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는 쉽고 즐거운 캠핑을 위한 체험 플랫폼 ‘휠핑’ 시즌 4 참가자를 18일부터 모집한다고 밝혔다.휠핑은 자동차의 휠과 캠핑의 합성어로 손쉬운 캠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현대차가 2020년 처음 선보인 플랫폼이며, 시즌 4를 맞아 더욱 다양한 콘텐츠를 준비했다.현대차는 휠핑 시즌 4를 맞이해 기존과 달리 휠핑 전용 캠핑장으로 고객들을 직접 초청한다. 가족, 연인, 친구, 반려견과 함께 다채로운 체험이 가능한 1박 2일 캠핑 경험을 선사한다는 계획이다.휠핑 시즌 4는 춘천 프라임 캠핑장에서 다음달 2일부터 4일까지 1박 2일씩 총 2회차로 나눠 진행한다. 캐스퍼 보유 고객과 캐스퍼 잠재고객을 대상으로 신청을 받아 총 100팀을
삼성전자는 업계 최선단 12나노급 공정으로 16Gb(기가 비트) DDR5 D램 양산을 시작하고, D램 미세 공정 경쟁에서 기술경쟁력을 확고히 했다고 18일 밝혔다.삼성전자 12나노급 D램은 최선단 기술을 적용, 이전 세대 제품 대비 생산성이 약 20% 향상됐다.또 이전 세대 제품보다 소비 전력이 약 23% 개선됐다. 소비 전력 개선으로 데이터센터 등을 운영하는 데 있어, 전력 운영 효율을 높일 수 있다. 탄소 배출과 에너지 사용을 줄이는데 적극 동참하고 있는 글로벌 IT 기업들에게 최상의 솔루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삼성전자는 유전율(K)이 높은 신소재 적용으로 전하를 저장하는 커패시터(Capacitor)의 용량을 늘렸다. D램의 커패시터 용량이 늘
미용의료 정보 앱 바비톡이 2023년 1분기 영업이익 13억 8천만원을 달성, 29분기 연속 흑자를 기록했다고 18일 밝혔다.바비톡의 2023년 1분기 매출은 70억원으로, 전년 동기(61억 9천만원) 대비 13% 이상 증가했다. 매출 상승과 더불어 영업이익도 늘었다. 1분기 영업이익은 13억 8천만원으로, 직전연도 같은 기간 대비 29%가량 성장했다. 바비톡은 안정적인 플랫폼 비즈니스 모델을 바탕으로 가파른 매출 증가세에도 불구하고 높은 수익성을 유지하고 있다. 2016년 1분기부터 올해 1분기까지 바비톡의 연 평균 매출 성장률은 24%에 달하며, 29분기 연속으로 흑자 기조를 이어가고 있다. 이 같은 바비톡의 실적 호조세는 부작용, 시·수술 견적,
대한항공이 아시아나항공과의 기업결합 추진에 제동이 걸린 모습이다. 이에 대한항공은 경쟁당국의 우려사항을 해소해 최종 승인을 이끌어 낼 것임을 밝혔다. 필수 신고국가 중 하나인 EU(유럽연합) 잡행위원회가 양사가 합병할 경우 시장 경쟁이 제한될 수 있다는 부정적인 견해를 담은 중간심사보고서(Statement of Objections·SO)를 대한항공 측에 통보한 것으로 18일 알려졌다.EU 집행위는 대한항공에게 보낸 SO를 통해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스페인 간 4개 노선에서 승객 운송 서비스 경쟁이 위축 될 수 있다. 유럽 전역과 한국 간 화물 운송 서비스 제공 경쟁을 위축시킨다”고 부정적 견해를 내비쳤다.SO는 합병 조사의 공식적인 단
농심이 발달장애인 음악단 ‘농심 신(辛)나는 심(心)포니’를 지난 17일 창단했다고 밝혔다.‘농심 신나는 심포니 음악단’은 발달장애인 18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농심은 ESG경영의 일환으로 이들을 직원으로 채용해 음악활동을 지원해 나간다는 계획이다.음악단은 피아노, 첼로, 기타, 색소폰, 드럼, 성악, 보컬 등 다양한 파트로 이루어져 있으며, 향후 전국의 학교와 사회복지시설, 지역 축제 및 농심 사내 행사 등에서 공연하며 장애인 인식개선 활동에 적극 나설 예정이다.농심 관계자는 “장애를 갖고 있음에도 음악인으로서 꿈을 키워가는 장애예술인을 지원하는 동시에 우리 사회가 갖고 있는 장애인에 대한 편견을 개선하기 위해 음악
교원그룹(회장 장평순)은 오는 6월 13일까지 ‘제2회 AI 챌린지’예선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제2회 AI 챌린지의 공모 과제는 챗GPT와 같은 생성형AI기술을 활용한 비즈니스 아이디어 제안이다. 참가자들은 에듀테크와 생성형 AI 기술를 결합한 혁신 모델을 제안하거나, 생성형 AI를 활용하여 교원그룹의 제품·서비스에 대한 개선 방향을 제시하면 된다. 에듀테크와 인공지능 분야에 관심있는 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가 희망자는 개인 또는 5인 이하의 팀을 구성해 6월 13일까지 교원그룹 AI챌린지 홈페이지에서 응모하면 된다. 예선 서류 심사를 거쳐 7월 1주차에 본선 진출 10개팀을 선발한다. 본선 진출팀은 7월 20일 최종 프
