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인프라코어는 사우디아라비아, 바레인 등 중동지역 대형 고객사들로부터 총 62대의 건설기계를 잇달아 수주했다고 12일 밝혔다.두산인프라코어는 최근 사우디아라비아 현지 건설사로부터 DL420A 휠로더 30대를 수주한데 이어, 사우디아라비아 국영 전력회사 협력사로부터도 22톤급 굴착기(DX225LCA) 20대에 대한 수주계약을 체결했다.수주한 건설사는 사우디 국영 석유회사 아람코(ARAMCO)의 주요 협력사다. 이 건설사는 건설기계 세계 1위인 미국 캐터필러 장비를 주로 사용했으나, 이번에 두산인프라코어 제품을 구매했다. 두산인프라코어는 고객 수요에 최적화 된 장비성능과, 가격, 서비스를 제시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공급되는 휠로더
오뚜기는 ‘진라면X카러플’ 용기면과 컵면을 선보인 이후 진라면 매출이 늘었다고 12일 밝혔다. 지난달 오뚜기는 넥슨의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와 제휴를 맺고 '진라면X카러플' 용기면과 컵면을 선보였다. 기존의 진라면 패키지 디자인에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의 인기 캐릭터를 적용한 제품이다.이번 협업 이후 진라면의 매출은 눈에 띄게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지난 7월까지 진라면 용기면·컵면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6.0% 신장했다. 전월 동기보다는 29.4% 증가한 수치다.신선한 재미를 추구하는 펀슈머 트렌드에 맞춰 이종 기업과의 협업으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해 소비자들의 구매 욕구를 자극한 것이 매출 상승의 요인으로 분석됐
셀트리온은 자사가 개발한 코로나19 항체 치료제 ‘렉키로나(성분명 레그단비맙)’가 11일(현지시간) 브라질 식약위생감시국(ANVISA)으로부터 긴급사용승인을 받았다고 12일 밝혔다.앞서 셀트리온은 브라질 식약위생감시국에 렉키로나 임상 1·2상 결과를 비롯해 최근 완료한 글로벌 대규모 임상3상 결과, 브라질발 감마·인도발 델타 변이 등에 대한 전임상(동물실험) 자료도 함께 제출했다. 브라질 보건당국은 제출된 자료를 종합적으로 검토해 코로나19 확진을 받은 성인 고위험군 경증·중등증 환자를 대상으로 한 렉키로나 긴급사용을 승인했다. 이날 온라인을 통해 생중계된 당국자 회의에서 심사위원 만장일치 의견으로 긴급사용승인이 결
포스코케미칼은 공식 홈페이지를 리뉴얼 오픈했다고 12일 밝혔다.포스코케미칼은 개편된 홈페이지를 통해 소재 사업의 경쟁력을 담은 슬로건인 '소재의 미래(Next Material)'를 테마로 다양한 콘텐츠를 소개해 화학과 에너지소재 글로벌 리딩기업으로서의 사업 경쟁력과 미래 성장비전을 전달했다.먼저 사업 영역을 이차전지소재·첨단화학소재·산업기초소재로 구분하고 사업의 특징과 차별화된 경쟁력을 자세히 소개했다. 기존 홈페이지에서는 양극재, 음극재, 내화물, 생석회 등을 제품별로 소개했으나 이를 산업별로 묶어 포스코케미칼이 생산하는 소재의 용도와 중요성을 방문객들이 더욱 쉽게 이해하도록 했다.또 글로벌 경영 트렌드인 ESG
영유아 식품 전문기업 아이배냇의 신선배달 이유식 브랜드 ‘배냇밀’이 12일부터 25일까지 배냇밀 공식 서포터즈 2기를 모집한다. 배냇밀 공식 서포터즈는 이유기인 14개월 미만의 아이를 둔 부모 중 육아 커뮤니티, 카페 등에서 활발히 활동하는 부모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육아 블로그나 개인 SNS를 직접 운영해 미션 활동을 하면 된다.이번 2기는 총 30명(초기 10명, 중기 10명, 후기 10명)의 인원을 모집한다. 선발된 서포터즈는 9월부터 10월까지 약 2개월 간 배냇밀 이유식 체험 및 홍보, 제품 관련 설문조사 참여, 아이디어 제안 등의 활동을 하게 된다. 활동기간 동안 총 8주 분량의 이유식 정기식단을 제공받고, 서포터즈 대상 전
엔픽셀(공동 대표 배봉건, 정현호)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멀티플랫폼 MMORPG ‘그랑사가’에서 코리안 디저트 카페 ‘설빙’과 프로모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제휴를 통해 설빙의 대표 메뉴와 ‘그랑사가’의 인기 캐릭터를 활용한 ‘그랑사가 설빙 세트’ 2종을 선보이며, 오는 9월 1일까지 전국 설빙 매장 및 배달앱 등을 통해 주문 가능하다.‘그랑사가 설빙 세트’는 ▲루인 설빙 세트[요거통통 메론설빙 + 한입 쏙 붕어빵 (팥)] ▲세리아드 설빙 세트[샤인머스캣 메론설빙 + 츄러스(크림)] 등으로 구성된다.또 9월 1일까지 ‘설빙’의 메론 빙수를 매장 또는 배달 주문 시 스페셜 쿠폰을 지급, 게임 내에서 사용 가능한 성
