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코리아자동차는 부산시와 함께 XM3 E-TECH 하이브리드 시승 프로그램을 오는 18일까지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이번 시승 프로그램은 부산시청에서 일반 시민들을 대상으로 오는 18일까지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되며, 부산시청 로비에 위치한 시민 접견실 부근 접수 데스크를 통해 참여 가능하다. 일반 시민 대상 시승 프로그램과 별도로 부산시 공무원 및 시청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업무용 차량 시승 프로그램도 같은 기간 별도로 진행 중이다.이번 프로그램의 시승 코스는 부산시청을 출발하여 월드컵대로와 양정역 등을 거쳐 부산 시내 약 5km 도심 구간을 주행하도록 구성돼, 도심 구간에서 최대 75%까지 전기차 모드 주행
렉서스는 마블 스튜디오(마블)의 신작 ‘블랙 팬서: 와칸다 포에버’에 글로벌 자동차 브랜드 스폰서로 참여했다고 15일 밝혔다.지난 9일 한국에서 개봉한 ‘블랙 팬서: 와칸다 포에버’는 와칸다의 왕이자 블랙 팬서인 티찰라의 죽음 이후 거대한 위협에 빠진 와칸다 국가를 지키기 위한 운명을 건 전쟁과 새로운 수호자의 탄생을 예고하는 이야기로, 지난 2018년 개봉한 ‘블랙 팬서’의 후속작이다.이번 영화 ‘블랙 팬서: 와칸다 포에버’에는 공식 글로벌 스폰서인 렉서스의 LC 500 컨버터블( LC CV)이 등장한다. LC CV는 렉서스의 플래그십 럭셔리 쿠페 LC 500의 독창적인 외관 스타일을 유지하면서도 컨버터블 특유의 개방감을 강조하는 고
LG이노텍은 이용기 구매담당(상무)이 중소 협력사와 동반성장을 통해 국가 소재·부품산업 경쟁력 향상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2022 동반성장주간 기념식’에서 산업포장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중소벤처기업부와 동반성장위원회는 지난 2004년부터 매년 ‘동반성장주간 기념식’을 개최하고, 대·중소기업 간 상생협력을 통해 기업 경쟁력 향상과 국가 경제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를 격려하고 있다.이번에 산업포장을 수상한 이용기 상무는 협력사와 함께 ‘글로벌 No.1 소재·부품 기업’ 비전을 달성하겠다는 의지를 담은 ‘이노 윈즈(INNO WINS)’라는 슬로건 아래, LG이노텍과 협력사 모두 ‘윈윈’하는 상생협력 체계를 구축해 왔
현대건설은 인공지능을 갖춘 무인 안전 서비스 로봇 ‘스팟’을 건설현장에 투입, 건설현장의 품질 및 안전 관리 무인화에 앞장선다고 15일 밝혔다. 현대건설이 건설현장에 도입한 ‘스팟’은 4족 보행 로봇으로, 상부에 다양한 센서와 통신 장비 등 인공지능 기반 소프트웨어를 탑재할 수 있다. 험한 길이 많은 건설현장에서 이동하기 힘든 계단과 좁은 공간 등을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으며, 사람이 접근하기 어려운 사각지대까지 이동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현대건설은 최근 자체적으로 개발한 데이터 수집 기술을 ‘스팟’에 탑재하고 주택, 터널 등 다양한 건설현장에서의 실증을 수행해 왔다. 현대건설이 탑재한 데이터 수집 기술은
학교커뮤니티서비스 아이러브스쿨과 지역축제·체험마을 공유플랫폼 애크론이 컨텐츠 연계 프로모션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아이러브스쿨'은 학교와 재학생 졸업생을 연계해 주는 다양한 서비스로 동창들과 함께 학교에서 추억을 가꾸고 지켜나갈 수 있는 플랫폼으로, (주)파인드유가 지난 4월 새롭게 론칭했다.애크론은 최근 소상공인을 위한 쿠폰발행과 홍보, 알림, 정보 제공 등 현장방문자에게 서비스가 제공되는 위치기반 장소 지정형 마케팅 툴인 공유플랫폼 '트래터'를 론칭했다.양사는 TRETER 플랫폼과 아이러브스쿨의 비즈니스 모델을 접목해 공동 사업추진을 추진하고, 컨텐츠 연계 프로모션을 통한 공동마케팅을
아시아나항공은 15일부터 ‘아시아나 호피 라거(ASIANA HOPPY LAGER)’를 기내서비스로 제공한다고 밝혔다.국제선 운항이 점진적으로 확대되면서 기내에서도 ‘아시아나 호피 라거’를 맛보고 싶다는 고객들의 의견을 적극 수용해 한시적으로 기내서비스를 결정했다. ‘아시아나 호피 라거’는 15일 독일 프랑크푸르트로 가는 OZ541편을 시작으로 △미주 △유럽 △대양주 노선 등 국제선 장거리 노선의 승객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아시아나항공은 지난 7월 CU와 OB맥주의 수제 맥주 제조 전문 브랜드인 코리아 브루어스 콜렉티브(KBC)와 협업해 ‘아시아나 호피 라거’를 선보였다. 이 맥주는 95% 맥아와 5%의 홉을 사용해 에일의 향긋함과 라거
삼성전자는 15일부터 이틀간 삼성전자 서초사옥에서 ‘삼성 소프트웨어 개발자 콘퍼런스 2022(SSDC)’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삼성전자는 2014년부터 소프트웨어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이어온 본 행사를 3년 만에 현장에서 진행한다.지난 2년 동안은 코로나19 등으로 인해 온라인으로 개최했지만 올해는 현장과 온라인에서 동시에 참석할 수 있도록 하이브리드로 운영한다.특히 올해는 역대 행사 중 최다 인원인 4000여 명이 참여하는 등 뜨거운 기대와 열기 속에 막을 올렸다.삼성전자 한종희 대표이사 부회장은 개회사에서 “기술혁신의 근간인 소프트웨어 리더십을 기반으로 놀라운 사용자 경험이 일상이 되는 세상을 만들고자 한다”며 “SSDC가
