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는 디자인과 사용 편의성을 한층 업그레이드 시킨 기업용 디지털 복합기 신제품 ‘MX Pro’를 국내 시장에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MX Pro는 기존의 무채색 외관 디자인에서 벗어나 전면부에 블루를 기본으로 레드·그린·퍼플·옐로우·그레이 총 6가지 색상을 적용해 다양한 업무 환경에 어울리는 디자인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또 인체공학적인 ‘심플 & 엣지’ 디자인과 얇아진 25.6cm(10형) 터치스크린 패널을 통해 사용자의 심미성과 편의성을 제고했다. 기능면에서는 양면 스캔 기준 분당 최대 300페이지까지 초고속 스캔과 적재가 가능해 대량의 문서도 한 번에 편리하게 스캔이 가능하다.‘Reverse & Retry’ 기술을 통해 문
LG전자는 인공지능(AI) 기술을 접목시킨 휘센 상업용 시스템에어컨 ‘멀티브이 아이(MultiV i)’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LG 휘센 상업용 시스템에어컨은 대형 실외기에 여러 대의 실내기를 연결해 사용하는 제품이다. 주로 사무실, 학교, 상가, 아파트, 의료·숙박 시설 등 중대형 건물에서 4계절 냉난방 용도로 쓰인다.이번에 LG전자가 선보인 신제품은 스마트폰이나 컴퓨터에 쓰이는 중앙처리장치(AP) 기반의 고성능 AI엔진 소프트웨어를 탑재했다.이 제품은 AI엔진을 통해 한 공간에 있는 여러 대의 실내기를 각각 자동 제어해 해당 전체 공간의 온도를 균일하게 유지시켜주는 △‘AI 실내공간케어’, 사용자가 설정한 에너지 목표 사용량에
김승연(사진) 한화그룹 회장은 현재에 안주하지 말고, 새로운 미래를 위해서 필요할 경우 지금까지 한화를 성공으로 이끌었던 방식도 다 허물고 나아가야 한다고 강조했다.김 회장은 11일 오전 지난 9일로 그룹 창립 70주년을 맞은 것을 기념해 사내 방송을 통해 창립기념사를 밝혔다.김 회장은 기념사를 통해 “한화의 지난 70년은 끊임없는 도전과 개척으로 대한민국의 산업 지형을 확대해온 역사”라고 언급했다.실제로 한화그룹은 지난 1952년 창립 이후 ‘사업보국(事業報國)’의 창업이념 아래 화약의 국산화에 성공하며 6·25 한국전쟁 전후 재건 과정에 앞장서 왔다. 화약에 이어 기계, 석유화학, 에너지 등 기간산업 중심의 사업을 확대
2022년 10월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모비스, 2위 HL만도, 3위 금호타이어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124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9월 11일부터10월 11일까지의 124개 자동차부품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32,652,100개를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라이브 스트리밍 기업 ㈜라이브커넥트(대표 신희용)는 22년 1-3분기(1월~9월)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61% 증가했다고 11일 밝혔다.거리두기 완화 효과에 따른 온라인 공연 송출 횟수는 22년 1-3분기(1월~9월)가 전년 동기 대비 45%가 증가했으며, 이중 대면공연과 온라인 공연이 동시 진행된 공연이 전체의 90% 를 차지한다고 전했다.여기에 2022년 4분기에도 공연 성장세가 계속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고, 신규 서비스들의 출시가 더해지면서 고객 확보가 동시에 강화되고 있는 추세로 라이브커넥트는 올해를 본격적인 성장의 원년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라이브커넥트 관계자는 “공연과 전시, 신규서비스인 후룸라이드 등을 통한 증가추세와 다
현대건설 동탄 컨소시엄(현대건설·계룡건설산업·동부건설·대보건설)은 10월 경기도 화성시 동탄2신도시 신주거문화타운에 ‘동탄 파크릭스’를 분양할 예정이라고 7일 밝혔다. ‘동탄 파크릭스’는 총 4개 블록, 지하 2층~지상 20층, 44개동, 전용면적 74~110㎡로 구성되며 A51-1블록 310가구, A51-2블록 414가구, A52블록 679가구, A55블록 660가구 총 2063가구로 조성된다. 이 중 A51-1블록, A51-2블록, A52블록 1403가구를 1차로 분양할 예정이다. 1차 분양 물량을 전용면적별로 살펴보면 A51-1블록은 △74㎡ 26가구 △84㎡A 33가구 △84㎡B 149가구 △97㎡A 29가구 △97㎡B 62가구 △110㎡A 8가구와 펜트하우스인 △110㎡P1 2가구 △110㎡
아우디의 플래그십 차량부터 새롭게 선보인 전기차, 컨셉트카까지 모토쇼가 아닌 서울 강남 한 복판에서 소비자들이 접할 수 있게 됐다. 아우디 코리아는 오는 8일부터 강남구 신사동 가로수길에 위치한 ‘하우스 오브 프로그레스’ 브랜드 전시행사를 진행한다. 오는 8일부터 16일까지의 일반 전시를 진행하며 누구나 방문이 가능하다.‘하우스 오브 프로그레스’는 IAA 2021 뮌헨 국제모터쇼를 비롯해 세계 주요 도시에서 선보인 아우디의 브랜드 전시관으로 ‘하우스 오브 프로그레스’에는 아우디의 ‘아우디 RS e-트론 GT’ 와 ‘더 뉴 아우디 Q4 e-트론’을 비롯해 현재 국내 출시된 아우디 전기차 5종과 아우디의 플래그십 세단 ‘아우디
