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RA(사장 권평오)는 중기중앙회, 아셈중소기업친환경혁신센터(ASEIC), 진주시와 공동으로 문재인 대통령의 스웨덴 순방에 맞춰 현지시간 14일 수도 스톡홀름에서 ‘한-스웨덴 비즈니스 파트너십’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 1:1 비즈니스 상담회 △ 스타트업 협력 세미나·피칭 △ K-뷰티 쇼케이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양국기업 258개사가 참가해 양국 경제협력 확대를 위한 종합적인 청사진을 그렸다.올해 한-스웨덴 수교 60주년을 계기로 양국 기업들은 경제 교류 확대에 대한 기대감이 높다. 2018년 기준 양국 교역규모는 29억 달러에 달하며, 이러한 양국 교역은 최근 연간 증가율이 10% 내외를 유지(‘17년 10.9%, ’18년 9.4%)하고
KT가 18일부터 20일까지 사흘간 싱가포르 마리나베이샌즈에서 열리는 아시아 최대 정보통신박람회인 ‘커뮤닉아시아 2019’에 국내 통신사로서는 유일하게 참가한다고 16일 밝혔다. KT는 그룹사인 KT SAT와 KT 협력사를 위한 전시관을 마련할 예정이다. KT에 따르면 커뮤닉아시아 2019는 UBM(구, Singapore Exhibition Service) 주최의 아시아 최대 규모 정보통신박람회로 작년에는 52개국 1,798개 업체가 참여했으며, 약 2만7천여명의 관람객이 찾는 등 매년 성장하고 있다. 이번 커뮤닉아시아 2019의 주제는 ‘Connect the Future’로 글로벌 회사들이 미래 기술력을 선보인다. KT는 커뮤닉아시아 주최측이 5G의 우수성을 인정해
올가홀푸드의 유기 가공식품 자체브랜드(PB) '올가'가 참기름, 고추장, 된장에 이어 한식의 필수 기본 양념 식재료인 전통간장을 선보이며 한식을 구성하는 기본 식재료의 PB라인업을 완성했다.풀무원 계열의 LOHAS Fresh Market, 올가홀푸드(대표 강병규, 이하 올가)는 30년 된 씨간장을 넣어 깊은 맛을 낸 '올가 우리콩 전통간장(180ml/420ml)'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이번에 출시된 '올가 우리콩 전통간장'은 4대째 가업을 이어오며 '전통식품 기능인 인증'을 취득한 30년 전통의 전북 순창 성가정식품(대표 이점순)과 협력으로 탄생했다.매년 새 간장을 만들 때 겹장 방식으로 보존되는 씨간장을 활용해 깊고 균일한 간장 맛을 구현했다.
김밥 브랜드 ‘바르다 김선생’이 SNS 채널을 통해 ‘바르다 김선생도 우리민족이었어’ 편 제작 기념 모바일 교환권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바르다 김선생이 최근 선보인 영상 광고 ‘바르다 김선생도 우리민족이었어’ 편은 배달의민족과 함께 제작한 것으로, 6월 한 달 동안 매주 화요일마다 배달의민족에서 진행하는 ‘요일별 할인 프로모션’을 알리는 영상이다.이번 이벤트는 바르다 김선생 공식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서 동시에 진행하며, 참여 방법은 각각 18일, 21일까지 해당 이벤트 게시글에 댓글로 ‘바르다 김선생도 우리 민족이었어!’를 작성하면 된다.당첨자는 공식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서 각각 추첨을 통해 10명씩 선정하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은 지난 14일(금)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우수 파트너 80개사를 초청한 가운데 ‘동반성장 콘퍼런스’를 진행했다.