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스 임대료가 5년새 최대치를 기록했다. 7월부터 시작되는 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DSR) 규제 강화가 예정대로 시행됨에 따라 주택 시장 관망세가 길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규제에서 비교적 자유로운 오피스로 투자자가 몰리는 추세다.부동산인포가 한국부동산원 자료를 분석한 결과 전국 1분기 오피스 임대료는 전 분기 대비 0.02% 상승한 ㎡당 1만7300원으로 나타났다. 지난 2017년 2분기(1만7300원) 이후 최대치이다. 지역별로는 서울 오피스 임대료가 ㎡당 2만2500원으로 가장 높게 나타났다. 이는 경기(1만2300원)보다 1.83배 높은 금액이다.이렇다 보니 서울과 가까운 경기도에서 창업하려는 사람이 늘고 있다. 두 배 가량 차이 나는
메타버스 공간 플랫폼 기업 올림플래닛(대표 권재현)이 하이퍼리얼리즘 방식의 메타버스 가상공간으로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는 가운데 메타버스 플랫폼 사업 확장에도 속도를 내고 있다.올림플래닛은 자체 메타버스 공간 플랫폼 '엘리펙스'를 통해 '브랜드 유니버스 플랫폼'이라는 사업 방향을 제시하고 있다. 대한민국 대표 메타버스 플랫폼 기업으로의 역량을 보여줄 채비에 나선 것이다. 올림플래닛이 제시하는 '브랜드 유니버스'란 각 브랜드가 추구하는 세계관을 올림플래닛이 제공하는 메타버스 공간에서 경험할 수 있도록 하는 메타버스 플랫폼이다.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시대가 도래하기 전 2015년부터 메타버스 가상공간을 선보여 온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게임아카데미 7기 발대식을 지난 21일 온라인으로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2016년 시작된 게임아카데미는 게임 산업 인재를 꿈꾸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넷마블문화재단의 대표 사회공헌 활동이다. 실제 게임개발 과정을 교육할 뿐만 아니라 업계 정보나 멘토링 등 참가자를 위한 실질적 도움을 제공한다.발대식에는 게임아카데미 7기 학생 84명과 넷마블문화재단 이나영 사무국장, 자문을 맡은 한국영상대학교 김혜란 교수 및 강사진이 참석했다.게임아카데미 7기 참가자들은 약 8개월간 게임 제작 전반에 걸친 실무형 교육과 전문 강사 멘토링을 받는다. 이를 바탕으로 저마다 게임을 만들 기회도 갖는다.
내달 아파트 입주 물량이 1만7000여가구로 집계됐다.23일 부동산 플랫폼 직방에 따르면 6월 아파트 입주물량은 총 1만 7167가구로 나타났다. 입주 물량이 많았던 5월(2만 6221세대)보다 약 35% 적은 물량이다. 특히 수도권 새 아파트 입주가 감소할 예정이다. 총 6175세대 입주하는 수도권은 경기 3170가구, 인천 2707가구 등 이달보다 각각 58%, 65% 줄어든다. 지방은 이달과 비슷한 1만992가구다. 대구가 3883가구로 입주 물량이 가장 많다. 2018~2020년 활발하게 분양했던 곳들의 입주시기가 도래해서다.6월 입주물량이 잠시 줄어들지만 7월 이후 입주물량이 다시 늘며 입주물량 감소 여파는 적을 것으로 보인다.6월은 전국 총 30개 단지가 입
현대엔지니어링이 원자력사업실을 신설하고 글로벌 원전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는 소형모듈원전(이하 SMR, Small Modular Reactor) 분야 선두주자 입지 굳히기에 나선다.현대엔지니어링은 기존 팀 단위 조직이었던 원자력부문을 ‘원자력사업실’로 격상해 원자력 사업을 전담하는 별도의 전문 조직을 신설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원자력사업실 신설을 통해 현대엔지니어링은 기존 원자력 분야 인력에 설계 인력을 보강하고 외부 전문 인력 영입까지 더해 원자력 영업∙수행 전담조직을 구성하게 된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원자력 통합 조직 및 핵심설계기술 확보를 기반으로 ▲소형원자로(SMR, MMR) 및 수소 생산 ▲원전해체 및 핵주기 ▲연구용원
HR테크 기업 인크루트(대표 서미영)가 최대 주5일 재택이 가능한 스마트워크제를 도입했다.23일부터 적용된 인크루트 스마트워크제는 유연한 근무 환경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직원들은 업무 진행 상황 등에 맞춰 ‘주 5일 완전 재택’ 또는 ‘주 2일 재택+3일 사무실 출근’을 자유롭게 선택한다. 재택근무의 자율성 보장을 위해 신청 시 사유에 제한을 두지 않으며, 요일도 상관없이 지정할 수 있다.인크루트는 향후 스마트워크제에 대한 직원들의 평가를 청취, 보완 및 개선을 진행할 방침이다. 인크루트는 30분 단위로 휴가를 사용하는 분차 제도와 자유도 높은 출산·육아휴직 제도, 매년 기본 제공되는 복지 및 생일 축하 포인트, 창립기념