바이오 재생의료 전문기업 시지바이오(대표이사 유현승)는 지난 15일 이대서울병원 지하 2층 이화의료아카데미에서 이화의료원(의료원장 유경하, 이화의료아카데미원장 한승호)과 임상술기 교육 및 의학 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국내외 의료진을 대상으로 첨단 바이오 재생기술(뼈, 상처 치료) 및 미용성형과 관련한 차별화된 임상술기 교육 ▲안전한 시술 및 수술 제공을 목표로 한 해부학 강의 및 실습, 가상현실 해부 시뮬레이션 교육 프로그램 공동 운영 ▲이대서울병원 내 시지바이오 제품 교육 장소 사용 협력 ▲의학의 발전을 위한 학술정보 및 기술개발 자문 등을
18일 속 깊은 취업콘텐츠 플랫폼 진학사 캐치에 따르면 초봉 4천 이상 대기업의 채용전환형 인턴 및 신입 채용이 활발한 가운데 대표적인 기업으로는 한화, 한화정밀기계, 넷마블, 롯데글로벌로지스, KB증권 등이 있다.한화에서 이달 21일까지 2차전지 장비, 태양광 장비, 반도체 장비 SW연구 센터 등 총 4개 부문의 ‘채용전제형 하계인턴 모집’을 진행한다. 인턴십(7~8월) 종료 후 정규 입사가 가능하신 분에 한 해 지원이 가능하며 해외영업 직무는 OPIC IH(TOEIC Speaking IH) 이상 어학성적이 필수 조건이다. 채용 절차는 △서류전형 △1차/2차면접 △채용연계형 인턴십 △정규입사 순이다. 한화정밀기계에서 이달 21까지 기계설계, 선행연
2023년 5월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오리온 2위 CJ제일제당 3위 농심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식품 상장기업 6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4월 18일부터 5월 18일까지의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8,471,08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A24’를 19일 국내 출시한다고 밝혔다.이 제품은 합리적인 가격에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와 5000만 화소 후면 카메라를 탑재하고 온·오프라인 간편결제 삼성페이도 지원한다.‘갤럭시 A24’는 6.5형(164.2mm)의 대화면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이를 통해 선명한 화질의 콘텐츠 감상은 물론 동영상과 게임을 즐길 때 높은 몰입감을 선사한다.후면 카메라는 5000만 화소의 메인 카메라와 500만 화소의 초광각 카메라, 200만 화소의 접사 카메라 등 총 3개를 탑재했다. 전면 카메라는 1300만 화소이다.특히, 후면 카메라에는 OIS(광학식 손떨림 방지)와 VDIS(동영상 손떨림보정) 기능이 탑재됐다. 이를 통해
뷰티 & 웰니스 브랜드 ‘바니스뉴욕 뷰티’가 일본 바니스뉴욕 백화점 후쿠오카, 고베, 요코하마 3개 지점에 추가 입점하며 일본 시장 내 뷰티 & 웰니스 사업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라고 18일 밝혔다. 일본 바니스뉴욕 백화점은 바니스 뉴욕의 오리지널 상품을 비롯하여 고급 디자이너 브랜드들을 다양하게 만나볼 수 있는 고급 백화점으로, 바니스뉴욕 뷰티가 지향하는 럭셔리 데일리 루틴을 선보일 수 있는 좋은 판로가 되어 시너지가 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번 일본 내 매장 확장이 남다른 의미인 이유는 바니스뉴욕 긴자점, 롯폰기점, 후쿠오카, 고베, 요코하마 5개 지점에서 바니스뉴욕 100주년 기념으로 탄생한 ‘바니스뉴욕 오 드
아웃도어 브랜드 레드페이스는 시원한 여름 나기를 위해 강화된 2023년 냉감 라인업을 선보였다. 냉감 소재인 ‘아이스’는 아미드계 원사의 영구적인 냉감 성질을 가진 기능성 소재로 착용 시 체온이 내려가는 듯한 효과를 준다. 나노 기술을 접목한 자외선 차단 기능과 특수 섬유 성분의 냉감 기능으로 내리쬐는 여름 햇볕에서도 쾌적한 아웃도어 활동을 돕는다. 약 100여 가지 컬러 수로 구성된 이번 라인업은 의류는 물론 쿨 마스크와 팔 토시까지 폭넓게 적용되어 등산, 사이클, 골프 등의 춘·하절기 야외활동에 유용하다. 산행 중 벌레나 햇빛 차단이 효과적인 긴팔 기장에 아이스 소재를 더한 아이스 도트 스트라이프 짚 티셔츠 또한 출시
디지털 마케팅 기반 소비재 브랜드 기업 ㈜올리브인터내셔널(대표 이진호)이 주요 뷰티 브랜드의 매출 성장과 해외 시장 성과에 힘입어 올해 1분기 매출이 작년 동기 대비 63% 성장했다고 18일 밝혔다. 올리브인터내셔널은 국내 뷰티업계 침체 등 어려운 시장환경 속에서도 대표 브랜드 ‘밀크터치’와 ‘성분에디터’가 국내 시장에서의 입지를 확대하고, 중국, 일본 등 글로벌 시장 진출을 통한 판매를 늘리며 성장세를 기록했다고 분석했다. 특히 이번 1분기 매출에는 스킨케어 브랜드 ‘성분에디터’의 성장이 두드러졌다. 성분에디터는 ‘성분 제일 주의’, ‘Ingredient Effect’라는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기반으로 좋은 성분의 제품을 합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