고위직이 앞장서 청렴 실천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실천함으로써 조직 내 자발적 청렴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는 평가다. 올해도
커피 프랜차이즈 브랜드 아몽즈커피가 오는 5월 8일부터 10일까지 대구 엑스코(EXCO)에서 개최되는 ‘2025 대구 프랜차이즈 창업 박람회’에 참가해, 브랜드만의 안정된 창업 시스템과 운영 노하우를 예비 창업자들에게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이번 박람회는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대구경북지회가 주관하는 지역 최대 규모의 창업 행사로, 외식업뿐만 아니라 도·소매업, 무인 시스템 등 다양한 산업군이 참여하며 총 85개사, 170개 부스가 마련된다.아몽즈커피는 'among: 중심에서'라는 브랜드명에서 착안해 ‘커피의 중심에서 고급커피의 대중화’를 슬로건으로 내세우며, 전국 가맹망을 확대 중인 커피 전문 프랜차이즈다. 감각적인 인테리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