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이 코로나19 이후 국적기로는 처음으로 베이징 운항을 재개한다.아시아나항공은 오는 23일 첫 운항을 시작으로 매주 토요일 주 1회 운항하며, 오전 8시 20분에 인천국제공항를 출발해 오전 9시 40분(현지시각) 베이징 서우두국제공항에 도착한다.돌아오는 편은 12시 40분(현지시각) 베이징을 출발, 15시 55분 인천공항에 도착하는 스케쥴이다.이번 인천-베이징 노선의 운항 재개는 코로나19 영향으로 2020년 3월에 중단된 후 2년 4개월 만이며, A330 기종이 투입된다.아시아나항공 담당자는 “인천-베이징 노선은 코로나 이전 연간 약 110만명의 수요가 있었던 한중 정치·경제 교류의 핵심 노선”이라며 “그간 운항 재개 필요성이
효성은 19일 충남 계룡시 육군본부를 찾아 '나라사랑 보금자리' 사업에 1억 원을 전달했다. 나라사랑 보금자리는 6∙25전쟁 및 월남전 참전 용사들의 희생과 헌신에 감사하고 그들의 공로를 예우하기 위한 사업이다. 육군 본부를 중심으로 민∙관∙군이 참여해 생활이 어려운 참전 용사의 노후 주택을 새로 짓거나 보수하여 주거 환경 개선을 돕는다. 또한, 참전유공자 중 기초수급자,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2년간 주택 임대료를 지원한다. 효성은 지난 2012년부터 나라사랑 보금자리 사업을 후원하고 있다. 이번 효성의 후원금은 다른 참여 기업의 후원금과 함께 참전 용사들 총 12가구의 주거 환경을 개선하고 100여 명의 임대주택 거
리테일앤인사이트(대표 성준경)는 ‘아롬엠앤씨(대표 장현규)’와 손을 잡고 전국 지역마트를 거점으로 한 ‘고객 참여형 디지털 사이니지 광고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20일 밝혔다.리테일앤인사이트는 전국 지역마트 거점의 신선식품 퀵커머스 모델과 클라우드 기반의 마트 통합솔루션 ‘토마토’를 공급하는 업체다. 아롬엠앤씨는 안드로이드 기반의 디지털 사이니지 광고 솔루션인 ‘마트온 TV’를 서비스 중인 애드테크 벤처기업이다. 특수 QR코드를 활용한 고객 참여형 광고 기법을 개발해 서울과 경기 지역 마트 200여개를 대상으로 서비스 중이다. 양사는 마트 고객이 광고 영상에 삽입된 QR코드 촬영을 통해 포인트를 받거나, 바로
한국차의 불모지로 여겨지던 일본에서 현대자동차의 ‘아이오닉5’가 통했다.현대차는 20일 일본 MK택시에 ‘아이오닉5’50대를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번 계약을 통해 현대차는 다음달부터 순차적으로 총 50대의 아이오닉5를 MK택시의 교토 본사에 공급하고 MK택시는 교토에서 운행 중인 700여대의 택시 중 50대를 아이오닉5로 교체한다.현대차는 MK택시 교토 정비공장과 기술지원 협력 관계를 구축하고 주행기록장비, 택시 요금미터기 등 택시 장비 장착을 지원해 아이오닉 5 택시의 효율적인 영업을 돕는다.MK택시는 세계 최고 수준의 친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택시회사로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TIME)은 1995년 MK택시를 ‘세계
아시아나항공이 마일리지 유효기간을 연장했다.아시아나항공은 20일 코로나19 장기화로 마일리지 사용이 어려웠던 점을 고려해 마일리지 유효기간 연장을 결정, 고객 편의 증진에 적극 나선다는 방침이라고 밝혔다.이에 올해 말 소멸 예정이었던 마일리지는 2023년 12월 31일까지 1년 더 사용이 가능하게 됐다. 이미 두 차례 연장된 2020년과 2021년 소멸 예정 마일리지는 6개월의 유효 기간을 추가로 지원해 2023년 6월 30일까지 사용이 가능하다. 해당 마일리지는 다음 달부터 순차적으로 연장될 예정이며, 9월 1일 이후 홈페이지 및 모바일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아시아나항공은 “코로나19 여파로 회원들의 마일리지 사용이 어려웠던 상황을
삼성전자서비스가 서비스품질지수 전자제품 A/S 전 부문 1위의 기록을 이어가고 있다.삼성전자서비스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가 발표한 ‘2022년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에서 전자제품 A/S 전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선정으로 삼성전자서비스는 가전 A/S 12년 연속, 휴대전화 A/S 11년 연속 1위를 이어가게 됐다.삼성전자서비스는 1위로 선정된 배경에 대해 고객 친화적인 서비스 정책과 엔지니어의 전문성 등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것을 꼽았다. KSQI는 34개 산업, 134개 기업의 서비스 품질에 대한 소비자 체감 만족도를 조사해 발표하는 제도이다. 전문평가단이 고객과 동일한 환경에서 서비스를 직접
