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월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중공업, 2위 삼성중공업, 3위 한국조선해양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조선 상장기업 2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1년 12월 4일부터 2022년 1월 4일까지의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462,92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2022년 1월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SDI, 2위 에포프로비엠, 3위 엘앤에프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전기제품 상장기업 4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1년 12월 3일부터 2022년 1월 3일까지의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2,508,44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2022년 올해는, 우리 그룹이 그동안 기울여 온 노력을 가시화하여, 『가능성을 고객의 일상』으로 실현하는 한 해로 삼고자 합니다.”현대자동차그룹 정의선 회장은 3일 2022년 새해 메시지에서 올해를 “가능성을 고객의 일상으로 실현하는 한 해”로 만들겠다고 밝혔다.2019년 새해 메시지에서 『게임 체인저로의 전환』을 선언한 이후, 현대차그룹이 고객과 인류를 최우선으로 신성장 동력을 마련하기 위해 펼쳐온 노력들을 고객이 일상에서 경험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의지를 표명한 것이다.정의선 회장은 이를 위해 ▲고객이 신뢰하는 ‘친환경 톱 티어(Top Tier) 브랜드’ 기반을 확고히 다지고 ▲인공지능을 비롯한 소프트웨어 원천기술
2010년 중국 북경과 상해에 ‘푸메이뚜어식품’을 설립하고 2011년부터 중국 시장을 공략하기 시작했던 풀무원(대표 이효율)의 중국법인 ‘푸메이뚜어(圃美多)식품’이 중국 베이징 소재 주중대한민국대사관에서 열린 ‘2021 기업사회책임(CSR) 대회’에서 중국 내 사회공헌 성과를 처음으로 인정받아 녹색발전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31일 밝혔다.‘2021 기업사회책임(CSR) 대회’는 주중한국대사관이 주관하고 중국한국상회와 코트라(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가 함께 개최하는 행사로, 재중 한국 기업의 CSR 활동을 격려하고 양국 기업의 CSR 우수사례를 공유하는 자리다. 올해 행사에는 장하성 주중대사를 비롯해 푸메이뚜어식품 두진우 대표
코로나19의 재확산속 1L 대용량 커피의 대표주자 ‘더리터’(대표이사 김대환)가 2021년 한 해 동안 사회적 책임 이행과 더불어, ESG 경영 초석을 삼기 위한 지역 사회 공헌 활동이 이어지고 있어 주목받고 있다. 더리터는 취약계층의 감염병 예방을 위한 방역용품 기부와 소외계층을 위한 커피 드립백 기부, 코로나 관련 정신건강 컵홀더 캠페인과 실종경보문자제도 캠페인, 그리고 고액 기부자 모임인 아너 소사이어티 가입 등 지역 사회 공헌 사업으로 나눔 상생 경영을 지속중이다. ■코로나 스트레스 예방을 위한 심리 방역 캠페인 진행 더리터는 부산정신건강복지센터와 정신건강 캠페인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지난 8월부터 코로나19 심리
엔픽셀(공동대표 배봉건, 정현호)이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멀티플랫폼 MMORPG ‘그랑사가’에서 2022년 ‘검은 호랑이의 해’ 기념 이벤트 및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먼저 임인년(壬寅年)을 맞아 ‘검은 호랑이’를 테마로 게임 내 이벤트 스토리 및 캐릭터 12종에 대한 코스튬을 추가한다.이와 함께 내년 1월 1일부터 오는 11일까지 신년 콘셉트가 적용된 ‘큐이’와 ‘오르타’ 캐릭터 전용 SSR 그랑웨폰과 함께 아티팩트 3종을 선보인다.또 게임 내 길드 경쟁 콘텐츠 ‘정령왕의 시련’ 업데이트를 통해 첫 번째 빛 속성 보스 ‘제네로’를 선보이며, 이를 통해 ‘시련의 아티팩트 상자’ 및 SSR 아티팩트 ‘빛의 심
