색다른 광고 마케팅에 신제품으로 MZ세대에 한걸음 더 다가가는 해 만들어

올해 가장 큰 변화를 준 부분은 도미노피자 광고였다.
도미노피자가 올 겨울 신메뉴인 ‘LA 치즈폴레 갈비 스테이크 피자’로 공개한 광고는 기존 도미노피자의 광고와는 사뭇 다른 모습을 보여줬다. ‘PLAY FREE’라는 테마에 맞춰 자유롭게 LA 치즈폴레 갈비 스테이크 피자를 즐기는 모습을 보여주며 많은 MZ세대의 관심을 이끌었다.
실제로 이번 신제품 광고는 출시 1주만에 누적 조회수 1천5백만 회를 돌파했으며, 광고 시청자를 분석한 결과 MZ 세대가 약 72%에 달했다. 그 결과 LA 치즈폴레 갈비 스테이크 피자 구매자 역시 MZ세대가 약 64%를 차지했다.
이와 함께 도미노피자는 총 130만명 이상의 팔로워를 보유한 공식 SNS를 통해 MZ를 포함한 고객 소통에 적극적으로 나섰다. 먼저 도미노피자는 지난해 12월, “도미노와 처음 함께한 날을 기억하시나요?”를 주제로 35주년 사연 공모 이벤트를 진행했다.
지난 3월에는 미국, 호주, 영국 등 전세계 도미노피자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피자 6종 중에서 가장 먹어보고 싶은 피자 투표를 진행, 7천명의 고객이 참여한 이 투표에서 1위를 차지한 필라델피아 치즈 스테이크 피자가 정식으로 출시되어 지금까지도 많은 고객의 사랑을 받고 있다.
또한 도미노피자는 공식 SNS를 통해 지난 7월, 20대를 위한 라이프 매거진 ‘대학내일’과 스타 등용문이라고 불리는 대학내일 표지 모델 선발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이 외에도 도미노피자는 지난 1990년 출시되어 현재까지 사랑받는 시그니처 메뉴인 포테이토 피자를 활용해 색다른 재미를 고객에게 전달하기도 했다.
도미노피자는 다가오는 2026년에도 고객과의 소통, 색다른 즐거움 제공이라는 큰 틀을 유지하며 나아가 MZ세대를 넘어 전 세대의 사랑을 받는 브랜드로 나아갈 계획이다.
도미노피자 관계자는 “이번 ‘LA 치즈폴레 갈비 스테이크 피자’에 많은 관심을 보여주시는 MZ세대 분들께 감사의 말씀 드린다”라며 “앞으로도 도미노피자는 MZ세대를 비롯한 전 세대가 즐길 수 있는 신제품과 마케팅 활동을 통해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여 나가겠다”고 전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