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아이돌과 팬들이 만나는 악수회도 첨단기술을 활용해 비대면으로 치러지는 세상이 열렸다. 게이오기주쿠대학교 산학협력 스타트업 모션립(Motion LIB)은 19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리얼햅틱 기술을 적용한 가상현실(VR) 악수 솔루션을 일반에 선보였다.VR 악수 솔루션의 핵심은 서로 떨어진 사람이 실제와 흡사한 감촉의 악수를 나누게 하는 것이다. 아이돌 문화가 1970년대 이전부터 활성화된 일본에서 악수회는 팬과 스타를 연결하는 중요한 자리인데, 코로나19 사태 이후 2년 넘게 행사가 축소되거나 취소돼 왔다.모션립은 “VR 악수 솔루션은 리얼햅틱 기술에 의한 일종의 감촉 무선 전송기술”이라며 “사회적 거리두기가 계속되는 와
본격적인 2022년의 골프 시즌을 맞아 ㈜크리스에프앤씨(대표 우진석, 김한흠)의 럭셔리 영 골프웨어 파리게이츠가 22년 광고모델 트와이스와 함께한 TVC를 공개했다.‘클럽은?’, ‘날씨는?’, ‘멤버는?’ 등 라운딩 가기 전 체크해야 되는 질문을 트와이스 멤버들의 위트 있는 화법으로 풀어낸 이번 광고는 ‘골프는 핑계일 뿐’이라는 키 메시지와 트와이스 9명 멤버들의 트렌디한 스타일링이 교차된 감각적인 영상으로 골프만큼이나 골프 패션을 중요시하는 MZ 세대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TVC와 더불어 트와이스의 통통 튀는 매력과 신선한 스토리텔링이 돋보이는 디지털 필름은 ‘스코어’, ‘전 후반 한 벌’, ‘레슨’ 상황을 주제로
국내 유일 고순도 황산 특허기술과 설계 및 시공실적을 가진 ㈜맥코이의 김천수 대표가 18일 공개적으로 기술료 60억 무상공여 선언 했다. 전자급 고순도 황산 사업에 뛰어든 ㈜남해화학이 비공개 수의 계약을 전제로 진행하던 고순도 황산 기술 도입계약 과정에서 그 과정의 부당함을 문제삼은 핵심임원의 결재 거부사태가 발생했고, 이러한‘고순도 황산 기술계약 비밀 계약’건이 업계에 알려지기 시작하며 파장을 일으킨 가운데 ㈜맥코이의가 공개적으로 선언한 것이다.유일하게 국내 전자급 황산 생산기술특허를 보유한 ㈜맥코이의 김천수 대표가 “국민기업 농협이 지배하는 ㈜남해화학과 전자급 황산 기술도입계약을 한다면,기술도입료 6
미국 아마존닷컴이 영화 제작사 메트로 골드윈 메이어(MGM) 인수를 사실상 완료했다. ‘007’ 시리즈로 유명한 MGM을 사들이는 데 들인 비용은 모두 85억 달러(약 10조3000억원)다.아마존닷컴은 17일 공식 채널을 통해 MGM 인수 작업이 모두 끝났다고 발표했다. 규제 당국의 별다른 제재 없이 MGM을 사들이면서 아마존은 2017년 홀푸드마켓 이후 가장 큰 기업 인수를 마무리했다.유럽연합(EU) 규제 당국은 지난 15일 시장 경쟁 우려가 없다며 아마존의 MGM 인수 계획을 최종 승인했다. 미국 연방거래위원회(FTC)의 경우 별다른 조치가 없는 상황에서 심사기한이 경과했다. 다만 FTC 위원의 과반수가 인수 저지를 위한 행정심판에 찬성할 경우 이
섬유테크 강소기업인 티에프제이글로벌(TFJ global, 대표 진의규)가 충남 당진에 증설 중인 난연(難燃)섬유 자체브랜드인 ‘메터리움’(Materium) 전용공장이 오는 4월에 완공될 예정이라고 18일 밝혔다.진의규 티에프제이글로벌 대표는 “ESG경영의 핵심적인 역할을 이어 가기 위해 약 200억원을 투입해 충남 당진에 증설중인 탄소 난연섬유 공장이 올해 4월 완공을 앞두고 있다. 난연섬유 브랜드인 ‘메터리움’(Materium) 생산공장 증설을 위한 유휴공장 매입과 유해물질 없는 친환경 설비를 구축 중”이라고 밝혔다.최근 ▲Oxidation Oven 설비 ▲Oven 구동부 & Crimp 설비 ▲Baler 설비 등 핵심설비를 순차적으로 설치하였고, 올해 상반기내
공간 기획과 컨설팅을 사업 영역으로 하는 공간 크리에이티브 그룹 ㈜더라이브러리가 스터디&북&카페 중심의 스테이케이션 공간 디자인 노하우를 기반으로 비즈니스 모듈을 확장, 프랜차이즈 퍼블리싱 기업 ‘행복한가족 주식회사’와 협업해 공유오피스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진행했다.더라이브러리(애칭 ‘더라’)는 ‘Be yourself’라는 모토를 중심으로 사용자가 자기다움에 오롯이 집중할 수 있는 ‘스테이케이션(Staycation)’ 공간을 선보여 왔다. ‘더라’는 스터디카페 ‘더라이브러리’의 기획을 토대로 두 번째 공간 모듈인 공유오피스 프로젝트를 구상했고, 프랜차이즈 퍼블리싱 기업 ‘행복한가족 주식회사’와 이번 협업의 결과물
위성궤도와 주파수 등 우주 자원을 선점하려는 각국 경쟁이 심해지면서 국제 거버넌스 강화가 절실하다는 전문가 진단이 나왔다.중국 달 탐사 프로그램 수석 디자이너 우웨이런 중국공정원 원사는 16일 웨이보를 통해 “우주 자원들이 희귀 자원으로 떠오른 지금, 경쟁보다는 연대가 중요하다”고 주장했다.그는 “미국 스페이스X가 통신 위성망 스타링크를 구축하는 위성을 수만 기 발사하려는 계획을 세웠다”며 “위성궤도 및 주파수는 아주 귀중한 우주 자원이며 각국이 경쟁하고 있다. 국제기구를 통한 조정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지적했다.우주 자원은 지구와 마찬가지로 한정돼 있다. 특히 지상에서 약 3만6000㎞ 떨어진 대지 동기 궤도는
