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후 전통적으로 오프라인 매장에 치중해온 국내 면세업계가 메타버스 가상공간과 기존 오프라인 면세점의 인터넷 플랫폼을 결합한 신개념의 비대면 온라인 면세품 유통 채널인 메타버스 면세점에 대해 주목하고 있다.우리나라 면세업계는 2019년까지 전세계 면세점 매출 1위를 유지했지만 지난해 코로나팬데믹 시작 이후 매출이 절반 가까이 격감하면서 중국정부의 강력한 지원을 업은 CDFG(중국면세품그룹) 등 업체에 밀려 입지가 흔들리고 있는 상황이다. 메타버스 면세점은 아바타 쇼핑 등 가상 3D환경을 구현해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고 서비스의 질을 높일 수 있어 코로나시대는 물론
2021년 11월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전자, 2위 SK하이닉스, 3위 DB하이텍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반도체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10월 4일부터 11월 4일까지의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2,712,337개를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
카카오는 연결 재무제표 기준 올해 3분기 영업이익이 1682억원으로 전년동기에 비해 39.9% 증가했다고 4일 공시했다.같은 기간 매출은 1조7408억원으로 58.2% 늘었다. 순이익은 8663억원으로 502.7% 뛰었다. 플랫폼 부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5% 증가한 7787억 원으로 집계됐다. 카카오톡 기반의 톡비즈 매출이 38% 늘어난 4049억원을 기록했다. 비즈보드, 카카오톡 채널 등 광고형 매출의 안정적 성장과 함께 톡스토어, 선물하기 등이 골고루 성장했다.3분기 영업비용은 전 분기 대비 32%, 전년 동기 대비 60% 늘어난 1조5726억원으로 집계됐다. 글로벌 사업의 확장에 따른 투자 증가 등이 영향을 미쳤다.카카오 관계자는 "친환경 오피스 구축
2021년 11월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포스코, 2위 현대제철, 3위 동국제강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철강 상장기업 47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10월 3일부터 11월 3일까지의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9,261,20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한국중부발전(주)(사장 김호빈)은 청년창업+ 프로젝트「꿈을 펼쳐 보령」공모에 최종 선정된 제3기 예비창업팀과 창업지원 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꿈을 펼쳐 보령」은 창업에 대한 열정은 있으나 초기 자금 조달에 어려움을 겪는 청년들을 지원하는 청년 창업지원 프로젝트이다. 이번 공모는 한국판 뉴딜과 관련한 친환경 녹색 산업 확대와 디지털 전환 가속화에 기여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중심으로 모집하였는데, 총 8개팀이 공모에 응모했으며 버려지는 가방을 수선 또는 리폼하여 맞춤 제작·판매하는 업싸이클링 가죽공방 등 총 3개 아이디어가 선정되었다. 중부발전은 ‘19년도를 시작으로 매년 3개팀을 선발·육성하여 총 6개 청
021년 11월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중공업, 2위 삼성중공업, 3위 한국조선해양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조선 상장기업 2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10월 2일부터 11월 2일까지의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815,78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
