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 ‘2024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에서 국내 타이어 산업 부문 15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이번 조사에서 한국타이어는 혁신 능력, 주주 가치, 사회 가치, 고객 가치 등 6대 핵심 가치 관련 항목 모두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고 언급했다. 한국타이어는 국내 타이어 산업 주도, 사회공헌활동 및 환경친화적 경영 등 지속가능경영을 실천해 온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분석했다.또 하이테크 연구소 ‘한국테크노돔’을 중심으로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포르쉐를 비롯한 메르세데스-벤츠, BMW, 아우디 등의 브랜드와 전략적 파트너
기아는 중고차를 실물로 보고 전문가와 1대 1 구매 상담할 수 있는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7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기아 인증중고차를 구매하고자 하는 사람은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기아는 이 같은 내용의 ‘인증중고차 오프라인 방문예약 서비스’를 오는 29일부터 용인시 기흥구 오토허브에 위치한 기아 인증중고차 용인센터에서 시작한다.고객이 기아 인증중고차 홈페이지를 통해 원하는 매물을 검색한 뒤 ARS로 방문을 예약하면 해당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미리 지정한 매물의 내·외관을 현장에서 살펴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차량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다. 매주 수요일과 목요일에 실시하며 하루에 10팀씩 예약을 받는다.기
제주항공은 지난 26일 제주보육원 학생들에게 새학기 선물을 전달했다고 27일 밝혔다.제주항공 객실승무원들은 새 학년, 새 학기를 앞둔 제주보육원 학생 35명에게 공책, 필기구, 실내화 등 학업에 필요한 학용품을 전달하고, 올해 초·중·고교에 입학하는 6명에게는 승무원들이 직접 만든 풍선 꽃다발을 전달했다. 이와 함께 보육원에는 랩신 세제와 손 세정제 등의 생활용품을 함께 전달했다고 덧붙였다. 한편, 제주항공은 지난 2007년부터 제주보육원과 자매결연을 맺고, 18년간 인연을 맺어왔다고 밝혔다. 제주항공의 재능기부 봉사단 ‘봉우리’는 매주 제주보육원을 방문해 영어 수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지난 2022년부터는 피아노, 중국어
뷰티테크 기업 에이피알(대표이사 김병훈)이 유가증권시장(KOSPI)에 신규 상장하며 2024년 첫 코스피 상장 기업이 됐다. 에이피알은 27일 서울 여의도 증권거래소에서 열린 상장기념식에서 코스피 시장 거래 개시와 함께 글로벌 No.1 뷰티테크 기업으로 도약을 알렸다. 이날 행사는 에이피알의 김병훈 대표를 포함한 약 60여명의 임직원과 함께 한국거래소 및 IR협의회, 주관사 신한투자증권 및 공동주관사 하나증권의 주요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상장 기념식은 거래 시작을 알리는 타북 행사 및 상장 계약서 전달, 거래 시작 버튼을 누르는 거래 개시 확인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김병훈 대표는 “향후 에이피알은 원천기술을
KT는 서울대학교 전기·정보공학부 연구팀과 함께 5G 무선 통신 주파수 3.5GHz 대역과 KT스카이라이프 위성 주파수 12GHz 대역에서 동작하는 ‘재구성 가능한 지능형 표면(RIS) 기술’을 개발했다고 27일 밝혔다. KT는 이 기술을 MWC 2024에서 공개했다.‘RIS’는 전파의 반사와 투과를 원하는 방향으로 유도할 수 있는 기술로, 건물 외벽에 RIS를 도입하면 무선 통신 장비를 건물 외부로 노출 시키지 않고 고주파 대역 주파수를 투과해 신호를 주고 받는 것이 가능해진다. KT는 RIS가 네트워크 인프라를 보다 효율적으로 구축하게 돕는다고 강조했다.KT와 서울대학교 전기·정보공학부 오정석 교수 연구팀이 개발한 RIS는 6G 후보 주파수 외에도
농심이 국가무형유산 이수자의 활동기반 확장과 무형유산 가치 제고에 나선다. 농심은 지난 26일, 경복궁에서 국립무형유산원과 ‘함께하는 K-무형유산’ 프로그램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농심은 한국의 식문화를 담은 신라면으로 해외 시장에서 성공한 경험을 통해 국내 무형유산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 한글을 소재로 안성탕면 마케팅을 진행하는 등 무형유산 활성화에 꾸준한 관심을 가져왔다. 농심은 세계적인 K컬쳐 열풍의 근간인 국내 무형유산의 저변을 강화하기 위해선 ‘국가무형유산 이수자’에 지원이 필요하다고 판단해 국립무형유산원과 함께 총 3억원 규모의 지원사업을 운영하기로 했다. 이는 식품업계에서 처음으로 진행
