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이 AI(인공지능)를 활용한 ‘장비협착방지시스템’을 全현장에 도입해 건설현장 사각지대를 없앤다. ‘AI 영상인식 장비협착방지시스템’은 기존의 장비협착방지시스템으로 쓰이는 초음파 방식의 단점을 개선한 최첨단 ICT(Information and Communications Technology : 정보통신기술) 시스템이다. 기존의 초음파 방식은 사람과 사물을 구분하지 못해 작업시간동안 지속적으로 불필요한 알람이 발생하는 문제로 현장에서 제대로 활용되지 못하는 단점이 있다. 이번에 도입한 AI 영상인식 기반 장비협착 방지시스템은 중장비의 주된 사각지대인 측후방에 설치된 카메라 영상 분석을 통해, AI로 사물과 사람을 구분하
국내 주요 4개 화학업체를 대상으로 올 2분기 'ESG 경영'에 대한 빅데이터 정보량(온라인 포스팅 수)을 분석한 결과 '한화솔루션'이 1위인 것으로 나타났다.24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임의 선정한 화학업종 4개사를 대상으로 올 4~6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에서 'ESG 경영' 키워드가 들어간 총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분석대상은 올해 '정보량' 순으로 ▲한화솔루션(대표 이구영, 김희철, 류두형, 김동관, 김은수) ▲롯데케미칼(대표 신동빈, 김교현, 이영준, 황진구) ▲SK케미칼(대표 김철, 전
70년 이상 모션 및 모빌리티 분야에서 획기적인 발명과 개발을 추진하고 있는 글로벌 자동차 및 산업 기계용 정밀 부품과 시스템 공급업체인 셰플러그룹이 독일 초대형 산학연 네트워크 ‘아레나2036’ (ARENA 2036)에 합류, 과학 및 산업 분야의 파트너들과 함께 미래 선도적인 생산 기술의 연구 개발에 나섰다.아레나 2036은 미래 모빌리티에 중점을 둔 독일 산학연 공동의 혁신 연구개발 플랫폼으로, 셰플러그룹의 ‘로드맵 2025’ 전략 프레임워크에 있어 핵심적인 요소다. 셰플러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스마트 안전 개념 및 유연한 핸들링 솔루션, 지능형 머신 네트워크에 대한 파일럿 프로젝트를 조기 개발하는데 주안점을 두고 있다. 특
패션전문기업 형지I&C(대표 최혜원)와 김준호 펜싱 국가대표 선수가 함께 펜싱 유망주 육성을 응원하고자 공동 기금 조성 프로젝트를 위한 후원 협약을 지난 15일 역삼동에 위치한 형지I&C 본사에서 맺었다.형지I&C 는 “대표 브랜드인 본(BON) 매그넘(MAGNUM)의 도전적이고 진취적인 브랜드의 아이덴티티가 김준호 선수의 새로운 영역에 대한 도전정신과 어울려 이번 프로젝트를 결정하게 되었다.”고 이유를 밝혔다. 앞으로, 형지I&C의 대표 브랜드인 ‘본 매그넘’의 제품 판매 수익 일부를 후원기금으로 조성하게 된다.또한, 패션그룹 형지 사옥에서 ‘미라클 사브르 꿈나무 클래스’를 개최해 김준호 선수가 직접 펜싱 유망주들에게 지도하고
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4차 대유행속 크로스보더 이커머스 스타트업 ㈜블루버틀러 (대표 이은혜) 가 운영하는 셀프아카데미(SellF Academy) 가 코로나로 발목 잡힌 예비 창업자와 1인 셀러 발굴과 육성에 나섰다.회사 측은 코로나 이후 비대면 온라인 사업 급성장과 MZ 세대의 새로운 풍속도인 N(엔)잡러 열풍 (동시 직업 보유) 에 발맞춰 최근 관심이 급증하는 해외구매대행사업 창업과 관련, 실전 프로그램 ‘해외구매대행 완벽히 뽀개기’(‘해완뽀’) 하반기 과정을 개설, 참가자를 모집한다.프로그램은 비즈니스 모델 이해, 실무까지 완벽 수행이 가능한 해외구매대행 사업자가 되는 것을 목표로 매월 5명을 한정 선발,
탄소감축증명 융합기술 전문회사인 데이탐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지원을 받아 베트남 전기 오토바이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고 전했다. 지난 7월 23일, 데이탐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는 DNA(Data, Network, AI) 분야 융합 제품·서비스 해외진출 지원 사업에 최종 선정되어 협약하고, 세계 최고 오토바이 시장인 베트남 현지 오토바이 전문기업 I-MOTOR사와 합작회사 설립을 추진하고 있다.I-MOTOR사는 페르치오 람보르기니의 공식적인 라이센스와 오토바이 수입 업체로서, 2017년 말 이탈리아 ISO-MOTO 사와 계약하고 베트남 시장에 진출해 최근에는 호치민시에서 현지 생산을 준비하고 있다.데이탐은 오는 10월 중에 I-Motor사와 베트남
온라인 쇼핑에 익숙하고 가치소비를 지향하는 1030세대의 접근성을 높여 해외 명품, 주요 컨템포러리 브랜드의 대중화에 앞장서고 있는 국내 1위 온라인 명품 플랫폼 머스트잇(대표 조용민)이 첫 TV 광고 온에어를 통해 마케팅 캠페인의 시작을 알리며 인지도 확대에 본격적으로 나선다.머스트잇은 지금껏 탄탄한 신뢰도와 사용자 편의를 최우선으로 한 UI·UX, 합리적인 가격, 유니크한 상품 수급 등 플랫폼이 지닌 경쟁력만으로 꾸준한 성장을 이뤄왔다. 후발주자들의 매서운 시장 공세에도 국내 대표 온라인 명품 커머스의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는 머스트잇은 보다 많은 고객들이 검증된 서비스를 통해 원하는 명품을 손쉽게 구매할 수 있도