이날 행사에는 이완신 롯데홈쇼핑 대표를 비롯한 주요 임원진, 강철규 윤리위원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동행(同行)’을 주제로, 롯데홈쇼핑의 비전을 공유하고, 상호 소통하는 자리가 마련됐다.이완신 대표는 인사말에서 “2017년 롯데홈쇼핑에 부임한 이후 ‘건강한 유통 생태계 조성’을 통한 동반성장을 강조하며 다양한 제도 시행으로 파트너사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이 돌아가도록 노력해 왔다”며, “앞으로 롯데홈쇼핑이 단순한 홈쇼핑 회사를 넘어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시하는 미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1년 동안 63레스토랑을 사랑해준 고객을 위해 6월 3주차에 서울의 랜드마크 63빌딩에 위치한 63뷔페 파빌리온을 점심, 저녁 상관없이 6만 3천원이라는 합리적인 가격에 이용할 수 있는 63뷔페 파빌리온 스페셜 위크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6만 3천원에 즐기는 합리적인 미식여행’을 콘셉트로 한국 최고의 뷔페 레스토랑 파빌리온을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기길 원하는 고객을 위해 기획되었다.이번에 선보이는 63뷔페 파빌리온 스페셜 위크는 한국을 대표하는 뷔페 레스토랑으로 고객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고 있는 ‘63뷔페 파빌리온’에서 다양한 라이브 스테이션을 비롯한 한식, 중식, 일식 등 파인 다이닝 레스토랑
때 이른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가운데 외식업계는 고객 입맛을 사로잡기 위한 여름 신 메뉴를 쏟아내고 있다. 이 가운데 착한 가격으로 소비자들에게 매년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프랜차이즈가 있어 눈에 띈다.외식 프랜차이즈 전문기업 ㈜김가네는 맛도 좋고 착한 가격의 이른바 ‘가성비 갑’ 메뉴들로 여름철 지친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작년 여름 출시해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차닭물쫄면’을 비롯, 여름철 스테디셀러 메뉴인 ‘물냉면’, ‘얼음소바’ 등 다양한 메뉴를 5,500~6,000원으로 선보이며 올여름 고객들의 한 끼 식사를 책임질 대표 메뉴가 될 것으로 보인다.김가네가 선보이는 여름철 메뉴는 총 7가지로 ‘차닭물
현대그린푸드가 중소 계란 생산·유통업체와 손잡고 홍콩에 프리미엄 계란을 수출한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는 이달 말부터 중소식품업체 ‘알로팜’이 생산한 계란 2종(설미단, 진미단)을 홍콩 현지 식자재 유통업체인 ‘아지노친미(味珍味, Aji-No-Chinmi)社’에 수출한다고 16일 밝혔다. 연간 수출 규모는 25만달러(약 3억원) 수준이다. 현지에 수출되는 계란은 껍질이 흰 백색란 ‘설미단’과 노른자가 크고 색깔도 진한 갈색란 ‘진미단’으로, ‘아지노친미社’를 통해 홍콩 현지 유통채널에 공급된다. 이달 말 홍콩 이온몰에서 판매되는 것을 시작으로, 소고(SOGO)·UNY백화점과 슈퍼마켓 체인 YATA, 온라인몰
