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로 출시 63주년을 맞은 국민 조미료 ‘미원’을 균일가 생활용품점 ‘다이소’에서도 만나볼 수 있게 됐다.다이소 입점 제품은 미원 소포장 제품 ‘발효미원 스페셜 에디션(50g)’ 2종이다. 미원 100g의 감칠맛이 소 1마리 또는 닭 100마리를 우려낸 것과 같다는 사실을 활용, 제품 패키지에 ‘살려줘서 고맙닭’, ‘살려줘서 고맙소’ 등의 재치 있는 문구를 사용해 눈길을 끈다.미원은 사탕수수 발효로 만든 순수한 감칠맛이 특징이며, 찌개와 같은 국물요리를 비롯해 나물무침, 계란찜 등 모든 음식에 소량만 넣어도 풍부한 맛을 낼 수 있다. 또한, 음식에 소금 간을 하기 전에 미원을 먼저 넣을 경우, 나트륨 섭취를 약 20~40% 줄일 수
글로벌 티(Tea) 음료 전문 브랜드 공차코리아가 실크 빙수 2종 판매 개시를 기념해 더블 스탬프 적립 프로모션을 실시한다.해당 프로모션은 4일부터 17일까지 14일간 멤버십 앱 회원을 대상으로 실시되며 실크 빙수 2종 구입 시 한 제품당 2개의 스탬프 적립이 가능하다. 일부 매장을 제외한 전국 공차 매장에서 진행된다.공차가 선보인 실크 빙수 2종은 ‘실크 리얼 망고 빙수’와 ‘실크 팥 빙수’로 구성됐다. 제품명에서 알 수 있듯 공차의 실크 빙수는 우유와 망고로 만들어 실크의 질감처럼 부드러운 얼음이 특징이다. 곱게 갈아낸 실크 얼음에 공차에서만 맛볼 수 있는 리얼 망고 과육에 타피오카 펄, 망고 쥬얼리, 코코넛 등의 다양한 토
종합식품기업 아워홈(대표 김길수)은 어린이 인기 캐릭터 ‘엄마까투리’와 제휴를 맺고, 캐릭터 제품 출시와 론칭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아워홈은 매년 성장하는 어린이 식재 시장 공략을 위해 이번 제휴를 결정했다. 우리나라 어린이집, 학교(초·중·고) 식재 시장은 4.5조원 규모로 이중 약 1조원을 어린이 식재가 차지하고 있다. 아워홈은 2016년 어린이 전용 식재 라인업을 출시했으며, 2018년 매출은 전년대비 약 20% 상승하며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엄마까투리’는 어린이 및 학부모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동화로 엄마까투리와 4남매 이야기를 통해 모성애와 자연의 소중함을 일깨워주는 내용이다. EBS 등 주요 매체
최저임금이 급격하게 인상되면서 인건비 부담을 줄이기 위한 대응방법으로 가족경영을 선택하는 소상공인이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생활밀착 일자리를 제공하는 벼룩시장구인구직(대표 장영보)이 가족경영으로 사업장을 운영하고 있는 소상공인 44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가족경영으로 운영하게 된 가장 큰 이유로 ‘최저임금 상승으로 인건비를 감당하지 못해서’(52.3%)를 1위로 꼽았다.이어 ‘조직적,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해’(23.2%), ‘다양한 위기상황에 대한 빠른 대처를 위해’(10.9%), ‘안정적인 가업승계를 위해’(8.2%), ‘근로자의 이직률이 높은 직종 이라서’(5.4%)의 순이었다.사업주를 제외하고 가족경영 중인
