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이하 한양)은 천안시 동남구 풍세지구에 공급한 ‘천안 한양수자인 에코시티’가 8일부터 입주한다고 밝혔다. 천안 한양수자인 에코시티는 미니 신도시급인 3200가구 대단지로 조성돼 천안 주택시장의 새로운 바람을 불러올 것으로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천안 한양수자인 에코시티는 충남 천안시 동남구 풍세면 보성리 일원에 지하 2층~지상 29층, 30개동, 전용59~84㎡ 총 3200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단지는 분양 당시 3.3㎡당 분양가가 약 876만원 수준으로 책정돼 단기간 100% 계약을 달성하며 많은 주목을 받았다. 천안 한양수자인 에코시티는 천안 남부를 대표하는 산업도시로 성장하고 있는 풍세지구에 위치한 만큼 미래가치도 높게
금호건설이 2200억원대 규모의 천연가스발전소 건설공사를 수주하며 갑진년 마수걸이에 성공했다.금호건설은 8일 한국서부발전에서 발주한 ‘공주 천연가스발전소 건설공사’를 수주했다고 밝혔다.이번 수주로 인해 금호건설은 태안 석탄화력발전소 1호기에 이어 2호기 대체 건설공사까지 수주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이번에 수주한 ‘공주 천연가스발전소 건설공사’는 노후화된 충남 태안군의 태안 석탄화력발전소 2호기를 신규 천연가스 발전소로 대체하는 사업이다. 금호건설은 앞서 지난 2022년 태안 석탄화력발전소 1호기 대체 사업인 ‘구미 천연가스발전소 건설공사’를 수주한 바 있다.이번 사업으로 충남 공주시 이인면 만수리 남공주일
대상웰라이프의 뉴케어 ‘당플랜’ 제품군의 지난해 판매량이 전년대비 26% 성장했다고 밝혔다. 그 중 가장 많이 팔린 제품은 ‘당플랜 호두맛’이었다. 당플랜은 당뇨환자와 당 섭취량을 조절해야 하는 이들을 위한 저당 영양설계 제품군이다. 설탕 대신 칼로리가 낮은 알룰로오스를 사용해 단맛을 구현하면서도, 3대 영양소와 26가지 비타민 및 무기질을 함유하고 있다. 이 제품군은 지난해 누적 판매량 9천만 팩을 달성, 이르면 내달 1억 팩 돌파가 예상된다. 대상웰라이프는 “국내 당뇨 인구가 지속 증가함에 따라 당 관리의 중요성이 대두되며 매출이 신장했다”며 “특히, 당뇨병 환자의 사후 관리와 더불어 당뇨병 진단 이전부터 사전 관
뷰티업계가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가치를 실감할 수 있는 다양한 브랜드 리파인먼트(Brand Refinement) 캠페인에 나서고 있다. 폭넓은 소비 연령층을 확보하는 것은 물론,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에 맞춰 브랜드 가치를 제고하려는 의도로 읽힌다. 두피케어 닥터포헤어도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더마 헤어케어 전문가로 도약하기 위한 브랜드 리파인먼트를 단행했다. 10년의 헤리티지와 제품 개발 노하우, 기술력을 계승하며 ‘더마 헤어케어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한다는 계획이다. 닥터포헤어는 브랜드 아이덴티티(BI)부터 심볼, 키 비주얼, 패키지 디자인까지 비주얼 요소 전반을 모두 리뉴얼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브랜드 심볼
2024년 1월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씨젠, 2위 휴마시스, 3위 엔케이맥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2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해 12월 8일부터 1월 8일까지의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247,10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
지앤푸드의 오븐요리 프랜차이즈 굽네(대표 정태용)가 텍사스 1호점을 오픈했다고 8일 밝혔다. 굽네는 미국 LA 지역 진출에 이어 텍사스 권역까지 연착륙하며 적극적인 북미 시장 영토 확장에 나선다. 텍사스 1호점이 위치한 곳은 캐롤턴 hmart 상권으로, 인근에 한인 타운 상가가 위치해있어 한국 및 아시아 상품 및 식음료의 판매가 활발한 곳이다. 굽네는 상권 내 한인 소비자를 시작으로 최근 한류 열풍에 힘입어 K-치킨 선호도가 증가하고 있는 글로벌 소비자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주요 판매 메뉴로는 바삭한 식감과 은은하게 맴도는 매콤한 맛으로 출시 이후 10년간 국내에서도 꾸준히 인기를 얻어온 고추바사삭을 비롯해 소이
