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건설이 1000억 규모의 토목공사로 갑진년 수주 마수걸이에 성공했다.쌍용건설 컨소시엄은 지난 12일 광주광역시 도시철도건설본부가 발주한 1323억원 규모의 ‘광주 도시철도 2호선 2단계 14공구 건설공사’가 종합평가심사를 거쳐 수주했다고 17일 밝혔다.광주 도시철도 2호선 2단계 14공구의 총 공사비는 1323억원 규모로 쌍용건설이 주관사로 51% 지분(675억원)으로 참여하며, 컨소시엄에는 더블유아이건설18%, 중경산업 17%, 정상기업 14%의 지분으로 함께한다. 광주지역 지역의무 공동도급 49% 이상 적용됐다.2019년 광주 도시철도 2호선 1단계 사업이후 4년만에 시행되는 2단계 사업으로 쌍용건설 컨소시엄이 시공하는 14공구는 광주광
현대차그룹이 미국의 권위있는 디자인상을 수상하며 혁신적인 디자인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현대차 ‘N 비전 74’는 이번에도 수상 리스트에 이름을 올리며 글로벌 4대 디자인 상을 모두 받았다.현대차그룹의 현대자동차ᆞ‧기아‧제네시스 브랜드(이하 제네시스)는 총 9개 제품이 미국 ‘2023 굿디자인 어워드’에서 운송 부문과 인터랙티브 미디어 부문 수상작으로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미국 굿디자인 어워드는 미국 시카고 아테네움 건축 디자인 박물관과 유럽 건축ᆞ예술ᆞ디자인ᆞ도시 연구센터가 협력해 선정하는 상으로 포춘 500대 및 글로벌 유수 기업의 다양한 제품들에 대해 부문별 수상작을 매년 발표하고 있다.현대자동차는 운송
포스코이앤씨는 HL디앤아이한라와 함께 다음달 전북 전주에서 ‘서신 더샵 비발디’를 분양할 예정이라고 17일 밝혔다.‘서신 더샵 비발디’는 전북 전주시 완산구 서신동 일원에 지하3층~지상 최고 20층, 28개동, 총 1914가구 규모로 조성될 예정이다. 이 중 전용면적 59~120㎡ 1225가구가 일반 분양된다. 전용면적별로는 △59㎡ 177가구 △73㎡ 261가구 △84㎡ 710가구 △120㎡ 77가구로 구성된다.‘서신 더샵 비발디’는 백제대로·전룡로 등이 인접해 있어 차량을 통한 지역 내 이동이 쉽고, 호남고속도로 서전주IC와 순천완주고속도로 동전주IC 진출입도 용이하다. 전주역과 전주고속버스터미널 등도 가까워 전국 주요도시로 쉽게 오갈 수 있
최근 자율주행차 시대가 도래함에 따라 자동차와 주변 환경, 다른 차량, 도로 인프라 및 보행자와 상호작용하는 과정을 나타내는 통신기술인 V2X (Vehicle to Everything) 개발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는 가운데, 한국미래기술교육연구원(대표 박희정)은 오는 2024년 2월 23일 서울 여의도 전경련회관 사파이어홀에서 '차세대 V2X 실증 구축 방안과 민간 서비스 확대 방안 - C-ITS 통신/표준/보안 , V2V S/W(SDV)/원격제어/AI반도체/시뮬레이션' 세미나를 온, 오프라인으로 병행해서 개최한다고 밝혔다.특히, 지난해 말 4년여를 끌어온 국가 차세대 지능형교통체계(C-ITS) 통신방식이 'LTE-V2X' 단일 방식으로 정해지면서 국토부는 그에 따른 기술기
롯데건설은 공식 유튜브 채널 ‘오케롯캐’가 구독자 30만명을 돌파했고, 누적 조회수도 2400만 회를 넘어섰다고 17일 밝혔다. 지난해 ‘오케롯캐’의 구독자 성장률은 49%로 같은 기간 건설사 유튜브 채널 중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롯데건설은 공식 유튜브 채널 ‘오케롯캐’를 통해 단순한 아파트 분양시장의 마케팅에서 벗어나 업계 최초로 웹 예능, 아트필름, 뮤직비디오 등 새로운 마케팅을 시도하고 있다. 이 채널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주거, 부동산, 경제, 문화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정보를 쉽고 재미있게 제공한다.2021년 7월 리뉴얼 오픈 한 ‘오케롯캐’는 약 6개월 만에 10만명의 구독자를 달성했다. 이 채널은 셀럽과의 협
2024년 1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아모레퍼시픽, 2위 LG생활건강, 3위 클리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화장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해 12월 17일부터 1월 17일까지의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778,378개를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
SK디앤디(대표이사 김도현)와 SK가스(대표이사 윤병석)가 새해 첫 행보로 16일(현지시간) 미국 신재생에너지 기업인 에이펙스클린에너지 (Apex Clean Energy, 이하 Apex)와 합작법인 ‘SA Grid Solutions’’를 설립하고 ESS사업에 대한 투자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현지 파트너인 Apex는 누적 8.6GW, 총 40개소의 신재생 에너지 발전소를 준공했으며, ESS사업의 확장에도 적극적인 대형 기업이다. 앞서 SK디앤디와 SK가스는 지난 해 12월 미국 현지 법인 ‘그리드플렉스(Gridflex)’를 설립했다. 이번 합작법인 설립 주체는 그리드플렉스와 Apex로, 투자 금액은 SK가스 697억, SK디앤디 174억 총 871억 규모다. 지분율은 그리드플렉스, Apex
