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FC, BBQ 이어 GS25 19일, CU는 25일부터 판매 [비욘드포스트 이지율 기자] 닭껍질 튀김이 편의점에서도 판매된다. 15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GS25는 최근 여수지역 중소기업 아라움과 ‘바삭한 닭껍질 튀김’ 판매 계약을 맺고 오는 19일부터 판매를 시작하기로 했다. 아라움은 지난해 닭껍질 튀김 메뉴를 개발했지만 판매 채널을 찾지 못해 아쉽게 ‘후발주자’가 됐다. CU도 다른 제조사와 PB계약을 맺고 오는 25일부터 닭껍질 튀김을 선보일 계획이다. 닭껍질 튀김은 치킨업체들이 앞다퉈 내놓고 있지만 품귀현상까지 벌어지고 있다. BBQ는 지난 8일 사이드메뉴로 ‘BBQ 닭껍데기’를 출시하자마자 3일 만에 3000세트가 팔리는 등 품절
굴곡진 부위에 사용 가능하며 겔 타입 [비욘드포스트 이지율 기자] 중외제약은 12일 상처에 바르는 밴드 ‘하이맘밴드 리퀴드폼’을 출시하고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에 돌입했다. 하이맘밴드 리퀴드폼은 폴리우레탄의 액상형 성분으로 얇은 필름막을 형성해 상처의 오염을 방지하는 겔 타입의 밴드로 필름막이 유연해 손가락, 관절, 손톱 끝 등 일반 밴드가 잘 붙지 않는 굴곡진 부위에도 불편함 없이 사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제품은 우수한 신축성으로 필름이 끊어지지 않고 깔끔하게 제거할 수 있어 사용에 편리하며 방수 기능이 뛰어나 샤워하거나 손을 씻는 등 물에 닿아도 외부로부터 상처를 보호할 수 있다. JW중외제약은 “하이맘밴
[비욘드포스트 김도현 기자] NHN이 운영하는 도심형 친환경 데이터센터 TCC(TOAST Cloud Center)가 제22회 올해의 에너지 위너상에서 '이산화탄소(C02) 저감상'을 수상했다. 올해의 에너지 위너상은 소비자시민모임과 산업통상자원부가 공동주최하고, 환경부와 한국에너지공단이 후원하는 행사로, 매년 차별화된 에너지 효율성을 바탕으로 에너지 절약에 앞장선 기업 및 제품을 선정한다. 데이터센터 중에서는 유일하게 이산화탄소(C02) 저감상을 수상한 TCC는 NHN의 자체 기술력으로 성남 판교에 설계 및 구축된 도심형 친환경 클라우드 데이터센터다.
대웅제약-한국룬드벡 국내 공동 프로모션 체결[비욘드포스트 이지율 기자] 대웅제약과 한국룬드벡은 12일 알츠하이머병 치료제 '에빅사'(성분명 메만틴염산염)의 국내 공동 프로모션 (Co-promotion) 계약을 체결했다.대웅제약과 한국룬드벡은 8월1일부터 국내 종합병원 및 병·의원 등 전 부문에서 ‘에빅사’의 국내 영업 및 마케팅을 함께 진행한다. 한국룬드벡의 ‘에빅사’의 유효성분 메만틴은 NMDA 수용체 길항제(N-methyl-D-aspartate receptor antagonist)로 알츠하이머병 환자의 뇌에서 과도하게 일어나는 NMDA 수용체 자극을 억제함으로써 증상을 완화하는 역할을 한다. 기억력 유지와 학습에 관여하는 NMDA 수용체(N-methyl-D-aspar
'오락실', '신의손2' 등 신규맵 2종 추가 예정 캐주얼한 게임성 강화…업데이트 전까지 사전 예약 진행 [비욘드포스트 이지율 기자] 넷마블은 12일 모바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에서 6주년 대규모 업데이트 사전 예약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넷마블은 '모두의마블' 6주년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콘텐츠를 선보인다. 아울러 게임 내 각종 시스템에서 그간 이용자들이 불편을 겪었던 모든 사항들을 전면 개편 할 것을 예고했다. 사전 예약 공식사이트로 예고한 신규 콘텐츠에는 '오락실맵', '신의손맵2' 등 신규맵 2종과 원하는 캐릭터, 행운아이템을 뽑기 없이 확정적으로 얻어갈 수 있는 콘텐츠 등을 포함하고 있다. 사전 예약은 업데이
'별이되어라!' 업데이트··· '차원의 엘도라도'콘텐츠도 등장[비욘드포스트 김도현 기자] 게임빌은 12일 '별이되어라!'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별이되어라!'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퍼스트임팩트 영웅 '윈드러너'를 최초로 공개했다. 궁수인 윈드러너는 '어둠을 지우는 화살'이라는 별명을 가진 딜러 포지션으로 일반 공격 시 자신의 민첩이 증가하는 스킬을 지녔다. 특별한 던전 '차원의 엘도라도' 콘텐츠도 등장했다. 차원의 엘도라도는 던전 별로 정해진 재화를 일정 시간 동안 획득할 수 있는 파밍 콘텐츠이다. 특정 도전자 레벨에 도달하면 새 던전이 열리고, 매일 정해진 시간에 몬스터를 처치하면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키즈랜드 3.0'등 다양한 유아교육 서비스[비욘드포스트 이지율 기자] KT가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43회 서울국제유아교육전&키즈페어'에 참가해 키즈랜드 3.0 등 다양한 유아교육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KT가 선보이는 키즈랜드는 연령별 놀이학습, 맞춤 메뉴, 전용 리모컨, 특화 요금제 등 IPTV 서비스를 망라한 영유아 대상 올레tv 서비스 패키지다. 지난 4월 가입자 800만명을 돌파한 올레 tv의 키즈랜드는 3.0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후 미국 국공립학교 교재 ‘스콜라스틱’의 영어 교육 콘텐츠와 '기가지니 세이펜’의 AI 독서 서비스를 무료 제공한다. 스콜라스틱은 미국 국공립 학교 커리큘럼 기준에 맞춰 개발된 프
