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의 하반기 기대작 <마블 퓨처 레볼루션>이 8월 25일 정식출시를 앞둔 가운데, 넷마블이 북미를 비롯한 글로벌 시장에서 전작의 아성을 뛰어넘는 또 한 번의 혁명(Revolution)을 일으킬 수 있을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실제로 넷마블은 전작 <마블 퓨처파이트>와 <마블 콘테스트 오브 챔피언스> 등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마블 IP 게임에 관한 경쟁력을입증한 경험이 있다. 넷마블몬스터에서 개발한 <마블퓨처파이트>는 지난 2015년 출시 직후 한국과 미국, 영국을 포함한 약 120여개 국가에서 인기차트 Top 10에 오른 바 있고, 지난해 4월에는 전세계 1억 2,000만다운로드를 돌파하는 기염을 토했다. 또한 넷마블
‘뷰티’의 범주를 특정 성별에 가두지 않는 국내 최초의 젠더 뉴트럴 뷰티 브랜드 라카(Laka)는 ‘글래시 네일 컬러’가 지난 7월 시코르의 네일 카테고리에서 판매액 1위를 차지했다고 6일 밝혔다. 지난달 1일, 시코르에 글래시 네일 컬러의 ‘여름 컬렉션’을 단독 입점시킨 지 한 달만에 이룬 성과다. 라카 관계자는 ‘글래시 네일 컬러’의 독보적인 컬러, 우수한 광택과 발색력을 모두 잡은 ‘반시럽 네일’ 제형이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매력 포인트로 작용된 것을 성공요인으로 꼽았다. 또한 셀프 네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손쉽게 연출 가능한 액체형 네일 폴리쉬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점에 주목해 발 빠르게 소비자를 공략한
2021년 8월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LG화학, 2위 한화솔루션, 3위 포스코케미칼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화학 상장기업 101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7월 6일부터 8월 6일까지의 101개 화학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58,996,117개를 분석하였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
오비맥주가 태양광 에너지로 맥주를 생산에 나선다.오비맥주는 지난 4일 오전 이천 생산 공장에서 켑코에너지솔루션, 이온어스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RE100(Renewable Energy 100) 자가소비형 태양광 발전 공동사업' 착공행사를 열고 태양광 발전설비 설치사업에 착수했다고 5일 밝혔다.이번 사업은 자가소비형 발전설비를 직접 구축하고 자가발전한 재생에너지를 직접 사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오비맥주 이천공장을 시작으로 광주, 청주의 생산 공장에도 순차적으로 태양광 발전설비를 설치해 내년 상반기 내 3개 공장 모두 태양광 발전설비로 맥주를 생산할 계획이다.오비맥주가 전력을 태양광 에너지로 대체하면 연간 탄소(CO2) 발생량
영유아 식품 전문기업 아이배냇의 신선배달 이유식 브랜드 ‘배냇밀’이 5일부터 11일까지 ‘오직 한우! 특별기획팩’ 이벤트를 진행한다.배냇밀은 무더운 여름철, 아이들의 영양 보충에 도움을 주고자 8월 특별 식재료로 우수한 단백질 공급원인 무항생제 ‘한우’를 선정했다.이유기를 맞는 생후 6개월 이후 시기는 엄마로부터 받은 철분이 소모돼 철분 보충을 위해 육류 섭취가 매우 중요하다. 철분과 아연이 풍부한 소고기는 이유식의 필수 식재료로 손꼽힌다.주말과 광복절 대체공휴일로 이어지는 8월 연휴 기간을 대비해 준비한 이번 이벤트에서 배냇밀몰의 모든 고객은 한우로 만든 총 6단계의 이유식을 3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LG유플러스가 국방부와 손잡고 직업군인을 부모로 둔 초등학생 자녀에게 양질의 맞춤형 교육을 제공한다.LG유플러스와 국방부는 5일 서울 용산구 국방부에서 서욱 장관과 황현식 LG유플러스 사장이 자리한 가운데 ‘초등 군인 자녀 교육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부모 중 한 명 이상이 군인으로 구성된 ‘군인 가정’은 자녀 교육에 관심이 많다. 군 부대 특성 상 읍·면 이하 지역에 거주하는 비율이 높고, 부모의 잦은 전출입으로 자녀의 전학이 잦기 때문이다.이를 위해 LG유플러스와 국방부는 올해부터 초등학교 저학년 자녀를 대상으로 교육 콘텐츠인 ‘U+ 초등나라’와 전용 스마트패드를 지원할 계획이다. 콘텐츠 비용은 물론,