LG전자는 고객경험 혁신을 위한 디지털전환(DX)에 박차를 가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를 위해 LG전자 조주완 사장을 비롯한 국내 주재 전체 임원 200여 명은 이달초부터 내달말까지 고객가치경영 실천을 위한 DX 프로그램>에 순차적으로 참여한다.이 프로그램을 위해 LG전자는 서울대학교와 손을 잡았다. 프로그램은 2주에 걸쳐 총 16시간 과정이며 서울대학교에서 오프라인으로 진행된다.LG전자가 ‘고객경험 혁신을 위한 디지털전환(DX for CX)’을 지속 추진하고 있는 상황에서 데이터에 근거해 고객가치를 높이는 방안을 찾고, 이를 기반으로 의사결정을 하는 과정을 전 구성원이 활용할 수 있도록 경영진이 먼저 솔선수범한다는 취지다.프로
삼성전자가 국내 OTT업체인 티빙과 왓챠 등과 손을 잡았다.삼성전자는 20일 HDR10+ 콘텐츠 확산을 위해 국내 OTT 업체들과 협업하기로 했다고 밝혔다.HDR10+는 삼성전자가 주도하고 있는 영상 표준 기술로, TV나 모바일 등에서 디스플레이의 성능을 고려하여 각 장면마다 밝기와 명암비를 최적화해 주는 기술이다.삼성전자는 HDR 콘텐츠의 저변 확대를 위해 자체 개발한 HDR10+ 콘텐츠 전환 소프트웨어를 지난 2019년부터 무상으로 배포해왔고, CJ 올리브네트웍스·왓챠·U5K 이미지웍스·캔딧 스튜디오 등 다수의 영상 콘텐츠 업체가 이를 활용하고 있다.티빙은 2021년부터 HDR10+를 적용하기 시작해 최근 방영한 티빙 오리지널 콘텐츠인 ‘서울
2022년 7월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두산에너빌리티, 2위 현대로템 ,3위 현대건설기계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기계 상장기업 9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6월 20일부터 7월 20일까지의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333,61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
현대자동차가 ‘2023 쏘나타 센슈어스’를 출시했다.현대차는 19일 쏘나타의 연식변경 모델인 ‘2023 쏘나타 센슈어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2023 쏘나타 센슈어스는 특징은 안전성 강화다. 전 트림에 ‘진동경고 스티어링 휠’을 신규 적용했고 고객 선호 트림에 지능형 안전 기술을 기본화 했다.그랜저 등 상위 차급에 적용되던 진동경고 스티어링 휠은 △전방 차량과의 충돌 △차량의 차선 이탈 △후측방 충돌 위험 △운전자 주의 경고 시 스티어링 휠 진동을 통해 운전자에게 경고해주는 지능형 안전 기술이다.소비자가 가장 많이 선택하는 ‘프리미엄 플러스’ 트림에는 △전방 충돌방지 보조(자전거 탑승자/교차로 대향차) △고속도로 주행
G마켓과 옥션은 바캉스 대목을 맞아 사업자회원 비용 절감을 위한 ‘여름휴가 대목잡기’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사업자회원을 대상으로 이달 31일까지 이어지는 이번 프로모션은 숙박과 레저, 교육 등 휴가철 성수 업종에 관한 필수 상품을 최대 69% 할인 판매한다. 가전과 생활, 레저 및 교육 관련 카테고리 상품 구매 시 적용할 수 있는 12% 할인쿠폰을 매일 1회 지급한다. G마켓과 옥션 사업자회원은 누구나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다. 7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만5000원까지 할인 가능하다. KB국민카드로 결제할 경우 사용할 수 있는 5% 중복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5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만원까지 할인한다. 대용량 샴푸·
대한항공의 화물사업 역량이 글로벌 항공업계로부터 인정을 받고 있다.조원태 한진그룹 회장이 17일(현지시간) 오후 영국 런던에서 열린 ‘에어라인 스트레티지 어워즈’ 시상식에서 ‘2022년 올해의 항공화물 리더십’상을 수상했다고 19일 대한한공은 전했다.‘에어라인 스트레티지 어워즈’는 세계적인 항공 전문매체인 플라이트 글로벌이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지난 2002년부터 매 해 8개 부문별로 뛰어난 리더십과 역량을 토대로 위기를 극복한 경영자와 항공사를 선정하고 있다.조 회장은 시상식에서“코로나19 팬데믹은 항공산업 종사자 모두에게 극복하기 힘든 위기였다”면서 “하지만 대한항공은 신속하게 여객기를 화물기로 전환하는
한라그룹이 안양시와의 나눔 동행을 7년째 이어가고 있다.한라그룹은 지난 14일 2021-2022 아이스하키 시즌‘사랑의 골 펀드’기부금 1980만원을 안양시에 전달했다고 19일 밝혔다. 한라그룹은 지난 1994년 아이스하키팀을 창단하고 2004년 9월 안양시와 연고 협약을 체결해 안양실내체육관 빙상장을 홈구장으로 사용하고 있다.한라그룹은 2016년부터 연고지인 안양의 취약계층 아동 등 불우 이웃을 위해 ‘사랑의 골 펀드’기부금 행사를 진행해 왔다. 올해 기부금은 1980만원으로 2021-2022 시즌 39골 780만원(골 당 20만원)과 국내 대회 우승(4회) 축하금 1200만원이 더해진 것이다. 사랑의 골 펀드 누적 금액은 올해까지 약 2억원에 달한다.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