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는 화재 및 작업안전 관련 스마트팩토리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IoT 솔루션 전문기업 엘디티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지난 16일 충청남도 천안시 엘디티 사옥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은 LG유플러스 서재용 스마트팩토리사업담당, 엘디티 정재천 대표이사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엘디티는 화재안전·물류·보안 분야에서 IoT 센서 기반 솔루션을 제공하는 전문기업으로, 자체 개발한 스마트 화재조기감지기는 현재까지 전국에 4만 개 이상 설치돼 작동하고 있다. 스마트 화재조기감지기는 IoT 기반 무선복합화재센서가 화재 원인을 감지하고, 비화재보 필터링 알고리즘을 거쳐 신뢰할 수 있는 화재 알
강남접근성과 천혜의 자연환경, 롯데프리미엄아울렛, GTX-C 개발로 주목받은 의왕백운밸리의 마지막 대규모 주거단지로 주목받고 있는 의왕백운밸리에 지난 16일 개관한 ‘백운호수 푸르지오 숲속의 아침’ 모델하우스에 수요자의 뜨거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말그대로 인산인해, 업계에서는 몇 년만에 오픈 모델하우스에 줄서는 모습을 본다며 백운호수 푸르지오 숲속의 아침이 침체된 분양시장을 정면으로 돌파하고 있다는 평가다. 소비자를 비롯한 업계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이유는 입주민의 주거만족도를 끌어올리는 컨셉과 아이디어를 담은 상품특화로 침체된 분양시장 속에서도 나홀로 수요자의 관심을 끌기엔 충분했다는 평가
LG전자는 다양한 라인업으로 주방 공간 인테리어를 완성하는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김치냉장고’ 신제품 9종을 19일부터 순차 출시한다고 밝혔다.LG전자는 냉장고와 김치냉장고를 함께 구매하는 고객의 증가 추세에 따라 이번 신제품에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 라인업을 강화했다. 오브제컬렉션 인기 모델인 기존 491L(리터) 제품에 이어 새롭게 402L 스탠드식부터 128L 뚜껑식까지 확대 적용했다.특히 스탠드식 신제품은 평평하고 깔끔한 도어 디자인에 전문가가 엄선한 컬러가 더해져 오브제컬렉션 냉장고와 함께 설치하면 하나의 제품처럼 일체감을 주면서 주방 인테리어와도 조화를 이룬다.이 제품은 LG UP가전의 첫 번째 김
삼성전자는 자사 제품인 비스포크 냉장고가 독일 소비자 매체 ‘스티바’에서 진행하는 ‘상냉장·하냉동(BMF) 냉장고’ 평가에서 1~2위를 석권했다고 19일 밝혔다. 스티바는 이달에 독일에서 판매되는 상냉장·하냉동 냉장고 총 10개 모델을 평가했고 삼성 비스포크 냉장고 2개 모델이 최상위권에 나란히 이름을 올렸다. 이 제품들은 평가 모델 중 유일하게 종합 평가 결과에서 ‘매우 우수’ 등급을 받았다.삼성전자는 이번 결과를 포함해 스티바가 매년 진행하는 상냉장·하냉동 냉장고 평가에서 3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상냉장·하냉동 제품은 유럽 소비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냉장고 형태로, 유럽 시장에서 판매된 삼성 냉장고 가운데 약 70
현대건설이 필리핀에서 총 1조9000억원 규모의 마닐라 도심 관통 철도 공사를 수주했다. 현대건설은 지난 18일 필리핀 교통부가 발주한 총 1조9000억원(미화 13억3400만달러) 규모의 필리핀 남부도시철도 4·5·6 공구 공사의 낙찰통지서(NOA)를 접수했다고 19일 밝혔다.필리핀 남부도시철도는 마닐라 도심에서 남부 칼람바를 연결하는 총 연장 약 56㎞ 철도 건설 사업으로, 현대건설은 총 9개 공구 중 3개 공구(4·5·6 공구)를 담당해 지상 역사 9개와 약 32㎞의 고가교를 세운다. 공사기간은 착공일로부터 57개월이다. 이번 프로젝트의 주관사인 현대건설은 동아지질이 참여하는 일부 기초공사를 제외한 모든 공사를 총괄하며 현대건설 사업수
두산테스나는 지난 16일 이사회를 개최해 ㈜두산 지주부문 최고전략책임자(CSO) 김도원(사진) 사장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고 19일 밝혔다. 김 신임 대표이사는 보스턴컨설팅그룹에서 20여년 간 에너지사업 분야 등을 담당해오다, 지난해 두산그룹에 합류해 그룹 전반의 비즈니스 비전 및 전략 수립, 신사업 개발 업무를 수행해왔다고 두산그룹은 소개했다.이번 인사로 김 대표이사는 두산테스나 및 ㈜두산 지주부문 CSO를 겸직한다.
