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도요타의 프리미엄 브랜드 렉서스가 최초의 전기차 RZ를 오는 20일 공식 발표한다.렉서스는 5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브랜드 첫 전기차 RZ(Lexus RZ)의 시판 모델을 20일 월드 프리미어를 통해 선보인다고 밝혔다.RZ는 렉서스 차세대 EV 플랫폼을 기반으로 개발된 크로스오버 전기차다. 기존 렉서스의 얼굴을 땄지만 전기차 특유의 그릴리스 프런트 디자인을 적용했다. 차량 뒤쪽의 경우 가로 일렬로 연결된 테일램프 등이 신형 NX와 비슷한 느낌을 준다.이 차량은 파워트레인과 스티어링, 서스펜션, 브레이크를 통합 제어하는 다이렉트4(DIRECT4) 기술이 적용됐다. 한편 새로 공개된 RZ의 인테리어 사진을 통해 테슬라처럼 핸들 위쪽 그립
2022년 4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국항공우주, 2위 한화시스템, 3위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1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3월 6일부터 4월 6일까지의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239,15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
2022년 4월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전자, 2위 SK하이닉스, 3위 DB하이텍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반도체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3월 6일부터 4월 6일까지의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2,915,905개를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글로벌 D2C 기업 에이피알(대표이사 김병훈)이 지난해 4분기 역대 최대인 매출 800억원을 달성, 전년 대비 400억원(17.8%) 규모로 성장했다고 5일 밝혔다. 지난달 31일 공시한 에이피알 감사보고서에 따르면 스트릿 패션 트렌드가 자리를 잡으면서 패션 브랜드 널디(NERDY)가 급성장했다. 바이오, 뷰티 디바이스 등 서브 카테고리 브랜드들 역시 자리를 잡으면서 최상의 결과를 냈다.에이피알은 지난해 전 분기에 걸쳐 전년 동기간 대비(QoQ, Quarter on Quarter) 매출 성장을 기록했다. 주력 업종인 패션·뷰티 분야의 경우 계절에 따른 객단가 격차가 존재한다는 점을 감안하면 연간 꾸준한 성장세를 유지했다는 게 회사 설명이다.주력 이외
반도체 및 전자부품 신뢰성 분석 기업 큐알티(대표 김영부)가 첨단 반도체 안전혁신 컨퍼런스 ‘ASSIC 2022’를 개최한다. 큐알티는 지난 2018년부터 한국,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ASSIC 행사를 진행하며, 첨단 반도체 소프트에러 해결 방안에 대한 논의를 지속적으로 해오고 있다.‘첨단 방사선 평가, 자료 분석 및 검증 사례의 소개’를 주제로 열리는 올해 ‘ASSIC 2022’에서는 반도체 소프트에러의 현주소를 짚어보고, 강화 대책 및 기술교류 등 상호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한다. 이를 위해 해당 분야의 글로벌 전문가들이 강연자로 나서 반도체의 혁신성 및 안전성, 그리고 현업에서 유용한 실무적인 정보를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오전 세션에
한국중부발전(주)은 재생에너지 발전사업자의 수익향상과 계통안정을 위한 전력중개자원 230MW를 모집했다고 5일 밝혔다. 전력중개사업은 가상발전소(VPP, Virtual Power Plant)의 첫걸음으로 중개사업자가 전국에 분산되어있는 태양광, 풍력자원을 모아 전력중개를 목적으로 하는 사업으로 재생에너지 발전량 예측제도 참여를 통해 추가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 설비용량 20MW 이하의 소규모 전력자원은 집합자원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20MW 초과 개별자원은 위탁을 통해 참여 가능하다.중부발전은 지난해 전력중개사업 및 발전량 예측제도 시행을 위한 분산자원 통합관리시스템을 도입하였고, 분산에너지 통합 관제를 위한 신재생모아센터
