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매출 상위 71개 대기업이 명목 국내총생산(GDP)의 84%에 해당하는 매출을 냈지만, 고용에 기여한 비중은 11.5%에 불과한 것으로 드러났다. 10대 그룹의 직원 수 역시 전년 대비 약 8000명가량 줄어들었다. 기업분석 전문기관 한국CXO연구소가 발표한 '국내 71개 기업집단 경영 실적 및 고용 분석' 자료에 따르면 삼성그룹을 비롯한 국내 71대 기업집단(그룹)의 2020년도 매출액 합은 1607조원이었다. 같은 해 국내 명목 GDP(1924조원)의 83.5% 수준이다. 이들 대기업은 GDP의 대부분을 차지했지만 고용에서의 존재감은 이에 못 미쳤다. 지난해 71대 기업의 전체 직원 수는 162만명으로 고용보험에 가입된 직장인 1411만명의 11.5% 수준에
2021년 9월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모비스, 2위 한온시스템, 3위 명신산업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123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8월 8일부터 9월 8일까지의 123개 자동차부품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47,943,188개를 분석하였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
영유아 식품 전문기업 아이배냇이 ‘유아식 정기구독’ 서비스를 시작했다. 골든저지 지에프, 컨피던트 순산양유아식 이용자들은 필요한 제품을 보다 저렴하게 구매하고 정기적으로 받아볼 수 있게 됐다.‘유아식 정기구독’ 신청은 네이버 아이배냇 공식몰에서 하면 된다. 대상 제품은 골든저지 지에프(800g, 1캔), 컨피던트 순산양유아식(800g, 3캔)이다.1번의 신청으로 총 4회 결제·배송이 이뤄지며, 3회차와 4회차 결제에는 각 5% 할인(소비자가 기준, 자동 적용)을 받는다. 공식몰 내 행사 등에 따른 추가 할인 적용도 가능하다.소비자는 해당 제품 페이지에서 구매방식을 정기구독으로 선택한 후, 원하는 배송주기와 첫 희망 배송일을 선택
하이트진로는 올해 중국시장 소주류(참이슬 및 청포도에이슬 등 과일리큐르)의 수출량이 100만 상자를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 단일국가 한 해 판매가 100만 상자를 돌파한 것은 1994년 일본 이후 두 번째이다.중국 시장 내 하이트진로의 소주류 판매는 2018년 이후 연평균 41%씩 꾸준히 성장해왔다. 지난해에는 87만8000상자를 판매했다. 이는 전년대비 약 56% 증가한 수치다.과일리큐르가 빠른 속도로 성장해 지난해까지 매년 103%씩 성장한 것으로 집계됐다. 소주류 가운데 과일리큐르의 비중 역시 2017년 14%에서 올해 60%로 확대됐다.하이트진로 관계자는 "쩐루(진로의 중국 발음)가 젊은 층과 여성소비자들의 주류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다"
롯데칠성음료는 수제맥주 오디션 '수제맥주 캔이 되다' 최종 본선에 오르는 10개 맥주를 선정하기 위한 온라인 투표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수제맥주 캔이 되다'는 어려움을 느끼고 있는 중소형 수제맥주 브루어리를 대상으로 생산부터 유통까지 전 과정에 걸친 인큐베이팅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롯데칠성음료가 기획한 오디션 형식의 프로그램이다.오디션을 통해 10개 맥주를 뽑고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부터 유통 노하우 전수까지 육성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소비자, 전문가의 블라인드 테스트를 거쳐 선정된 최종 1위 맥주에는 생산과 마케팅 지원의 우선 기회가 부여된다.롯데칠성음료는 지난달 17일부터 31일까지 참가사를 모집했고
오뚜기는 코로나19 상황에서 협력사의 원활한 자금 운용을 돕기 위해 추석을 앞두고 158억원의 협력사 하도급대금을 현금으로 조기 지급한다고 7일 밝혔다.오뚜기는 하도급대금을 정상 지급일보다 평균 50여일 앞당겨 지급한다. 지급 대상은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사, 원료업체, 포장업체 등 34곳이다. 전월 하도급대금을 9월10일 전액 현금으로 지급한다.오뚜기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상황에서 중소 협력사들의 자금 부담이 가중되고 있다"며 "하도급대금 조기 지급이 자금 부담 해소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쿠팡은 올해 2분기 중소상공인의 판매 중 70%가 주로 서울 외 지역에서 발생했다고 7일 밝혔다. 쿠팡에 따르면 올해 2분기 쿠팡과 거래하는 중소상공인 중 서울 소재 중소상공인은 전년 동기 대비 129.6% 성장했다. 지역별로 세종시 소재 중소상공인은 206.3% 성장률을 기록하면서 전국 1위를 차지했다. 울산 소재 중소상공인은 157.6%, 경상남도 145.7%, 제주도 130.1% 성장하며 서울의 성장세를 뛰어넘었다.쿠팡은 지역 중소상공인의 빠른 성장 배경으로 낮은 진입 장벽을 비롯해 브랜드 인지도와 기업 규모에 관계 없이 공정하게 경쟁할 수 있는 판매 시스템과 적극적인 소상공인 지원책을 들었다.쿠팡은 중소상공인들에게 초기 적응 및 교육은