신라호텔이 본격적인 여름 ‘호캉스’ 시즌을 맞아 호텔 이용권을 증정하는 경품 추첨 이벤트를 진행한다. 공식 애플리케이션 회원을 대상으로 신라호텔 적립금과 숙박권, 식사권, 회원권 등의 경품을 증정해 ‘호캉스’ 부담을 덜 수 있는 이벤트다.신라호텔 공식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총 288명의 회원에게 푸짐한 경품을 증정하는 이번 행사는 △출석 체크 이벤트와 △투숙객 대상 경품 추첨 이벤트로 구성된다.먼저 6월 한달 동안 공식 애플리케이션에 20회 이상 출석체크를 응모한 회원에게 신라호텔 무료 멤버십 ‘신라리워즈’ 포인트를 증정한다. 추첨을 통해 총 176명에게 최대 10만 포인트까지 선물할 예정이다.당첨자에게는 △10만 포인
써머스플랫폼이 운영하는 가격비교 사이트 에누리 가격비교는 11번가와 함께 '이노스(innos)TV, 오싹한 5%추가할인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국내 디스플레이 전문기업인 올인닷컴의 TV브랜드 '이노스TV'는 우수한 가성비와 사용 후기가 좋은 제품으로 알려져있다.기획전은 오는 31일까지, 에누리MD들이 엄선한 32인치부터 86인치 이노스TV 13개모델을 대상으로 진행된다.에누리 가격비교 사이트를 경유해 11번가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하면, 기본 할인에 최대 3만 원까지 추가할인이 가능한 5% 중복할인 쿠폰을 발급받을 수 있다.해당제품 모두 패널은 최대2년, 부품은 1년동안 무상서비스를 제공한다.에누리가격비교 관계자는 "수요가
복면가왕에서 3연속 가왕에 오르며 의외의 보컬 실력을 뽐냈던 뮤지가 지난 3월 윤상과 함께한 발라드 곡 '밀린 일기'에 이어 이번엔 윤종신의 ‘좋니’ 작곡가인 포스티노와 의기투합하여 새로운 발라드 곡 '내가 널 닮아서'를 선보인다.평소 뮤지의 보컬 능력을 높게 산 브랜뉴뮤직의 수장 라이머와 뮤지가 함께 기획 제작하는 '뮤지 발라드 프로젝트'의 두 번째 싱글로 기획된 이번 곡은 ‘밀린 일기’에 이어 ‘좋니’와 같은 90년대 감성이 듬뿍 담긴 발라드가 될 예정이라 더욱 기대를 모은다.한편, 뮤지가 윤상에 이어 '좋니'의 작곡가 포스티노와 과연 어떤 케미를 선보일지 벌써부터 귀추가 주목되는 가운데, 순수하고 진중한 가창자로서
코엑스(사장 이동원)와 여기어때를 운영하는 위드이노베이션(대표 황재웅)은 4일 오전 코엑스 프라이드랩에서 마이스(MICE) 숙박 인프라 구축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양 사는 코엑스에서 열리는 연간 200회 이상의 전시회, 3,000회가 넘는 국제회의와 이벤트를 찾는 방문객들의 숙박편의 제고를 위해 ‘마이스 숙박 플랫폼’을 구축해 서비스를 강화해 나가기로 하였다.이를 위해 숙박 플랫폼 구축을 위한 컨설팅을 비롯해 마이스 사업의 부가가치 확대를 위해 지속 가능한 협업을 공고히 해나가기로 하였다.이번 협약 체결로 코엑스는 대형 행사 개최 시에도 풍부한 숙박 인프라를 실시간으로 제공 할 수 있게 되었다. 무엇보다 서울에
편의점 세븐일레븐(대표 정승인)은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국가보훈처와 함께 나라사랑 이벤트를 펼친다고 4일 밝혔다.이번 프로모션은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국가를 위해 헌신한 분들에게 감사와 존경을 뜻을 전하기 위해 준비했다먼저 6월 한 달간 도시락 전종에 '나라사랑 큰나무' 로고가 담긴 스티커를 부착한다. 일상생활 속 나라사랑의 의미를 되새기기 위함이다. '나라사랑 큰나무'는 국가를 위해 희생ㆍ공헌한 선열들의 애국심(태극무늬)과 자유와 내일에 대한 희망(파랑새와 새싹)이 담긴 든든한 버팀목을 상징한다.또한 나라사랑 이벤트도 준비했다. 세븐일레븐 도시락 구매 후 세븐 앱(APP)에서 모바일 스탬프를 적립하면 참여가 가