LG전자가 경기 침체 여파 등 녹록치 않은 상황에서도 전장 사업의 성장세로 역대 최고 매출을 기록했다. LG전자는 올해 3분기 연결 기준 실적을 잠정 집계한 결과 매출 21조1714억원, 영업이익 7466억원을 기록했다고 7일 공시했다.지난해 3분기와 비교해 매출은 14.0%, 영업이익은 25.1% 증가했다.이는 증권가 전망치(매출 19조9000억원, 영업이익 8355억원)과 비교하면 매출은 기대치를 크게 웃돌고, 영업이익은 밑도는 수준이다.매출은 역대 최고였던 올해 1분기 기록(20조9690억원)을 넘어섰다.다만 지난해 3분기(영업이익 5968억원)에 제너럴모터스(GM) 전기차 리콜 관련 충당금 약 4800억원이 반영된 점을 고려하면 영업이익은 오히려 전년
한국의 대표적인 불꽃축제이자 한화그룹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인 서울세계불꽃축제가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 한화는 7일 ‘한화와 함께하는 서울세계불꽃축제 2022’가 8일 오후 1시부터 9시 30분까지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개최된다고 밝혔다.올해 불꽃축제의 주제는 ‘We Hope Again’이다. 코로나19로 지친 일상을 ‘위로’하고 다시금 ‘꿈’과 ‘희망’의 불꽃을 쏘아 올린다는 의미다.오후 7시 20분 일본팀(Tamaya Kitahara Fireworks)이 먼저 첫 포문을 연다. 일본팀은 ‘희망으로 가득한 하늘(A Sky Full of Hope)’이라는 작품명으로 ‘코로나19 팬데믹의 극복’, ‘희망으로 가득한 세상’을 표현할 예정이다.이어서 오후 7시 40분
삼성전자의 3분기 실적이 시장 예상치를 밑도는 ‘어닝 쇼크’를 맞았다. 삼성전자는 3분기에 매출 76조원, 영업이익 10조8000억원의 잠정 실적을 거뒀다고 7일 밝혔다. 매출은 3분기 기준 역대 최대를 기록했지만, 영업이익은 시장 예상치를 하회한 결과다. 지난해 3분기 대비 매출은 2.7% 늘었고, 영업이익은 31.7% 급락했다.증권가에선 삼성전자의 3분기 영업이익을 11조원대 후반에서 12조원대까지 내다봤었다. 하지만 10조8000억원의 ‘어닝쇼크’ 수준의 실적을 거뒀다.이러한 배경에는 반도체 시장이 급격히 얼어붙었기 때문이다. 지난 2분기 삼성전자는 반도체 사업에서만 전체의 70%에 해당하는 9조9800억원의 영업이익을 거두며 총 14조
2022년 10월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화솔루션, 2위 에코프로, 3위 포스코케미칼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화학 상장기업 97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9월 7일부터 10월 7일까지의 97개 화학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54,265,450개를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
LG디스플레이는 컴플라이언스(Compliance, 준법) 경영 시스템에 대한 국제 표준인 ISO 37301 인증을 획득했다고 6일 밝혔다. 글로벌 디스플레이 업계에서 이 인증을 획득한 것은 LG디스플레이가 처음이다.국제표준화기구(ISO)가 지난해 4월 제정한 ISO 37301은 기업의 컴플라이언스 정책과 리스크 관리·운영 등이 글로벌 수준에 부합하고 효과적으로 운영되는지를 평가해 수여하는 국제 인증이다.LG디스플레이는 컴플라이언스 관리 체계를 지속 강화해온 것과 경영진 및 임직원들의 준수 의지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LG디스플레이는 컴플라이언스 리스크를 선제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공정거래, 반부패 등 주요 분야를 집중 점검하고 관리 체
아르바이트 플랫폼 알바몬(대표이사 윤병준)이 지난달 30일 아르바이트 근로자의 권익과 노무 상식을 배울 수 있는 ‘리스펙트 클래스’ 행사를 성료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아르바이트 경험이 없는 고등학생과 자립준비 청년, 노무사 등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인천 꿈드림센터 △고양시 꿈드림센터 △관악구 꿈드림센터 △서초동 잡코리아 본사에서 동시에 개최됐다. 리스펙트 클래스는 알바몬 ESG 서포터즈인 몬스터즈가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는 노무 상식 관련 교육 프로그램이다. 아르바이트 근로자가 꼭 알아야 할 노무 지식과 권리, 알아 두면 도움이 되는 알바꿀팁 등을 전파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리스펙트 클래스 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