한국맥도날드가 글로벌 광고대행사 퍼블리시스그룹코리아와 함께 ‘맥도날드X퍼블리시스 더블 인턴십 챌린지’ 공모전을 개최하고 1일부터 참가자를 모집한다. 맥도날드를 대표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의 가치를 높이고 소비자들의 공감을 얻는 방안을 찾는 이번 공모전은 ‘더블 인턴십 챌린지’ 이름에 걸맞게 최종 수상자 3인에게 맥도날드와 퍼블리시스그룹코리아에서 3개월씩 인턴으로 근무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예비 마케터와 광고인 뿐만 아니라 글로벌 기업의 근무환경과 문화가 궁금했던 구직자들에게도 좋은 기회다. 맥도날드는 퍼블리시스그룹코리아와 27년 넘게 파트너십을 이어왔다. 세계 3대 커뮤니케이션 그룹 퍼블리시스
국내 코로나19의 4차 대유행속 정부의 새로운 방역체계인 단계적 일상 회복인 ' 위드 코로나'의 1단계가 시행되는 가운데, 스위스의 글로벌 항균 개발 생산 회사 세니타이즈(Sanitized)와 협력해 반영구적 항균 기능의 제품을 생산하는 IT 항균 전문 기업인 이큐웨어가 항균 원료를 원자재에 배합하는 기술을 바탕으로 ‘이큐메딕(EQ MEDIC)’ 브랜드 론칭했다고 1일 밝혔다.이큐메딕은 일상생활 속 변기보다 더러운 인체 유해한 세균에 노출된 IT 제품을 항균 기술을 적용한 ‘생활 속 IT 위생의 첫걸음’이라는 뜻을 담은 브랜드다.이큐메딕은 글로벌 항균 개발 회사 세니타이즈(Sanitized)와 기술 제휴를 맺고 항균 기술을 통해 반영구적 항균
국내에서 활동하고 있는 다국적 기업으로서의 사회적 책임과 한국 사회에의 공헌을 위해 힘쓰고 있으며, 한국해비타트에 기업 후원을 진행 매년 임직원 및 고객들이 함께 ‘희망의 집짓기’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있는 세계 최대 공구기업 스탠리블랙앤데커코리아(대표 홍성완)의 프리미엄 전동공구 브랜드 ‘디월트’가 혁신적인 기술력을 녹여낸 제품을 잇달아 출시하며 전문가용 충전공구 라인업 강화에 나섰다. 이번 신제품 라인업은 디월트만의 제품력과 기술력을 적용하여 기존 제품 대비 강화된 성능과 편의성을 자랑한다.‘20V MAX 브러쉬리스 컴팩트 임팩트 드라이버(DCF850)’는 획기적인 기술력으로 자체 개발한 XR 브러시리스 모터를
테트라팩이 난빛축제조직위원회와 함께 오는 11월 14일까지 '2021 난빛축제'를 진행한다. 지난 23일 테트라팩 코리아와 난빛축제조직위원회는 서울 마포구 상암동 서울에너지드림센터 앞마당에서 환경문화국제페스티벌2021난빛축제의 개막을 알리는 ‘2021희망을 담다 콘서트’를 온라인 및 오프라인으로 개최한 가운데 감성 팝 밴드 옐로우위크가 공연을 펼치고 있다.
'2021 난빛축제'를 글로벌 식품 전처리 및 포장 전문 기업 테트라팩이 난빛축제조직위원회와 함께 오는 11월 14일까지 진행한다. 지난 23일 테트라팩 코리아와 난빛축제조직위원회는 서울 마포구 상암동 서울에너지드림센터 앞마당에서 환경문화국제페스티벌2021 난빛축제의 개막을 알리는 ‘2021희망을 담다 콘서트’를 온라인 및 오프라인으로 개최했다. 이날 테트라팩 코리아는 지속가능한 지역사회 구축을 위한 자원순환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공연 관계자 및 난지도 공원 나들이에 나선 시민들에게 테트라팩의 무균포장 기술이 적용된 음료를 제공하고, 사용된 종이 멸균팩을 수거하는 종이 멸균팩 리사이클링 존을 마련했다.
테트라팩이 난빛축제조직위원회와 함께 오는 11월 14일까지 2021 난빛축제를 진행한다. 지난 23일 테트라팩 코리아와 난빛축제조직위원회는 서울 마포구 상암동 서울에너지드림센터 앞마당에서 환경문화국제페스티벌2021난빛축제의 개막을 알리는 ‘2021희망을 담다 콘서트’를 온라인 및 오프라인으로 개최했다. 사회를 맡은 오은정 테트라팩 코리아 커뮤니케이션 상무(왼쪽)와 오치용 난빛축제조직위원장과 육경숙 서울에너지드림센터장(오른쪽)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4차 대유행속 글로벌 식품 전처리 및 포장 전문 기업 테트라팩이 난빛축제조직위원회와 함께 오는 11월 14일까지 2021 난빛축제를 진행한다. 지난 23일 테트라팩 코리아와 난빛축제조직위원회는 서울 마포구 상암동 서울에너지드림센터 앞마당에서 환경문화국제페스티벌 2021난빛축제의 개막을 알리는 ‘2021희망을 담다 콘서트’를 온라인 및 오프라인으로 개최했다. 태권도 시범을 선보인 경원 태권도 시범단 단원들이 테트라팩의 기업 모토 ‘소중한 것을 지킵니다’라는 메시지가 담긴 팻말을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