한국소비자 브랜드 위원회에서 주최하는 2022 대한민국 브랜드 대상 남성셔츠 부문에서 패션전문기업 형지I&C(대표 최혜원)의 프리미엄 남성브랜드 예작(YEZAC)이 1위를 수상했다.2022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소비자 조사는 총 381,514명이 참여해 역대 최대 참여 규모를 기록하였으며, 고객 기대치와 브랜드에 대한 만족도 점수를 기준으로 선정된다.이번 조사에 참여한 소비자들은 예작 셔츠를 착용했을 때의 편안한 재질(착용감)에 대해서 가장 높게 평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국내 대표적인 셔츠 전문브랜드 예작(YEZAC)은 지난 9월 컨템포러리 비즈니스 캐쥬얼 Y-STYLE(와이스타일)라인을 새롭게 론칭하며 젊은 감각과 패셔너블한 스타일
2015년 브랜드 론칭부터 ‘가맹점과 본사는 하나다’라는 신념 아래, 광고·마케팅 및 신메뉴 홍보물 비용을 본사에서 100% 부담하고 있는 대한민국 대표 커피 브랜드 메가엠지씨커피(이하 메가커피)가 다양한 가맹 지원 정책을 통해 가맹점 상생 문화를 선도한 공로를 인정 받아 2년 연속 ‘착한 프랜차이즈’에 선정됐다. ‘착한 프랜차이즈’는 공정거래위원회와 한국공정거래조정원이 가맹점과 가맹본부의 상생을 도모하기 위해 시행하는 제도로, 코로나19 영향을 최소화하고 가맹점주의 부담을 완화하고자 프랜차이즈 가맹본부에 인증하고 있다. 메가커피는 코로나19 발생 직후, 전국 가맹점에 현금 100만원을 지원하고, 방역 및 위생물품 등
한국중부발전(주)은 지난 28일 행정안전부에서 발표한 ‘2021년 정보공개 종합평가 ’ 결과『최우수』등급을 달성하였다고 30일 밝혔다. ‘2021년 정보공개 종합평가’는 기관의 정보공개 및 운영처리실태 전반을 평가하는 것으로 중앙행정기관, 지자체, 교육청, 공공기관 총 593개 기관이 대상이다. 특히, 중부발전은 `21년 평가에서『최우수』등급을 달성하며 `19년 처음 시행한 `18년 평가부터『4년 연속 최우수』등급을 달성하는 쾌거를 이루었으며, 전체 평가대상 기관 중 19개 기관만 선정한 정보공개 우수기관에도 포함되어 `19년에 이어 두 번째『행정안전부장관 표창』을 받게 되었다. 중부발전은 공개가 어려운 정보에 대해서 지속적인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게임소통교육 5주년을 기념한 책자 ‘5해를 풀다’를 발간했다고 밝혔다.넷마블문화재단은 이번 기념 책자를 학교, 공공기관 등에 무료로 배포하며, 재단 홈페이지 내 공지)를 통해 누구나 다운로드 받아서 볼 수 있게 했다.이 책자에는 2016년부터 진행된 넷마블문화재단의 주요 사회공헌 사업인 게임소통교육의 5년간 기록 및 성과를 비롯해 게임소통교육에 참여한 가족들의 인터뷰, 앞으로의 도전과 방향성에 대한 내용들이 담겨 있다.넷마블문화재단은 지난 5년간 약 2000명의 초등학생 및 학부모 대상으로 학교 방문 교육, 가족캠프, 부모 간담회, 집으로 찾아가는 쌍방향 교육 등의 게임소통교육을 전개해
쿠팡의 유료 멤버십 서비스가 도입 이후 혜택이 늘어남에 따라 신규 가입자에 한해 와우 멤버십 이용요금을 월 4990원으로 변경한다.29일 쿠팡은 언론 보도 등을 통해 와우 멤버십 요금을 오는 30일부터 변경한다고 알렸다. 지난 2019년 와우 멤버십을 처음 도입한 이후 한번도 요금 변경을 하지 않은 쿠팡은 그동안 다른 이커머스 기업이 받는 멤버십 이용요금의 절반 수준을 받아왔다.저렴한 멤버십 요금으로 인해 쿠팡의 와우 멤버십의 인기는 꾸준히 늘어났고, 쿠팡은 많은 무료서비스를 제공해왔다. 특히 지난해 말부터는 멤버십 회원이라면 무제한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OTT) ‘쿠팡플레이’까지 함께 이용할 수 있어 파격적인 혜택으로
2021년 12월 전기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대한전선, 2위 LS, 3위 LSELECTRIC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전기장비 상장기업 2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11월 29일부터 12월 29일까지의 전기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348,68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
쿠팡풀필먼트서비스가 군산대학교와 '물류전문가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양측은 미래 물류 혁신을 선도할 지역 청년 인재를 선발하고 물류 전문가로 육성하는데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쿠팡풀필먼트서비스는 선발된 청년 인재들이 다양한 경험을 갖출 수 있도록 특강, 세미나, 현장실습 등 물류 관련 교육과 제반사항을 지원하고 군산대 학생들을 대상으로 채용 연계 청년 인턴십 등 현장 실습의 기회를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박익형 쿠팡풀필먼트서비스 인사부문 상무는 "협약을 통해 미래를 이끌어갈 청년 물류전문가를 체계적으로 양성해 나가는데 양측이 긴밀하게 협력하고, 산학 협력의 모범사례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