차세대 NK 세포치료제 전문기업 인게니움 테라퓨틱스(이하 인게니움)가 개발한 메모리 NK 세포치료제 젠글루셀(Gengleucel)에 대한 최대 10년 장기추적관찰 결과가 최근 세계적인 학술지 네이처(Nature) 자매지인 백혈병 전문 저널 루케미아(Leukemia)에 공식 게재되었다고 27일 밝혔다.이번 논문은 과거 임상에서 급성골수성백혈병(AML) 중 재발/불응성 난치성 환자 대상으로 조혈모세포이식(HSCT: hematopoietic stem cell transplant) 후 젠글루셀을 투여 받은 환자군(69명)과 젠글루셀 투여 받지 않은 대조군(58명)의 장기간 효과 및 안전성을 비교 관찰한 결과다.특히, 이들 중 치료 대안이 없는 불응성 AML 환자의 비율은 매우 높았는데, 젠
국내 AI 혈당 관리 솔루션 ‘글루코핏’ 운영사 랜식(대표 양혁용)이 12억원 규모의 프리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는 본엔젤스가 리드했으며, 캡스톤파트너스, 인포뱅크, 디캠프가 참여했다. 랜식이 2022년 11월 출시한 글루코핏은 똑같은 음식을 먹더라도 개인마다 혈당 반응이 다르게 나온다는 의학적 근거를 기반으로 선보인 국내 최초의 혈당 관리 솔루션이다. 연속혈당측정기(CGM) 센서를 팔에 부착하고 글루코핏 전용 앱에 연동하면 채혈 없이 혈당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측정할 수 있다. 현재 글루코핏 앱에는 애보트사의 연속혈당측정기 ‘프리스타일 리브레’가 연동되고 올해 상반기에 덱스콤사의 연속혈당측정기
에어프레미아는 26일부터 다음 달 4일까지 나리타와 방콕 노선을 대상으로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탑승기간은 다음 달 4일부터 4월 말까지다.나리타노선의 경우 유류할증료와 공항시설사용료를 포함한 왕복 총액운임 기준 이코노미석은 19만 8000원부터, 프리미엄 이코노미석은 30만 8000원부터 판매된다.탑승기간 내 송크란 축제 일정이 포함돼 있는 방콕 노선은 왕복 총액 기준 이코노미석은 36만 500원, 프리미엄 이코노미석은 51만 9400원부터 예약 가능하다.특가 항공권을 놓쳤더라도 홈페이지 하단 프로모션코드 입력란에 ‘ASIASALE’을 입력하면 항공운임의 10%를 즉시 할인 받을 수 있다. 예매는 에어프레미아 홈페이지에
라이프스타일 전문기업 ㈜더네이쳐홀딩스(대표 박영준)가 26일, 2023년 연간 잠정 실적을 발표했다. 더네이쳐홀딩스의 지난해 연결재무제표 기준 잠정실적 매출액은 5484억 원으로 전년 대비 10.2% 증가했다.영업이익은 전년대비 27.6% 감소한 657억 원으로 집계됐으며, 당기 순이익은 523억 원으로 지난해보다 24.5% 줄었다. 영업이익 부분에서는 신규 브랜드 확대를 위한 초기 투자 비용과 ‘내셔널지오그래픽 어패럴’의 중국 매장 확대에 따른 인건비 및 광고선전비 증가 등의 요인으로 이익이 감소했다. 더네이쳐홀딩스는 지난해 신규 론칭한 ‘마크 곤잘레스’, ‘브롬톤 런던’의 사업 전개뿐 아니라 자회사 ‘배럴’을 통해 국내외 시장에
만트럭버스코리아(만트럭)는 기존 고객을 대상으로 신차 구매 시 특별 혜택을 제공하는 ‘홈커밍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유로6D 이전(유로3-유로6C)의 만트럭 신제품을 구매한 이력이 있거나, 현재 만트럭을 운행하고 있는 고객은 이번 프로모션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해당 고객들이 뉴 MAN TG 시리즈를 구매할 경우 최대 1000만 원의 가격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뉴 MAN TGX 및 TGS 구매 고객에게는 1000만 원, 뉴 MAN TGM 및 TGL 구매 고객에게는 700만 원의 할인이 적용되며, 기간은 오는 4월 30일까지다.만트럭은 지난 2021년 출시된 뉴 MAN TG 시리즈 중 주력 모델인 뉴 MAN TGX 트랙터가 전년 대비 28%, 뉴 MAN TGS 덤
KT는 패밀리박스 앱 업데이트를 통해 가족들의 주요 일정을 공유하는 ‘패밀리 캘린더’ 기능을 새롭게 추가했다고 26일 밝혔다.KT 패밀리박스는 가족끼리 부족한 데이터나 멤버십 포인트를 공유할 수 있고, 제휴사 혜택과 보너스 데이터를 제공하는 가족 혜택 플랫폼이다. 결합 고객을 포함해, 아직 결합에 가입하지 않은 가족과 1인 결합 고객도 함께 이용할 수 있다.KT는 이번 업데이트에서 가족식사, 아이입학식, 가족여행과 같은 일정을 공유하고, 알림 할 수 있는 ‘패밀리 캘린더’ 기능을 추가했다고 설명했다.이와 더불어 패밀리박스는 이용 중인 요금제와 상관없이 출석체크 등의 미션을 수행하면, 데이터를 제공하는 ‘리워드데이터’
티웨이항공은 공식 유튜브 채널과 인스타그램으로 고객과의 소통 강화에 나선다고 26일 밝혔다. 티웨이항공은 공식 유튜브 채널의 주요 인기 영상으로 △운항승무원의 시드니 레이오버 비행 △50대 승무원의 하루 △신입사원 다낭공항 첫 출근 등을 꼽았으며, 이 중 ‘50대 승무원의 하루’ 콘텐츠는 일반직으로 근무하던 50대 부장님이 17년 만에 다시 신입 승무원으로 도전하는 모습을 다뤄 많은 이들의 공감을 얻고 있다고 소개했다. 특히 티웨이항공은 영상의 주요 구독자인 MZ세대에게 친숙한 1분 내외의 숏폼 콘텐츠의 인기가 두드러진다고 언급했다. 인스타그램의 숏폼 콘텐츠는 ‘정비사가 비행기에 인사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와 같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