2024년 1월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에코프로, 2위 포스코퓨처엠, 3위 LG화학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화학 상장기업 88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해 12월 8일부터 1월 8일까지의 88개 화학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42,092,587개를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
검색 빅데이터 분석 기반의 마케팅 테크(MarTech) 기업 어센트코리아(대표 박세용)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부)에서 주관하는 2024년 데이터 바우처 지원사업의 공급기업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어센트코리아는 인텐트 마케팅 솔루션 ‘리스닝 마인드 허블’의 중소벤처기업 및 스타트업 기업 활용 기회를 넓혀갈 계획이다. 바우처 지원사업은 중소벤처, 스타트업 기업이 데이터를 활용해 신규 비즈니스 개발과 제품, 서비스 개발 그리고 국내외 마케팅 활동을 진행할 수 있도록 정부가 통계 데이터 구매와 분석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어센트코리아는 네이버, 구글에서 사용자들의 검색한 검색 빅데이터를 분석한 솔루션 ‘리스닝 마인드
2024년 1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화에어로스페이스, 2위 한화시스템, 3위 한국항공우주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1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해 12월 5일부터 1월 5일까지의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293,00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모다모다 배형진 대표가 최근 설립한 글로벌 코스메틱 기업인 모다바이오가 구미시와 함께 우리나라 전통 생물자원인 산돌배나무 산업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번 협약은 화장품 원천기술을 보유한 기업과 지자체가 협력해 우리나라 전통 생물 자원 육성은 물론, 전통 자원을 활용한 제품 개발, 나아가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추진됐다. 향후 모다바이오와 구미시는 경상북도 구미시 무을면에 460ha(4,600,000m2) 면적의 산돌배나무 특화조림지를 조성하고, 산돌배나무를 활용한 제품 R&D 및 상품화를 위해 적극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산돌배나무는 열매, 뿌리, 가지 모두 식용과 약용으로 활용되고 있으며, 다수의
인공지능(AI)·빅데이터 전문 기업 비투엔(대표이사 안태일)이 XOOX LAB Inc., 메디클라우드와 함께 한국에 합자법인 설립을 위한 본 계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비투엔은 ‘XOOX Korea’ 국내 합자법인 설립을 위한 계약을 체결함에 따라 미국에서 큰 화제를 모으고 있는 펫 기반 SNS XOOX PET 서비스를 독점적인 지위로 한국과 전 세계 시장까지 본격 확장할 수 있게 됐다. 회사는 “‘XOOX Korea’는 미국에서의 연구성과를 기반으로 국내 ICT 기술에 바이오를 접목한 반려동물 전용 서비스 상용화에 따른 최종 파트너십의 결과라고 할 수 있다”며 “소비자 가치 중심의 트렌드에 맞춰 시장을 집중 공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실제로 팬
2024년 1월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전자, 2위 SK하이닉스, 3위 한미반도체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반도체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해 12월 5일부터 1월 5일까지의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4,560,882개를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한앤컴퍼니(한앤코)가 남양유업 홍원식 회장을 비롯한 남양유업 오너 일가를 상대로 제기한 주식양도 소송에서 완승하며 2년 넘은 법적 공방이 종결되었다. 대법원 2부는 한앤코가 홍 회장 일가를 상대로 남양유업 주식 인도를 청구한 소송에서 원고 승소 판결한 원심을 확정했다. 그간의 가처분 소송들과 하급심 소송들을 포함하면 이번 판결은 남양유업 주식양도에 관한 일곱번째 법원 판결이며 한앤코의 7전 7승으로 소송전이 막을 내리게 되었다. 그 동안 홍회장 측이 한앤코에 대해 비방해온 각종 주장들이 단 한차례도 인정받지 못한 것이다. 한앤코와 홍 회장이 2021년 5월 27일 체결한 주식매매계약은 같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