‘제로 코로나’ 정책을 고수하는 중국 정부의 상하이 봉쇄로 우리 기업들 사이에도 연일 긴장감이 고조됐다. 테슬라 상하이 공장이 무려 열흘 가까이 가동을 멈추는 등 글로벌 기업들의 타격이 본격화되면서 현지에 진출한 국내 기업은 물론 우리 산업계도 상황을 예의주시하고 있다. 프랑스 매체 RFI는 5일 기사를 통해 중국의 경제수도 상하이의 도시 봉쇄가 이날도 계속되면서 글로벌 기업들의 타격이 우려할 수준까지 이르렀다고 있다고 전했다.중국 정부는 지난달 28일부터 상하이를 크게 두 개 지역으로 나눠 봉쇄 중이다. 테슬라의 경우 생산공장이 자리한 상하이 동부가 먼저 록다운되면서 지난달 28~31일까지 나흘간 공장 가동을 멈췄다
미국 전기차 테슬라 최고경영자(CEO) 일론 머스크가 트위터 지분 9.2%를 취득하며 최대주주로 올라섰다.4일 블룸버그에 따르면 일론 머스크는 도지코인 등 자신의 투자 분야나 경제 전망, 사사로운 이야기를 줄곧 올려온 트위터의 지분을 9.2% 사들인 사실이 뒤늦게 밝혀졌다.이날 공개된 미 증권거래위원회(SEC) 문건에 따르면 일론 머스크의 트위터 지분 취득은 지난달 14일자로 마무리됐다. 트위터 창업자 잭 도시 전 CEO의 지분을 웃돌면서 일론 머크스는 트위터의 최대 주주가 됐다. 이 영향으로 트위터 주가는 4일 장중 25% 넘게 급등했다. 종가를 기준으로 일론 머스크의 트위터 지분 가치는 약 4조4500억원으로 평가됐다.일론 머스크는 지
2022년 4월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포스코, 2위 현대제철, 3위 동국제강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철강 상장기업 47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3월 5일부터 4월 5일까지의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634,68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지난해부터 부쩍 전기차 전환에 속도를 내는 미국 포드가 전기차 부문을 아예 독립시켰다. 포드는 최근 공식 채널을 통해 회사를 ‘포드e’ 및 ‘포드 블루’ 등 두 개로 나눈다고 발표했다. ‘포드e’는 전기차를, ‘포드 블루’는 기존 내연엔진 차량을 전문으로 다룬다.갑작스러운 포드의 결정에 미국 완성차 업체들은 술렁였다. 시장에서는 118년 역사를 가진 포드가 대담한 조직 개혁을 단행했다는 평가가 나왔다. 회사를 분리하면 전기차 부문에 투자를 집중하기 쉬워진다. 짐 팔리 포드 최고경영자(CEO)는 이 방법으로 오는 2026년까지 전체 비용을 30억 달러(약 3조6530억원) 절감할 것으로 기대했다. 줄어든 비용은 오롯이 전기차 개발
중국 정부가 코로나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 확산 방지를 위해 경제수도 상하이를 봉쇄한 가운데, 부품난이 가중된 테슬라가 또 공장 가동을 정지했다.4일 블룸버그에 따르면 테슬라 상하이 공장은 이날도 생산라인을 가동하지 못했다. 상하이 봉쇄에 따른 부품난으로 지난달 28일부터 나흘간 생산라인을 정지했던 테슬라는 원래 4일 조업 재개를 예정한 상태였다.이와 관련, 테슬라는 3일 직원들에게 돌린 이메일 공지에서 중국 정부의 코로나 관련 제한 조치를 계속 준수한다고 전했다. 자택에 머물며 회사 지시를 따를 것도 요청했다. 특히 시진핑 정부의 상하이 동서부 록다운 방침을 따르라고 강조했다.일부 매체들은 장기간 조업을 중단했던
2022년 4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LX세미콘, 2위 서울반도체, 3위 덕산네오룩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7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3월 4일부터 4월 4일까지의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166,19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
지구온난화를 막기 위한 친환경 바람이 해운업계에도 영향을 주고 있다. 증기기관으로 움직이는 배가 탄생한지 200년, 혁명적 기술개발이 거듭지면서 차량과 비행기에 이어 선박들도 연료전지와 풍력, 원자력 등을 적극 도입하는 시대가 됐다.선박은 한꺼번에 많은 화물을 실어 나르기 적합한 수단으로 평가돼 왔다. 비행기나 트럭에 비해 화물 단위당 연료소비가 훨씬 적어 친환경 운송 수단으로 통했다. 이는 맞는 말이지만 선박회사들의 기존 해양 및 대기오염 방지 매뉴얼은 현재 각국이 내세운 새 온실가스 감축안에는 한참 뒤떨어진다. 배에서 나오는 환경오염 물질은 굴뚝에서 배출돼 대기를 오염시키는 질소산화물 및 황산화물, 이산화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