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오일뱅크는 전기차용 윤활유 브랜드 ‘현대엑스티어 EVF’ 론칭과 함께 제품 2종을 출시하며 전기차 윤활유 시장에 본격 진출했다고 28일 밝혔다.이번에 공개된 제품은 국내외 모든 전기차에 사용 가능한 ‘Top-Tier’ 제품과 테슬라 등 일부 차량 전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Mid-Tier’ 제품 2종으로, 다양한 종류의 전기차 차종 규격에 맞춰 출시한 것이 특징이다.전기차용 윤활유는 기존 내연기관 윤활유와는 달리 냉각과 2차전지 효율 향상을 위해 사용된다. 전기차의 전기모터와 기어의 열을 빠르게 식히고, 차량 내부에서 불필요하게 흐르는 전기를 차단하는 절연 역할을 해 모든 전기차에 필수적으로 사용된다.특히 ‘현대엑스티어
KG 모빌리티(KGM)는 한국을 대표하는 겨울축제 ‘2024 화천산천어축제’에 ‘티볼리’를 경품차량으로 제공하는 등 후원을 위한 협약식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지난 27일 강원도 화천군청에서 개최된 협약식에는 이의호 KG 모빌리티 중부지역사업본부장과 축제를 주최하는 재단법인 나라, 최문순 화천군수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4 화천산천어축제’의 후원과 원활한 업무 진행을 위한 협력적 ‘파트너십’을 약속했다.2014년을 시작으로 9년째 후원을 이어가고 있는 KGM은 참가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현장 이벤트 경품으로 소형 SUV 티볼리 1대를 제공한다. 또한 행사장 내 토레스와 토레스 EVX, 렉스턴 스포츠 쿨멘 등 차량을
에어부산은 지난 27일 에어부산 사옥에서 임직원 대표단과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급여 끝전 모금액’ 전달식을 가졌다고 28일 밝혔다. 에어부산은 이날 전달식에서 올해 임직원들의 급여 끝전 모금액 약 1500만 원과 ‘매칭 그랜트’ 방식의 회사 출연금 약 1500만 원을 합쳐 총 3000만 원을 기부했으며, 기부금은 부산 지역의 난치병 아동 치료 및 발달장애 아동 자립 지원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에어부산 임직원들은 지난 2013년부터 ‘급여 끝전 모으기 캠페인’을 시행하고 있다. 급여 끝전 모으기 캠페인은 임직원들의 자발적 동참에 따라 매월 급여 지급액 중 1000원 미만의 금액을 공제한 후 이 금액을 모아
카카오는 ‘2023 카카오 공동체 기술윤리 보고서’를 처음으로 발간했다고 28일 밝혔다. 지난해 7월 신설한 카카오 공동체 기술윤리 위원회의 올 한 해 다양한 행보를 담은 보고서다. 카카오는 지난 2022년 7월 카카오 공동체 전반에 걸쳐 기술윤리를 점검하고, 이를 사회와 함께 발전시켜 나가는 방안을 지속적으로 연구하기 위해 국내 기업 최초로 ‘카카오 공동체 기술윤리 위원회’를 출범한 바 있다. 카카오 이채영 기술부문장이 위원장을 맡고, 주요 공동체 CTO 등을 포함해 총 8명으로 구성돼 있다. 위원회 운영은 카카오 인권과 기술윤리팀에서 지원했다. 위원회는 올 해 총 11번의 정기 회의를 개최했으며, 주요 활동 결과 및 성과를 보
LG유플러스는 라이브커머스 ‘유플러스LIVE’ 시청고객이 지난해 대비 약 95% 증가한 1900만명을 기록했다고 28일 밝혔다.‘유플러스LIVE’는 지난 2020년 7월 통신업계 최초로 온라인 채널 이용에 익숙한 고객을 위해 선보인 라이브커머스다. LG유플러스는 유플러스LIVE 시청고객이 지난해 970만명에서 올해 약 95% 성장한 1900만명을 넘어서며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방송 횟수도 251회에서 320여회로 늘렸을 뿐 아니라, 스마트폰 개통 건수도 같은 기간 192% 증가했다고 덧붙였다.LG유플러스는 △고객 맞춤형 콘텐츠·정보 전달 △고객이 직접 참여하는 방송 기획 △고객 선호도가 높은 셀럽 섭외 △고객 특성에 맞춘 방송 편
KT는 해외여행 수요가 증가하는 연말연시를 맞아 고객 혜택을 위한 로밍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이번 이벤트를 통해 가족/친구/애인 등 여행가고 싶은 동반자 선택 시, 참여 고객 전원에게 할인쿠폰(3300원/5500원/1만1000원권 중 1매)을 제공한다고 소개했다.이벤트는 이날부터 KT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내년 1월 31일까지 진행된다. 할인 쿠폰은 내년 2월 29일까지 사용할 수 있다.국민통계포털(KOSIS)의 ‘국민여행조사 해외여행 동반자 유형’에 따르면 해외 여행 시 가족 44.8%, 친구/연인 45.3%, 친목모임 7.4%, 직장동료 4.6%, 친척 3.1% 등 가족 외에도 다양한 동반자들과 해외여행을 함께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건설은 지난 26일 서울 서초구 잠원동 본사에서 AI 기반 지능형 영상분석 솔루션 개발기업인 ㈜비젼인과 ‘건설분야 인공지능 기술 협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이번 협약식은 롯데건설 석원균 기술연구원장과 ㈜비젼인 김학일 대표이사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롯데건설은 롯데케미칼, 롯데벤쳐스와 ‘2023 LETS(롯데 에코 테크 솔루션즈) Go! 공모전’을 실시했으며, 지난 10월 시상식을 개최해 크리에이티브 부문 대상으로 ㈜비젼인을 선정했다. 이 기업은 ‘인공지능 기반 지능형 영상분석 시스템’ 기술을 보유해 재난에 대한 안전관리가 가능하다.기존 인공지능 기반 영상분석 시스템은
