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11월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크래프톤, 2위 위메이드, 3위 펄어비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게임 상장기업 34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10월 12일부터 11월 12일까지의 국내 게임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1,990,888개를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2021년 11월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KCC, 2위 쌍용C&E, 3위 동화기업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건축자재 상장기업 3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10월 11일부터 11월 11일까지의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4,987,08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
신한금융투자는 고객과 프라이빗뱅커(PB)가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휴대전화를 이용해 원격으로 상담이 가능한 '화상자문시스템'을 오픈했다고 10일 밝혔다.신한금융투자 고객은 '화상자문시스템'을 이용해 장소와 시간의 제약 없이 휴대전화 하나만으로 직원과 상담을 받을 수 있게 됐다.고객은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를 하지 않고 본인의 휴대전화 SMS로 전송된 회의실 초대 링크에 접속하는 것만으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상담 시, 고객은 고객별 투자성향에 맞게 미리 준비된 상담자료를 공유 받을 수 있으며, 상담시간도 제한 없이 이용 가능하다.정정용 신한금융투자 디지털플랫폼부장은 "화상자문시스템은 영업점 방문이나, PB와 대면
한화호텔앤드리조트가 9일 P사업부장인 김형조 전무를 부사장으로 승진시키며 신임 대표이사로 내정했다. 김형조 대표이사 내정자는 1994년 한화호텔앤드리조트 공채로 입사해 회사의 국내외 사업 및 경영 관리 등 다양한 분야를 경험한 리조트∙레저 분야 최고의 전문가로 손꼽히고 있다. 특히 기획 및 사업 전략 수립에 강점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김형조 대표이사 내정자가 각 사업부문별 효율성 제고, 프리미엄 사업개발 강화 등 미래 사업전략 추진 등에 속도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세계 최대 바이오제약 컨퍼런스인 'CPhI(Convention on Pharmaceutical Ingredients) Worldwide 2021'에 참가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이후 처음으로 온·오프라인 동시 개최되는 세계 최대 규모 행사로써 2019년 기준 전세계 170여개국에서 2500개 이상의 기업들과 4만8000명 이상의 의약품 관련 전문가들이 참가한 글로벌 컨퍼런스다.올해는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9~11일(현지시간) 진행된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온라인으로 진행된 지난 해 행사를 제외하고 2018년부터 매년 단독부스를 마련해 참가하고 있다. 올해는 2019년(81m²)보다 규모가 훨씬 큰 260m² 크기에 단독부스를 마련했다.올해는 '미래를
2021년 11월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모비스, 2위 만도, 3위 일진하이솔루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129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10월 9일부터 11월 9일까지의 129개 자동차부품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47,041,182개를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영유아 식품 전문기업 아이배냇의 신선배달 이유식 브랜드 ‘배냇밀’이 9일부터 23일까지 배냇밀 공식 서포터즈 3기를 모집한다. 배냇밀 공식 서포터즈는 14개월 미만의 이유기 아이를 둔 부모 중 육아 블로그나 개인 SNS를 직접 운영하거나 육아 커뮤니티, 카페 등에서 활발히 활동하는 부모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서포터즈에 최종 선발되지 않더라도 지원자에게는 이유식 20% 할인 쿠폰이 지급된다. 3기 서포터즈는 총 50명의 인원을 선발할 예정으로, 12월부터 내년 2월까지 약 3개월 간 활동하게 된다. 활동기간 동안 서포터즈는 이유식 정기식단을 제공받고, 체험 후기 및 홍보, 제품 관련 설문조사 참여, 아이디어 제안 등의 활동을