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4차 대유행속 비대면 거래 선호가 셀프빨래방 이용자 증가로 나타난 가운데 ㈜유니룩스의 셀프빨래방 브랜드 크린업24가 고객 불편을 줄이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앞서, 셀프빨래방과 관련하여 소비자 민원이 증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최근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1372소비자상담센터’에 신청된 셀프빨래방 관련 상담은 지난해 87건으로 늘어 2016년의 28건보다 3.1배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직원이 상주하지 않은 상태로 운영되는 무인점포가 대부분이다 보니 사용 방법이나 프로세스를 제대로 숙지하지 못하면 빨랫감이 손상되거나 거스름돈을 받지 못하는 부분이 발생하기 때문이다.이
전 세계적 친환경 정책이 경쟁하고 있는 가운데 최근 국내 전기자동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올해 상반기 전기차 판매량은 3만 3,273대로 전년 동기 대비 78.1% 성장했다. 이에 누적 전기차 보급 대수는 17만 3,147대를 달성했다. 이 가운데 친환경 모빌리티 플랫폼 기업 소프트베리는 ‘여행∙휴가 중 내가 가 본 최고의 충전소’ 조사를 실시했다. 이번 조사는 소프트베리가 서비스 중인 국내 1위 전기차 충전 정보 앱 ‘EV Infra’ 사용자 중 약 5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최고의 충전소] 대부분 여행자가 경유지에서 전기차 충전… 최고의 충전소 TOP 5 모두 휴게소여행∙휴가 중 최고의 경험을 선사한 충전소 상위 5곳은
소주 참이슬 알코올 도수가 0.4도 내려간다. 하이트진로가 소주 제품 도수를 내린 것은 올해 두 번째다.하이트진로는 '참이슬 후레쉬' 도수를 기존 16.9도에서 16.5도로 낮춰 새롭게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회사는 16.5도 제품 생산을 지난 17일 시작했다. 기존 16.9도 제품 재고가 다 소진되면 순차적으로 낮아진 도수 제품이 시장에 풀릴 예정이다.참이슬 알코올 도수 인하는 1년3개월만이다. 2019년 3월 17도로 낮아진 후 지난해 5월 16.9도로 내려왔다.하이트진로는 지난 3월 '뉴트로(New+retro)' 소주 '진로' 알코올 도수를 16.9도에서 16.5도로 낮췄다. 경쟁사 롯데칠성음료는 앞서 1월 소주 '처음처럼' 도수를 16.9도에서 16.5도로 낮췄다
엔픽셀(공동 대표 배봉건, 정현호)은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멀티플랫폼 MMORPG ‘그랑사가’의 연내 일본 서비스에 앞서 현지 쇼케이스를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그랑사가’의 일본 쇼케이스는 이날 오후 1시 그랑사가 일본 공식 유튜브 채널 및 트위터 라이브를 통해 진행됐으며, ‘눈(目) 귀(耳) 마음(心)’이란 주제로 오감을 자극하는 ‘그랑사가’ 만의 매력적인 그래픽 및 사운드, 세계관 등을 소개했다.특히 이번 쇼케이스를 통해 ‘파이널 판타지’ 시리즈 등 일본 JRPG를 상징하는 일러스트레이터계의 거장 ‘아마노 요시타카’가 참여한 ‘그랑사가’ 일러스트 로고를 공개했다. 해당 로고는 새로운 변화를 주제로 다양한 콘텐
HDC그룹의 부동산종합관리 전문기업으로 FM(Facility Management, 부동산 시설관리) 업계를 선도해 온 HDC아이서비스(대표 이만희)와 국내 대표 손해보험사인 현대해상화재보험(대표 조용일·이성재)은 고객 건물 재산 가치의 제고를 위해 협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HDC아이서비스와 현대해상화재보험은 지난 8월 19일(목) 삼성동 아이파크타워 HDC홀딩스 대회의실에서 HDC아이서비스 배치성 리얼티사업본부장과 현대해상화재보험 한재원 기업보험부문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협업 마케팅을 통한 상호 시장 확대’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차별화된 사전 건물 위험관리 시스템과 최고의 사후
국내외 경제∙사회∙미디어 환경 변화에 유연하고 발빠른 대응으로 국내 PR산업을 선도해 왔던 종합 커뮤니케이션 그룹 KPR(사장 김주호)이 오디오 콘텐츠 스타트업 ‘이어가다 컴퍼니’(공동대표: 최자인, 박현아)의 나디오 서비스와 KPR 디지털 커뮤니케이션연구소의 <ㅋ.ㄷ> 오디오 콘텐츠 발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양사는 업무협약의 첫 시작으로 네이버 오디오클립에 ‘슬기로운 디지털 생활-오디오로 읽는 <ㅋ.ㄷ>’ 채널을 론칭한다. ‘슬기로운 디지털 생활-오디오로 읽는 <ㅋ.ㄷ>’는 KPR 디지털커뮤니케이션연구소의 디지털 매거진 <ㅋ.ㄷ>를 기반으로 제작되는 콘텐츠로 PR, 광고, 마