면·소스 전문기업 ㈜면사랑이 2023년 한 해 동안 직원 모금과 기업 참여 등을 통해 기부한 금액이 총 3억 1천만원 이상에 이른다고 28일 밝혔다. 면사랑은 ‘남과 나누는 삶을 위해 꿈꾸고, 생각하며 정성을 다해 실행하자’는 면사랑의 기업 이념을 실천하기 위해 ‘면사랑 나눔회’를 운영하고 있다. 면사랑 나눔회는 직원들이 모금한 급여와 기업 기부금으로 기금을 조성하고, 이를 필요한 곳에 기부하고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다각적 활동을 펼치고 있는 만큼, 2023년 한 해 동안만 2억8천만원의 기부금과 3천여 만원에 이르는 물품을 지원하면서 약 3억 1천만원 가량을 후원한 것으로 나타났다. 기부는 면사랑 본사가 위치한 진천군 내
프리딕티브(Predictiv Care, 대표 윤사중)가 중동 시장 진출의 발판을 마련하며 성과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프리딕티브는 최근 아랍에미레이트 'FUTURE 100' 선정 기업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고 밝혔다. FUTURE 100은 경제부, 정부개발 및 미래 사무국 주도 아래 미래 경제 부문 경쟁력을 향상시키는데 기여하는 최상위 100개 신흥 기업으로 구성돼 있다. 이번 행사에는 압둘라 빈 투크 알 마리(Abdullah bin Touq Al Marri) 경제부 장관, 오후드 칼판 알 루미(Ohood Khalfan Al Roumi) 정부개발 및 미래 장관, 프리딕티브 윤시중 President 등을 비롯해 수상 기업 관계자들이 대거 참석했다. 압둘라 빈 투크 알 마리 경제부 장관은 FUTURE 100
참잘함한방병원 (병원장 윤유석, 이상호)은 천연물연구소 본플러스 (대표 최영진)가 협력 연구하여 신경손상으로 인한 신경병증성 통증에 통증 감소 및 항염증 효과를 입증한 ENU(Entrapment Neuropathy Unites) 약침이 보건복지부 주최, 한국한의약진흥원이 주관하는 제 3회 한의약 신제품이 신기술 경진대회 본선에 진출, 한의약진흥원장상을 수상하였다고 28일 밝혔다.한의약 미래 성장 동력으로 세계 시장을 이끌어나갈 우수 신제품, 신기술 발굴 및 한의약 과학화, 산업화를 널리 알리고자 2021년부터 시행되어 3회 차를 맞은 이번 대회는 지난 8월 15일 접수를 시작하여, 예선을 거쳐 12월 최종 본선 8팀이 대상 5천 만원 및 보건복지부 장
2023년 12월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LG생활건강, 2위 KT&G, 3위 대상홀딩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3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11월 28일부터 12월 28일까지의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2,037,90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2023년 12월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알테오젠, 2위 메디톡스, 3위 펩트론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생물공학 상장기업 4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11월 28일부터 12월 28일까지의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981,93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블록체인 기술기업 파이랩테크놀로지(대표 박도현)는 글로벌 투자은행(IB) 미래에셋증권(대표 김미섭·허선호)과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양사는 웹3(Web3) 금융 및 토큰증권 시장의 성장에 대응하기 위해 필요한 웹3 기반의 신원인증 등 웹3 인프라 생태계에 대한 공동 연구 및 협력을 진행한다. 이 외에도 토큰증권 분야에서 양사가 협업 가능한 영역을 지속적으로 발굴하는 동시에, 웹3 자산관리 시장의 동향을 파악하며 이에 관한 공동 연구를 수행할 계획이다. 미래에셋증권은 SK텔레콤, 하나은행과 함께 토큰증권 컨소시엄 ‘넥스트 파이낸스 이니셔티브’를 결성하고, 글로벌 블록체인 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