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은 업무 프로세스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사내 업무용 챗봇 서비스인 ‘바로봇’을 도입했다고 22일 밝혔다. 바로봇은 1:1 비대면 업무 수행 형태로 설계되어 24시간 동안 신속하게 업무 처리를 진행할 수 있으며, 직원들의 업무 관련 문의에 빠르게 응답할 수 있다. 바로봇의 최초 서비스 분야는 IT, 총무, 인사, 복리후생 등 업무 지원부문이다. 대우건설은 향후 바로봇을 단순 문의 응대를 벗어나, 다양한 업무시스템과 연계해 수행 범위를 확장하고 챗GPT API를 적용해 최적화된 개별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대우건설은 바로봇과 기존에 도입한 RPA(로봇 프로세스 자동화)를 적극 활용하면서 단순 반복 업무를 자동화하고
LG유플러스는 지난해 10월 선보인 통합 스포츠 커뮤니티 플랫폼 ‘스포키’가 스포츠 팬들의 높은 호응을 받으며 출시 7개월만에 누적 이용자 1500만명을 돌파했다고 22일 밝혔다.스포키는 야구, 축구, 농구, 배구, 골프, 당구 등 스포츠 종목별 국내외 다양한 리그의 최신 뉴스, 인기 유튜브와 방송 영상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모든 콘텐츠에는 이용자간 댓글을 통해 소통할 수 있는 ‘스포키톡’ 기능도 지원된다.U+3.0 대표적인 놀이 플랫폼인 스포키는 스포츠 시즌과 비시즌 관계없이 고객에 1년 내내 즐길거리를 제공, 지난 18일 기준 출시 7개월만에 누적 이용고객 1572만명을 기록했다. 지난달 월간 이용자수(MAU)는 415만명을 달성했으며
제네시스 브랜드는 22일 통합 고객 서비스 앱 ‘MY GENESIS(마이 제네시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마이 제네시스’는 제네시스가 고객들에게 편리함과 차별화된 디지털 경험을 제공하고자 기존 5개로 분리돼 있던 앱의 기능을 통합해 하나의 앱에서 이용 가능하도록 만든 새로운 플랫폼이다.제네시스는 △충전, 정비, 세차 등 차량 관리 및 편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구) MY GENESIS’ △차량 제어와 상태 확인이 가능한 ‘제네시스 커넥티드 서비스’ △별도의 키 없이도 차량 시동 및 주행이 가능한 ‘제네시스 디지털 키’ △차량과 앱을 연동해 제휴처 상품 결제 및 포인트 관리가 가능한 ‘제네시스 카페이’ △빌트인 캠을 통해 차량 녹
롯데건설은 지난 21일 오후 서울 동대문구 구 KT청량지사에서 열린 ‘청량리 제8구역 주택재개발정비사업’ 시공사 선정총회에서 시공사로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청량리 제8구역 주택재개발정비사업은 연면적 8만9299.67㎡, 지하 3층~지상 24층 아파트 6개 동, 총 610가구 규모로 새롭게 조성하는 사업으로 총 공사비는 1728억 원이다.롯데건설은 단지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 랜드마크동을 계획했으며, 다양한 스카이라인, 커튼월 룩(외벽 면 창호 사이의 콘크리트 벽을 페인트가 아닌 유리로 마감하는 시공법), 경관조명을 활용한 측벽 특화 등을 통해 아파트 외관 디자인에 럭셔리한 감성을 더할 계획이다. 또 전 세대 100% 남향 배치 및 통경
현대자동차는 국내 축구팬들에게 캐스퍼와 함께 축구 국가대표의 하루를 체험해보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다고 22일 밝혔다.현대차는 국내 20~30대 축구팬들을 대상으로 ‘인크레더블 풋볼 데이 위드 캐스퍼’ 이벤트를 실시해 축구를 사랑하는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캐스퍼를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이벤트 참여를 원하는 고객들은 22일부터 31일까지 캐스퍼 온라인과 현대닷컴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응모를 하면 되며 당첨자 발표는 다음달 7일 예정이다. 총 40명을 선정하며, 동반 1인을 포함해 총 80명을 대상으로 한다.현대차는 이벤트에 당첨된 고객을 대상으로 다음달 16일 경기도 파주시 탄현면에 위치한 파주 NFC에서 △
대한항공은 자사 사내 봉사단원들이 지난 15일부터 20일까지 네팔 치트완 지역의 어린이 보육원에서 시설 설치 및 교육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22일 밝혔다. 네팔 수도 카트만두에서 남서쪽으로 약 150km 떨어진 치트완은 대부분 지역이 자연 그대로 잘 보존되어 있지만 전기, 수도, 학교, 의료기관 등 사회 기반 시설이 부족한 곳이다. 대한항공 봉사단원들은 소외 어린이들이 거주하는 ‘소망의 집’ 보육원에서 구슬땀을 흘리며 취약한 온수 난방 시설 설치 작업을 실시하는 한편 학급마다 필요한 음향장비를 설치했다. 또 보육원 아이들에게 한국어와 영어를 가르치는 한편 의료시설이 부족한 현지 사정을 감안해 영양제 등 간단한 상비약도