LG전자는 최근 강원도 홍천에 ‘어나더빌라’를 오픈했다고 16일 밝혔다.‘어나더빌라’는 LG 시그니처와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의 가전 풀라인업을 갖추고, 별장을 방문하는 고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경험을 제공하는 공간이라고 LG전자는 소개했다. 별장 문을 열고 들어선 고객은 스타일러 슈케어에 착용했던 신발을 넣고, 스타일러에 입고 온 겉옷을 보관하면서 LG 프리미엄 가전의 경험을 시작한다.고객은 어나더빌라 주방에서 초(超)프리미엄 빌트인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의 컬럼 냉장고와 와인 셀러, 식기세척기, 스팀오븐, 광파오븐, 전기레인지를 모두 체험할 수 있다. 거실에는 문을 열지 않고 보관 중인 와인을 확인할 수 있는 ‘노크
에어부산은 오는 17일 오전 11시부터 19일까지 3일간 국제선 항공권 할인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국제선 21개(부산발 14개, 인천발 7개) 노선을 대상으로 최대 90% 할인율이 적용된다.프로모션 항공권 운임은 유류할증료와 공항 이용료가 모두 포함된 편도 총액 운임 기준으로, △부산-후쿠오카 6만 9000원 △부산-타이베이 15만 9000원 △부산-다낭 16만 9900원 △부산-방콕 19만 9900원 △인천-후쿠오카 7만 9000원 △인천-도쿄(나리타) 11만 4800원 △인천-방콕 14만 9900원 △인천-나트랑 15만 300원 등이다. 이번 프로모션 항공권의 탑승 기간은 다음달 1일부터 3월 30일까지며, 에어부산 홈페이지 및 모바일
SK텔레콤(SKT)은 AI 기술을 활용해 3차원 환경의 네트워크 상황을 정교하게 분석하는 ‘Deep Network AI(DNA)’ 설루션을 상용망에 적용했다고 16일 밝혔다.기존의 네트워크 분석은 주로 위도와 경도 기반의 실외 2차원 공간에서 이루어져 고객이 현실적으로 생활 또는 이동하는 건물 내부나 도로, 지하철 등 3차원 환경에서의 네트워크 경험이나 품질을 정교하게 분석하기는 어려웠다.이를 극복하기 위해 SKT는 AI 기술로 3차원 공간에서 네트워크 상황을 분석 및 시각화 하는 ‘DNA’를 개발했다고 설명했다. ‘DNA’는 특정 건물 공간 또는 지하철·철도·도로 등 이동 공간을 복합적으로 파악, 네트워크 트래픽과 고객이 경험하는 네트워크 속
LG유플러스는 삼성전자와 함께 고객이 이용하지 않는 중고폰의 배터리를 무료로 교체해 자녀에게 새 폰처럼 물려줄 수 있는 ‘갤럭시 패밀리 폰 프로그램’을 16일 단독 론칭했다고 밝혔다.‘갤럭시 패밀리 폰 프로그램’은 LG유플러스에서 신규 갤럭시 프리미엄폰을 구매·개통한 고객이 이용하지 않는 중고폰을 자녀 명의로 개통한 후 삼성전자 아동계정을 생성하면, 배터리 교체 쿠폰을 제공받는 서비스다. 고객과 자녀 명의의 가족결합 여부가 확인되면, 자녀는 쿠폰으로 중고폰 배터리를 무료로 교체해 새 폰처럼 이용할 수 있다.이 프로그램은 만 14세 미만 자녀에 한하며, 타 통신사 고객도 LG유플러스로 번호이동 시 이용 가능하다. 중고
KT는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 이강인 선수와 후원 재계약을 통해 6년째 동행을 이어간다고 16일 밝혔다.KT는 지난 2019년 FIFA U-20 월드컵에서 골든볼을 수상하며 스타덤에 오른 이강인 선수와 첫 후원 계약을 맺었다. KT는 후원 기간 동안 이강인 선수와 함께 KT 광고모델, 상품/브랜딩 홍보, 고객 프로모션, 스포츠 콘텐츠 등 다양한 분야에서 함께 해왔다고 설명했다.이강인 선수는 지난 2019년 ‘당신의 초능력 KT 5G’라는 KT 광고 모델로서 첫 선을 보였다.이후 2023년 ‘갤S23 KT프리미엄 가족결합’과 20대 전용 브랜드인 ‘Y 브랜딩’ 광고에 나서 약 3700만회에 달하는 누적 조회수를 기록하며 모델로서의 가치를 입증했다.또 KT는 작
도미노피자는 지난 연말 진행된 소비자 서비스 이용 관련 설문 조사 결과, ‘GPS 트래커’의 이용 만족도가 85%로 나타났다고 16일 밝혔다. 도미노피자는 이번 만족도 조사에 대해 소비자 10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내 피자가 정확히 어디 있는지 알게 되어 막연히 기다리지 않아서 좋다’, ‘피자가 잘 오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어 안심이 된다’ 등 긍정적인 반응이 많았다고 설명했다.도미노피자의 ‘GPS 트래커’는 지난 2018년 SK브로드밴드가 제공하는 IoT 서비스를 통해 온라인(홈페이지·모바일 웹·애플리케이션) 배달 주문 고객을 대상으로, 매장에서 고객에게 제품이 전달되는 동안 배달 위치 정보 및 도착 예정 시간을 실시간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