글로벌 합성피혁 전문기업 ㈜디케이앤디(대표 최민석)가 친환경 소재인 저탄소 합성피혁 개발 기술을 인정받아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중소기업기술혁신 개발사업’에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디케이앤디는 부직포·합성피혁을 생산하고 세계시장에 공급하는 원자재 생산 전문기업이다. 자체 기술연구소를 통해 빠르게 변화하는 합성피혁 시장에서 선두주자로 자리매김 했으며, 최근에는 친환경 트렌드에 발맞춰 천연피혁의 성능을 뛰어넘는 합성피혁 연구 개발에 몰두하고 있다. 소재분야의 전문성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차세대 합성피혁 시장을 이끌어나갈 주역으로 손꼽힌다. 디케이앤디는 중소기업기술혁신 개발사업 내 ‘친환경소재 및
2019년 카카오벤처스 투자를 바탕으로 온라인 상품의 수요예측과 판매, 운영에 특화된 AI 시스템을 자체 개발해 매년 약 200%의 성장률을 보이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IBK기업은행으로부터 후속 투자 유치에 성공한 바 있는 (주)허닭(공동대표 허경환, 김주형)이 운영하는 온라인 커머스 플랫폼 ‘허닭’의 입점 브랜드 거래액이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다.허닭은 허닭에 입점한 브랜드의 올해 3분기 누적 거래액이 전년 대비 649% 상승했다고 8일 밝혔다. 올해 4월에는 사상 최고 거래액을 경신하면서 지난해 입점 브랜드의 연간 거래액에 육박하는 성과를 거뒀다.회사 측은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신규 브랜드 발굴로 제품의 다양성 및 경쟁력을 확보
1988년 한국에 진출한 이래 지난 30여년간 국내 퀵서비스레스토랑(Quick Service Restaurant, QSR) 업계의 리더로 자리매김해 왔으며, 현재 약 15,000여명의 직원들이 근무하고 있는 한국맥도날드 점장 4명이 전 세계 맥도날드 매장 중 가장 뛰어난 점장에게 수여하는 '레이 크록 어워드(Ray Kroc Awards)' 수상자로 선정됐다.레이 크록 어워드는 전 세계 100여 개국 3만 8천여 개의 맥도날드 매장 중 상위 1% 점장들을 위한 상으로, 지난 1999년 맥도날드의 창립자인 레이 크록의 이름을 따 제정됐다. 맥도날드 임직원에게 레이 크록 어워드는 큰 명예의 상징은 물론, 창립자의 이념을 이어가는 권위 있는 상으로 여겨진다.이번 레이 크록 어워드
2021년 11월 CEO 브랜드평판 2021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 이재용, 2위 SK 최태원, 3위 현대자동차 정의선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빅데이터뉴스와 10월 5일부터 11월 5일까지의 61명 CEO 브랜드 빅데이터 6,605,203개를 분석하여 CEO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지표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한국브랜드모니터 소비
오비맥주는 '힙맥 플레이스' 캠페인을 펼친다고 5일 밝혔다.캠페인은 대표 한식 메뉴인 삼겹살, 족발, 곱창 등과 함께 한맥의 궁합을 즐길 수 있는 대표 맛집을 힙맥 플레이스로 선정, 소비자에게 한맥만의 '풍부한 맛의 경험'을 선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한맥은 이번 캠페인의 일환으로 각 지역별 힙한 거리에 위치한 한식 대표 맛집에 '힙맥 플레이스' 인증마크를 제공한다. 힙맥 플레이스 캠페인과 함께 하는 식당은 서울 가로수길, 압구정 등에 위치해 있다. 향후 연남, 망원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힙맥 플레이스 소개 영상 및 정보는 한맥 홈페이지와 공식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채널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한맥 브랜드 매니저는
SPC그룹이 쉐이크쉑 19호점 '신림점'을 개점한다고 5일 밝혔다. 쉐이크쉑 신림점은 지하철 2호선 신림역 인근에 위치한 복합쇼핑몰 '타임 스트림' 1층에 97㎡, 104석 규모로 자리잡았다. 쉐이크쉑 신림점은 지역명에서 영감을 받은 '새로운 숲' 콘셉트로 매장 내외부 곳곳에 식물을 배치하여 도심 속 정원을 연상케 하는 편안한 분위기를 조성했다. 또 그라피티 아티스트 '비누(biNoo)'와 협업해 '컬러풀 바이브 (Colourful Vibe)'라는 주제로 다양한 색상을 활용해 밝고 활기찬 쉐이크쉑의 브랜드 이미지를 표현했다. 쉐이크쉑 신림점은 쉑버거와 쉑스택, 스모크쉑 등 기존의 대표 메뉴 외에도 신림이라는 지역명에 영감을 받아 초콜릿과 말차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