정부 사실상 공식화에 조합원 부담 가중될까 '전전긍긍' [비욘드포스트 이지율 기자] 정부가 민간택지에도 분양가상한제를 도입하겠다고 밝히면서 재건축조합들이 혼란에 빠졌다.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이 최근 "민간택지에도 분양가상한제 도입을 검토할 때가 됐다"며 "주택법 시행령 개정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혀 사실상 정부 입장을 공식화했다. 그러자 재건축조합들은 혼란에 휩싸였다. 민간택지 분양가상한제 부활은 재건축, 재개발 등 정비사업을 추진할 때 큰 장애요소로 일반분양 분양가가 낮아질수록 조합원 부담이 가중되기 때문이다. 서울 강남구 상아2차, 서초구 신반포3차·반포경남, 강동구 둔촌주공 등 재건축조합들은 유불리
러시아 IT기업 얀덱스와 공동개발 100대 시범 서비스[비욘드포스트 이지율 기자] 현대모비스가 12일 러시아 최대 IT기업 얀덱스와 공동 개발한 '완전자율주행 로보택시'를 첫 공개했다. 로보택시는 모스크바에서 시범주행을 실시한다. 현대모비스와 얀덱스는 지난 3월 말 '딥러닝 기반 자율주행 플랫폼 공동개발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한 후 신형 쏘나타를 기반으로 공동 개발을 진행, 공동 개발 6주만에 완전 자율주행이 가능한 첨단 플랫폼 차량 개발에 성공했다. 현대모비스는 자동차 핵심부품과 자율주행 요소기술을 모두 내재화하고 있고, 얀덱스는 높은 수준의 자율주행 알고리즘을 확보하고 있었기에 가능했다. 얀덱스는 러시아
소비자원 캠핑용 식재료 상품 39개 가격조사 발표 [비욘드포스트 김도현 기자] 휴가철 캠핑 준비 쇼핑은 가공식품은 대형마트, 채소와 정육류는 전통시장이 저렴한 것으로 나타났다.12일 한국소비자원은 지난 5일 기준 캠핑용 식재료로 많이 소비되는 식품류 25개 품목 중 39개의 상품 가격을 조사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39개 중 지난해에 비해 가격이 오른 상품은 24개, 떨어진 상품은 15개였다. 고추장(10.5%), 소금(6.0%), 후추(3.1%) 등 양념이 상대적으로 많이 올랐다. 음료와 주류도 사이다(-0.6%)를 제외하고 11개 중 10개 상품이 상승했다.채소 및 정육류 중에서는 버섯(16.0%), 대파(6.2%), 쇠고기(0.4%)의 가격이 올랐다. 깻잎(-16.6
[비욘드포스트 이지율 기자] 풀무원식품이 가정간편식 ‘두부요리 키트’ 3종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풀무원식품은 지난해 선보인 ‘5분 키친’ 시리즈를 ‘풀무원 두부요리 키트’로 브랜드 명을 변경했다. 풀무원 두부요리 키트는 패키지에 동봉된 재료만 사용해 간편하게 즐기는 가정간편식으로, 육수와 소스를 한 팩으로 혼합해 편의성을 높였다. 두부요리 키트는 사천식마파순두부, 정통된장순두부찌개, 해물된장두부찌개 등 총 3종으로 출시됐다. 풀무원은 2017년 두부가 포함된 요리 키트 제품을 선보인 이후 라인업 확대하고 있다.
외국인등 고려 사진 속 글자까지 검색서비스[비욘드포스트 김도현 기자] SSG닷컴이 사진 검색 기능에 이어 사진에 있는 텍스트를 추출해 검색하는 서비스도 선보인다. SSG닷컴은 12일 "국내 고객뿐 아니라 한국어에 서툰 외국인 고객까지도 사진만 찍으면 원하는 상품을 쉽게 검색할 수 있게 돼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고 했다.이번에 새로 선보인 검색 서비스는 'OCR'(Optical Character Recognition) 기술로 이미지에서 글자로 쓰인 부분을 추출해 이를 문자로 식별하는 인식 기술이다. 일일이 입력하기 귀찮은 상품 모델번호나 브랜드명도 사진만 찍으면 텍스트로 추출해 검색할 수 있다.이 기술은 상품 설명에 게재된 이미지를 분석해 잘못된
[비욘드포스트 이지율 기자] 롯데제과는 12일 가격응 동일하게 유지하고 품질을 업그레이드한 비스킷 ‘마가렛트’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마가렛트는 1987년 출시돼 30여년간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는 롯데제과의 대표 제품으로 롯데제과는 그동안 소비자 취향 변화에 맞게 품질을 고급화해 왔다. ‘마가렛트 오지리널’은 소금 함량이 낮은 프랑스산 저염버터를 사용하고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다고 알려진 아르헨티나산 하이올레익 땅콩을 사용했다. ‘ ’마가렛트 초코맘’은 초콜릿칩의 함량을 기존보다 20% 향상시키고 피넛버터를 추가해 더욱 고소하면서 풍부한 초코맛을 느낄 수 있게 했다. 제품 패키지도 리뉴얼해 패키지 전면에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