LG전자가 한국물포럼과 손잡고 미세플라스틱 배출을 줄여 해양 생태계 보호에 기여하는 실용적인 해법 마련에 나섰다. 또 해양 생태계 복원에 활용할 수 있는 수용성 유리 파우더를 개발하는 등 더 나은 지구의 미래를 만들기 위한 노력을 적극 기울이고 있다.LG전자와 사단법인 한국물포럼은 22일 서울 강서구 마곡 LG사이언스파크에서 ‘미세플라스틱 저감 실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한국물포럼 곽결호 총재, 남궁은 부총재, LG전자 한국영업본부장 김영락 부사장, H&A사업본부 세탁기사업담당 김태완 상무 등이 참석했다.한국물포럼은 글로벌 물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국제적인 활동과 이해관계자들의 협력
SK매직(대표이사 윤요섭)이 소비자중심경영(Consumer Centered Management, CCM)에 대한 실천의지를 대외적으로 선포하고 최고고객책임자(CCO)를 임명했다고 22일 밝혔다. CCM 인증은 기업의 모든 활동이 소비자 관점에서 이뤄지고 있는지, 지속적으로 개선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지를 평가하는 제도로 한국소비자원에서 운영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한다. 인증 이후에는 2년 간 효력이 유지되고 재평가를 통해 다시 2년 간 자격을 유지할 수 있다. 지난 19일, 화성공장에서 열린 소비자중심경영(CCM) 도입 선포식에는 윤요섭 SK매직 대표이사를 비롯한 주요 경영진과 구성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SK매직은 소비자중심경영 인증 추진
에어부산이 지난 19일 국내 항공사 최초로 개최한 북 콘서트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22일 밝혔다.에어부산은 지난 19일 오후 8시 부산 서면 소재 KT&G 상상마당 3층 라이브홀에서 ‘럭키드로우’ 저자이자 약 60만명의 구독자를 가진 유튜버 ‘드로우앤드류’를 초청해 북 콘서트를 개최했다.이번 북 콘서트는 에어부산의 특화 서비스인 전자도서관 ‘하늘책방’을 오프라인으로 확장해 기획한 이벤트로 국내 항공사 최초의 시도이다. 에어부산에 따르면 당초 3일부터 17일까지 15일간 참석 희망자를 선착순 접수 받기로 사전 공지했으나 접수를 받자마자 신청자가 모집인원 190명을 훌쩍 초과한 420명을 넘어서며 조기에 접수를 마감할 만큼 참여
클라우드 딜리버리 플랫폼 기업 베스핀글로벌(대표 이한주)이 자사의 베트남 법인 베스핀글로벌 베트남과 BIM 솔루션 콘테크(Construction Tech, 건설 기술) 기업 ‘창소프트아이앤아이’(ChangSoft I&I, 이하 창소프트)가 스마트시티 사업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MOU는 베스핀글로벌 베트남 현지 법인과 대우건설의 베트남 현지 법인 THT 디벨롭먼트(THT Development)가 함께 공동 개발 및 운영 중인 ‘스마트시티 데이터 통합 관리 플랫폼(THT-BESPIN SMART CITY HUB)’에 창소프트의 BIM 솔루션의 효과적인 통합을 협업하기 위해 체결됐다. 베스핀글로벌 베트남과 창소프트는 각자 보유하고 있는 역량을 바탕으로 상
이사배, 누가영, 토모토모 등이 소속된 뷰티·패션·라이프스타일 휴먼IP 브랜드 기업 아이스크리에이티브(대표 김은하)는 ‘팬덤 비즈니스 강화’와 ‘글로벌 진출’을 목표로한 ‘뷰티 MCN 3.0’ 비전을 수립하고 새로운 도약에 나섰다고 22일 밝혔다. 아이스크리에이티브의 ‘뷰티 MCN 3.0’의 핵심은 뷰티 크리에이터 팬덤 비즈니스의 강화다. 아이스크리에이티브는 이사배, 소윤, 토모토모, 누가영, 리쥬라이크 등 한국을 대표하는 뷰티 메가 크리에이터 IP를 가장 많이 보유하고 있는 회사다. 아이스크리에이티브는 소속 크리에이터의 팬덤을 높일 수 있는 서비스를 강화하고 커머스 확대 및 글로벌 확장이 가능한 플랫폼과의 사업제휴를 통
자동차 및 산업기계용 정밀 부품과 시스템 공급업체인 셰플러코리아(대표 이병찬)는 셰플러 그룹의 올해 1분기 매출이 전년 대비 10.4% 증가한 약 41억 5200만 유로 (2022년 1분기 매출 약 37억 5800만 유로)를 기록했다고 22일 밝혔다. 셰플러 그룹의 오토모티브 테크놀로지, 오토모티브 애프터마켓, 산업기계 사업부문의 매출은 각각 6.0%, 25.7%, 13.4% 증가하며, 전 사업부문이 모두 성장세를 기록했다. 지역별 매출 동향을 살펴보면 특히 유럽 지역 매출이 큰 폭으로 증가하며 17.3%의 성장률을 달성했다. 미주 지역은 5.4%, 중화권은 1.0%, 아시아태평양 지역은 12.9% 증가했다. 오토모티브 테크놀로지 부문은 올해 1분기 동안 24억 4,000만
2023년 5월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하이트진로, 2위 롯데칠성, 3위 국순당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음료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4월 22일부터 5월 22일까지의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872,496개를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