‘에센스는 화장품 고관여자가 선호한다' '화장품은 병에 담겨 있다’ ‘색조 모델은 여자여야 한다’ 국내 화장품 업계에서 오랜 시간 불문율로 여겨져 왔던 공식이 깨지고 있다.에센스가 스킨과 로션을 넘어 기초화장품 핵심 상품군으로 자리매김했으며, 형태와 제형이 독특한 화장품이 각광받고 있다. 전에 없던 콘셉트를 앞세워 호기심을 자극하거나, 브랜드 정체성을 보여주는 대표 상품의 틀을 깨고 새로운 화장품 카테고리에 도전하는 브랜드도 늘고 있는 추세다.국내 대표 헬스앤뷰티 스토어 올리브영이 오는 6월 5일까지 상반기 결산 세일을 실시하고 있는 가운데, 지난 1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의 매출을 바탕으로 한 트렌드 분석 결
북유럽 감성의 골프웨어 와이드앵글이 지난 3일 클럽D보은 골프클럽(충청북도 보은군 보은읍 중초리)에서 여성 VIP 고객 초청 골프대회를 개최했다.이번 대회는 와이드앵글이 출시한 냉감 기능 의류를 입고 시원하게 즐기는 라운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4월 15일부터 5월 19일까지 와이드앵글 전국 매장 여성 구매고객 중 추첨을 통해 144명을 선정했다.행사 당일 브랜드 공식 모델인 배우 다니엘 헤니가 참석해 현장 분위기를 뜨겁게 달궜다. 티 오프 전, 다니엘 헤니의 팬 사인회가 마련돼 참석한 여성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다니엘 헤니는 모든 팬들에게 환한 미소와 눈을 맞추는 매너를 보여주며 훈훈한 분위기를 이끌었
풀무원식품(대표 박남주)은 병아리콩, 올방개, 콩가루를 첨가해 독자적으로 개발한 맛있는 곤약면 ‘생가득 라이트누들’ 6종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이번에 출시된 제품은 ‘라이트누들 가쓰오냉소바’(파우치형, 용기형), ‘라이트누들 매콤비빔’(파우치형, 용기형), ‘라이트누들 동치미’(용기형), ‘라이트누들’(소재면) 총 6종이다.풀무원 ‘라이트누들’은 기존 곤약면 특유의 서걱거리는 식감과 비린 맛은 개선하고 영양 성분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일반 콩보다 단백질과 칼슘, 식이섬유가 풍부한 병아리콩을 첨가해 기존 곤약면과 달리 노란 빛을 띠는 건강한 곤약면이다. 또, 묵을 만드는 재료 중 하나인 올방개를 활용하여 탱탱하
편의점 CU는 세계환경의 날(6월5일)을 앞두고, 즉석원두커피와 파우치 음료 등 한 해 2억 잔 가까이 판매되는 편의점 대표 상품인 커피 제품에 친환경 요소를 강화해 나간다고 4일 밝혔다.우선 이달 6일부터 CU의 즉석 원두커피인 ‘카페 겟(Café Get)’에 사용되는 원두를 열대우림동맹(Rain Forest Alliance·RFA) 인증을 받은 친환경 원두로 변경한다. 열대우림동맹 인증이란 엄격한 규정을 통해 친환경 농법을 실천하는 농장에서 안정적인 삶을 보장 받는 노동자가 키워낸 원두에만 부여된다. 친환경 원두의 경우 일반 원두에 비해 가격대가 약 10% 이상 높지만, 기존 커피가격은 그대로 유지하기로 했다. (240ml, 1,200원) CU는 열대우림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