종합 패션 플랫폼 ‘패션플러스’에 따르면, 지난 10월(10/1~10/31) 전체 유아 패션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무려 48%나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15일 밝혔다. 같은 기간 성인 여성 패션 매출 신장률11%와 남성 패션 매출 신장율 23%와 비교하면, 최대 4배 이상 높은 신장세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아동화의 매출 신장률이 67%로 가장 높은 상승세를 기록했다. 모자와 머플러, 장갑과 같은 유아 전용 잡화가 52%, 자켓/점퍼 40%로 그 뒤를 이었다. 대표 인기 제품으로는 ‘아디다스 키즈 슈퍼스타 360 C 벨크로 운동화’와 ‘휠라 키즈 디스럽터 트레이너’와 보온성과 패셔너블함까지 갖춘 ‘모이몰른 핑크 스웨이드 무스탕’ 등 이
LG디스플레이의 IT용 하이엔드 패널이 친환경 제품 인정을 받았다.LG디스플레이는 모니터, 노트북, 태블릿 등에 사용되는 27인치 이하 IT용 하이엔드 LCD 패널이 스위스 소재 글로벌 검사·인증 기관인 ‘SGS’로부터 ‘에코 프로덕트’ 인증을 획득했다고 15일 밝혔다.이 인증은 제품 생산부터 사용, 폐기에 이르는 전 과정에서 글로벌 환경 규제를 준수하고 유해물질 사용을 최소화한 친환경 제품에 부여된다.LG디스플레이 IT용 LCD 패널은 △재활용률 △유해물질 저감 △자원 효율성 △에너지 효율성 측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LG디스플레이는 패널 개발 단계에서부터 부품을 쉽게 교환할 수 있도록 설계하고, 철 등 단일 금속 사용을 늘려
LG전자는 독일 뒤셀도르프에서 14일(현지시간)부터 나흘간 열리는 세계 최대 의료기기 박람회 메디카(MEDICA 2022)에 참가해 차별화된 의료 솔루션을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LG전자는 이번 전시회에서 수술실, 엑스레이 검사실, 판독실 등 다양한 의료공간에 최적화된 의료용 영상기기들을 방문객이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전시관을 조성했다.특히, LG전자는 이번 전시회에서 ‘수술용 미니 LED 모니터 신제품’을 처음 공개했다. 이 제품은 LG전자 의료용 모니터 가운데 처음으로 미니 LED를 적용했다. 디스플레이로 표현할 수 있는 표준 색 영역(sRGB, area) 기준 LG전자 수술용 모니터 가운데 최대인 139%를 충족해 비슷한 붉은 색상의 혈액,
토니모리가 올해 3분기 별도재무제표 기준 영업이익 약 6억 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흑자 전환했다고 지난 14일 공시했다. 이 같은 흑자 전환은 11분기만에 이룩한 성과이며, 같은 기간 별도 기준 매출액은 220억, 당기순이익은 43억 원을 기록했다. 이번 흑자전환의 경우, 화장품 업종의 전통적인 비수기인 3분기에 가시적인 성과를 나타냈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 토니모리의 이 같은 성과는 지속적인 비용 절감 노력과 함께 원부재료 인상에 따른 가격 인상이 반영되면서 원가율이 개선되었고, 최근 출시한 주력 신제품 ‘레드레티놀’ 라인과 기타 MZ세대를 타깃으로 한 제품군이 소비자에게 매우 좋은 반응을 일으킨 결과라 분석된
2022년 11월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바이오로직스, 2위 셀트리온, 3위 SK바이오사이언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10월 15일부터 11월 15일까지의 139개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8,788,85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의 관계 분석을 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현대건설은 11월, 서울특별시 은평구 증산동 일원에 ‘힐스테이트 DMC역’을 공급할 예정이라고 14일 밝혔다.힐스테이트 DMC역은 지하 5층~지상 36층, 2개동, 전용 59~75㎡, 총 299가구 규모이며, 10년 동안 안정적인 거주가 가능한 일반민간임대아파트로 조성되는 것이 특징이다.타입별 가구수는 △59㎡A 60가구 △59㎡B 60가구 △59㎡C 30가구 △59㎡D 21가구 △59㎡E 22가구 △63㎡A 8가구 △63㎡B 8가구 △75㎡A 60가구 △75㎡B 30가구다. 선호도 높은 중·소형 타입 구성과 개방형 발코니(일부세대)가 적용되며, 4Bay 판상형 구조(일부세대) 등 특화설계로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다. 단지가 들어서는 서울 등의 투기과열지구에선 일반분양 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