포스코가 지난 4월 개관한 고품격 복합문화공간 'Park1538 포항'이 '2021년 제11회 대한민국 조경대상 공모전'에서 국토부장관상에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국토교통부와 한국조경학회 공동주최로 열린 ‘대한민국 조경대상’은 조경정책과 실천사례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우수 지방자치단체와 민간사업에 시상하는 국내 조경분야 최고 권위의 상이다.Park1538은 열린 공간 'Park'와 철의 녹는점이자 임직원들의 땀과 뜨거운 열정을 의미하는 '1538℃'의 합성어다. 무한한 철의 재활용성과 인간의 창의성을 의미하는 무한 루프를 콘셉트로 디자인했다.이번 평가에서 Park1538은 창의적인 디자인, 시민들을 위한 공간 개방성과 조경 유지관리 용이성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게임아카데미 부트캠프 1기 발대식을 지난 4일 온라인으로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게임아카데미 5주년을 맞아 올해 처음으로 신설된 부트캠프는 게임 개발 역량이 뛰어난 전국의 중,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단기간의 강도 높은 개발 교육을 통해 게임 전문가를 양성하는 프로그램이다.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된 이번 발대식에는 부트캠프 1기에 선발된 학생 29명(8팀)을 비롯해 넷마블문화재단 이나영 사무국장, 강사진 등이 함께 참여해 자리를 기념하고 앞으로의 각오를 다졌다.넷마블문화재단 이나영 사무국장은 개회사를 통해 “올해 첫 발을 내딛은 부트캠프는 게임아카데미가 5년간 축적한 교육 노하우와 경험
엔픽셀(공동 대표 배봉건, 정현호)은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멀티플랫폼 MMORPG ‘그랑사가’의 일본 티저(Teaser) 페이지를 공개했다고 5일 밝혔다.이번 티저 페이지는 게임 내 대표 캐릭터 ‘세리아드’의 이미지를 메인으로 특유의 감성과 색감을 적용, 게임의 캐릭터 및 세계관을 비롯해 핵심 콘텐츠 ‘그랑웨폰’ 등 각 카테고리별로 담긴 다양한 정보를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그랑사가’의 일본 서비스는 엔픽셀의 100% 자회사인 ‘게임플렉스(GAMEPLEX Co.,Ltd, 법인장 김태수)’가 담당하며, 연말 일본 서비스를 목표로 이번 티저 공개와 함께 쇼케이스 등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그랑사가’의 매력을 일본 현지에 알린다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해외 진출 기회가 줄어든 중소∙중견기업과 스타트업을 위한 링크드인 기반의 해외마케팅 서비스가 선보인다.홍보회사 NPR(대표 윤영준)은 IT기반의 글로벌 마케팅사들과 제휴해 국내 기업의 해외 온라인마케팅을 지원하는 홍보서비스를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중국에 본사를 두고 있는 시노피그룹(Sinofy Group), 동유럽에 본사를 둔 애디션 어드바이저리(Addition Advisory) 등 글로벌 기업들과 제휴해 NPR에서 선보이는 서비스는 링크드인을 기반으로 적은 예산으로도 글로벌 전지역의 기업내 의사결정권자와 직접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는 서비스다. 제품 및 서비스 수출을 원하는 기업을 위해서는
1901 년에 설립 전 세계 라이더의 마음을 사로 잡아온 인디언 모터사이클 코리아가 ‘치프(Chief)’ 탄생 100주년을 기념하는 2022년식 ‘인디언 치프(Indian Chief)’의 국내 사전 예약을 시작했다고 5일 밝혔다. 특히 사전 예약 고객 중 제휴 금융사 프로그램 이용시에 36개월 전액 무이자 상당의 혜택을 제공한다고 전했다. 전국 직영 및 대리점에서 8월 중, 2022년식 치프 일부 모델을 직접 확인 할 수 있으며 한달 간 사전예약 수요가 집중 될 것으로 예상했다.“인디언 모터사이클 마니아들 사이에서 큰 관심과 기대를 모아 온 2022년식 100주년 기념판 ‘인디언 치프’는 지금까지 출시되었던 인디언 모터사이클의 기존 라인업과는 차원이
PR 컨설팅 전문 기업 로이스커뮤니케이션(대표 황재규)이 5일 국내 대기업인 CJ에서 브랜드 매니저와 디지털 및 통합 마케팅 경력을 지닌 기형준을 상무로 영입하고, CMO(Chief Marketing Operation, 마케팅총괄 임원)로 선임했다.기형준 신임 CMO는 다양한 경력을 갖춘 마케팅 전문가로 평가받고 있다. CJ E&M(현 CJ ENM), CJ 푸드빌, CJ제일제당 등 그룹사 FMCG와 엔터테인먼트 전문 기업에서 브랜드/마케팅 전략,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등 IMC 사업부문을 총괄한 경험을 보유하였다. 또한 방송 콘텐츠 플랫폼 기업인 iMBC에서 국내 방송사 최초로 SNS 마케팅을 성공리에 수행한 바 있다. 이번 기형준 CMO의 영입은 국내 미디어 시장의 환경 변화
2021년 8월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전자, 2위 SK하이닉스, 3위 DB하이텍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반도체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7월 5일부터 8월 5일까지의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01,042,186개를 분석하였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