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는 자사 모바일 서비스를 사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스미싱·보이스피싱 등 민생사기 피해를 주의하고 예방 방법을 안내하는 고객 안내활동을 추진한다고 27일 밝혔다. 앞서 LG유플러스는 이달 초 U+모바일·알뜰폰 서비스를 이용하는 2400만여 명의 고객을 대상으로 최근 기승을 부리는 스미싱·보이스피싱 유형을 소개하고, 피해를 입지 않기 위해 주의해야 할 사항을 문자메시지를 발송했다고 설명했다.안내된 사기 피해 유형은 △스미싱 △보이스피싱 미끼문자 △단기알바 사기 문자 등이다. 스미싱은 문자메시지로 악성코드를 유포해 금융정보를 탈취하는 사기 유형이며, 보이스피싱은 전화를 통해 피해자에게 금전을 요구하는 방
생활용품 전문 브랜드 생황공작소(대표이사 김지선)가 지난 21일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제28회 한국유통대상’에서 ‘ESG 확산’ 부문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국유통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대한상공회의소가 주관하는 국내 유통분야 최고 권위의 정부포상으로 유통 산업 발전에 기여한 기업에게 수여된다. 생활공작소는 기업의 ESG 경영 목표와 비전이 사회적 요구와 가치 추구에 부응하고 친환경 제품 및 ESG 캠페인 확산을 통해 유통산업 발전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특히 생활공작소는 환경표지 제품을 확대하고 폐플라스틱을 재활용한
시공간 빅데이터 솔루션 전문 기업 디토닉(대표 전용주)은 지난 14일 열린 ‘제 24회 경기벤처기업인의 날(G-Venture Award)’ 행사에서 2023년 경기우수벤처기업으로 선정되어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경기우수벤처기업 표창은 우수한 기술과 혁신적인 아이디어로 벤처산업과 지역경제 발전에 공헌한 벤처기업에게 수여된다. 수상 기업은 △기술 개발 및 투자 △기술·품질 △경영 평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및 국가 경제 기여도 등을 평가해 선정된다. 디토닉은 차별화된 기술과 혁신적인 제품 및 솔루션을 기반으로 경기 지역 내 정부 및 기관의 연구개발(R&D) 사업과 기술 혁신 과제 등을 성공적으로
2023년 12월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셀바스AI, 2위 클래시스, 3위 에스디바이오센서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6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11월 27일부터 12월 27일까지의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6,179,96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동남아 시장의 수출 대행업무 및 유통 마케팅을 제공하는 꾼미디어(대표 김제옥)가 중소벤처기업부 지원 프로그램 팁스(TIPS)에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팁스(TIPS)는 중소기업벤처부(이하 중기부)와 민간 투자사가 함께 시장을 선도할 기술력과 아이템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선정해 연구개발(R&D)과 사업화를 지원하는 민간 투자 주도형 기술창업 지원 프로그램이다.아기유니콘 성장 전문 액셀러레이터(AC)이자 팁스 운영사인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의 추천으로 팁스에 선정된 꾼미디어는 2년간 5억원의 R&D 자금을 확보하게 됐다. 향후 최대 2억원(사업화, 해외마케팅)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앞서 꾼미디어는 지난 6월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제네시스 브랜드는 럭셔리 대형 세단 G80의 부분변경 모델을 26일 출시하고 판매에 돌입한다고 밝혔다.G80는 ‘제네시스’ 차명으로 출시된 1세대(2008년)와 2세대(2013년) 모델을 통해 제네시스의 브랜드 출범(2015년)을 이끌었으며, ‘G80’ 이름을 새롭게 달고 출시된 2016년부터 현재까지 글로벌 시장에서 총 40만대 이상 판매되며 제네시스 브랜드의 글로벌 누적 판매량 100만대 돌파에 기여한 브랜드 대표 모델이다.특히 2020년 3월 출시된 3세대 G80는 디자인, 주행성능, 고객 서비스 등 제네시스가 추구하는 가치의 원형을 제시해 전 세계적으로 우수성과 경쟁력을 인정받아 왔고, 이번 부분변경을 통해 더욱 완성도 높였다는게 제너시스
현대건설은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11월까지 1년간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모은 ‘사랑나눔기금’ 약 2억 4000여만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부했다고 26일 밝혔다.이날 기탁행사에는 현대건설 사랑나눔기금 사원협의체 대표위원들과 황인식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총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모금된 기금은 사랑나눔기금 사원협의체를 통해 선정된 사업과 교육장학 및 환경분야와 연계한 지원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사랑나눔기금은 임직원들의 급여 끝전 모금을 바탕으로 2010년 이후 올해로 13년째 진행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약 41억2000만원을 모아 지역사회 소외계층 지원 사업에 사용됐다. 현대건설은 특히 건설업과 연계