2022년 9월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바이오로직스, 2위 셀트리온, 3위 SK바이오사이언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8월 19일부터 9월 19일까지의 139개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3,907,80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의 관계 분석을 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8월 ICT 수출액이 193억1000만 달러(약 27조원)로 전월 동월보다 4.6% 줄었다고 16일 밝혔다. 전체 산업 수출 내 ICT 수출 비중은 2016년 7월 이후 30% 이상을 지속 유지하며 전체 수출 증가에 기여했다. 무역수지는 57억9000만 달러(약 8조) 흑자로 잠정 집계됐다. 수입액은 135억2000만 달러(약 18조9000억원)다.주요 품목인 반도체, 디스플레이, 휴대폰, 컴퓨터 등은 글로벌 경기 둔화로 인한 소비 침체로 수출액이 감소했다.주목할 점은 반도체의 상승세가 꺾였다는 것이다. 반도체 수출액은 109억6000만 달러(약 15조3000억원)로 전년 동월 대비 6.8% 줄었다. 시스템 반도체의 두 자릿수 증가 영향으로 16개월 연속 10
르노코리아자동차는 16일 오후 르노코리아자동차 부산공장에서 노사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2022년 임금 및 단체협약 협상(임단협)을 마무리 짓는 조인식을 진행, 올 초 사명 변경 이후 회사의 새로운 출발을 다짐했다. 르노코리아자동차 노사는 5월 상견례를 시작으로 2022년 임단협 타결을 위한 7번의 본교섭을 진행했고 무분규로 잠정합의안 도출을 이뤘다. 이후 지난달 31일 사원총회 찬반투표에서 54.1% 찬성을 얻어 잠정합의안이 통과됐고, 르노코리아자동차 스테판 드블레즈 사장과 박종규 노동조합 위원장이 이날 조인식에서 합의안에 서명함으로써 2022년 임단협은 최종 마무리됐다.르노코리아자동차가 올해 임단협을 4년 만에 무분규로
현대건설은 공동주택에 적용된 5개 품목이 ‘2022 우수디자인상품(GD, Good Design) 어워드’에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우수디자인상품(GD)선정’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디자인상으로, 국내 출시되는 모든 상품의 디자인 및 외관·기능·경제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 우수성이 인정된 상품에 우수디자인 ‘GD마크’를 부여한다. 현대건설은 이번 공모전에서 조경, 익스테리어 그리고 인테리어까지 다양한 분야의 주거 상품들이 공간·환경 디자인 부문에 동시 선정됐다. 힐스테이트 브랜드 조경은 현대적이고 세련된 디자인의 공간을 구현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2022 우수디자인상품
주요 건설사들의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 중 고객 선호도가 가장 높은 브랜드는 ‘아크로(ACRO)’인 것으로 16일 나타났다.부동산 정보 플랫폼 ‘다방’이 전국 10~50대 남녀 1만5429명을 대상으로 ‘2022년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 선호도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DL이앤씨의 아크로가 전체 응답의 42.8%를 차지하며 고객 선호도 조사 1위에 올랐다고 밝혔다.남녀 성별에 상관없이 30대~50대 연령대에서 높은 선호도를 보이며 전체 순위에서 1위에 올랐다.한편 하이엔드 아파트에 대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이미지를 묻는 질문에는 30.7%가 ‘고급스러운 브랜드 이미지’라고 답했으며, 교통·학군 등 우수한 입지와 뛰어난 디자인·고급자
KT는 서울 서초구 양재동 엘타워에서 ‘AI/DX기반 주거문화 트렌드 변화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지난 15일 KT 강남서부광역본부 주최로 열린 이번 세미나는 서울 남부 및 경기지역 주택조합 및 시행사 대표 등 100여명을 대상으로 KT가 다년간 축적한 주택관련 AI기술과 운영노하우를 공유하고 음성인식 기반의 ‘AI 주택형 솔루션’을 소개하기 위해 마련됐다.세미나는 KT 강남법인고객본부장 성원제 상무의 축사로 시작됐고 코그렌 대표이사 겸 한국외국어대학교 겸임교수인 이수화 박사가 주거 문화 트렌드 변화를 소개했다. 이어 KT 공간/안전DX사업담당 배기동 상무가 KT Space DX 사업 현황을 소개했다.세미나에 참석한 주택조
티웨이항공은 19일부터 ‘메가 얼리버드’ 프로모션 2차 노선 판매를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메가 얼리버드는 티웨이항공이 일 년에 두 번만 실시하는 연중 최저가 항공권 판매 프로모션이다. 2차 판매는 오는 19일부터 25일까지 7일간 실시되며, 19일 오전 10시부터는 인천-칼리보, 인천-세부, 대구-다낭 노선을, 20일 오전 10시부터는 인천-괌, 인천-사이판 노선의 특가 항공권을 판매한다.1차 판매는 지난 5일부터 18일까지 국내선, 일본, 태국, 베트남 지역 노선 항공권을 판매했다.특가 운임은 유류할증료와 공항세를 합한 편도 총액 기준 △인천-칼리보 13만2600원~ △인천-세부 12만8600원~ △대구-다낭 12만3600원~ △인천-괌 15만97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