국내 최대 전자상거래(이커머스) 기업 중 한 곳인 쿠팡이 올해 2분기(4~6월) 매출액 44억7811만 달러를 기록했다. 다만 경기 이천 덕평물류센터 화재로 인해 순손실은 전년 대비 5배 늘었다.미국에 상장한 쿠팡Inc는 11일(미국 현지시각) 2분기 순손실(Net loss)이 지난해 동기 대비 4억1655만 달러 늘어난 5억1860 달러로 집계됐다고 미국 증권거래위원회(US SEC)에 공시했다. 매출은 같은 기간 71% 성장한 44억7811만 달러다.전날인 11일 오후 기준 환율(달러당 1157원)을 반영하면, 쿠팡의 2분기 매출은 약 5조1812억원이다.쿠팡 분기 매출이 5조원을 넘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쿠팡은 지난 1분기에도 1년 전보다 매출액을 74% 키우면서 큰
포스코그룹이 12일부터 15일까지 4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코리아빌드 건축박람회에 참가해 친환경 안전을 테마로 이노빌트(INNOVILT) 제품을 선보인다.코리아빌드는 1986년에 시작해 35년간 지속되고 있으며 연평균 10만명이 관람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건축박람회다.포스코는 국제에스터, 대한가설산업 등 강건재 고객사 및 포스코건설, 포스코강판 등 그룹사와 함께 '친환경 철강제품으로 만드는 깨끗하고 안전한 건설'을 주제로 이노빌트관을 연다. 기존 건축재인 석재, 목재, 알루미늄 대비 탄소 저감이 가능하고 안전한 강건재 제품과 솔루션을 소개한다.이노빌트관은 ▲이노빌트 월드 ▲친환경 ▲안전 ▲스마트 하우징 플랫폼 ▲상생
한국중부발전(사장 김호빈)은 11일, 2050 탄소중립 달성 및 ESG경영 등 환경경영 추진의지와 상징성을 내포한 환경 엠블럼과 슬로건 선포식을 가졌다. 한국중부발전이 만들어 가는 깨끗한 세상을 상징하는 환경 엠블럼은 미세먼지 등 대기오염물질 감축, 친환경 에너지로의 전환을 통한 2050 탄소중립 달성, 환경보전과 자원․에너지 절약을 실천하는 중부인의“Eco-Me Life”등 국민 눈높이에 맞는 환경경영의 지향점을 담아 디자인되었다.또한, 한국중부발전 CI의 심볼을 사용하여 엠블럼을 처음 접하는 이들에게도 한국중부발전의 엠블럼임을 인지할 수 있도록 하였다. 한국중부발전은 지난 4월 ESG 경영 선도를 위한 사회적가치 구현 종합 추
VR과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해 다양한 산업분야에 온라인 기반 오프라인 서비스(O2O)를 가능케 하는 NFT 자산 기반의 메타버스 플랫폼, 디비전 네트워크(Dvision Network)가 자사의 메타버스에서 '가상자산 법제화 및 개선방안' 국회 토론회를 12일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디비전 네트워크에 따르면, 더불어민주당 전재수·이정문 의원과 국민의힘 성일종·윤창현 의원이 공동으로 주최하고 IT조선, 한국핀테크산업협회가 주관하는 ‘가상자산 법제화 및 개선방안 국회 토론회’가 오는 12일 오후 2시에 개최된다. 토론회는 디비전 네트워크의 메타버스 내에서 진행되며, 정부·국회 외에 관련 전문가 등 다수가 참여해 의견을
카메라 업계가 프리미엄과 폰카 양대 시장으로 수요가 양극화되는 가운데 프리미엄 제품에 주력해 온 후지필름이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어 눈길을 끈다. 후지필름일렉트로닉이미징코리아(사장 임훈)는 지난 2015년부터 2020년까지 5년 연속 매출 성장을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후지필름은 그 동안 하이엔드 미러리스 카메라를 중심으로 전략을 펼치며 일반 카메라 기업들과 차별화된 행보를 걸어왔다. 급변하는 카메라 시장의 변화를 일찍이 읽고 프리미엄 라인과 함께 타깃층 확대에 집중한 것이 주요 성장 비법으로 적중했다.주목할 만한 점은 프리미엄 제품 비중이다. 2020년 기준 X시리즈의 하이엔드 제품과 GFX 시리즈의 매출을 합산하
더네이쳐홀딩스(대표 박영준)가 내셔널지오그래픽 어패럴(이하 내셔널지오그래픽)의 중국 현지 파트너사로 중국 내 7천 개 이상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티몰, 위챗 등 각종 온라인 사업도 활발히 전개하고 있는 ‘베스트셀러(BESTSELLER, 凌致)’그룹을 확정하고 중국 진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베스트셀러’는 덴마크에 본사를 둔 글로벌 패션그룹으로 중국 내 상위 패션 기업 5위 안에 들 만큼 거대한 현지 유통망을 갖추고 있다.내셔널지오그래픽은 이번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중국 시장 진출을 본격화한다.우선 올 하반기에는 중국 온라인 마켓 진출 및 팝업스토어 운영 등 공격적인 유통 채널 확장을 통해 초
2021년 8월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KCC, 2위 쌍용C&E, 3위 동화기업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건축자재 상장기업 3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7월 11일부터 8월 11일까지의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0,795,51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