중흥그룹은 26일 중흥건설 사옥에서 ‘2023년도 우수협력업체 포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날 행사는 중흥건설 백승권 대표이사와 중흥토건 이경호 대표이사를 비롯해 ㈜성일퍼니처 임민자 대표, ㈜윤창건설 황성복 대표, ㈜서암 설구호 사장, ㈜해왕건설 문정남 대표, ㈜삼호건설산업 김승필 대표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중흥그룹은 올해 공사를 수행한 협력업체 중 공정한 평가를 통해 우수 협력업체를 선정해 감사패와 포상금을 수여하고, 인센티브로 계약이행보증보험 면제 기회를 제공했다.중흥그룹은 건설자재 원가 상승과 고금리 현상의 지속으로 인해 건설업계의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는 상황에서도 협력 중소
삼성전자는 5G 이동통신을 지원하는 ‘갤럭시 북3 Go 5G’를 내년 1월 2일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갤럭시 북3 Go 5G’는 퀄컴의 고성능 프로세서를 탑재하고 갤럭시 에코시스템이 적용돼 생산성과 연결성을 모두 갖춘 제품이다. 특히, 합리적인 가격으로 학생들의 첫 노트북이나 직장인들의 보조 노트북으로 적합하다.실버 색상으로 출시되는 ‘갤럭시 북3 Go 5G’는 삼성닷컴과 이동통신 3사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 몰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가격은 55만7700원이다.‘갤럭시 북3 Go 5G’는 35.6cm(약 14형)크기의 LCD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빛 방사 방지를 위해 안티 글레어 코팅 기술이 적용됐다. 또 15.5mm의 얇은 두께와 1.43Kg의 가벼
올림플래닛은 도시콘텐츠 전문 기업 어반플레이와 함께 하이브리드 공간 활성화 사업 확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26일 밝혔다.어반플레이는 홍주석 대표가 지난 2013년부터 동네 기반의 문화기획 콘텐츠를 전문으로 창업 후 현재까지 로컬 크리에이터를 지속적으로 발굴해왔으며, 한 해 약 1000여 팀 이상의 로컬 크리에이터와의 작업을 진행하며 축적된 로컬 크리에이터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고 있다고 소개했다.업무협약은 지난 22일 서울시 강남구 삼성동 파르나스 타워에 위치한 올림플래닛 본사에서 올림플래닛 안호준 부사장, 신승호 CBO와 어반플레이 홍주석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이번 협약을 통해 버추얼 공간
LG CNS는 구글 클라우드의 ‘데이터 분석 전문기업’ 인증을 획득했다고 26일 밝혔다. ‘데이터 분석 전문기업’은 LG CNS가 구글 클라우드로부터 받은 네번째 인증이다. 앞서 LG CNS는 구글 클라우드의 △머신러닝 △인프라 △클라우드 전환 관련 전문기업 인증을 받은 바 있다. 특히 LG CNS는 최근 각광받고 있는 ‘데이터 분석’, ‘머신러닝’ 분야의 구글 클라우드 인증을 둘다 보유한 국내 유일한 기업이기도 하다. LG CNS는 이번 인증이 MSP 사업자로서 구글 클라우드 환경에서 △제조 △유통 △통신 등 다양한 산업영역에 특화된 데이터를 수집, 분석해 기업의 비즈니스 가치를 혁신하는 전문역량을 인정받았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강조
LG유플러스는 올 한 해 자사 멤버스 앱 고객 대상 문화 혜택 라인업을 지난해 대비 두 배 확대하며 다양한 문화 공연 초청 프로모션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지난해부터 AI 분석 기술과 통신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들의 문화 소비 이력과 전시관 방문 경험 등을 분석하는 서비스 ‘컬쳐플러스’를 활용, 매월 새로운 공연과 전시에 고객을 초청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 프로모션 시작 이후 2년간 누적 참여자 수는 200만여 명에 달한다고 밝혔다. LG유플러스는 더 많은 고객들이 새로운 문화 경험과 가치를 느낄 수 있도록 지난해 대비 올해 제휴처를 대폭 확대했다고 소개했다. 뮤지컬과 전시 외에도 대학
KT는 국내에서 가장 많은 외국인이 밀집한 경기도 안산 원곡동의 다문화 거리에 통신을 포함해 외국인 특화 서비스를 제공하는 ‘KT Foreigner Center’를 오픈했다고 26일 밝혔다. ‘KT Foreigner Center’는 약 50평에 달하는 대형 매장으로, 영업시간은 매주 월-일요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7시 30분까지라고 소개했다. 또 중국어, 러시아어, 필리핀어, 캄보디아어, 인도네시아어, 네팔어, 베트남어, 미얀마어 총 8개 국어가 가능한 응대 직원을 채용해, 모국어로 통신 상품 상담이 가능하다고 강조했다. KT는 자신의 상황에 맞는 최적화된 상품 추천으로 고객의 만족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KT Foreigner Center는 한국에 머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