2022년 5월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우리기술투자, 2위 아주IB투자, 3위 SBI인베스트먼트 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4월 23일부터 5월 23일까지의 18개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223,14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재무,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지수화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의 출처와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 이슈에 대한
서울에서 2년 계약갱신청구권과 5% 가격 상한제를 통해 전세 재계약한 아파트가 계약을 다시 갱신하려면 평균 1억2000여만원이 필요하다는 분석이 나왔다.부동산R114가 2020년 7월 말 임대차3법 시행(전월세상한제, 계약갱신청구권 우선 시행) 이후 전세가격 누적 변동률을 조사한 결과 전국 평균 27.69%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만약 이 기간 임차인이 전월세상한제 5%를 활용해 재계약한 경우라면 신규 계약으로 전환되는 8월부터 시세 격차(약 22%포인트 차이)에 대한 증액분을 지금부터 미리 준비해야 한다는 의미다.임대차3법 시행 이후 전국 17개 시도 중 전셋값 상승폭이 가장 높았던 지역은 △경기(32.98%), △인천(32.77%) △충북(30.6
수년간 호황을 누리던 부동산 시장이 거의 정점에 다다르면서 아파트 분양시장의 행태도 조금씩 변하고 있다. 건설사들마다 자신의 브랜드를 건 아파트를 특화시키거나 차별화에 중점을 두며 분양시장에서 우위를 선점하기 위해 나서고 있다. 분양시장이 호황기를 누리던 2021년 당시만 해도 ‘선당후곰(일단 청약에 당첨된 후 고민한다는 뜻)’이나 ‘묻지마 청약’이라는 용어가 유행할 정도로 분양열기가 뜨거웠다. 상품성보단 당첨이 우선시되던 시기였다.하지만 올해 들어 들끓던 부동산시장이 서서히 진정세에 보이면서 건설사들도 생존경쟁에 뛰어들고 있다. 고객들의 눈높이가 점점 높아지고 까다로워지면서 건설사별 경쟁이 더욱 치열해
대치동이 강남에서도 가장 활발한 임대 시장을 10년 넘게 유지하고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부동산R114에 따르면 조사가 시작된 2010년 이후 지난해까지 12년 동안 대치동의 연간 전세거래량은 강남구 14개 동 가운데 상위 2위권을 유지했으며, 이 중 절반은 1위를 차지한 것으로 조사됐다. 올해는 1월부터 3월까지 총 358건의 전세 거래를 기록하며 강남구 내 1위를 기록 중이다. 월세 거래량도 강남구에서 상위 5위 내에 꾸준히 이름을 올리고 있다. 전문가들은 대치동 임대 시장을 ‘대치동 유학파’들이 뒷받침 한다고 평가한다. 우리나라 사교육 최중심지인 대치동에타 지역 학부모 수요까지 몰려들어 탄탄한 전월세 시장을 형성하고 있다는 것
현대엔지니어링은 전라남도 영광군 영광읍에 들어서는 ‘힐스테이트 영광’ 견본주택을 오픈하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고 20일 밝혔다. ‘힐스테이트 영광’은 지하 1층, 지상 18~20층, 8개 동, 전용면적 84·113㎡ 총 493가구로 조성된다. 전용면적별로는 ▲84A㎡ 221가구 ▲ 84B㎡ 193가구 ▲ 113㎡ 79가구 총 493가구로 구성된다. ‘힐스테이트 영광’은 단지 가까이에서 교육·생활 인프라·교통 등을 편리하게 누릴 수 있으며, 녹지가 풍부해 힐링 라이프를 누릴 수 있다. 또한 영광군청, 영광터미널시장, 하나로마트, 영광종합병원 등이 단지 인근에 위치해 있어 생활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다. ‘힐스테이트 영광’은 현대엔지
2022년 5월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두산에너빌리티, 2위 휴림로봇, 3위 한신기계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기계 상장기업 9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4월 20일부터 5월 20일까지의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1,121,44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환경에 이로운 제품에 관한 소비자 관심이 커지면서 패션업계도 새활용 제품을 적극 도입하고 있다. 업사이클링(upcycling), 크리에이티브 리유즈(creative reuse)의 우리말인 새활용은 기존 재활용품에 디자인을 입혀 활용도나 가치를 높인 것들을 의미한다.아웃도어 브랜드 네파의 ‘그린마인드 폴로 티셔츠’는 해양 플라스틱 쓰레기에서 뽑아낸 친환경 폴리 원사가 들어갔다. 일반 폴로 생산 공정에서 발생하는 탄소 배출량을 줄였을 뿐 아니라 현재 가장 골칫덩이인 해양 플라스틱 쓰레기를 새활용했다는 점에 주목할 만하다. 네파는 폴로 티셔츠 텍과 라벨에 제품 완성에 들어간 페트병 개수를 표시, 지구 환경보호 의지를 드러냈다. 동시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