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옛날치킨 고려통닭, '뉴트로' 컨셉 앞세워 프랜차이즈 창업 지원 강화

입력 2025-06-25 14:35

옛날치킨 고려통닭, '뉴트로' 컨셉 앞세워 프랜차이즈 창업 지원 강화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과거의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레트로' 콘셉트가 다양한 분야에서 주목 받고 있다. 특히 외식업계에서는 소비자들의 향수를 자극하는복고 콘셉트를 넘어 MZ세대까지 어우를 수 있는 차별화된 메뉴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이러한 트렌드 속에서 옛날치킨 프랜차이즈 고려통닭이 다양한 전략을 제시하며 가맹점 확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고려통닭은 7080년대 통닭집의 전통적 요소를 현대적 감각으로 재해석한 '뉴트로' 창업 브랜드로, 중장년층에게는 추억을, MZ세대에게는 신선한 경험을 제공하며 폭넓은 고객층을 확보하고 있다. 특히 '옛날 통닭', '마늘간장 통닭', '치즈볼' 등 친숙하면서도 전 세대를 아우르는 메뉴 구성은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주요 요인으로 평가받고 있다.

또한 고려통닭은 낮은 초기 투자 비용과 효율적인 운영 시스템이도 주목 받고 있다. 10~30평 내외의 소규모 점포 운영이 가능하며, 조리 과정을 단순화 하여 인건비 및 교육 부담을 낮췄다. 이러한 시스템은 안정적인 수익 구조를 구축하는 데 기여하며, 불황기 창업자들이 중요하게 고려하는 운영 효율성을 극대화한다.

아울러 홀 운영, 포장, 배달을 모두 수용하는 복합형 매장 구조를 통해 시간대별, 지역별 유동적인 고객 수요를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유연성을 갖췄다.

또한 본사의 체계적인 가맹점 지원 시스템도 가맹점 확장의 중요한 동력이다. 인테리어 설계부터 마케팅 지원, 교육 프로그램 제공, 본사 공급가 할인까지 전 과정에서 창업자의 초기 부담을 경감해주고, 일부 프로모션에서는 가맹비나 물류비 지원까지 제공되어 소자본 창업자들에게 현실적인 대안을 제시하고 있다.

본사 관계자는 "저희 고려통닭은 단순히 맛있는 음식을 제공하는 것을 넘어, 매장 분위기를 통해 고객들에게 정서적인 만족을 선사하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려통닭은 변화하는 창업 시장 환경 속에서 '뉴트로' 컨셉과 효율적인 운영 모델, 그리고 본사의 강력한 지원을 바탕으로 예비 창업자들에게 매력적인 기회를 제공하며 가맹점 확장을 지속해 나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sglee640@beyondpos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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