쿠팡과 물류센터 운영 자회사 쿠팡풀필먼트서비스는 지난 1일 서울 송파구 잠실 사옥에 전체 사원 대상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총괄하는 '쿠팡케어센터'를 열었다고 7일 밝혔다.쿠팡은 앞서 혈압·혈당 등 건강 지표가 상대적으로 좋지 않은 배송·물류센터 직원을 대상으로 4주간 업무를 멈추고 유급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쿠팡케어'를 시행했다.쿠팡케어센터에는 쿠팡케어를 이용하는 직원들을 위해 종합병원 건강관리센터장 경력이 있는 가정의학과 전문의가 일한다.센터에서는 전체 직원 건강증진, 예방 프로그램과 체계적 건강 상담을 제공한다.간호사 등 전문 의료인 5명이 상주해 방문 직원들 스트레스, 체성분 측정과 체형 분석 검사
2021년 9월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 2위 LG ,3위 SK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8월 7일부터 9월 7일까지의 67개 대기업집단 브랜드 빅데이터 121,023,736개를 분석하여 대기업집단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수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하였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에서는 미디어지
쿠팡은 오는 14일까지 가을맞이 반려동물 용품 인기 브랜드 제품 기획전 '가을 펫페어'를 연다고 6일 밝혔다. 피크닉부터 환절기 대비까지 가을철에 특화된 상품을 특가로 만나볼 수 있다.하림펫푸드 밥이보약 고양이사료, 듀먼 종합 영양특식 7종 등 상품을 최대 30%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다.자사 유료 멤버십 '로켓와우' 회원에겐 일정 금액 이상 구매시 금액대별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반려동물 관련 용품 인기브랜드를 모은 '브랜드관'을 통해 인기 브랜드 100여개 대표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한정특가 모아보기를 통해 쇼핑 편의도 더했다. 윤혜영 쿠팡 리테일 부사장은 "가을철이 다가오면서 반려동물을 키우며 필요한 상품들을 합리적
전자상거래(e커머스) 쿠팡 물류센터 노동자들이 6일 물류센터 내 휴대전화 반입을 금지하는 정책을 철회할 것을 쿠팡에 촉구했다. 이에 쿠팡은 "민주노총에서 주장하는 ‘물류센터 내 휴대전화 반입금지‘는 사실과 다르다"며 "쿠팡 물류센터 근로자들은 개인 사물함에 개인 휴대전화를 보관해 점심시간 등 휴게시간에 언제든 자유롭게 사용하고 있다"고 반박 성명을 냈다.앞서 같은 날 민주노총 공공운수노조는 “쿠팡이 물류센터 내 휴대전화 반입을 금지하고 있다"며 “노동자 인권과 안전하게 일할 권리를 심각하게 훼손하는 휴대전화 반입 금지는 반드시 철회돼야 한다"고 주장했다.하지만 쿠팡은 “쿠팡 물류센터 근로자들은 개인 사물함에
넥스플러스가 전기차 배터리와 수소연료전지, 폴더블 내장 힌지로 사업영역을 재편하고 성과를 이루고 있다.2008년 설립한 넥스플러스는 정밀 프레스 기술을 이용한 LCD 부품과 모바일 부품, 메디컬 기기 정밀 부품 사업을 통해 3년 만에 1,200억 원의 실적을 기록했으나, 디스플레이 부품 시장의 쇠퇴로 2019년 매출이 370억 원에 그치는 등 매출난을 겪었다.이에 회사 설립의 주역이자 초정밀 프레스 장인인 이동호 대표는 친환경차(EV, FCEV) 배터리 부품과 연료전지 핵심 부품으로 사업 방향을 180도 전환했다. 이 시기를 변화와 도약의 기회로 판단해 기존 사업을 과감히 정리하고, 경영 악화 속에서도 매출의 10% 이상을 연구개발에 투자했
2021년 9월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전자, 2위 SK하이닉스, 3위 DB하이텍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반도체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8월 6일부터 9월 6일까지의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9,488,394개를 분석하였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