한국중부발전(주)은 기획재정부 주관으로 열린 2021년 혁신·협업·시민참여 과제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우수과제로 선정된 중부발전의 「풍력이용 P2G 그린수소 기술 개발로 수소 신산업 육성」사업은 한국중부발전과 지필로스, 수소에너젠, 아크로랩스 등 9개 기관 공동으로 '17년부터 시작한 연구과제로 발전사 최초 그린수소 생산이라는 값진 성과를 창출하였다.특히 이번 우수기관 선정사례는 정부「2050 탄소중립」 정책 5대 기본 방향 중 “깨끗하게 생산된 전기·수소의 활용 확대” 달성과 재생에너지와 청정수소 중심의 에너지 공급 전환을 통한 탄소중립 및 ESG경영 구현에 기여함에 큰 의의가 있다.
효성 조현준 회장은 ESG 경영에 맞춰 사내 친환경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조 회장은 “효성티앤씨는 리싸이클 섬유 ‘리젠’으로 자원 선순환 체계 구축에 기여하는 등 친환경 선도 기업으로 자리매김 해 온 만큼 임직원들과 함께 일상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환경보호 활동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최근 효성티앤씨 임직원들은 다 쓴 페트병을 모아 친환경 가방으로 돌려받는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다. 효성티앤씨는 지난달부터 본사 임직원500여 명을 대상으로 ‘페트병 수거(순환)’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효성티앤씨가 ESG경영을 강화하기 위해 임직원들에게 업사이클링을 직접 체험시켜 자원 재
2022년 3월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글로비스, 2위 한진, 3위 CJ대한통운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2월 17일부터 3월 17일까지의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8,188,54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2022년 3월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바이오로직스, 2위 셀트리온, 3위 신풍제약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2월 17일부 3월 17일까지의 143개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3,799,08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의 관계 분석을 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MZ세대를 가장 잘 이해하는 커피 브랜드로 손꼽히는 케이지할리스에프앤비가 운영하는 할리스가 오는 23일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KG타워 하모니홀에서 예비 점주를 위한 정기 창업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지난해 취업 플랫폼 잡코리아와 아르바이트 플랫폼 알바몬 조사에 따르면 구직자 10명 중 3명 이상이 취업 대신 창업을 고려한 적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창업 아이템으로는 카페, 치킨 등 프랜차이즈 브랜드 사업이 1위를 차지하며, 코로나19 상황에도 생활에 밀접한 먹거리 창업에 대한 관심도가 높았다. 이에 할리스는 카페 창업에 관심을 갖는 예비 창업자를 대상으로 정기 창업설명회를 개최하고 있다. 이번 설명회에는 할리
국내에서 활동하고 있는 다국적 기업으로서의 사회적 책임과 한국 사회에의 공헌을 위해 힘쓰고 있는 세계 최대 공구기업 스탠리블랙앤데커코리아(대표 홍성완)의 전문가용 프리미엄 전동공구 브랜드 ‘디월트’가 다양한 목재 작업 현장에서 폭넓게 활용 가능한 ‘충전 네일러 2종’과 ‘공압식(에어) 네일러 4종’, 그리고 ‘12V MAX 브러쉬리스 충전 멀티커터(DCS353)’를 출시하며 다양한 카테고리의 전동공구 라인업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디월트는 지난 연말 ‘20V MAX XR 18 GA 충전 네일러(DCN680)’ 출시를 시작으로, 빠르고 효율적인 타정 작업을 위한 네일러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확대 중에 있다. 이번에 추가 출시한 디월트의 ‘공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