‘커머스포털’ 11번가가 17일부터 23일까지 일주일간 매일 SNS에서 인기가 많은 ‘핫아이템’을 콘텐츠와 함께 소개하는 ‘인싸템이 필요할 때’ 할인 기획전을 연다.지금 SNS에서 가장 많이 회자가 되는 트렌디한 상품을 짤막한 동영상 콘텐츠와 함께 소개하는 11번가의 새로운 기획전이다. 이커머스를 주로 이용하는 젊은 고객들의 쇼핑 니즈와 라이프스타일을 파악해 트렌디한 상품을 빠르게 발굴하고 톡톡 튀는 콘텐츠까지 담았다. 먼저 17일에는 인싸템 ‘움직이는 토끼모자’의 여름 신상 버전을 판매한다. 기존 토끼모자는 털로 제작된 겨울 버전이었다면 이번에 선보이는 여름 버전은 통기성이 좋은 소재로 제작됐고 햇빛을 가릴 수 있
MLCC (적층세라믹캐패시터 : Multi-Layer Ceramic Capacitor)는 전기를 저장했다가 반도체(AP, IC) 등 능동부품이 필요로 하는 만큼 전기를 안정적으로 공급해 반도체가 원활하게 동작하도록 하는 부품이다.또, 전자제품 안에서 신호간섭(노이즈)를 제거하는 역할도 한다.MLCC는 스마트폰 뿐 아니라 TV, 가전제품, 전기자동차 등 반도체와 전자회로가 있는 제품에는 대부분 사용된다.제품의 크기는 머리카락보다 얇아 육안으로도 잘 보이지 않는 0.4mm*0.2mm (머리카락 두께 약 0.3mm)부터 5.7mm*5.0mm까지 다양하며, 최신 스마트폰에는 1천여개, 자동차는 1만3,000여개 정도 들어간다.전자부품 중 가장 작은 크기지만 내부는 500 ~ 600층의 유전
그룹 노라조(조빈, 원흠)가 국민건강보험공단 공익광고 모델로 활동한다.노라조는 국민건강보험공단의 노인장기요양보험 공익광고 모델로 발탁돼 히트곡 ‘슈퍼맨’을 개사한 유쾌한 CM송으로 밝고 건강한 분위기의 광고를 선보였다.광고 속 노라조는 ‘슈퍼맨’을 개사해 노인장기요양보험에 대한 보다 쉬운 이해를 도와 이목을 끌었다. 특히 노라조는 특유의 밝고 건강한 모습으로 중독성 강한 CM송을 완성해 공익광고에 대한 신뢰감을 더했다.노라조는 지난해 새 멤버 원흠 영입과 함께 또 한 번의 전성기를 맞으며 방송 및 행사는 물론 광고계까지 접수해 왕성한 활동을 펼치는 중이다. ‘슈퍼맨’, ‘고등어’, ‘카레’ 등 수많은 히트곡을
지난 U-20 월드컵 결승전에 국민적 관심이 몰리며 편의점 야간 매출도 후끈 달아올랐다.CU가 대한민국과 우크라이나의 U-20 월드컵 결승전이 열리기 직전인 15일 21시부터 00시까지 매출을 분석한 결과, 주요 상품들의 매출이 전주 대비 최대 5배 이상 크게 신장했다. 가장 큰 폭으로 오른 제품은 조각치킨, 닭꼬치, 치킨너겟 등의 튀김류로 전주 대비 매출이 442.5%(5.4배)나 껑충 뛰었다. CU가 15일 하루 동안 ‘CU 안주의 힘’ 이벤트를 통해 튀김류 전 품목을 반값 할인 판매하면서 고객들이 대거 몰려든 것이다. 튀김류와 함께 맥주의 상승폭도 매우 컸다. 맥주 역시 같은 시간 전주 대비 188.6% 매출이 상승했다. 지난 세네갈전과 에콰도르
채용비리 의혹을 받고 있는 KT 전 임원들에 대한 재판이 내주부터 시작된다. 서울남부지법 형사합의13부(부장판사 신혁재)는 오는 19일 업무방해 혐의로 기소된 KT 이석채 전 회장, 서유열 전 사장, 김상효 전 전무, 김기택 전 상무 등 4명에 대한 1차 공판준비기일을 진행한다. 이번 공판준비기일은 유력인사들이 연루돼 파문을 일으킨 KT 채용비리 사안이 처음으로 법정에 오르는 날이다. 검찰은 지난해 12월 약탈경제반대행동과 민중당 등이 김성태 자유한국당 의원 자녀에 대한 특혜채용 의혹을 고발하자 지난 1월부터 KT 채용비리 수사에 착수했다. 지난 4월 당시 KT 인재경영실장이었던 김 전 전무와 서 전 사장을 업무방해 혐의로 연이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